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단락은' 언니 소' 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작가는 강한 필묵으로 소를 해결하려고 할 때의 여유로운 표정과 조화로운 동작을 훌륭하게 보여 주었다. 모든 손, 어깨, 발, 무릎을 함께 사용하고, 만지고, 의지하고, 밟고, 만지면 모든 것이 그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소리가 전해진다면 칼은 자연스럽게 연주된다." 소의 골육이 분리되는 소리, 소뼈를 베는 소리, 가볍고 기복이 번갈아 가며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단락 뒤에는 글의 감탄이 있다. "좋아! 기술 엄호는 여기서 끝이다! " 소의 "신" 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시리아에서 소까지 이어지는 이론을 깔아 주는 방법을 더 지적한다.
세 번째 단락의 묘미는 내 대답이' 기술' 에만 국한되지 않고' 기술' 의 원인을' 도',' 신하의 애인',' 도',' 기술' 에 귀결한다는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도',' 술' 을 구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단락은 전체 텍스트의 정수이다. "도" 가 "기술" 보다 어떻게 우월한지 설명하기 위해 문장 (WHO) 는 두 가지 대비를 사용했다. 하나는 처음과 3 년 후의 대비이고, 하나는 기술자 () 와 일반 요리사의 대비였다. 내가 소를 알게 된 초기에, 나는 철두철미한 소 한 마리를 보았다. 3 년이 지났는데, 나는 아직 소 전체를 본 적이 없지만, 나는 소의 자연구조, 근골의 간격, 관절 사이의 요령을 잘 알고 있다. 일반 주방 노동자들은 소의 내부 조직을 이해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칼로 뼈를 자른다. 좋은 요리사는 비록 뼈를 피할 수는 있지만, 필연적으로 칼을 깎을 수 있지만, 우리 나리는 그렇지 않다. 그는 감각으로 젖소를 느끼는 것이 아니라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젖소를 보는 것, 지식과 함께 산책하기를 갈망한다" 고 말했다. 그는 내적 정신으로 소를 체험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틈을 골라 들어가고, 힘줄을 쪼개 빈 관절로 끌어들여 소의 자연 구조를 따랐다.
자연에 순응하고,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되는 것은 도가의 추구이다. 나의 기예가 그를' 기술' 에서' 도' 로 발전시켜 난로의 순청과 기예가 뛰어나다. "칼은 작지만,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위." 이 열두 글자는 내가 소를 푸는 기교의 효과를 묘사한다. 방법이 맞다. 소를 빨리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칼도 다치지 않는다.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지만 칼을 바꾸지 않았고 칼날은 여전히 날카로웠다. 이것은 한 달에 한 칼을 바꾸는 초급 요리사에게 당연히 불가사의한 것이다. 차이점은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기술' 이고, 나의 야망은' 도' 라는 것이다.
"기술" 과 "타오" 의 관계. 장자학파는' 기술' 과' 도' 가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도" 는 "기술" 보다 높고, "기술" 은 "도" 에 종속된다. "기술" 이 "도" 에 부합할 때만 기술은 순수하고 정련된 것이다. "도" 의 본질은 자연 무위에 있고, "술" 의 보완은 자연 무위에 있다. 오직' 천인합' (장자성다) 만이 사람의 내면적 본성과 외적 본성을 결합해야' 기술' 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나의 요리 솜씨는 깊이 모르기 때문에 나는 소 해결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 반면에,' 기술' 에는' 도' 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기술 지원, 사물 지원, 의리 지원, 덕조, 덕조, 도조" ("장자 천지"). 글은 바로 숙련된 장인의' 기술' 을 통해 양생의' 도' 를 깨달은 것이다. 양생의 근본적 방법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장자의 양생법에 대한 이미지 비유가 분명해서 소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자의' 자연에 따라' 와' 그 자연으로 인해' 는 사람들이 어떻게 실천에서 자유를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드러낸다. 이 기사에서 언급한 "정의" 와 "과정" 은, 확장될 경우, 사람들이 직면하는 외적인 객관적 사물도 이해할 수 있다.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에게 이런 제한이나 장애물을 가져다 주지만, 현명한 사람은 그 앞에서 속수무책이 아니다. 그들이 그것을 알고 따르는 한, 그들은 나의 스승처럼 소탈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장자는 "절개자는 틈이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다" 는 매우 정교한 분석을 한 적이 있다. 두께가 없으면 돌이킬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절" 은 넘을 수 없지만, 결국 격차가 있기 때문에 "헤엄치는" 세계를 제공한다. 그들이 이 세상에서 자신의 기술을 시전 잘하는 한, 그들도 자유로울 수 있다. "칼날" 이라는 단어는 소해사와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며 자연의 신화의 경지를 초월한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물론,' 물론' 에 대한 이해는 결코 영원히 편한 것이 아니다. 나 같은 기예가 뛰어난 사람이라도 근골이 굳어질 때마다 "경계할 수 없고, 더 이상 볼 수도 없고, 늦지도 못한다" 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므로,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지칠 줄 모르고 추구할 수밖에 없고, 결코 나태해지지 않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우화는' 양생' 을 천명하고 있지만, 사실 심오한 미적 명제, 즉 예술 창작은 일종의 자유로운 창작이다. 장자는 "술" 에 "술" 이 있다고 생각한다. 소의 동작을 잘 알고 있어 예술성과 관상성이 있다. 그의 연기는 마치 아름다운 음악춤과 같고, 춤 동작은 삼림의 무곡과 일치하고, 리듬은 선지의 휘황찬란한 악장과 일치한다. 아름다운 의미의 창조적 활동으로서, 그것은 관람자들을 매료시킨다. 칼을 들고 서서 사방을 찾아다니며 망설이는 표정은 작품이 완성된 후 창작자의 내적 만족의 기쁨을 보여 준다.
