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은래 (1898- 1976): 상우, 별명 대란. 원산지인 절강 사오싱은 장쑤 회안에서 태어났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개국 총리, 주요 창립자와 지도자 중 한 명, 위대한 정치가, 군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교관.
주은래의 할아버지 주동룡은 산양현령이다. 청함풍년 동안 청강포로 이주했다. 아버지 주예는 청하현 만경헌의 딸과 결혼할 수 있었다. 주은래는 초창기에 집에서 공부한 후 일본과 유럽으로 유학을 갔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주은래는 줄곧 정부 총리를 맡았고, 1949 부터 1958 까지 외교부장을 맡았으며, 중화인민공화국의 부중앙군사위원회 의장을 맡아 당과 국가의 일상적인 사무를 처리했다. 1976 65438+ 는 10 월 8 일 베이징에서 77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주은래는 회안인의 성격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합니다. 바로 북접남, 이국원입니다. 북방 사람들은 과감한 기질을 호방하고 과감한 기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방인의 유연하고 섬세한 강화이 기질도 있다.
회안의 수토는 예로부터 모두 재상이다. 주은래 외에도 역사상 유명한 오동 재상 부지가 있다. -247), 진겸 (2 1 1-292), 채온 (1481-/
오늘날, 회안의 험머 골목은 주은래 옛집이 있고, 복숭아꽃 그늘 옆에는 주은래 기념관, 모조서화청, 주은래 유물 전시관이 있다. 시내 고대 운하의 북쪽 해안에 있는 정원은 어린 시절에 책을 읽는 곳이며, 일명 만공관이라고도 한다. 절강 사오싱은 주은래 본적과 주은래 기념관, 양주 보응에는 주은래 청년열람실, 천진에는 주은래 던기념관, 요녕철령에는 주은래 청년독서 유적지, 교토에는 주은래 기념비, 난징 연안 상해 충칭에는 주공 기념관이 있다.
2 위: 한신, 한초 삼걸.
한신 (? -196 이전): 글자의 무게, 회음인. 서한개국공신은' 한초 삼걸' 중의 하나이다. 중국은 역사상 위대한 군사가, 전략가, 통수, 군사 이론가이다. 중국 군사 사상' 모전' 파 대표 인물.
한신은 진말 대봉기에서 항우를 위해 효력을 발휘했지만, 그는 유방에 가출했다. 초한전에서 그는 부서를 이끌고 전장을 가로지르며 위대조를 꺾고, 초초를 소멸하고, 유방의 제왕생애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제왕 () 초왕 () 으로 봉쇄된 후 회음후 () 로 봉쇄되었다. 명대 산문가 모곤은 그를' 병선' 이라고 불렀고, 남송 철학자 문학가 진량은 "편지는 전쟁에 쓰이는 것이고, 고금에 단 한 사람" 이라고 말했다. 외국 전문가들도 그를' 냉병기 시기 가장 위대한 전략가' 라고 불렀다. 고진에 대한 그의 공헌으로 결국 반역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한대 회안 주민은 주로 초한 유민과 중원인이다. 한신의 성격은 군대를 도모하고, 나라를 도모하고, 천하를 도모하는 데 능하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초문화가 회안 초기의 영향을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다.
이백, 최, 유장경, 문, 수시, 메이, 양완리 등과 같은 유명한 시인. 모두 회음을 지나갈 때 남긴 시구이다. 밥 한 끼 천 원',' 다리 한 쪽 굴욕',' 명로',' 10 면 매복',' 한신점병' 등 성어는 모두 한신과 관련이 있다. 오늘 회안시에는 흥문가, 하교교 유적지, 동삼화리의 바가지 무덤, 진회루 동쪽의 한후사, 한신의 낚시대 등이 있고, 낚시대에는 이안운이 있다. "청회운이 세상을 전한다. 세월이 무정하여 얼마나 많은 어부들이 사라졌다. "
3 위: 서유재자 오승은.
오승은 (1500- 1582): 여종, 사양산인, 회안부 산양현인. 중국, 고전 4 대 명작과 서유기의 저자는 명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작가이다.
