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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은 무슨 책입니까?

"도덕경" 은 도가의 철학 저작이고, 작가는 노자이다.

"도덕경" 은 일명 "도덕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 으로,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당시 제자의 추앙을 받아 춘추시대 노자 (즉 이일) 가 쓴 철학 저작이다. 선진시대, 아야코, 대나무 제인, 상경 () 과 여춘추 주석 () 은 상지경 () 이라고 불렸고, 한초 한경제는 도덕경 () 으로 존경을 받았고, 당대에는 당태종 () 이 도덕경을 산스크리트어로 번역했다. 당고종은' 도덕경' 을' 상경' 으로, 당현종은' 도덕경' 으로 존중한다.

구마왕더미의 본분은 상하 두 편, 상편은 덕편, 하편은 도편이다. 현대판에는 8 1 장이 있고, 처음 37 장은 도편, 다음 44 장은 덕편이다. 만경의 왕으로 불리는' 도덕경' 이라는 신기한 책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작 중 하나로 중국의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도덕경' 은' 성경' 을 제외한 외국어로 번역되어 가장 많이 출판된 문화대작이다.

콘텐츠:

첫째, 음운의 아름다움

"도덕경" 은 시체 텍스트로, 문장이 깔끔하고 운율이 대체로 비슷하다. 읽으면 낭랑하고 입에 오르면 외우기 쉽다. 그것은 중국 한자의 음운미를 구현했다. 예를 들어, "상호 머리 여부, 상호 보완이 어렵고, 길이가 다르고, 높낮이가 기울어져 있다" (2 장), "허심탄회하고, 사실 복부가 약하고, 의지가 약하고, 뼈가 강하다" (3 장), "예기를 꺾고, 다툼을 풀고, 빛과 경전을 암송하는 것은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이며, 우리는 음운의 아름다움 속에서 깊은 철리를 맛볼 수 있다.

둘째, 수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도덕경" 의 언어는 매우 예술적이며, 각종 수사 방법을 운용하여, 문자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하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첫째, 이원성. 예를 들면: "도, 도, 비범한 길; 이름, 가명, 심상치 않다',' 없음, 천지의 시작, 존재, 만물의 어머니' (제 1 장),' 비천한 것, 아래에 높은 것' (제 39 장),'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제 58 장)" 모든 것이 어렵고, 반드시 쉬워야 한다. 세계 사건은 반드시 상세히 해야 한다 "(63 장). 쌍문은 깔끔하고 눈에 띄어 보이고, 쩌렁하게 들리며, 기억하기 쉽고 외우기 쉽다.

둘째, 비율. 비율은 언어의 기세와 동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도덕경" 에는 많은 비교문이 있다. 예를 들면: "5 색 실명;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사냥을 질주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기이한 물건은 거주할 수 있어 사람을 괴롭게 한다. "(제 12 장)," 음악은 전부, 폐는 곧고, 울은 흑자, 우리 사람은 새것이고, 소득이 적고, 미혹이 많다. "(제 22 장)," 자기 사람을 보면 알 수 없고, 드러내지 않는다. 자폐자는 쓸모가 없고, 자만하는 자는 길지 않다. "(제 24 장)," 관대하고 뿔이 없고, 큰 그릇이 늦게 되고, 큰 목소리, 코끼리가 보이지 않는다 "(4 1 장).

셋째, 비유. "도덕경" 에도 많은 비유가 있다. 예를 들어, "신선구 신은 현장이라고 합니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쓰지 않는다 "(6 장), 현장은 생만물을" 도 "에 비유한다. 다시 한 번, "선함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을 다투지 않는다" (「팔장」 8 장). 처음부터 끝까지 물은 사람을 묘사하고, 물을 의인화하며, 이미 도에 도달한 사람들의 고상한 자질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또 다른 예로, "한 아기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 (10 장), "나 혼자는 한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것 같다" (20 장), "한 아기" (28 장) 는 모두 아기를 사용하여 도교의 순결하고 순진하고 단순함을 묘사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안아주는 나무, 끝에서 태어났다. 9 층 타워, 피곤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64 장), 세 가지 비유로 어릴 때부터 시작한 이치를 설명한다. 이러한 은유는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고 독자의 인상을 깊어지게 한다.

넷째, 질문하세요. 예를 들면: "굴욕은 무엇입니까? 응석받이는 버릇이 있고, 얻는 것은 놀라고, 잃는 것은 놀라고, 응석받이는 버릇이 있다. " 만약 당신이 문제가 있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저는 큰 환자가 있습니다. 저는 몸이 있고, 저는 몸이 없습니다. 제 문제는 무엇입니까? "(KLOC-0/3 장)," 오직 같은데요, 무슨 차이가 있나요? "선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20 장) 과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는 왜 죽음을 두려워해야 하는가" (74 장). 이런 반문문과 반문은 언어의 파란을 증가시켜 사람들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동사 (verb 의 약어) 줄리안. 줄리안 (Julian) 은 진실로도 불리는데, 앞의 말 뒤의 말을 뒷문장으로 시작하는 말로 언어가 계속될 수 있게 하는 수사 수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를 들어, "사람이 연습하고, 땅을 연습하고, 하늘을 연습하고, 도를 연습하고, 자연을 연습하다" (제 25 장), "도생 하나, 하나, 둘, 셋, 셋" (제 42 장), 구슬은 음조를 일관되게 하고, 구조가 엄격하고, 더 잘 한다

셋째, 언어가 정교하다

"도덕경" 의 일부 언어는 매우 영리하고 현명해서 지금까지도 성어, 격언, 격언으로 남아 있다. 예를 들어,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7 장), "선함은 물과 같다" (8 장), "이기심무욕" (제 19 장), "약함은 강보다 못하다." (제 78 장), "불만은 가장 큰 재앙이다." 일부 원문은 경구로 발전하여 매우 널리 전해졌다. 예를 들면: "성공, 명성, 은퇴" (9 장), 지금은 "성공 후 은퇴" 입니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켜라" (제 28 장), 지금은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켜라"; "서투른 경우 변론" (제 45 장) 은 "대지약유" 로 변한다. "스카이넷, 스파 스, 누설 없음" (제 73 장), 지금은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없음" 입니다. "만족 상악" (제 46 장), 지금은 "만족 상악" 이다. "굴욕에 놀라신다면" (KLOC-0/3 장), 지금은 "굴욕에 놀라지 마세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