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고대 문명의 예

고대 문명의 예

1. 교육을 받은 고대인에 관한 시

교육을 받은 고대인에 관한 시 1. 슬림성에 관한 고시

1, 나를 아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나를 부르고 싶은 대로 불러라. ("시경" 의 왕봉) 2. 한 사람이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불후의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시경" 은 쥐와 같다) 3.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소야' 시경' 의 학명) 5. 겸손의 혜택을 받다. ("상서 대모우") 8. 등반할 때는 선을 따르고, 붕괴할 때는 악을 따른다. (표준어) 9.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좌전) 10, 거안사위험, 거안사위험. (좌전) 1 1, 사람은 성현이 아니다. 자신이 한 일을 바꾸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문자를 믿는 사람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문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아름답다. (노자) 14, 불행에 의지하는 사람은 복이 있고, 복이 있는 사람은 불행에 가려져 있다. (노자)1000000606 9 층대, 누적 토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65438+) 그리고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논어)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22. 사람을 알면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어? 당신이 바꿀 수 있다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 (논어) 24.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도) 2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는 몸이 틀렸다, 비록 말을 듣지 않지만. (논어) 2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 선을 택해 그 선을 택한 자, 나쁜 자,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28. 큰길 여행, 천하공. (예기) 29.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30. 공부한 후. 남들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예기) 32.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나는 이를 위해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숨어 사오) 33. 자 () 는 짧고, 인치 () 는 길다. (추 연설 보충 문장) 34.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가 죄를 시인하다) 군이 가볍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8. 가난은 면역을 하고, 용감하게 맞서는 것은 전 세계에 도움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가난명언)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9.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4 1. 끈기는 석두 조각하는데 쓸 수 있다. 그리고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43.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제는 처음처럼 사이가 좋다. (장자) 44.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45. 물러나서 둘째를 구하는 것이 낫다. 그물은 한쪽을 열어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화이난자가 순림이라고 함) 46. 아래에서 위로. ("사기 이열전") 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사기 진섭가") 49. 장막을 계획하여 천리를 이기다. ("사기 고조열전")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병에 이롭다. 5 1. 어리석은 자는 걱정이 많으니,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회음후전 사기")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한 메이 쳉 전기) 54. 만약 사람들이 모른다면,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 (한 메이 쳉 편지 충고 왕) 55.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 56. 질풍은 방초를 알고, 늙었다. 금빛 석두 문이 열렸다. ("후한서" 왕경천 저서) 59. 가난하고 비천한 학문은 잊을 수 없고, 찌끼의 아내는 교실에 남겨서는 안 된다. ("후한서" 송홍전) 60. 뜻이 있는 사람은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후한 사람은 이미 나온 식량을 앓지 않는다. ("후한서") 6 1, 노마가 웅크리고, 야심.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충만하다. (삼국의 조조와 계피는 비록 오래 살지만) 62.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단가행) 63. 배우지 않고 배움에는 야망이 없다. (삼국제갈량 "권고서") 64. 담박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어질 수도 없다. ("삼국 제갈량 권고서") 65. 작은 악을 하지 않고, 작은 선을 하지 않는다. (삼국유비) 66. 매일 아침 한 번 깨어나는 것은 매우 괴롭다. (동진 도연명 시문) 68. 가난과 부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동진 도연명 씨와 오류선생전") 69.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70, 차라리 옥깨질 것이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북제경원 안전)) 365438+ 판탕진성신. (당 태종이 소유를 주다) 7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파 임촉천) 7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헤론 새 빌라의 왕당의 기쁨) 75.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76.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당 이백의 시를 논하다. (당 이백이 이영으로 가다) 78.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그리움을 높이 들고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고 싶다. (돈 리 "백현주 셰 송별학교 촉") 79. 웃으며 하늘을 빠져나가는데, 우리 세대가 펑호인인가요? 80. (당리백남릉은 아이가 상경하지 않도록 한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이백이 술에 들어간다) 1000000 10005 내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로 곧장 올라간다. (돈 이백과 함께 걷기가 어렵다) 82. 흥한 () 이 붓을 내리고, 오악 () 을 뒤흔들고, 시는 웃음과 오만함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돈 이백 "강상음") 83.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당이백과 천목산이 높이 오르는 꿈) 84. 독서는 만 권의 책을 깨뜨리고, 글씨를 신처럼 쓴다. (당 두보는 위작성 22 운 증정) 85.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두보 망악) 86.

