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의사는 양생뿐만 아니라 수양까지 중시한다.
건강에 관해서는 보통 보충제를 복용해야 한다. 그런가 하면 휴가, 여행, 오락 활동, 은퇴까지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실 현대인들은 양생, 운동, 일, 음식에 주의하고 자연과 결합할 수 있다.
불교에서도 양생을 언급한다. 양생의 길은 일과규칙, 식생활이 적당하고, 일과가 정상이다. 마음속에 항상 정념과 정념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욕망을 줄이고, 탐욕과 분노를 줄이고, 질투와 고민을 줄여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헬스하는 방법이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숭배, 명상, 기도, 심지어 꽃을 사용하여 풀을 심고 비탈길을 가는 것을 헬스로 삼는다.
건강을 지키는 것 외에도 우리의 본성과 마음을 키워야 한다. 마음은 인체의 생존의 기초이다. 만약 네가 너의 머리를 건강하고, 좋고, 양호하게 유지하지 않는다면, 너는 전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른바' 몸은 존재하지 않는다, 털은 어찌 붙을까'? 그러므로 사람은 마음을 고쳐야 한다. 유가는' 나는 기개를 잘 고친다' 고 말한다. 불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생양성일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명심견성이다. 하지만 우리가 똑똑히 보기 전에, 우리는 부드럽고, 마음이 넓어야 하고, 핑안, 평화가 있어야 한다! 마음이 막히고, 마음이 강인하고, 마음이 집착하고, 마음이 어둠을 읽는다면, 마음을 보기 어렵다!
우리의 마음은 물과 같고, 물은 거울처럼 밝고, 물은 하늘처럼 맑다. 그러나 무명으로 마음의 물이 파도를 일으키므로 마음을 고랑으로 인도하여 도랑으로, 도랑으로, 수평으로 가라. 그렇지 않으면 범람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의 마음은 물과 같고, 물은 더럽다.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것은 쉽지만, 잘 배우는 것은 물이 위로 흐르는 것과 같아서 어렵다. 그래서' 배움은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고 한다.
양생은 건강을 위한 것이고, 양생은 인격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양생은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도, 용무무정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수련은 자폐가 아니라 국사에 관계없다. 따라서 평소 자기 수양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자원봉사자, 용기, 힘, 이해력을 키우지 못하는 사람은 쉽게 옹졸해진다.
예로부터 많은 학자들은 교육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성욕을 키우고 싶어 했습니다. 많은 종교학자들도 자제와 애인 확대로 성욕을 키우려는 노력을 표현한다.
혜원, 여산인, 30 년이 채 안 되어 수양 때문에 존경을 받는다. 9 년 보리다모 조상의 면벽도 마음을 가다듬고 보양하는 것이다. 우선, 그는 명상으로 자신을 억누르는 쿵푸를 발전시켰다. 부처의 제자는 부처와 함께 출가한 후 산림 물가와 절벽동 동굴에서 쿵푸를 수련했다. 중국의 선수자, 눈떠우법사 등, 진추의 고찰정글에서 오랜 세월 동안 자연을 자양하는 일을 잘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의 발전을 촉진하고 대중과 인민을 축복해 줄 수 있기를 줄곧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건강, 몸매는 버틸 수 있다. 자양분은 마음의 완성이다. 당신은 완벽한 삶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