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는 북송인종 영종 종신 철종 혜종오대를 경험했다. 그가 벼슬길에 처음 들어온 것은 북송 정치사회 위기가 드러나기 시작했고, 사대부 개혁의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는 시기였다. 송신종희녕 년, 왕안석은 신법을 실시하여 송조 () 가 빈궁하고 약한 국면을 바꾸길 희망했다. 소식 () 은 개혁을 주장하고 수구 () 에 반대하며 호강 () 을 억제하지만 왕안석 () 의 변법 이론에 동의하지 않는다. 수시는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며 종신의 특수정책황제에게 "의사를 구하는 것이 너무 빠르고, 입국이 너무 많고, 말이 너무 넓다" 고 조언했다. 개혁파의 이러한 의견과 제안들이
육유 (1125-1210),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평생 열심히 공부하며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써서 자녀를 교육한다 그는 환관 가정 출신으로 생활이 가난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육유의 증조부는 송인종의 선생님 예로, 할아버지 육전, 아버지 육재였다. 당시 바로 송나라가 부패하여 여러 차례 김국 (여진족) 의 침략을 당했을 때였다. 생후 이듬해, 김병은 북송 도성 변경을 점령했다. 그가 어렸을 때, 그와 그의 가족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 사회와 가정 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어려서부터 후 () 를 죽이고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했다.
봉건 가정은 육유에 좋은 문화적 훈도, 특히 애국주의 교육을 가져왔지만 결혼상의 불행을 가져왔다. 스무 살 때 그는 사촌 동생 당완과 결혼하여 두 사람의 감정이 두터웠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는 다운 씨를 좋아하지 않아 강제로 헤어졌다. 당은 개가하였고, 육유도 왕과 결혼했다. 이혼 후 육유는 매우 슬펐다. 365,438+0 세 사오싱이 25 년 동안 신원을 경유했을 때 우연히 당완 부부를 만났다. 육유는 신원의 벽에' 노빌 봉황'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애틋함을 표했다. 이후 그는 여러 차례 시 기념을 썼고, 심지어 75 세 때 유명한 사랑시' 연연' 을 썼다. 당은 육유의' 노빌 봉황' 을 보고 상심했다. 노빌 봉황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육유 \ "12 년 시 \", 검을 배우고 병법을 배우다. 스물아홉 살에 임안성에 가서 시험을 보고 1 등을 했다. 이듬해 시험예부, 주임, 사신 진회 손전, 국치를 잊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부자가 되고, 납의 사유는 큰 상인이 도맡아 한다' 고 요구하며 진회 () 에게 거절당했다. 명사, 사오싱은 28 년 푸저우 닝더시 군주책, 사오싱은 30 년 동안 현직을 맡았다. 효종이 계승하여 진사 출신을 받았다. 나중에, 장준에게 북벌을 탐험하라고 재촉했기 때문에 부하와 장군은 의견이 분분했다. 게다가 주님과 파벌의 반항, 법원은 즉시 진동했고, 육유도' 항의서, 북소리, 장준군' 이라는 죄명으로 해직되었다. 6 년 동안 여주는 형을 선고받았다.
대로 8 년 (1 172 군 생활이 그로 하여금 서로 포옹하게 하여, 열정적인 애국시를 많이 썼다. "서리가 추위를 쓸고 손가락만 누르면, 1 인치 단신이 나라에 보답한다" 는 것은 그의 이 시기 생활과 심정을 묘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육유는 국가에 봉사하는 성의로 가득 차 있지만, 조정의 부패, 평화 갈망, 무심코 진취적인 노력으로 그의 흥국의 뜻은 시종 이어지지 않았다.
석춘 2 년 (1 175 육과 소에는 시문의 우의가 있고, 관장 예절을 지키지 않고, 늘 같은 사람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국가 복원의 야망과 개인의 명성은 오래 지속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경박한 행위에 빠져 동료들로부터' 예의에 얽매이지 않고 술로 마음을 놓는다' 는 비난을 받는다. 그래서 육유는 아예 자신을' 옹방' 이라고 부르며 시에서 자조했다. 석춘 제 5 년에 그는 푸젠로에서 상평차염을 모금했다. 석춘 제 6 년 강남서로 승진 [7]. 석춘 13 년, 여주 지사 [8]. 석춘 15 년, 군사무기 소감 임용.