2. 영적 재배에 관한 고대시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잊지 않는다. 한 사람이 과거로부터 배운 교훈은 그의 미래를 지도할 수 있다

그러나 평류에는 석두, 늘 파괴가 있다고 한다.

아무리 작더라도 악을 행하지 마라.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잊지 마라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잘못이 없으면 예방한다. 비평을 대하는 데는 올바른 태도가 있어야 한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약속은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 사람은 언행이 일치해야 한다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하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고 깊이 들어갈 수 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나는 국가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죽을 것이다.

챔피언리그에서는 차양 모자가 없는 신발과 모자가 모두 적합하지 않다

군자는 당당하고, 나쁜 사람은 왕왕 슬프다.

고상한 미덕에 대한 탄복

연꽃은 비가 내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교만한 서리 가지가 있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자기 재배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종이에서 얻은 것에 대한 이해가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2.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3. 독서는 봄이 깊다는 것을 모르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_ _ _ _ _ 왕정백의' 백록동 2 곡 (1 부)

4. 시와 책을 베고 한가해서 문 앞의 풍경이 좋다. _ _ _ _ _ 이청조 \ "Huan Xisha, 병, 내 귀밑머리를 웃어 라."

5. 남자들이 책을 읽는 밤이에요.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6. 언론이 없는 아내와 결혼해도 미워할 필요가 없다. 책 속에 한 여인의 얼굴이 옥과 같다. _ _ _ _ _ 조항이 학습을 장려하는 시

7. 책을 읽는 것은 만권을 깨는 것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이 있는 것 같다. _ _ _ _ _ 두보 "위 작성 22 운"

8. 1 월에는 배우지 않고, 눈은 육로를 바라보고, 귀로는 팔방을 듣는다. _ _ _ _ _ 샤론은 "읽기와 보기" 를 의미합니다

9. 부는 반드시 노력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남자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_ _ _ _ _ 두보의' 백설석의 초당'

10. 계지령은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 () 이었다. _ _ _ _ _ 육유의 독서

1 1. 책을 잘 읽어서 손님이 올 수 없다. _ _ _ _ _ 진사도의 절구, 책을 잘 읽는다.

12. 허약한 왕관은 사람을 온화하게 하고 좋은 독서인이 된다. _ _ _ _ _ 좌사영서사시 8 곡, 전편

13. 반 묘의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 그림자로 가득 찼다. _ _ _ _ _ 주 생수정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1 부)

14. 독서는 유학을 하지 않고 황금성으로 도약한다. _ _ _ _ _ 시에 이순신 "동아 원대한 보내기"

15. 앞 구덩이는 회색이고, 산둥 혼란은 류시앙 공부하지 않는다. _ _ _ _ _ 장지에 책 "불타는 구덩이"

16. 기필감상 감사. _ _ _ _ _ Tao Yuanming 의 두 가지 운동

17.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_ _ _ _ _ 멩 교외의 "설득"

18. 조명, 종이창, 대나무, 읽기. _ _ _ _ _ 첸 jiru "초여름 밤 Huan xixisha 음료"

19. 어제 이웃이 새 불을 구했는데 창문과 스탠드가 한 층 떨어져 있었다. _ _ _ _ _ 왕옥성 《청명절》

20. 등불 앞의 안목은 지금과는 다르지만, 여전히 2 만 자에 달할 만하다. _ _ _ _ _ 육유의 독서

2 1.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좋은 생각이 없다. _ _ _ _ _ 샤론은 "읽기와 보기" 를 의미합니다

22. 나는 남루를 닫고 도서를 읽고, 커튼이 그윽하고 선거하고 있다. _ _ _ _ _ 이백 "초가을 단부남루상 떠우공항"

23. 두 객 동남승경, 만권시서 사업, 시도와 군모. _ _ _ _ _ 신 qiji "물 회전 저우 단어 양주 인운"

24.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이 빠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독서는 필수적이다. _ _ _ _ _ Ouyang xiu "회화 기록"

25. 진안어악이 방객을 찾는데, 나는 봄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_ _ _ _ _ 유 키안의 "독서"

26. 이소통술을 자세히 읽고 대나무를 다듬어라. _ _ _ _ _ 신 qiji "만강홍산거가 일이다"

27. 선비 삼동 독서, 천 쌍의 부부도 아버지 세대에서 수련한다. _ _ _ _ _ 육유' 동네 아이들이 개울에서 노는 것을 보고 있다'