\ "회안 포지 \" 는 그가 \ "민과 지혜, 책 부자, 시를 위해 만든 것을 기록했다. \" \ "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도, 그는 특히 기이한 소식을 찾고, 신선도깨비, 여우원숭이 같은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50 대쯤' 서유기' 의 상위 10 장을 썼는데, 어떤 이유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는지 모르겠다.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서야 마침내 7 년 동안 지속된' 서유기' 창작을 완성하였다. 서유기' 는 중국 고대 소설에서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 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상이 뛰어난 신화 소설" 이라고 보고, "프랑스 백과사전" 은 "전체 이야기의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 있어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 고 말했다. 19 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명나라 홍무년 동안 주원장은 14 만여 가구 인구를 회안으로 이전했다. 이는 회안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이민으로 오추의 문화 융합을 촉진시켰다. 오승은은 양회경을 계승하여 결국 소설이라는 새로운 문학 장르로 봉건 시대 후기 낭만주의의 위대한 정점에 이르렀다. 흥미롭게도,' 수호전' 저자인 슈나이암은 원말 장사성이 패한 후 강남에서 회안으로 옮겨져 재난을 피하며' 수호전' 의 마지막 장을 완성했다. 슈나이암은 죽은 후 시신이 회안에 묻혀서 고향인 흥화백국화장 석가교로 옮겼다.
오늘날, 회안시 하협고진 대동골목은 오승은의 옛집이 있다. 여섯 살 동선생이 지은' 원숭이 왕 가족 예술관' 은 많은 원숭이 왕 예술 소장품 (예: 소품, 시청각, 중외 유명 인사 서화 등) 을 소장하고 있다.
4 위: 한푸 여러분 매성.
메이 쳉 (? ~ 앞 140): 아저씨, 화이인. 서한은 모두 한부의 개척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일찍이 광릉에서 공부하여 오왕 유영, 양왕 유무의 문학 시종을 한 적이 있다. 메이 쳉 (mei cheng) 의 문학적 주요 업적은 ci fu 입니다. 한서? "예문지" 는 "메성시 9 곡" 을 기록하였다. 오늘은 문장 세 편밖에 남지 않았다. 칠모' 는 한부의 공식 형성을 상징하는 첫 작품이다. 전문이 2 천여 자이다. 우크는 초왕이 병이 났다고 생각하여 그를 보러 갔다. 그는 반복적인 문답을 통해 병의 원천과 치료법을 지적하여 악견의 즐거움을 설명하는데, 성현의 말보다 유익하다. 칠발' 은 초사에서 한부승전 개후의 작품으로, 후세 작가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부중' 기' 의 특수한 풍격을 형성했다.
매성의 막내아들 고미화는 많지 않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문학을 좋아하여 사직에 능하다. 17 세 양왕서, 랑으로 봉쇄되었다. 한무제는 매번 운이 좋아서 순찰을 할 때마다 소집해야 하는 측근이 어떤 느낌이 들면 한 가지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장기 복무 과정에서 고미는 급중생지를 배웠고,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빨라 사마상여보다 훨씬 컸다. 당시에는' 말 속도가 늦다' 라고 불렸다. 그는 재사가 민첩하고 재사가 민첩하여, 사람들은' 문필과 마오' 로 그를 한대 문학이 추 () 에서 흥성했다고 칭찬하고, 메이 부자는 한대 회안 () 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이다.
현재 회안 소호 부근에는 매성 고리가 있고, 하 고진 연꽃거리에는 고대 메이팅 정자, 매공하, 매리가가 있어 한후 낚시대와 대치하고 있다. 매 부자를 기념하다.
5 위: 민족 영웅-관천배
관천배 (1781-1841): 보라색, 호보라색, 회안 산양현인. 만청애국명장, 민족영웅.