여러 차례 승하를 거쳐 광종 소희원년 (1 190) 이후 20 여 년 동안 은산의 고향과 농촌에 오래 머물렀다. 집에서는 "왜 항상 밝은 눈과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지 않고, 밥과 백차가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그 양생술로 율무와 목이버섯에 중독되어 만년에도 여전히 기민하고 청명하다. 그동안 그는 여전히 법원에 항적의 주장을 제기했지만, 늘 비판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가정 2 년 (1209) 에 86 세 (기원 12 10 년 65438+1;
[이 단락 편집] 역사적 평가
육유의 많은 시들은 모두 금살적의 호정과 적의 매국노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그들의 스타일은 분방하고 우울하고 비장하며 강렬한 애국 열정이 넘치며 사상과 예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생전에' 샤오이백' 으로 불렸는데, 남송의 지도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누렸다.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육유의 저작은' 옹의 노래' 한 권,' 위남사' 두 권이다. 남당서' 와' 구학사 노트' 는 모두 130 여 자이다. 그의'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과'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들으며 밤새워, 깊은 골목은 살구화명을 판다' 등의 명구는 백성들에게 널리 낭송되고 있다.
그는 줄곧 항금을 고수해 벼슬길에서 권력파의 배척과 타격을 끊임없이 받았다. 중년 입촉 항금, 장기간의 군생활이 그의 문학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작품에서 큰 광채를 드러내며 걸출한 시인이 되었다. "잔여물을 삼키다" 북송 왕조가 멸망했을 때, 그는 십 대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사오싱중영은 시도하지 않고 진회 () 에게 거절당했다. 고종이 즉위하자, 그는 태어날 때부터 학자였다.
그의 시 예술 창작은 굴원 도연명 두보 소시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우리나라 문화사에서 깊은 영향을 가진 걸출한 시인이다. 주요 저작은' 위남문집',' 검남시집',' 옹방시집',' 남당서',' 노학암 노트' 등이다.
육유의 제목은 시의 제목으로 가려져 있으며, 육유도 숙련된 서예가로 초서와 해서체에 정통하다. 그는 자칭' 초서 장전 (장욱), 행서 양봉 (간체자)' 이라고 부른다. " 그의 서예는 고풍스럽고, 민첩하고, 하늘하늘하고, 하늘하늘하고, 우뚝 솟아 있고, 만년 필법은 힘이 넘친다. 주씨는 그의 문필이 섬세하고 우아하며 하늘하늘하며 숭고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남아 있는 책이 많지 않은데, 서론에는' 이왕론' 이 포함되어 있다. 전세의 가작으로는' 고한첩',' 청두시첩' 등이 있다.
그의 작품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한편으로는 열정적으로 나라를 위해 복수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점령한 인민을 해방시킨다. 한편으로는 한가하고 섬세하며 일상생활의 깊고 영원한 맛을 씹어 현재 풍경의 우여곡절을 다림질했다. 그의 학생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시를 논하면 어찌 남도일 뿐, 풀은 북벌을 마음에 들어한다." 송대의 한 노인이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선인들이 송과남 후의 시를 평가하고, 육무의 시각으로 두도를 모방하는 것은 중원을 잊지 않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숭삼의 사실과 같다." 두보의 경지가 부족해서 육유가 숭연이와 사실과 같다고 말하는 것도 정확하지 않고 그의 특별한 점을 인식하지 못했다. 애국주의가 육유의 일생에 스며들어 그의 모든 작품을 관통했다. 그는 말 한 폭의 그림을 보고 꽃을 만났다. 기러기 울음소리를 듣고, 술 몇 잔을 마시고, 초서 몇 줄을 쓰면 애국과 국치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피가 끓어오르며, 이 열풍은 그의 낮의 맑은 생활의 경계에서 튀어나와 그의 꿈속으로 쏟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도 남의 시집에는 없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일화 암시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는 일생이 기구하다. 그는 사업이 울퉁불퉁할 뿐만 아니라 감정 생활도 불행하다.
