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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Bai 의 "중학생시 선거" 독서 노트

이백은 당대의 대표작가이자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에 이어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에서 낭만주의의 정신과 낭만주의의 표현은 고도의 통일에 이르렀다. 이백의' 시선' 에 관한 독서 노트를 정성껏 정리해 드리니, 열람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백시선 1 독서자기

속담에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쓸 줄 모르고 외울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유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세계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나는 국경절 연휴를 이용하여' 당시 300 곡' 을 열심히 읽었다. 이 책은 주로 당대의 주요 시인과 그 대표 작품을 소개한다: 입주, 시인 이백; 봄 희망, 시인 두보 (du fu) 라고 불린다. 산속의 가을 밤, 시불 왕위, 등등. 시 한 수를 읽을 때마다 나는 글자로 만든 어렴풋하고 아름다운 세계로 들어가는 것 같다. 슬픔이든 기쁨이든 정적이든, 나는 왕복을 미련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가장 인상 깊었던 시구를 선택하여 나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첫 번째는 왕 웨이의 "차이루" 입니다.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라는 말의 시작은 원래 산 속의 적막을 부각시키려던 것이었지만 시인은 도리에 어긋나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는 직접' 침묵' 을 쓰지 않고 대담하게' 소리'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공허하고 고요한 산골짜기에서 들려오는 가냘픈 사람 소리로 깊은 산의 적막을 부각시켜 시인의 고독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글을 쓸 때, 이런 비교 작문 수법을 이용하여 인물의 심리적 묘사를 표현하고, 우리 문장 들에게 정취와 내포를 더해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은 이백의' 산중문답' 이다. 짧은 네 마디밖에 없었지만, 이 짧고 용맹한 시에서 나는 시인에게 속한 삶의 길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돈을 가진 이백은 번화한 도시의 럭셔리한 생활을 탐내는 것이 아니라 은둔산림을 선택하고 벽산 정글 깊은 곳에서 적극적으로 연구하여 정신적 식량을 섭취하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뱃속에 시서가 있다.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큰 시인으로서 이백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진보한 것으로, 자신의 업적에 득의양양하고 멈추지 않았다. 이백의 지칠 줄 모르는 정신을 배우고, 꾸준히 공부하고,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시버 왕위의' 청춘여행' 입니다. \ "만나 즉 음료 왕, 그리고 높은 말 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함양의 레인저가 길에서 만난 장면을 묘사하고, 만나자마자 상대방을 길가의 식당에 초대하여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는 열정과 영웅으로 가득 차서, 나 1000 년 후의 작은 독자들도 분노하게 했다. 이런 장면은 고대에는 우리 곁에서 일어나지 않았지만, 새로운 세기에도 마음을 열고 친구를 사귀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당대의 시는 마치 꽃이 만발하는 큰 정원과 같다. 당인이 300 년도 안 되어 쓴 시는 아직 5 만여 곡이 남아 있다. 모든 편은 에센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배우고 배울 만한 곳이 많다. 청소년으로서 국학의 정수를 많이 배우고 국학 고전을 전승하여 문화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이백시 선독자기 2

아주 좋아요! 이번 여름 방학에는' 당시 300 곡' 이라는 책을 읽을만큼 운이 좋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는 많은 유익을 얻었다.

책 속의 모든 시는 모두 그렇게 흥미진진하고, 모든 시는 그렇게 심오하다. 《당시 300 곡》을 집어 들고 자세히 읽다. 우리는 모든 시가 이소우화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우리에게 깊은 이치를 알려 줄 것이다. 고시를 열심히 읽는다면, 이것이 바로 일생의 재산이며, 우리의 일생에 이득이 될 것이다.

이 몇 마디 말은 바다의 등불, 눈 속의 석탄처럼 항상 우리를 돕고, 우리를 따뜻하게 해 주며, 이 모든 것은 고시가 말하는 철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고시, 그는 벙어리가 아니다. 공부나 일에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그는 모두 선생님처럼 우리를 가르치고, 우리에게 관심을 갖고, 우리에게 희망을 준다.