도광은 14 년 동안 광둥 () 수도사 제독 () 을 맡았는데, 즉 광둥 () 연해 방어를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임칙서 금연을 지지하다. 이후 호문 요새인 위원, 정원포대 재건에 힘쓰고, 외적 침략의 도발을 막기 위해 200 여 개의 강력한' 양포' 를 추가하려고 노력했다. 영국군은 호문포대에 대해 총공격을 개시하고, 직접 진원포대를 지휘하고, 10 여 곳을 쳐부수고, 직접 적을 향해 포를 쏘아 반격했다. 저녁 무렵 영국군은 포대에 뛰어들어 하늘을 닫고 칼을 들고 맞섰고 왼팔은 베어졌다. 총알에 맞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적을 죽이라고 소리쳤다. 그는 정원부르크에서 고군분투하여 상처가 쌓여 숨이 멎었다. 그의 영웅적인 사적은 널리 칭송되어 깊은 민족 기절을 지닌 세대의 명장으로 칭송된다.
회안은 영웅적인 고성이었고, 또 다른 항일 영웅은 강변 회족 여자 좌측과 결혼하여 나가교에 정착했다. 좌측은 평양에서 죽은 후 시신이 남지 않았다. 청군 병사들은 그의 피복과 부츠 한 켤레만 찾아 제 2 의 고향인 화이로 호송되어 진로교 서미강 동해안에 묻혔다. 청광서 21 년, 회안 사람들은 능원 남쪽에' 좌중장공사' 를 지었다. 심곤 (1507- 1560), 항일전쟁 승리학자, 여주인.
오늘날, 회안 성동거리에는 관천배묘, 좌중장공묘, 고대 이슬람 사원 등이 있다.
6 위: 후기 청 왕조의 전재-리우
유E (1857-1909): 본명 E, 본명 철운은' 홍도백련생' 에 서명했다. 장쑤 단도에서 태어나 육합에서 태어나 양산으로 보냈다. 만청 4 대 비난소설' 노잔여행기' 의 저자는 만청 유명한 소설가 실업가 묘비명가이다.
양주 태곡학파의 이광신 () 에서 유추 () 의 초창기 스승이 회안 () 에 담배 가게를 열었지만 문을 닫으면 이득이 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양주에 가서 약을 연습하러 갔고, 매우 인기가 있었다. 나중에 그는 하남에 가서 수로관리에 힘쓰고, 한마 공로를 세웠다. 철도를 건설하고, 외자를 제창하고, 중국에서 광산을 개설하는 것에 참여해 주십시오. 1909 는 신강에서 사망했고, 시신은 회안으로 반송되었고, 이듬해에는 회안 동남초미에 묻혔다. 유새는 일생이 활발하고 재능이 넘친다. 《노잔여행기》는 만청 4 대 비난 소설 중 하나이다. 그는 황하를 다스리고, 산시 탄광을 채굴하고, 베이징 이재민을 구조하고, 갑골문 등의 저작을 발견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는데, 역사 지리 하공 수학 의학 음악 농업 등을 포함한다. 도랑곡천원조',' 고삼각형' 등 자연저작이 있고,' 황하역변천고' 등 강 관리 저작이 있고,' 철운장거북',' 철운장도기',' 철운진흙 인도' 등 금석저작이 있다. , 그리고 "tieyun 시" 및시 창조.
명청 시대에 회안은 운하 교통으로 정치 경제 문화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명청소설, 예를 들면' 모란정',' 도화팬',' 삼언이박자',' 라마단',' 유림외사' 등이 있다. 회안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가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원대 유명 극작가 관한경이 회안을 유람한 후 창작한 위대한 비극' 떠아원' 이다.
오늘날 회안 소호 부근의 절당 골목은 유추탄의 고금, 김남목 바둑 테이블, 유새가 입은 가죽옷, 성남에는 부아골목과 회안부가 있다.
7 위: 양홍옥, 항금녀.
양홍우 (1102-1135): 양산북진방인 (원적 안후이지주). 남송의 유명한 제금녀 장군은 중국의 유명한 세대 수건 영웅이다.