사오싱 14 년, 송고종, 육유와 그의 20 살 사촌 당완이 부부가 되었다. 두 사람은 죽마고우로, 결혼 후 서로 상빈이다. 그러나 당완의 재능이 넘치고 육유와의 친밀한 감정이 육목과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육유와 이혼을 강요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육유와 당완은 감정이 깊어서 헤어지고 싶지 않다. 그는 어머니에게 거듭 빌다가 그녀에게 한바탕 욕을 먹었다. 봉건예교의 억압 아래 각종 원망에도 불구하고 결국'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다' 는 지경에 이르렀다.
진실: 육유 자신의 만년시 ('남박시고' 권 14) 에 따르면 당완은 출산을 할 수 없어 시부모님께 쫓겨났다.
육유는 어머니의 명령에 눌려 아픔을 참으며 당완과 헤어졌다. 나중에, 육유는 어머니의 뜻에 따라 왕에게 시집갔고, 당완은 아버지의 핍박에 따라 동현에 시집갔다. 이 젊은 부부의 행복한 결혼은 이렇게 깨졌다.
10 년 후의 어느 봄날, 육유는 은산선양원을 혼자 배회하며 서글픔으로 가득 찼다. 그가 혼자 앉아서 술을 마시며 근심을 풀었을 때, 그는 갑자기 당완과 그녀의 재혼 남편 조스정을 보았다.
당완과 헤어진 지 여러 해가 되었지만, 그의 마음속으로는 당완에 대한 감정이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그는 당완이 한때 그의 사랑하는 아내였으나 지금은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금궁의 버드나무처럼, 다만 나는 손이 닿지 않았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슬픔이 갑자기 솟구치자 그는 컵을 내려놓고 떠나려던 참이었다. 뜻밖에도 당완은 조사경의 동의를 얻어 그에게 술 한 잔을 보냈다. 육유는 당완의 행동을 보고 그녀의 깊은 정을 느꼈다. 두 줄의 눈물이 슬프게 흘러내리자, 그녀는 고개를 들어 이 당완의 쓴 술을 마셨다. 그리고 백벽에 나는' 노빌 봉황' 이라는 제목을 적고 천고에 절창을 했다.
육유는 이 시에서 자신의 슬픔, 죄책감, 당완에 대한 애틋함, 어머니에 대한 원앙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육유는 비문을 다 쓰고 당완을 깊이 한 번 보고 떠났다. 육유가 떠난 후 당완은 혼자 서서' 노빌 봉황' 이라는 단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 번 읽었다. 그녀는 더 이상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목놓아 울었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는 걱정도 하고 원망도 해서' 노빌 봉황'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당완은 곧 우울증과 원한으로 죽었다.
이후 육유북북상항금, 뒤이어 천입천으로 돌아섰다. 수십 년간의 노력 속에서도 그는 시인의 집착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는 63 세이다. "돌아와서 국화로 베개주머니를 꿰매니 마음이 슬프다." 라는 시를 두 마디 썼는데, 단어는 감상적이다.
노란 꽃은 베갯잇으로 거두어 곡화면이 깊고 향기롭다.
43 년의 꿈을 되찾아라, 등불이 맹장에 아무도 말을 하지 않는다!
며칠 전 국화 베개에 관한 시를 썼는데, 나는 거미줄을 잠그는 잔고를 만들었다.
세상 만물이 다 끝났으니, 향기만 옛날과 같다!
예순일곱 살 때 심연을 재방문하니,' 노빌 봉황' 의 제목이 반으로 깨졌다. 그는 이 장면에 감동하여 깊은 감동을 받아 시 한 수를 썼다.
단풍이 막 누렇게 물들고, 강물이 새 서리를 걱정하다.
린 팅 (Lin Ting) 의 옛 공허함을 되돌아 보면, 누가 Luquan 의 비탄을 말할 수 있습니까?
나쁜 벽은 먼지를 취하고, 구름은 꿈이 끝이 없다.