28. 나는 나의 독서머리가 하얗고 개울을 가로 질러 울고 있는 것을 보고 싶다. _ _ _ _ _ 황정견의' 황수회 보내기'

29. 비가비와 눈이 나무를 옮기고 책을 학교 사당에서 내놓는다. _ _ _ _ _ 이백은 "11 동생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13 벽을 헤엄친다"

30. 나의 정문은 산간 오솔길로 버드나무가 나의 오두막을 둘러싸고 있다. _ _ _ _ _ 유황허의 퀴티

3 1. 아이는 시를 읽고 책을 쓰고, 남자는 책을 읽고 춘차를 끓인다. _ _ _ _ _ 황 tingjian "왕 랭 보내기"

4. 인생 성과에 관한 시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비추고 있다. -문천상

2, 인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어색하지 않다. 일가는 개미가 아니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서명규

3, 근면 한 삶, 수확 없음. -장 헹

인생에는 천만 가지의 욕망이 있는데, 모투리는 아들을 가르치는 것을 잊었다. -엄격한 말

인생은 눈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강과 꽃처럼 영원하다. -두보

6. 내 일생동안, 나는 갑자기 내가 봄의 풀 같다고 느꼈다. -서간

7, 평생, 초목 가을. -펭 멩 롱

8. 인생은 반드시 자중해야 한다. -황 종시

9. 인생에는 폭풍우가 있고, 폭풍우는 하루 12 시이다. 이언 링 샤오 사운드

10, 인생은 먼지처럼, 하늘은 길다. -응우엔

1 1. 인생이 격동하면 세상에 좌절이 있을 것이다. -이백

12, 인생은 여자가 되지 말고 백년 동안 동고동락한다. -바이 주이

13, 선천적으로 마음이 가득하고, 죽어도 향기롭다. -심태

14, 인생 교제는 처음부터 끝까지 중도에 가지 마라. -헬란 킹밍

15, 인생에는 노소를 가리지 않는데 왜 먼저 맞춰야 하나요? -두보

16, 인생은 어렵지 않다. 가슴의 폭을 본다. -육유

17, 인생은 아는 것이 비싸는데, 왜 금과 돈을 써야 합니까? -이백

18, 생활이 매우 부유해서 남자는 망국할 수 있어야 한다. 이몽양

19, 인생의 부귀는 잠시 사라지고, 오직 장생석을 영광스럽게 할 뿐이다. -구

20, 인생 천년향, 인간 세상에 세기가 없다. -감사합니다

2 1, 인생은 억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하늘은 너에게 제공하기 어렵다. 소순친

22. 인생에 지기가 있으면 충분하니, 세상은 마땅히 공감으로 대해야 한다. -루쉰

23. 인생은 대대로 무궁무진하다.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장

(24), 인생 1 세, 아침 이슬에 가면. 느릅나무에서 영향은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 -조식

25. 생활은 각양각색이다. 지식은 최고다. -한유

26, 인생은 좌절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자신을 알 수 있습니까? -유우석

5. 여성의 수양을 묘사한 시

결론적으로, 명명의 일반적인 원칙은 듣기 좋고, 기억하기 쉬우며, 그림이 간단하고, 우아하고,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느릅나무: \ "왕 tengting 순서 \"-북해 신용 있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추운 구석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능운: (옛날에 설령윤이라는 아가씨가 있었는데, 예쁘게 생겼어요. 가오리 매미처럼 생겼어요. 그는 당시 황제 조비의 마음에 들어 그녀를 총애비로 궁궐에 초대하고 싶었다. 너의 딸도 그녀처럼 아름답고 민첩하기를 바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슬렁: 고대의 한 미녀를 묘사하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양귀비의 아름다움이 있다. 회의에서 모두들 그녀를 보고 있었고, 자태가 우아하여 천천히 걸어왔다.

나포: 그녀는 아름답고 착한 고대 명문 여자예요. 뽕나무의 낯선 사람' 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충성의 여러 측면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일출 남동쪽 모퉁이, 나의 진루에 따라. 진 () 은 좋은 딸이 있는데, 자칭 나부 () 라고 한다.

나찜질은 누에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성남 코너에서 뽕을 따는 것을 좋아한다. 이끼는 우리 계통이고, 계피는 우리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샹기는 하치마이고, 자기는 상치마이다.