북송 후기, 남방 김병범죄, 강회병이 반란을 일으켰다. 양홍옥은 가족과 함께 남쪽으로 이주하여 경구에 가서 매춘부가 되었다. 한세충을 알게 된 후. 양홍우는 그의 선의와 온몸의 헌신을 느꼈다. 한은 그를 첩으로 구속하였다. 사오싱은 5 년 동안 남편과 함께 여주진 () 에서 나왔고, 김군 (), 화이군 () 과 의사 제나라 () 진 () 에서 싸웠다. 음력 8 월 26 일 김군에 포위되어 기진맥진하여 죽었다. 서른세 살 때. 진 zhongyong 보국, 법원은 소식을 듣고 깊은 애도를 표했다. 한세충은 1 15 1 년에 죽었다. 부부는 소주 영암산 기슭에 함께 묻혔다.
오늘날 회안 북진방 화신전에는 양홍옥의 절이 있고, 쑤저우 영암산에는 송한왕묘가 있고, 진강금산에는 기묘한 고대가 있어 양홍옥 제금전쟁의 북장이다. 청양명채볶음 푸에르 요리는 양홍옥과 관련이 있다.
8 위: 조미, 종이 담병 시인
조미 (8 10-856) 자성인 당 5 대 유명 시인. 웨이 난 컬렉션이 있습니다.
조미 들은 젊었을 때 사방을 돌아다녔다. 7 년 동안 그는 학문을 열심히 하고 장안에 여러 해 동안 머물며 호문에 드나들며 명성을 떨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몇 년 동안 막부 장군이 된 것 같다. 강동으로 돌아온 후 윤주에 살고 있다. 조위남의 펜은 서둘러 건너기 때문에 다섯 글자는 어색하고, 일곱 글자는 펼칠 수 있다. 짙게 묻히고, 소음이 가득하고, 목축보다 안정되기를 바라며, 쓰는 것보다 진하다. 칠법에 능하고, 문풍이 아름답고 참신하며, 장면이 얽혀 있고, 필법이 능숙하고, 여러 문장이 있다.
명편' 장안망추'' 운물 비명, 한궁 고추동. 별이 산산조각 나고 기러기 진영이 껍데기를 끼고 퉁소를 끼고 빌딩에 의지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두목애는 그의 그' 피리 소리가 사람을 이루에 의지하게 한다' 는 말을 읊으며, 조송을 천하' 이층 조' 라고 불렀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는 성어는 두 시인 조미, 상건으로 쑤저우 영암사를 유람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9 위: 수문 학사-장레이
장레 (1054-1114): 문자돈 텍스트, 호크산. 원산지 Bozhou 조 카운티, Chuzhou 로 이동 한 후.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진관, 황정견, 민과 함께' 소문사학사' 라고 불렀다.
장뢰는 어려서부터 정통 봉건시례의 영향을 받아' 양산문인' 의 교육을 받았다. 그가 십 대였을 때, 그는 글쓰기의 영감을 나타냈다. "열 살 때 잘 쓴다" ("지음에게 보내는 편지"), 열일곱 살에 "관복의 편지" 를 써서 인구의 이야기를 한다. 그는' 사회정' 에서 "이남인, 어려서부터 강건하고, 습회하고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희녕 4 년 (107 1), 수시가 형을 배웅하러 와서야 항장군이 되었다. 장뢰는 수시를 만날 수 있어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 후 그는 수씨 형제의 좌상빈이 되었다. 그의 일생은 5 대를 거쳤다: 인종, 영종, 종신, 철종, 혜종. 북송 () 이 성대 () 에서 쇠퇴한 시대이자 장뢰 벼슬길이 좌절을 당한 시대이다. 장뢰시는 북송 초년 구양수, 메이, 왕안석, 수시, 황정견 등의 영향을 받았고, 취재와 내용면에서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 장계로부터 공부했다. 문학사는 그의 시를 "의미심장하고 운치가 있는 산문" 이라고 부르며 북송 후기 성취가 있는 걸출한 시인이라고 부른다. 그는 일찍이 가장을 맡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장우사라고 불렀다. 그 거대한 외형과 굵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뚱뚱한 선녀' 라고 부른다.