장자는 교묘한 표현을 통해 아름다움이 일종의 자유의 창조임을 밝혀냈다. 이런 아름다움의 창조는 법칙 ("자연이기 때문") 과 목적 ("급소를 찌르다") 의 통일에 도달해야 자유 ("자유")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신을 만나도 그를 보지 않고, 지사와 관직을 위해 일을 하고 싶다" 는 것은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될 심경이다. 모든 감각 간섭을 없애고 모든 것을 중시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는 청자가' 장자 성다' 에서 언급한' 단식선정',' 사심' 과 일치한다. 이런' 사색' 과' 망각' 의 상태는 현대 서구 미학이 강조하는' 사색' 과' 관조' 와 같다. 다만 숙본화와 니체보다 2 100 여 년 앞서 있다.
장자의 산문은 시각적 추리를 잘 활용한다. 이 우화는 과장, 대비, 호 일, 묘사 등 다양한 수법을 사용한다. , 이해심이 많은 소의 능숙한 기교, 여유로운 태도, 아름다운 동작, 조화로운 리듬, 소탈한 심신을 표현했다. 구체적으로, 이 문장 쓰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구조가 촘촘하다.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먼저 이야기 (제 1, 제 2 항) 를 한 다음 의미 (제 3 항) 를 지적한다. 이야기로 말하자면,' 기술' 을 쓰는 것부터' 도' 에 이르기까지 내가 소를 이해하는 뛰어난 기교를 묘사한 다음 그가 소를 이해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두 층으로 나뉜다. "나의 주인" 의 작문 기교는 먼저 직접적으로 묘사되고, 그 다음에는 문쌍의 탄복으로 요약되어 나의 대화로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에 대한 논술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첫째, 장악도의 세 단계를 세로로 소개하고, 장악도 후의 특징을 강조한다. 둘째, 수평적으로, 나는 나의 스승을 선사부, 종사와 비교해서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것이다. 셋째,' 일족' 이라는 까다로운 문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일반에서 특수까지. 이 세 가지 측면은 모두' 자연에 따라',' 그 자연으로 인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글의 첫 문장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당연히 작문 기교와 말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글은' 나의 교묘한 말' 에서 말하는 양생의 도리에서 전문을 통제하고 주제를 밝히는 역할을 했다. 전문은 소 해우 사건을 둘러싸고' 도' 라는 글자를 구체적으로 추상적으로, 고리가 서로 맞물려 이치를 명백히 설명하였다.
둘째,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예를 들어, 작가, 어깨, 발, 무릎의 동작은 만지고, 의지하고, 걷고, 쪼그리고 앉기만 하면 각자의 특징을 드러낸다. "이봐! 아주 좋아요!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이 여덟 글자 (허자, 반허자) 세 마디는 그 뛰어난 해우 기예로 인한 놀라움, 찬탄, 풀리지 않는 사상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할 것이다. 몇 글자는 "반지를 두려워, 보고, 행동이 늦고, 칼이 적다" 며, 내가 특별한 어려움을 해결할 때 집중하고 신중하며 자신감이 넘치는 내면 활동, 눈빛, 동작이 어려움 때문에 근심이 없는 나의 행동과 표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