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탕 한 그릇과 은침 한 그릇은 왕왕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래서 한약은 항상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의학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한의사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여전히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것의 임상 효능이다.
한의사가 많은 환자의 환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그 임상 효능 때문이다.
2. 외국인들은 중국의' 음식문화' 와 중국인의 뛰어난 요리 솜씨에 경탄하지만, 그들은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한의학의 경우, 외국인들은 눈을 크게 뜨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한의사는 손목에 세 손가락을 대고, 병세가 분명해졌다. 가는 은침을 살살 찌르면 허리 통증이 없어진다. 흔히 볼 수 있는 줄기, 잎, 꽃, 과일은 한약즙 한 그릇을 능숙하게 끓이면 긴 쓴맛이 없어진다.
3.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 외에도' 열병론',' 김궁요요' 등 고전 저작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이 고전들은 원래 스승의 교재로, 임상교와 학습에 가장 적합하다.
많은 사람들이' 물론' 과' 무엇' 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임상적으로 사례를 파악하고 처방약을 감별하는 것이 특히 적합하다.
강력한 경험도 한의사의 내용을 매우 풍부하게 한다.
각 파의 이론과 경험, 어떤 것은 맹약을, 어떤 것은 공평한 것을, 어떤 것은 추위를 잘 이용하고, 어떤 것은 온기를 잘 이용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한약에 약간의 매력을 더했다.
4. 한의학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천하약초가 모두 약에 들어간다' 는 것은 인류가 점차 자연을 인식하고 실천 경험을 총결하는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은 사기에서 증명할 수 있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약이 있다." 신농은 중국 원시 사회의 농경 시대에 살고 있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것은 식용이든 약용이든 의심스럽지만, 중국의 전통의학이 자연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따라서, 안지신농, 황제, 복희가 후세 사람들에게 한의사의 시조로 존칭송되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한약은 해외, 특히 서구에서 급속히 발전했다.
어떤 면에서는 전통 의학과 주류 서양 의학의 상보성, 그리고 한의학의 매력을 보여준다.
사실 한의사와 서양 의학이 해외에서 만난 지 수백 년이 되었다. 신기하게도, 우리 역사에서, 우리는 항상 한약에 숨겨져 있는 그런 부드러운 가운데 물을 띠는 힘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전통문화 중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박사입니다.
의사는 의학 기술일 뿐만 아니라 문화 철학이기도 하다.
한의사가 음양을 숭상한가, 아니면 양을 숭상한가? 사실 한의사는 음양의 평화와 정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한의사는 음양철학의 가장 좋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한의사는 한 사람이 병이 났다고 하는데, 음양과 불화이다.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음과 양을 조화시키는 것입니다.
병이 나았으니, 음양이 조화를 이룬다! 어떤 사람이 한의사를 비난하는데, 음양이 너무 간단하다고 한다! 사실 단순한 것이 많을수록 사물의 본질에 더 가까워진다.
한의사는 음양과 중화의 문화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7. 한의사가 진찰하고, 보고, 듣고, 묻고, 잘라요. 평온하고 지혜로운 눈빛은 순수하고 집중력이 있어서, 환자는 마치 노인에게 애무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약리학과 철학은 조용히 왔고, 마음은 기꺼이 느꼈다.
약물은 악귀와 질병을 쫓아낼 수 있고 철학은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한의사는 철학과 약리학을 하나로 융합하여 신체와 정신을 모두 치료하여 표본을 겸치한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약은 독일에서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독일인의 54% 는 어느 정도 약초를 사용했고, 독일인의 95% 는 약초에 대해 들었고, 50% 의 20 ~ 30 대는 의사가 추천한 약초를 사용했다.
10 년 전 영국에는 약 800 개의 한의학 클리닉이 있었다. 오늘날, 이 숫자는 적어도 2000 이다.
미국 하버드대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은 모두 한의학 연구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기구를 설립했다.
위에서 보면 점점 더 많은 서방 의사들이 한의학의 효능을 깨닫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양 의학이 주류를 차지하는 선진국에서는 신기한 한의사가 반드시 새로운 의학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9. 미국 교포 신문에 따르면 침술이라는 중국 전통 의술이 미군에 의해 점차 중시되고 있다고 한다.