열 번째 장소: 유교 고전의 주인-Yan ruoqu
안약로 (1638- 1704): 시 수백 수, 호돈구. 산서 태원 사람, 장쑤 회안 지역 산양현에 살고 있습니다. 청초 저명한 학자는 한학 초창기 가장 중요한 대표 인물 중 하나로, 저작에는' 상서 고서소증',' 고서상서' 가 있다. 。
명나라 중기에는 정부가' 개화' 정책을 시행했고, 안약로 제 6 조안거가 정덕 초년에 회안으로 이주하여 염업을 경영하여 회안 사람이 되었다. 18 세기 초 청나라 통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점차 회복되면서 만주 민족 갈등이 점차 완화되었다. 사상학술계도 청초실무반담의 학술사상과 풍격에 처해 있으며, 대신 한학과 고증을 중시한다. 안약로는 청대 한학 연구의 선구자이다. 청초 학술사에서, 안약수로는 청종희 (), 계혜동 (), 다이진 () 을 계승하였다. 청대 한학의 직접적인 개척자로서, 안약로가 청대 학술사에 기여한 것은 지울 수 없는 것이다. 정암 (1794 ~ 1875), 청대의 또 다른 경학 대가는 만년 건청, 당철, 석정 거사이다. 한 사람을 품다.
안약로가 세상을 떠난 후, 회안 사람들은 그를 매우 존경하고 그리워하며, 신도시 문창궁에 그를 위해' 안선생묘' 를 지어 사람들이 매달리고 제사를 지낼 수 있게 하였다. 광서가 재건한 연정균사는 죽골목 장원 안약로의 고향에 위치해 있다.
열한 번째: 건안 칠자-진림
첸 린 (? -2 17): 공장, 광령사양인 (주 1). 한위의 유명한 문학가,' 건안 칠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일찍이 하진 장군의 주부였다. 그는 진, yuanshao 에 의존, 비서 를 담당 죽었다. 원소 패전 후 조조로 돌아와 공군의 술제물 겸 기록실 주임을 맡았고 문하 감찰관도 맡았습니다. 진림은 시, 산문, 시를 쓸 줄 안다. 만리장성동 마시는 말' 은 대표적인 시로 문인들이 최초로 창작한 악부시 중 하나이다. 그의 산문 스타일은 대담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힘이 있다. 사부의 대표작은' 무부준' 으로 기세가 웅장하여 당시에도 명편으로 불렸다.
오늘 양주 보응현에는 진림을 주체로 하는 건안 칠자 조각상이 있고, 한군 서단에 있는 쌍녀강에는 진림묘가 있다. 염성 대종호에는 진림묘와' 칠자도' 가 있다.
12 위: 마른 말 화가-공 카이
공 카이 (1222 ~ 1304? ): 신성이라는 단어, 아니, 최연. 회인 사람. 남송 말년에 유명한 화가와 시인.
공개할 때 마침 남송 정권이 극도로 겁이 나서 공개적으로 금에 항복했다. 화이인은 화이하 부근에 송금 대치의 경계에 있다. 나이가 좀 많은 공카이는 중원의 손을 바꾼 후의 참혹한 광경을 목격했다. 그는 일찍이 피가 끓었다. 그는 먼저 광릉 () 에 가서 조규 () 와 이정지 () 에 피신하여 금대업을 위해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어떤 lianghuai 감독 후, 차 소금 와인 세금, 필드 서비스 수집 손실, 제련 주조, 송나라 부흥 을 담당한다. 남송 왕조가 완전히 멸망한 후, 공 () 은 은둔 () 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소주 () 를 뒤척였다. 해서체 선화 인물, 말 산수, 필로 강건하고, 먹귀처럼, 특히 종규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세 작품은 주로 미국' 비인화집' 의 일본 오사카 화집 그림이다. 시가도 스스로 일가를 이룰 수 있다. 마른 마투는 송망후의 낙후된 심경을 표현했다.
