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인체는 반드시 자연의 법칙에 순응해야 정상적인 생명활동을 유지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어기면, 당신은 재앙을 겪게 될 것입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깨뜨린다면, 너는 아프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불린다. " 계절에 따라 춘양생, 여름 성장, 가을 수확, 겨울 저장,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의 방법, 즉 자연의 길을 채택하여 자연의 생명을 자양하여 사람과 자연의 전반적인 통일을 이루다.
식이요법 관점
빵은 생활의 기둥이다. "적당한 음식" 을 제창하고 모레 비위의 근원을 유지하다. 예를 들어,' 자배 음식 상처 비장 위' 는 부상원이 부족하여 각종 질병을 초래한다. 동시에, 사람들에게 오미를 조심하고, 두터운 것을 삼가라고 간곡히 훈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으로 악을 공격하고, 오곡을 먹이고, 오과를 보조하고, 오짐승은 이익을 얻고, 오채는 충전한다. 냄새를 결합하여 에센스를 보충하다. " \ "그래서 나는 다섯 가지 맛, 단단한 뼈 부드러운 고기, 혈액 흐름 강, 무한한 지혜를 기원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너는 좋은 기개가 있고, 법을 준수한다면, 너는 정해진 수가 있을 것이다. "
\ "성인은 병을 치료하지 않고, 치료하지 않은 혼란도 치료하지 않은 혼란도 있다. 남편의 병은 의식주를 방해하고, 우물을 치고, 싸우고, 송곳을 주조하는 것과 같이 어지럽게 치료한다. 아직 늦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미연에 예방하는 예방 사상을 제기하다. \ "가상 악 도둑 바람, 때로는 피하기; 은은한 허무함, 진기가 떠오르다. 기억해, 아프지 마! " 육음한 악을 피하고, 정신적 자극을 피하고, 마음을 바꾸고, 병을 먼저 예방하지 않는다.
본질적 개념
"끝이 없고, 고생은 끝이 없고, 정선하고, 영광은 이미 사라지고, 신은 이미 가고, 병은 치유되지 않았다." 정기의 성쇠는 인체의 성장과 노화 과정을 결정하며 항병 능력의 원천이기도 하다. 따라서 보건은 반드시 세심해야 하고,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
"의지, 영혼, 따뜻함, 분노." 사람의 의지를 충분히 발휘하고 계절적 특징을 결합하여 정신의지를 조절하다. "봄 3 월, 이것은 첸을 보내서 그를 기쁘게 한다." "여름 3 월, 이것은 xiangxiu 라고 불리며, 당신을 화나게합니다." "가을 3 월, 이것은 영평, 평화" 라고 합니다. "3 월 겨울, 이것은 관문이라고 불리며, 한 사람의 야망을 휴면시켰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의 정신의지는 봄의 상쾌함, 여름의 충실함, 가을의 안정, 겨울의 안정을 간직하여 "몸은 기통도 없고, 물건은 잃어버리지 않고, 원기는 마르지 않고, 정신은 곧고, 영혼은 집착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고, 오장은 노여움도 없다" 고 유지해야 한다.
"조용하고 장수할 수 있다." 형신을 겸비하도록 제창하다. 사계절에 따라 몸을 강하게 하고 몸을 건강하게 한다. 봄, "밤에 일찍 일어나서 넓은 정원을 걷다"; 여름 "밤새워 일찍 일어나니, 햇볕에 지치지 않는다"; 가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닭과 만난다"; 겨울에는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 태양을 기다린다" 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