당시삼백 수' 는 중국인의 문명꿈을 기탁했다. 현대인으로서 고대인의 희망을 저버리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그를 위해 노력하여 그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 조국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 위대한 사업을 창조하다.

당시는 중국시 발전의 최고봉이며, 세대 문학의 상징이다. 당시의 저자는 제왕상, 어나무꾼 사나이, 스님도사가 있다. 당대에는 초당 4 대 걸출한 시인 왕위, 맹호연, 고시, 삼삼, 백거이, 한유, 맹교, 류종원, 류우석, 이하, 이상인, 두목뿐만 아니라 시단 거성 두 명이 나타났다.

우리 초등학생이 읽은 당시에서, 어떤 시사들은 사실 우리 현실 생활의 시와 같다. 예를 들어 이백의' 정야사' 는 시인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 생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일하러 나갔고, 오랫동안 가족을 그리워했다. 또 다른 예로, 자도는' 이녕거유' 라는 시에서' 타악기' 라는 글자가 있어 자도의 행동이 매우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삶에서 우리는 신호등을 자주 만난다. 우리는 교통규칙, 빨간불 정지, 청신호 행을 준수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가려면 예의를 알고 예의를 알아야 한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당시와 우리의 현실 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깊이 느꼈다. 우리 초등학생은 반드시 당시를 잘 외워야 한다!

이백시선자기 3

대자연에 대한 찬탄, 영웅에 대한 장거, 친구에 대한 동경. 나는 말로 묘사할 수 없어서 당시 300 곡 중 한 곡을 빌려서 나의 형용할 수 없는 시를 대신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 함께 300 곡의 당시를 암송하고 깨달읍시다.

산수의 기풍

가볍게' 당시 300 곡' 을 펼쳐 왕머슈와 함께 산수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맑고 아름다운 보름달이 솔가지를 불며 산속의 부드러운 진흙에 정교한 빛깔처럼 산야의 비단에 박힌 깨진 보석처럼 자연스럽고 허황되지 않고 소박하고 미풍스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맑은 샘이 조용히 흐르고, 부드럽게 숲속을 누비고, 수시로 돌벽에 부딪쳐 구불구불 맴돌며 아름답고 시적인 잔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용한 냇가의 밤, 나는 마음속의 은은한 그리움이 되었다.

사랑의 생각

천천히' 당시 300 곡' 을 펼쳐 왕파와 친구가 되는 생각에 잠겼다. 그의 소원은 "우리 두 관원은 갈라지고, 우리는 슬프게 작별한다" 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것은 그의 진심 어린 축원이다. "네가 어디를 가든지 너는 몽상가다" 는 그의 동경, 친구에 대한 갈망, 친구에 대한 아쉬움, 긴 강에 모였다

생활의 좌절

조용히' 당시 300 곡' 을 펼쳐 이백과 함께 인생의 좌절에 직면했다.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뒤덮일 것이다." 는 그의 좌절이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해?" 이것은 그의 한숨이며,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는 것이 그의 신념이다. 그런 확고한 신념은 그의 마음속에 영구적인 흔적을 남겼다.

당시 300 곡' 은 나에게 이렇게 부드러운 풍경을 맛보게 했다. 너무 아름다웠다!

당시 300 곡' 은 나로 하여금 친구 사이의 깊은 우정을 느끼게 했다. 괜찮아!

당시 300 곡' 은 나로 하여금 인생의 이렇게 큰 좌절을 맛보게 했다.

