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모형 작성
적절한 크기와 배율로 평면 모델을 생성합니다.
모형 변형
평면 모델을 변형하여 범프 모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실제 상황에 따라 실제 범프 유리에 더 가깝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또는 재질 추가
모델 표면에 텍스처나 재료를 추가하여 범프 효과를 나타냅니다. 법선 맵, 변위 맵, 거칠기 맵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텍스처를 평면 모델에 매핑하여 범프 텍스처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조명 및 재질 특성을 조정합니다.
조명, 환경 등의 매개변수와 재질의 반사 및 굴절 특성을 조정하여 모델의 현실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모델링 기술을 익히다
범프 유리 모델링에는 특정 모델링 기술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건축 설계 지식
조형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예술적 수양과 건축 설계 지식이 필요하다.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다.
모델링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이미 만들어진 소재를 사용해 보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