미 육군의료사령부는 한의사 침술사를 고임금으로 채용해 장병의 병을 해소하고 침술도 육군 학제 간 통증 연구에 포함됐다.
이번에 네 명의 침술사를 모집했다. 초빙된 침술사는 미군 기지의 장병들에게 침술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의 학제 간 통증 치료 연구에 참여할 예정이다.
군은 처음으로 한의사를 공채하여 연방 공무원 제도에 들어갔다.
이 채용 광고가 발표된 후 한동안 중국 세계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0. 한의사의 넓고 솔직한 우정은 늘 감동적이다.
손사우의' 대의정성' 은 의사가 의덕을 가지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인도주의정신을 발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런 다음 대의사 양성의 두 가지 측면, 즉 정확성과 성실성에 대해 토론했다.
섬세함은 전문적인 숙련도를 가리킨다. 성실은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의미한다.
의사는 반드시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갖추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모든 독서는 마음의 세례이다.
1 1. 한약은 발전 과정에서 당시 철학, 문학, 수학, 역사, 지리, 천문학, 군사학 등의 학과의 영양을 끊임없이 흡수하면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피에 녹아들어 전통문화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한약은 중국 전통문화의 토양에서 생겨나고 자라는 것으로, 이런 문화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보급될 수 있다.
12. 나는 너를 칭찬하러 왔다, 나의 한의사.
너는 조용한 화채악장으로 영원한 매력을 드러내고, 너는 분노로 또 하나의 마법을 쓴다.
너의 선행은 중국 각지에 이익이 되고, 너의 명성은 세계에 울려 퍼진다.
우리는 너 때문에 모여서 민속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는다.
같은 신앙을 위해 불후의 마법을 위해.
우리는 청춘을 너에게 바쳤고, 우리는 너에게 열정을 바쳤다.
현명하고 박학하며 혁신을 전승하다.
살구림은 신수의 손자라는 명성을 누리고, 약원은 요동 연해를 향한다.
한 학교 3 구 4 원, 남의북의가 신기함을 창조하다.
오늘 한약을 열심히 공부하면 내일은 반드시 천하를 구제하고, 명문 살구림을 듣는다.
13. 고대 중국 자연철학은 세계가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들은 통일되고 질서 정연하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
세계의 모든 약초에는 한열, 미지근함, 쓴맛 등의 속성이 있다.
사방에 기가 막혀 각자의 직무를 맡다.
사람도 자연의 아들이고, 오장이 있고, 세속적인 욕망이 있다.
자연 사물과 자연 법칙으로 자연의 몸을 대하다.
원시 철학은 신기한 중국 의학을 자양한다.
따라서 5 천년 동안 바늘과 풀은 수천 명의 중국인을 보호해 왔습니다.
14.' 시경'' 이소' 를 읽는 것은 종종 고대인의 언어의 아름다움과 의경의 아름다움에 탄복하는 반면,' 노자'' 장자' 를 읽는 것은 그 사상의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는다.
한의사를 접할 때,' 황제의 내경' 등 한의학 경전을 읽으며, 그 문어문은 정교하고 철리가 깊으며, 곳곳에 의학과 자연의 원활한 융합을 통해 선량하고 박애하며, 끈기가 진실하다. 언어와 사상의 아름다움 위에 우주와 지혜의 아름다움을 안다.
15. 신비로운 동방왕국, 오래된 동양전설, 수천 년간의 인내와 귀환의 마법이 중국 전통의학을 창조했다.
나는 너를 칭찬하러 왔다, 나의 한의사.
너는 선량함으로 병마의 고통을 달래고, 유도 의도로 회복의 복음을 가져왔다.
너의 정수는 광범위하게 읽혀졌다.
너의 고전은 평생 기억될 것이다.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백초원의 기이한 꽃이 만발한다.
살구 숲 마당에서 연 날으는 물고기가 뛰고 용호가 으르렁거린다.
16. 한의사는 증후군 분화를 강조하고 환자의 개인차를 중시한다.
둘 다 만성 간염이지만, 병세가 다르기 때문에 검사에 따라' 대삼양' 을 치료하는 대신 신드롬 분화를 통해 다른 치료를 한다.