13 위: 애국자-이공박
이공박 (1902- 1946): 본명 영상, 호금향. 원적은 무진으로 회안 () 에서 태어났다. (원적 양주, 무진 출생, 참고 2 참조). 근대 저명한 애국 민주인사와 민주인사,' 칠군자' 중 하나인 유명한 사회활동가, 교육자, 신문출판가.
그는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부모가 일찍 세상을 떠나 세 형제와 한 바보가 키웠다. 어렸을 때 서당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호평을 받았다. 열세 살 때, 그는 삼형 공우와 함께 회안을 떠나 진강경광양품 가게에 견습생으로 가서 진강윤주 중학교에 재학했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항일구조운동과 대중문화 교육에 투신하였다. 1936 년 전국 각계 구국연합회에 가입하여 지도자 중 한 명으로 발탁되어 심균유, 조도판과 함께 국민당 정부에 체포돼 항전이 시작된 뒤 풀려났다. 65438 년부터 0945 년까지 민맹중앙위원으로 임명되어 애국민주투쟁에 적극 참여했다. 그는 결국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는 중화민족의 해방과 민주주의, 자유, 번영의 신중국을 위해 일생을 분투하여 마침내 귀중한 생명을 바쳤다.
오늘 회안 동창가 주작교 이공박 옛집, 수행원 심씨, 상주무진 이공박 옛집이 있는데, 주로 이공박 선생의 결혼실과 이공박 기념관이다.
열네 번째: 양주 여덟 이상한-국경 수비대
변수민 (1684- 1752): 본명 제위, 본명 수민, 본명 위건거사, 양산인. 사람들은 그것을 "화이상 귀사" 라고 부른다. 청대의 유명한 화가,' 양주 팔괴' 중의 하나.
나는 처음에는 선비였지만 시험에 합격하지 못해 곤궁했다. 나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지만, 성인이 되면 기술 진보가 매우 커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수민과 동시대 (죽민), (주) 는' 화이상 3 인' 이라고 불린다. 그는 양주 화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각 집의 길이를 흡수하고, 선인을 배우고, 자립문을 세웠다. 서예를 잘하는 공 씨는' 변엄' 이라고 불린다. 건성 동북의 물갈퀴 수풀 속에는 서재가 하나 있다. 기러기가 햇빛 아래서 나는 것을 보면 오래전부터 신기한 기회였다. 먹칠을 하는 방식으로 기러기를 그리는 것은 매우 창의적인 방식이다. 몇 획이면 얼굴길의 각종 자태를 그려낼 수 있고, 화조화화 예술은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다. 청옹정 7 년, 그의' 매투 한 병' 은 화단을 놀라게 했고, 잠시' 명사가 회하, 소금 방문' 을 했다. 감룡이 15 년에 창작한' 안로도' 는 그의 일생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 양주 팔괴기념관에는 그 조각상이 있다.
15 위: 오 후아통, 청대 명의사.
오후아통 (1758- 1836): 당명, 장쑤 회안 사람. , 청나라의 유명한 의학자. 열병병에 관한 논문은 한의학의 4 대 고전 저서 중 하나이다.
그는 젊었을 때 과거시험에서 유학을 공부했다. 19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유교를 버리고 의사로부터 왔다. 이후 부공 상경으로 선정돼' 사쿠전서' 의적의 필사와 교정 작업에 참여했다. 장티푸스와 온병을 치료하는 이론을 총결하여 엽계가 온병을 치료하는 실천을 고찰하다. 10 년 후, 인식을 핵심으로 하는 조삼조학설을 제시하여 온병학 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건륭 58 년 (1793), 교토 전염병이 유행하면서 많은 환자들이 부적절한 치료로 사망했다. 오호통 엽석천의 방법으로 수십 명의 환자를 구해냈는데, 이것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오의' 열병론', 황제의' 내경', 한대의' 열병론', 신농의' 본초경' 은 한의사' 4 대 고전' 이라고 불린다. 이 책이 한의학 이론 발전에서 중요한 의미를 알 수 있다. 온병학은 위대한 공사를 완성하여 중의학의 또 다른 중요한 영역을 개척하였다.
