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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자의 차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쓰다.

차와 중국 문화

"차" 라는 단어의 기원은 중국의' 신농본초' 라는 책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 서적이다. 관련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이 책은 전국 시대 (기원전 5 년-기원전 22 1 년) 에 기록되었다.

중국 차성 1 ~ 당대의 육우는 기원 758 년경 세계 최초의 찻잎전문작' 다경' 을 집필해 찻잎 재배, 차 만들기, 차 마시기, 차 시음 방법 및 경험을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육우' 다경' 에 따르면 차나무는 중국에서 발견되어 이용된 지 4700 여 년이 되었다.

중국 서주 시대에는 차가 제물로 사용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찻잎이 음식으로 사용되었고, 전국시대에는 차를 질병 치료제로 사용했다. 서한 시대에는 차가 이미 주요 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삼국에서 남북조까지의 300 여 년 동안, 특히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가 성행하였고, 불교도들은 차로 선정의 졸음을 완화시켰기 때문에 절 옆 골짜기에 찻잎을 널리 심었다. 차를 마시는 것은 불교를 촉진시켰고, 불교는 다로의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이것이 바로 역사상 유명한 이른바' 차불 맹목적으로' 의 원천이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차는 정식으로 대중음료로 민간에 보급되었다.

예로부터 차는 중일 양국 인민 우정의 유대였다. 당나라 때 일본 승려들이 처음으로 저장천대산 국회사에 와서 부처를 배웠다. 그들이 중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찻잎 씨앗을 가지고 와서 일본의 호자현 (현재 연못의 차밭) 에 심었는데, 이 차는 일본의 중부와 남부로 전파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일본 불교 승려 영희가 두 번 중국에 와서 옥상, 사명, 천동을 유람했다. 송효종은 그에게' 천광마술사' 라는 칭호를 주었다. 영산 스님은 불학조예가 깊을 뿐만 아니라 중국 차에 대한 연구도 꽤 있다.' 차를 마시며 양생하다' 라는 책이 있어 일본 국민들에게 차조로 떠받들었다. 남송개년, 일본 불교 승려선사가 절강성 경산사에 와서 부처를 배웠다. 귀국 후, 그는 경산사의 차 소품과 찻상을 가져왔고, 경산사의 차잔치와 말차법을 일본으로 전해 일본 다도의 흥을 깨우치고 촉진시켰다.

송대에 이르러 아랍 상인들이 푸젠에 정착하여 차를 취안저우 팔았다. 명나라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찻잎도 동남아와 남부 아프리카 국가에 팔렸다. 명말 네덜란드 상선은 16 10 년에 처음으로 마카오에서 유럽으로 차를 운반하여 중국 찻잎을 양안으로 파는 문을 열었다.

중국 최초의 찻집에 관한 기록은 당대 개원 년 동안 공연한' 풍기' 이다. 그 중 "Zou, 제나라, Cang, 리, 점차 경읍으로, 시는 가게를 많이 열고, 차를 끓여 팔고, 풍속을 묻지 않고, 돈을 투자하고 마신다" 고 말했다. 당송 이후 많은 곳에 차를 파는 찻집이 설치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민간 곡예는 찻집에 들어가 문화 오락과 휴식의 장소가 되었다.

중국 최대 찻집은 그해 쓰촨' 화차홀', 삼청 사원이라고 전해진다. 청두 찻집에는 큰 안락의자가 있어서 차를 마시거나 채팅하거나 낮잠을 잘 수 있다.

우리 나라 인민은 예로부터' 손님을 초대하여 차를 공경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중화민족의 문명 예의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고대에는 제세조, 루나 등이 차로 술을 대신하는 것을 주장했다. 당대의 유씨는 "차" 를 10 덕으로 추앙하는데, 차를 마시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로 사람을 공경", "차카야의 마음", "차를 실행할 수 있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송 시대에는 백거이, 이백, 류종원, 유우석, 피일휴, 위, 문, 육유, 구양수, 소동포 등 많은 문인 묵객들이 차를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대표작에서도 차를 칭찬하고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