국화차 한 잔을 끓여 300 수의 당시를 들고 창밖의 햇빛이 커튼에 비춰져 문득 뒤를 돌아보며 부드러운 풍경을 감상하며 깊은 그리움을 느끼며 인생의 큰 실의를 체득하며 갑자기 오늘을 잊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감사는 인생에서 무한하다. 때로는 친구에게 간단한 인사말, 다른 사람에게 팔을 뻗는 과정, 낯선 사람에게 미소를 짓기도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감사의 의미를 알아야 우리는 감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백시 선독자기 4

견지하는 것은 수호를 지키는 것이고, 영원히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문화를 고수하고 직위를 지키다. 이상은의 시를 보았을 때,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마다 촛불을 다 써 버린다" 는 시를 보았을 때, 나는 교단에서의 선생님의 근면한 노동을 떠올렸다. 나는 청소부가 거리에서 묵묵히 청소하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교통경찰이 사거리에서 손을 흔드는 것을 기억한다.

문화와 국가를 견지하다. 문천상의' 영정양 횡단' 을 보았을 때, "예로부터 누구의 인생이 죽지 않았습니까? 나는 황계광이 생각났다. 그는 가슴으로 적의 총알을 막아 팀원 돌격을 위한 방안을 제공했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죽어가는 노인을 떠올렸는데, 나는 국가가 아직 전쟁을 가라앉히지 않았다는 것을 차마 생각하지 못했다.

내가' 용성만 날게 하고,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말라' 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마치 변두리 시인이 성벽 위에 서서 멀리서 흉노를 바라보는 것을 본 것 같았다. 내가' 유민 눈물, 남망왕사단 또 1 년' 을 보았을 때, 나는 초가을 백발이 성성한 노인을 본 것 같았다. 그는 여전히 무더위 속에서 무더운 날씨와 내면의 고통으로 잠을 이루지 못했다. 그는 심지어 김마대가 올린 먼지를 생각했지만, 그들은 줄곧 왕사의 자취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어떻게 남송은 이미 그들을 잊었다고 생각했을까?

내가' 야선 비설, 철마 가을바람' 을 보았을 때, 나는 전투에 나서고 싶었지만 황제에 의해 전선에서 전출된 애국시인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가 "외진 마을에 누워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았지만, 나는 여전히 우리나라를 지키고 싶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한 곳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다. "늙고 허약한 사람이 외롭고 황량한 나라에 누워 있는데, 그는 결코 슬퍼하지 않는다. 나는 아직도 나라를 위해 변변을 지키고, 모래밭을 질주하고, 심지어 내가 나라를 위해 갑옷을 입는 꿈을 꾸고 있었다.

문화와 우의를 견지하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며 이백과 왕륜의 깊은 애정을 깊이 표현했다. 한 이야기는 한 기숙사에 사는 대학생 다섯 명을 다룬다. 그 중 한 명은 농촌에서 왔고, 도시의 네 명이 농촌 사람들에게 물을 길어오게 했다 ... 농촌 사람들은 말을 많이 하지 않고, 이렇게 4 년이 지났다. 대학을 졸업한 후 농촌 사람들이 창업을 하러 나왔고, 도시 안의 네 사람도 무언가를 배웠다. 많은 대기업들이 그들에게 올리브 가지를 내밀었고, 그들은 망설이고 있다. 이때 농촌인들도 그들을 그의 회사에 초대했고, 그들 네 명은 의연히 그의 회사에 왔다. 그들의 이유는: "당신의 월급이 얼마나 높은지가 아니라, 당신이 대학에서 4 년 동안 우리를 위해 물을 퍼줬기 때문입니다."

중국 고대 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이다. 문화와 고시를 견지하다.

이백시선자기 5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위대하고 가장 전형적이다. 그는 그의 시가 "흥한이 붓을 내려 오악이 되고, 시가 소릉창주가 되었다" 고 말했다. 두보는 그의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불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이런 신기한 예술적 매력은 확실히 그의 시가 가장 선명한 특징이다. 그의 시는 가장 강한 낭만주의 정신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모든 낭만주의 방법을 창조적으로 운용하여 내용과 형식을 고도로 통일시켰다.