오늘날, 회안 호협진은 오통중약 박물관과 오국통 중약 연구소가 있다.
열여섯 번째: 갑골문의 사당-나진우
나진우 (1866 ~ 1940): 자운숙, 자안숙, 인칭, 노인이라고도 합니다. 원적은 절강 상우현으로 장쑤 회안 현의 손님이다. 갑골문의 창시자 중 한 명.
1896 년 상하이에 농업학회를 설립하고, 1897 년 농업잡지를 설립하고 이듬해 동양문학학회를 창설했다. 교육세계 잡지는 190 1 상해에서 창간했다. 장쑤 사범학교는 1904 에 설립되었습니다. 갑골문 연구자 중 나진옥은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며' 갑골문 4 대 전당' 중 하나이다. "50 일 몽기", "철운장왕팔" 등이 있습니다. 그는 먼저 갑골문의 성격과 출토 장소를 정확하게 판단했다. 그는 갑골문 분류 방법을 개척했다. 왕국비와 함께 갑골문의 합서 현상을 증명하였다.
열일곱 번째: 대리재자 기중보.
기중보 (약 740-798): 여주인, 포양, 당대의 유명한 시인,' 대력 10 재자' 중 한 명입니다.
좋은 시는 루론, 돈처럼 유명하다. 처음엔 도사, 중년이 되었는가, 평신도였다. 그는 장안에 가서 재상이 되었다. 천자에게 추천을 받았는데, 그는 앞으로 제후와 만나 명도가 될 것이다. 며칠 후, 진사기 () 는 만 년 위위 () 를 수여하여 교서랑 () 을 제외시켰다. 그는 또한 거시어학과에 입학하여 한림 학사였다. 그의 시는 공허하고, 신당서법 예술 문화의 기록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루론은 그것을 "시랑문종, 걸출한 회초릉" 이라고 부른다. 그의 아내 장 부인도 시 일에 종사한다. 전당시' 에는 시 5 곡과 단문 3 개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신월 숭배는 매우 신선하고 즐겁고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열여덟 번째: 고대 중국 마스터-Lu Yitong
육통 (1804- 1863): 서란중심점, 또 글자. 철매라는 도사, 장쑤 양산인, 청대 유명 문학가, 동성파 고문사, 화가.
여섯 살 때부터 고운에 정통하여 시사에 능하다. 산양현에 열일곱 살, 열여덟 살 중향시험, 부표 2 등을 했다. 육일통은 청중엽 이후 위대한 고문가로, 그의 고문은 모두' 국가전부, 군사, 수로변천, 지세 위험, 국내외 대사' 에 관한 것이다. 육일통시의 또 다른 중요한 내용은 중국 근대사의 시작을 알리는 아편전쟁을 반영하는 것이다. 루는 서화로 유명하고, 화조화에 능하며, 특히 화초로 길면 세명이' 노닭' 이라고 불린다.
19 위: 달력 계산기-위프
위프 (약 1023- 약 1078), 추주인, 북송 유명 천문학자, 수학자.
어린 시절 눈병으로 시력을 잃은 위프는 성인이 된 후 점술을 업으로 "북진진 (회안 북문 밖) 의 사당에 산다" 고 말했다. 그는 "등, 곱셈, 나눗셈, 그 미묘함이 무궁무진하다" 고 할 수 있다. "희녕 8 년 (1075), 위프 편봉. 풍원력은 일명 12 기력이라고도 하며, 24 절기를 매월 상순 말과 하순 초에 배정하여 현재의 양력과 비슷하다. 이런 역법은 영국의 유사한 역법보다 800 년 빠르다. 새로운 역법은 농업 생산을 안배하는 데 유리하며, 중원과 저장 지역의 경제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한다. 그 후로 위프는 길흉의 방가를 데리고 늙어 죽을 때까지 사방을 돌아다녔다. 작품은' 칠야희행' (1),' 이신정청' (3),' 의요' (2),' 이성' (15) 이다
청대의 또 다른 수학자 로 (1770- 184 1) 는 청건륭 35 년 (1770) 이 여주춘지에서 태어났다 예방석' 이라는 책은 송원시대 수학방법' 천원술' 의 기원을 논술하며 수학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저작 중 하나이다.