워커는 나찜질을 만나 어깨에 걸치고 수염을 쓰다듬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자마자 모자를 벗고 수건을 걸쳤다.

경작하는 사람은 경작하는 것을 잊고, 괭이는 사람은 괭이를 잊는다.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6 월 남쪽에서, 오마가 우뚝 솟아 있다. 폐하께서 관원을 보내 누구의 집인지 물어보셨습니다.

"진 씨는 나찜질이라고 주장하는 좋은 딸이 있다." "나찜질년 기하학?" "스무 개가 모자란다.

15 개 이상이 있습니다. "폐하께서 나포에게 감사하셨습니다." "차라리 외우시겠습니까?" ""

나포 서문: "너 정말 바보야! 군은 그 아내가 있고, 나찜질에는 그 남편이 있다. "

\ "수천 명이 동쪽을 타고, 남편이 정상에 있다. 남편을 알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조랑말의 백마 머리에는 포니테일, 말머리에는 금을 묶는다. 사슴 검, 허리에 사슴 한 마리가 천여만 원의 가치가 있다.

15 개의 마이크로전기, 20 조의 박사, 30 세의 중층 관리, 40 세의 도시 주민.

그는 하얗고 귀밑머리는 꽤 수염이 있다. 영영 공복부, 천천히 종초복을 입는다.

방안에 수천 명이 앉아 있는데, 모두 자기 남편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6. 도덕적 재배에 관한 고시

국화가 꽃밭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았다.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백화중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이 말은 국화의 확고함과 품격에 대한 찬양을 암시한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붉은 파랑을 그리는 것은 그림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내 일생이 회화 예술에 잠겨 있고, 나이가 고희에 가깝다는 것을 느끼지 않고,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일심으로 예술에 몰두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 것은 즐겁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한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나무와 자두는 말을 할 줄 모르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고요한 마음도, 외부의 방해도 없이,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지식이 적고, 식견이 적다. 조책일)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말하며 미래의 참고로 삼을 수 있다. 8. 평평하고 돌이 많아서 항상 가라앉는다고 한다. 당나라? 두순학의' 정서' 는 사람들에게 순풍에 자만하지 말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침몰이란 침몰하여 사람을 익사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9. 소악에 작용하지 말고 소선에도 작용하지 마라. ("삼국지")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그렇다면 구양수의' 오대사' 를 꼭 고쳐야 하나요?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마음껏 즐기는 자는 필연코 죽을 것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하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깊을 수 있다. 리 4 "충고 고객 책" 하자: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의 비유는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당신이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보고, 조예가 더 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노래? 루메이포 \ "설매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이제 그것을 사용하여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으니,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54438+05, 이기심,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인해 왜 피하지 않는가? 린 zexu \ "내 집 을 방어 하기 위해 갔다 \") 기초: 그리고, 보내기. 나라에 유리하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에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며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과전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노을은 불완전한 왕관을 가지고 있다. (군자 여행, 한악부의 고시) 과전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이수 밑에서 손을 들어 모자를 쓰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하다. 17, 당당한 남자, 정정당당, 소인은 항상 물마루에 접근하여 먼저 달을 얻는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시경"? Xiaoya) Jingxing (h 天 ng): 주요 도로. 정지: 보조 단어, 쓸데없는 말.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높은 산을 만나 올려다보고, 높은 길을 만나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높은 산" 은 도덕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우물정" 은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했다. 그 말은 산처럼 고귀한 사람이 그를 존경한다는 뜻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그를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수시 증정) 청청 (Q 현ng): 비 뚜껑을 받쳐 연잎을 뜻하는데, 이는 열린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이 두 말은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키가 큰 연잎도 시들어 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국화는 시들어 버릴 수도 있지만, 여전히 서리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가지를 남긴다. 시에서 국화를 돋보이게 하여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탄복과 경모를 표현하였다. 20. 나는 차라리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그것을 북풍에 불고 싶지 않다. 노래? 정사쇼가 그린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자신이 지조를 고수하고 변함없는 애국 정서를 표현했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그가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할 수는 없다.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주지 마라. 59600.8886868661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2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자신의 언행을 다른 사람의 경험과 비교하는 데 능숙하다면, 어떤 것이 옳고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5.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냄새를 맡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내가 아닌 사람도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나의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고의로 나를 해친 도둑이다. 이것은 견자의 처세 원칙으로,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