요 몇 년 동안 나의 망상이 사라지고, 나는 다시 부처로 돌아가 향을 피웠다.
이 시인은 일흔다섯 살 때 심원 부근에 살았다. 이 해에 탕완은 사십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시내에 들어갈 때마다 절에 가서 바라보지만 감정을 이길 수는 없다." 그는 고향을 다시 여행하며 펜과 눈물로 시' 심원': (1) 슬픈 다리 아래 봄파 청청, 한때 절색의 사진이었다.
(2) 꿈의 깨진 향기가 40 년 동안 사라지고, 심원노류들은 날지 않는다. 이 몸은 고산 준령의 땅인가, 아니면 죽음의 흔적인가!
연기가 자욱한 화원에서 어렴풋이 백발이 성성한 한 늙은 시인이 슬픈 다리를 천천히 지나 땅 위의 낙엽 사이를 헤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미가 울리지도 않고, 벽 구석 그림도 없고, 한 노인만 묵묵히 깨진 벽버들개지를 응시하고 있다.
이 시인은 81 세 때 심씨의 정원정에서 몽유에 관한 시를 한 수 쓰고 다음과 같이 썼다.
성남 부근의 길은 이미 감히 가지 못했고, 심가의 상처는 더욱 컸다. 향은 객소매 매화, 청사교 춘생을 입는다.
성남의 작은 낯선 사람은 봄이라 매화만 볼 수 없다. 옥골은 이미 오래 봄이 되었는데, 잉크 자국은 여전히 먼지 벽 사이를 잠그고 있다.
이 두 시는 모두 매화를 주요 이미지로 하여' 진흙탕에 빠지고 먼지로 갈아도 처음처럼 향기롭다', 백년해로 죽음의 정서까지, 당완의 고상한 품격과 완강한 절개를 표현하고, 심지어 그들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들은 세상의 풍상을 겪었지만 여전히 변하지 않았다.
이 시인은 향년 84 세이며, 세상을 떠난 지 겨우 1 년밖에 되지 않았다. 그는 심원을 다시 유람하며 당완을 그리워하며 죽을 때까지 잊을 수 없다.
춘유' 시는 심가원이 금처럼 꽃을 피웠고, 그 해에 반을 넣었다고 말했다.
미인은 결국 죽고, 꿈도 못 꾼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자신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날의 그 커플이 그립다. 이 꿈은 50 년, 반세기 동안 지속되었다. 나는 여전히 서두르고 있지만, 나는 영원을 얻었다. 이것은 시인의 고상한 정서와 숭고한 정신의 경지이다.
노빌 봉황' 이라는 가명 단어, 당완의 전설적인 노래, 수십 년 후 그는 연달아 심원을 주제로 당완을 애도하는 몇 편의 시를 시작으로 육유는 자신의 생명으로 감동적인 사랑의 비극을 썼다.
육유가 죽기 1 년 전, 또 심원을 유람하며 당완에 관한 마지막 시를 썼다.' 봄투어': 심가의 꽃은 금처럼 피어나고, 그 해의 절반은 활짝 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또한 아름다움이 결국 토양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꿈도 늦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반대, 스시 는 먼저 항주, 밀주 후임, 서주 저우 현 을 선고, 외지로 옮겨야 했다. 그가 벼슬을 하는 곳은 민정을 이해하고 백성의 생산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는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다.