이백은 만유의 시인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쓰는 것 같고, 그는 많은 인생을 경험하고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삶을 영원히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그의 열정이 팽배한 감정과 강렬한 개성은 각종 생활을 표현하는 시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곳곳에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를 남겼다. 그가 베이징에 가서 벼슬을 하려고 할 때, 그는 "하늘로 웃어라" 고 선언했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정치가 좌절을 당했을 때, 그들은 "길은 푸른 하늘과 같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 라고 소리쳤다. " 그는 자신의 불공정을 고소하려고 말했다. "나는 용을 타고 주님을 만나고, 뇌공은 북을 칠 것이다." 그는 장안을 그리워하는데, 바로'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으로 함양나무를 걸었다' 는 것이다. " 그는 태백봉을 오를 때 태백이 나에게 말을 걸어 하늘을 열어 달라고 했다. 그가 신선을 구하면, "신선이 나를 어루만지니, 나는 신선이 된다." 그는 술을 마실 것이다. 낙양의 동아궁이 가을이 있다. "예천진교 남쪽을 위해 술집을 짓는다." 그는 선성의 좋은 술을 탄식하며 물었다. "야대에는 이백이 없는데, 술은 누구에게 팔아요?" " 이런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는 예술적 효과에 있어서 어떤 곳에서는 시에 압도적인 기세를 더해 선기를 차지한다. 어떤 곳에서는 책을 읽을 때 따뜻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물론, 이런 주관적인 색채는 시와' 나' 라는 글자가 있는 시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많은 시에서 여중련, 엄자릉, 제갈량, 셰안 등의 이름은 종종 이백에 의해 일인칭 대명사로 사용되어 고대인들이 그를 완전히 화신하게 한다.

위의 특징에 부합하여 그는 감정의 표현에 억눌린 수렴이 아니라 도도하고 천리에 쏟아졌다. 평범한 언어가 그의 열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그는 과감한 과장을 사용한다. 실생활의 사물이 그의 사상 소망을 묘사하고 비교하며 상징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그는 비현실적인 신화, 황당무계하고 놀라운 환상에 호소한다. 이전 절에서 인용한 서정시에서 우리는 이미 이 특징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그것을 베었다" 는 비유로' 잔을 들어 근심을 달래다' 는 비유를 사용한다. 극도로 과장되었지만, 가장 높은 진실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추민들레 노래' 의'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 같다' 와 같다. 유형적인 머리카락으로 무형의 걱정거리를 부각시키고 과장도 과감하다. 또 다른 것은' 협객행' 이' 세 잔은 무극을 토하고 오악은 가볍다' 고 말하는 것과 같다. " 오악을 경량으로 협의의 약속의 중요성을 과장하다. "풍아소문": "가볍게 말하고, 한 친구를 믿고, 구봉의 의심을 맞이하다." 산봉우리도 친구 사이의 간극과 의심을 과장하는 데 사용된다. "유행 북방" 에서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날아간다" 고 말했다. 모두들 잘 알고 있지만, 시의 끝에는 "황하는 흙을 수용할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요" 라는 두 마디가 있다. 또한 스릴 있습니다. 황하가 이런 놀라운 비유를 막을 수 없다면, 우리는 전몰 장병 아내의 깊은 절망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대담한 과장은 결코 놀라운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여기서 우리는 그의 가장 로맨틱한 산수시, 특히 이백이 큰 명성을 얻은' 촉도난' 을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이봐, 쉿, 이건 위험해!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비집고 들어올 때까지. 둘째, 팔천 세, 진 경기와 관련이 없다.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알고 싶다. 길이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가 없었다. 오래된 숲으로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것을 들어도 얼굴이 창백해진다! ......