제나라 정체 혈액 스테이시, 주로 악마를 제거하는 사람들; 기허혈을 하는 자는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이 이론들은 한의사가 신드롬 분화를 통해 치료하는 원칙을 보여 주며, 한의사를 치료하는 것은 두통의 머리가 아니라 발통증으로 발을 치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환자의 체질과 징후에 따라 시간, 지리, 병력 등 많은 사회적 요인을 결합한다. , 핵심 및 치료 프로그램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인, 인시, 인지약' 의 세 가지 요소 이론이다.
17.' 본초강목' 은 중국 고대 의학의 최고 성과를 보여준다. 무궁무진한 중국 의학 지식의 보고로' 의학의 깊은 바다' 와' 만물의 통용 암호'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생물학, 화학, 천문학, 지리, 지질, 광업, 역사 등 광범위한 학과를 포괄하므로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연사서라고 할 수 있다.
출간 이래, 줄곧 전례 없는 웅장한 자세로 중국 고대 약학을 제패하여 중국 고대 약학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내용이 가장 풍부한 거작이 되었다. 영국 생물학자 다윈이' 중국의 백과사전' 으로 칭송받아 예나 지금이나 의사 학자들이 추구하는 필수 책이 되었다.
18. 한의학을 이해하고 한의학을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한의학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은 근심 걱정 없는 정신, 동심의 아름다움, 장생불로의 정신을 연상한다. 한의사가 대부분 장수한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이는 한의사가 자연의 도리에 부합하고 양생의 도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의 많은 사상이 여전히 최전방에 있는 것 같으며, 많은 치료법과 수단은 여전히 현대 과학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의사는 질병 예방을 강조하고 보건을 최우선으로 한다. 2000 년 전에 형성된 보건 이념은 20 세기 말에 출현한 예방 위주의 건강 이념과 일치한다.
19. 한약은 원시 사회에서 기원했고, 신농은 백초를 맛보았고, 전국시대에는 이미 매우 선진적이었다.
편작은 한의사의 4 단계 절단법, 즉 희망, 후각, 질문, 감각을 창조했다.
동한 말년에 화투는 수술에 능했고, 그는 조조의 편두통을 수술로 치료할 용기가 있었다. 관운장을 위해 뼈를 긁어내는 것에 관해서는, 그것은 잘 알려진 이야기이다.
장중경, 손사우, 이시진 등 선현들이 한의사를 한 최고봉에서 다른 최고봉으로 밀어 중화의 찬란한 문명에 광채를 더했다.
20. 2000 년 전' 81 난경' 은 침술' 유' 가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분명히 제안했다.
옛사람들은 또 4 대 통용혈곡이 있다.' 면구에 곡식을 모아 머리 윗부분의 허기를 구하고, 허리등의 허기를 구하고, 위삼리를 남겨라' 는 뜻으로, 합곡, 열실, 위, 이삼등 혈만 찌르면 그에 상응하는 통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일찍이 2400 여 년 전, 신의편까치가 침술로' 좀비 실신' 의 중국 왕자를 치료하고 회생시킨 이야기는 거의 널리 알려졌다.
수천 년간의 의학 실습에 따르면 침술은 300 여종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100 여종의 질병에 모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1. 한약의 수천 년 발전 역사는 인류의 건강에 큰 기여를 했다.
중국 전통과학기술의 대표이자 전통문화의 결정체로서 한약은 세계과학사의 두 가지 기적을 창조했다. 하나는 역사의 기적이고, 한약은 중국 국민의 의료를 위해 호위한다. 다른 하나는 현실의 기적이며, 그 난치병 환자의 고통을 해소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한약이 무엇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우리는 한약이 소박한 변증법이라고 말하는데, 2 천여 년 동안 노동인민이 축적한 각종 질병과 싸우는 경험의 총결산이다. 한의사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 중 하나이며 이론 체계의 가장 완벽한 과학이다. 그것의 이론은 다른 학과와 인류 생활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의사는 환자의 삶의 질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관찰, 듣기, 질문, 컷팅 정보에서 임상 효능에 대한 평가를 수집하는 것은 모두 환자의 주관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한의사가 환자를' 병' 이 아닌' 사람' 으로 취급한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