20 위: 경극 마스터-왕 야오 칭
왕요경 (1880- 1954): 본명, 자지정, 별호 국화지, 후호 야오청, 본적 장쑤 청강포. 유명한 경극 공연 예술가, 교육자, 일대 종사는 이원권' 천사' 로 불린다.
유명한 경극 예술가, 부왕, 청말 유명한 곤곡 배우, 그 둘째 동생 왕봉청은 모두 어려서부터 경극 예술에 힘쓰고 있다. 왕요경은 아홉 살 때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초창기에는' 남천문',' 펜허 만',' 오가보' 등과 같은 대련을 함께 공연하곤 했다. 그는 담신배와 함께' 제갈량과 주유' 라고 불린다. 중년 이후 스승을 업으로 삼고,' 4 대 명재' 는 모두 가족이 고용한 것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잔일이지만 우아하고 독특하다. 주요 전승은 멜란방, 순혜생, 쳉, 상소운, 유입니다. 또 다른 경극 공연 예술가 주 (1895- 1975) 는 유명한 학자 추 () 로, 그의 이름은 그의 예명이 기린동이라는 것이다. 본적은 절강성 자계, 청강포인이다. 경극의 창시자를 기파하다.
오늘날, 회안 화성사가에 위치한 왕요경의 옛집은 이미 철거되었다. 북경 대마사 28 호는 왕요경의 옛집이 있는 곳이다. 주고가는 회안시 청포구 게이트에 위치하고, 주예술연구회는 상해시 동평로, 주고가는 정안구 장락로, 전은당은 닝보시자진에 위치해 있다.
주 1: 명대' 회안부지' 에는 "오위, 광령군 치회음, 서주, 진조 통일 회음, 화이포, 사양, 치회음" 이 실려 있다. "한 번"? 21 의 기록은 "광령현 11 시", "사양은 임화이다" 이다. "자감" 볼륨 63: "광릉현 진사양. 사양현 한대는 이전에 임회현 () 에 속했고, 한대 () 이후에는 광령현 () 에 속했고, 지금은 여주 산양현 () 에 속한다. " 진림의 본적은 광령사양이 금안 () 에 있다는 점은 논란의 여지가 없지만, 진림묘의 위치에 대해서는 여전히 다른 설이 있다. 하나는 회안 사양촌, 두 번째는 양주 보응구천 부두, 세 번째는 서주 (), 네 번째는 염성 대종호 () 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 세대의 마법사의 영혼이 어디로 돌아가는가" 를 참조하십시오.
주 2: 1972' 사해' 는 장만운, 심균유, 왕조시 회고록에 따르면' 본적 장쑤 양주, 진강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다른 관련 문장 들은 이공박의 기원과 출생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피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동촌 이생가에서 사진 한 장을 발견하여 이 출생지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회안일보' 에 따르면 지난 7 월 1986, 16 일 상주시 당사 소오동지와 오공동 집필한' 이공박생 회안부' 고증 문장 한 편을 게재했다. 상주문사 자료' 제 6 집 (1986 년 8 월 출판),' 무진문사 자료' 제 7 집 (1986 년 2 월 출판) 은 오동지가 쓴 두 편의 문장, 각각' 공' 을 게재했다 양주 후, 운하 중진 회안부 산양현으로 옮겼다. 리 zengpei 회안 에 온 후, 어머니 쳉 지아 와 결혼했다. 그의 큰언니 밭은 회안 부인이고, 조카딸은 왕 임추, 삼언니는 회안부 돈수창의 딸이며, 큰언니는 회안 사람 범중원이다. 이것들은 모두 이재안 생활 30 여 년 동안 발생한 인척관계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요약: 이공박 원적 무진 () 은 회안 () 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낸 뒤 부모와 함께 진강 () 으로 이주하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다. 자세한 내용은 이공박 씨 가족 예비 조사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