이 시는 신기한 펜으로 허공에서 솟아올랐다. 잠총어승에서 무정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신화 전설은 기이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사용되었다. 높은 기준을 하늘에 두면' 육룡귀일' 도 신화 타고 환상을 달리게 된다. 다음은 황학, 원숭이, 비새, 분수의 과장된 포인트로 위협, 애무, 주연의 서사를 삽입하여 시 전체의 줄기로 삼는다.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이 시는 글에서 세 번 등장해 이 다섯 번의 복잡한 악장에 기조를 정했다. 이백은 평생 검각에 가본 적이 없는데, 이 시는 전적으로 전설에 근거하여 상상한 것이다. 이 때문에 그의 가슴과 인격이 이곳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판원의' 호 링 사진집' 은 이 시가 "기이하고 이상해서 시인이 갚기 어렵다" 고 말했다. 동시대인들의 이 시에 대한 놀라움과 감탄을 잘 표현했다. 촉도가 잘 통하는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불후의 걸작으로 역사와 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두 편의 시' 망루산 폭포' 와' 여산소문' 도 줄곧 낭송해 온 명작이다. 다음 시에서 그는 여산 정상에서 대강을 바라보는 경치를 썼다. "나는 산꼭대기에 올랐다. 내가 전 세계를 종람하니, 큰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노란 구름이 바람에 수백 마일을 날아가고, 눈봉이 9 배의 소용돌이에 의해 흰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 그는 현실 공간 감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과감한 상상력으로 과장하여 산천의 장엄함을 부각시켜 시인의 파란만장한 가슴을 표현했다. 백거이 "향로 꼭대기에 오르다" 시: "강은 밧줄처럼 가늘고, 도시는 손바닥보다 작다." 완전히 현실적이다. 두 편의 시를 서로 비교하면 예술적 가치는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백의 낭만주의는 그의 풍부한 생활을 기초로 한 것이다. 그의 시는 종종 감정과 다변적인 특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점은' 가기 어렵다' 의 첫 시, 운숙이 선주 셰조루에서 보낸 송별교서, 천목몽유에서 이미 알 수 있다. 그의 대표작' 입주' 도 이 방면에서 매우 두드러진 예이다. 시에서, 그는 사람들에게 마음껏 술을 마시라고 격려했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그는 퇴폐적이고 쾌락적인 생활에 만족하는 것 같지만, 그의 감정은 황하처럼 변화무쌍하다. 그는 갑자기 말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강한 자신감이 갑자기 부정적인 한숨을 대신했다. 그의' 양원시화' 도 비슷한 상황이 있다. 시의 첫 번째 단락에서 그는 흥청망청, 심지어 눈물을 머금고 명리의 무상함을 한탄했지만, 결국 그는 갑자기 "노래와 가요는 영향이 깊다" 고 말했다. 재기하여 빈곤을 풀기에는 늦지 않다. " 시인의 감정이 한순간에 바뀌었다. 이처럼 모순적이고 복잡한 사상감정을 유연하게 처리하고 고도의 예술적 완벽에 이르는데, 시 역사상 소수의 시인들만이 이 이 정도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런 변화에서 그는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일부 시에서는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를 동시에 사용했다. 어떤 시들은 현실적이면서도 상상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북방과 관산월에 유행하는 시와 같다. 때로는 이상적인 소망과 현실의 고난이 한 편의 시에 결합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고풍' 제 19 조:

선녀가 별처럼 화산의 연화봉에 비쳤다. 두 손에 하얀 부용화 한 송이를 들고 웅크리고 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하늘하늘한 구름이 고공으로 날아간다. 나는 운홍채대에 올라 위숙청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초조하게 그들을 따라다니며 기러기를 데리고 자선으로 갔다. 무심코 낙양 평원에는 안사의 난잡한 병사들이 곳곳에 널려 있었다. 시체 뼈 범혈, 반역자 등 왕조.

승천의 아름다운 환상 속에서 갑자기 낙양이 안록산에 짓밟혀 파괴되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이소' 의 결말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황제가 되어 갑자기 고향에 놀라 멍해졌다." 감정의 몰락, 로맨틱한 환상의 환멸은 시인의 극도의 고통스러운 애국 정서를 깊이 표현했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의 조각. 클릭합니다 이백의 이 두 시는 그 시 언어에 대한 가장 생동감 있는 묘사와 개괄이다. 이백의 시가 언어는 이런 이상적이고 소박한 자연의 경지에 이를 수 있으며, 한위 육조악부 민가에 대한 그의 진지한 연구와 분리될 수 없다. 권덕유' 웨이곡모시서' 에 따르면 이백은 열한 살 된 웨이곡모우' 고악부' 를 가르쳤다. 그의 악부시에는 고대 악부에 대한 모방이 많이 있는데, 모두 알고 있으니 예를 들 필요가 없다. 그러나 그가 악부 민가 중에서 가장 효과가 큰 곳은 언어였다. 그의' 장정' 과' 자정 오가' 의 언어는' 공작새 동남비',' 자야가',' 희주가' 와 매우 비슷하다. \ "시간 나는 달 을 모른다, 이름은 백옥반이다. 나는 또한 야오 태징 (Yao taijing) 이 청운 (Qingyun) 으로 날아 갔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청풍명월은 1 원에 살 필요가 없고, 옥산은 사람이 밀지 않는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얼마나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지 잊을 수 없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한악부' 장가행' 공부: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얼마나 너를 비추고 있느냐. 이런 곳들은 언뜻 보면 가장 평범한 것 같지만, 후세가 이백의 시인을 모방하는 것은 이런 고도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억양을 배우는 것은 어려울 것 같지만, 언어를 배우는 것은 쉽다.

이백은 여러 가지 시체를 사용했지만, 7 고시와 7 절절 공헌이 가장 크다. 이 두 가지 시풍도 당시 가장 최신의 자유로웠으며, 특히 그의 자유롭고 호방한 개성에 적응했다. 이 방면에서의 그의 업적은 악부 민요를 배우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칠고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다음은 그의 몇 곡의 유명한 칠절일 뿐이다.

아미산은 상반달 가을, 평강강이 비친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아미산 월가"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초기 바이두 시"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왕륜에게'

심덕잠의' 당시 300 곡' 은 "칠언절구가 사랑에 가깝고 은자가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전망만 보고, 말하고, 현외의 소리가 나고, 존경스럽고, 멀리 떨어져 있고, 태백하고, 어색하다. " 그가 말한 이런 특징들은 사실 민요의 천진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이다. 즉,' 백제성 조송' 이라는 시로 볼 때, 시 전체의 의미는' 수경주' 의' 무협' 에서 완전히 유래한 것이지만, 자연언어와 기쁨의 경지는 원작 스타일과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그의 4 대 기공은 줄곧 왕창령과 함께 이름을 지어 각각 특색이 있다. 그러나 민요로 볼 때 그는 왕창령을 능가했다. 그의' 오율' 은 기질의 풍격에 고시의 소박함과 웅장함을 전달하는데, 왕왕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독특하다. 예를 들면' 우엉야박',' 친구를 배웅하다' 등은 예로부터 평론계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백은 창작에서 전대시의 풍부한 유산을 물려받았다. 그가 계승한 전통은 우선 한위 육조의 초사와 악부 민가이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굴원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굴원의 애국주의 정신과 불요불굴의 투쟁 정신을 발양하고 굴원 낭만주의의 창작 방법 (예: 신화 전설 주조, 판타지 과감하게 과장, 민가 전승 중시 등) 을 물려받았다. 그는 굴원과 완전히 일치한다. 구체적인 작품으로는' 송별',' 푸량음',' 천목음 몽유',' 촉도난' 등 정신적인 면모, 주제, 입의, 구문 등에서 굴원의 작품과 비슷한 점이 있다. 그는 또 한위 육조 문인의 작품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단락' 유양잡기' 는 "이백 전후 3 원고문선, 뜻대로 되지 않으면 불타고 있다" 고 말했다. 이 전설은 반드시 일정한 근거가 있을 것이다. 그는 건안의 시, 응우엔, 도연명, 사령운, 사조, 보사진을 칭찬하며 자주 보았다.

。 그가 이 시인들의 시사 가부를 모방하고 운용한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두보가 그에게 준 시는 또한 그의 작품이 전복, 신신, 은광의 작품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그의 유산을 진지하게 연구하지 않고서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될 수 없다.

제 4 부: 이백이 낭만주의 시 발전에서의 지위와 영향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는 중국 문학사의 두 가지 전통으로 당시에도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이백의 시는 낭만주의 시가 발전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 사람들이 구두로 창조한 신화 전설은 중국 문학사 낭만주의의 씨앗이다. 전국시대에 굴원은 전대 문학문화의 성과를 흡수하여 현실투쟁에서 일련의 휘황찬란한 시를 만들어 낭만주의 전통을 위해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 판타지의 첫 봉우리를 열었다. 한편 장자는 철학 산문에서 터무니없는 우화를 많이 만들어 냈으며, 이는 낭만주의 전통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한나라에서 초당까지 낭만주의 전통은 민간과 진보문인의 창작에서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한위 6 조 악부 민가 중' 상묵상',' 목란사', 조식, 응우, 좌사, 도연명, 보조의 일부 시와 육조 소설의 우수한 전설은 모두 낭만주의 전통을 풍부하게 했다. 성당 시대에는 이백을 대표하는 낭만주의 시가의 고조가 나타났다.

이백의 시는 전대 낭만주의 창작의 성과를 물려받았다. 그들은 반항적인 사상과 대담한 풍격으로 성당 시대의 낙관적인 창작정신과 봉건질서에 불만을 품은 잠재력을 반영하고 낭만주의의 표현 영역을 넓히고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했다. 어느 정도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결합을 구현했다. 이 성과들은 그의 시를 굴원에 이어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으로 만들었다.

이백은 당시의 혁신에도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천자앙의 시 혁신 사상을 계승하고 이론과 실천에서 최후의 성공을 거두었다. 첫 번째 시' 고풍' 에서 그는 시 전체의 역사를 회고하며 "건안 이후 아름다움은 소중하지 않다" 고 지적했다. 호매의 정신으로 당시가 퇴폐적인 풍조를 되찾고 고아한 전통을 회복하는 올바른 방법을 확인했다. 서른다섯 번째' 고풍' 에서 그는 당시 남아 있던 모의 조각을 강조하며 사상성을 무시하는 형식주의 시풍을 비판했다.' 한 곡이 찬란하고 조각충이 유치하다. "창작 실천에서 그도 천자앙과 비슷한 점이 있어 고풍을 많이 쓰고 율시를 적게 썼지만 악부 민가를 배우고 7 언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의 성과는 천자앙을 훨씬 능가했다. 그의 노력은 시 혁신의 임무를 완수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 는 죽은 뒤 시집' 초당집' 의 서문에서 "노황문 () 은' 진집 () 이 갑자기 변했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왕조시풍은 줄곧 양진공을 주도해 왔으며, 변화가 매우 심하여 바닥을 쓸어 극한까지 휩쓸었다. 그의 혁신 시 성과에 대한 정확한 평가다.

이백의 시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깊다. 그의 시명은 당대에 널리 전해졌는데, 정원년까지 그의 확인되지 않은 시집은 이미' 집집마다 있다' 고 한다. 중당 시절 한유와 맹교는 그의 시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그에게서 경험을 얻어 각기 다른 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하낭만주의의 시풍은 분명히 그의 계발을 더 많이 받았다. 송대의 소순진, 왕릉, 수시, 육유, 명청의 고계, 양신, 황경인, 공자진은 모두 그의 시에서 영양을 섭취했다. 게다가 송대는 소식 () 과 신 () 을 대표하는 호방파 () 라는 단어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극 중 친구' 의 이야기와 전설은 희곡 소설에 쓰여져 민간에서 전해지며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