수시는 구양수 이후 송대 고문운동의 선두주자로 산문작품은 줄곧 4 천 편 안팎으로 남아 있다. 그의 위대한 공헌은 구양수와 함께 안정적이고 성숙한 산문 스타일을 세웠는데, 세상 사람들이' 붕소' 라고 부르는 데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처음 온 것은 수완이 있고, 조화가 일치하며, 교묘하고 졸졸졸하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송시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표지인 것 같다. 그의 대표작:>,<& lt 해당화 >>,<& lt 제목 < 실린벽 > > ,<& lt 혜숭춘강 야경 >>,<& lt 류경문 >>,<& lt 봄밤 >>,<& lt 리치한숨 >> 등. 수시의 단어는 제재, 의경, 스타일, 언어, 기교 등에서 모두 과감한 발전과 혁신을 가지고 있으며, 남송신기질과 함께' 수신' 사파라고 불리며 한 세대의 호방사풍을 창조하였다. 그의 대표 작품은 >; ,<& lt 생강. 마오 이순신 일기 < 정월 20 일 꿈 > 〉& gt;; ,<& lt> (숲 속 타엽소리 듣지 마라), << 연산자 >>. (무월 매달림 오동나무). & gt 등. 수시는 송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4 대 서예가' 라고 불렀다. 수시는 송대의 유명한 화가로,' 호주주묵파' 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스시는 죽은 나무, 실크 대나무, 꽃과 새, 특히 부처님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가 그린 묵주는 분명하고 힘이 있어 쉴 틈이 없다. 나무가 마르면 대나무는 산을 깨고, 곧장 명중 같다.
수시는 유본으로 부처님, 도의 길이를 박채할 수 있고, 유우를 섬기고, 진부하지 않고, 선도를 잘하며, 세상을 싫어하지 않고, 참선은 질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귀할 때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도 않고, 게으르지도 않고 즐겁지도 않다. 역경에 처했을 때, 상황에 따라 평안하고, 낙관적이고 소탈한 마음으로 생활과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추구를 견지할 수 있다. 따라서 수시는 현실 생활에서 예술 생활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자신의 파란만장한 처지를 예술적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찬 생활로 변모시켜 그의 다채로운 문예 창작에 구현될 수 있다.
탄 키안 (1594 ~ 1658). 본적은 개봉 (오늘 개봉) 으로 송나라 남남하에 정착하여 서남 대추림촌을 엄관한 후 마정항 서쪽의 마교 (오늘 해녕마교) 로 이주했다. 먼 조상은 이런 국전 속에 살았고, 이런 역사적 배경 아래 명말 청초사가이기도 하다. 본명은 이신 (), 글자 중모 (), 호는 그윽하고, 마교인 () 이다. 명주승. 명나라 왕조 가 죽은 후 이동, 뮤 로 단어 로 개명, 이 이름 관우 경우. 돈' 의 이름을 바꾸는 것은 한 국면을 역사에 맡기고 자신에게 맡기는 것이다. 물론 위대한 역사학자 사마천을 추구하는 뜻일 수도 있다. 현재 중국 역사를 연구하는 외국인이 있는데, 중국어 이름은' 스경천' 이다. 예일 대학의 역사학자 조나단 D 스판세 (Jonathan d. Wilson) 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집안 형편이 가난했고, 글쓰기, 대필, 비서로 생계를 유지했다. 나는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어서 베끼거나 대필하거나 비서가 되어 생활을 유지한다. 내가 지금 하는 말로 말하자면, 진정으로 학술에 전념하고 독학하여 인재가 된 다음 사적으로 역사를 쓰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평생 가난했던 역사학자는 보수를 따지지 않고 공명을 흠모하지 않고 기개가 있고, 절기, 사명감, 책임감이 있다.
남명 홍광 원년 (1645), 내각 장관 고홍도는 계획을 세우고 회복을 시도했다. 높은 웅도와 장의 높은 칭찬을 받다. 이후 중국 서예가, 의부 서기로 추천할 예정이다. 그는 "시사가 부족해서 앞날이 크지 않다" 고 생각하여 사직하고 은퇴했다.
담겸은 많은 책을 배웠고, 백가쟁명, 역사, 특히 명나라의 전고를 잘 연구했다. 그는 정확하고 믿을 만한 명사를 편찬하기로 결심했다. 천계원년 (162 1)27 세부터 20 여 년 동안' 6 원고 백 권' 을 거쳐 이 연대기를 완성했다. 책 500 만 자, 이름을' 국궐' 으로 지었다. 원고는 청순치에서 4 년 (1647) 동안 도난당했다. 53 살 때, 그는 화가 나서 그것을 다시 썼다. 4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새로운 원고를 완성했다. 순치 10 년 후, 그는 원고로 북상하여 경대신 황족 환관 공복을 방문해 명나라 유물을 수집하고 역사 유적을 답사하며 보충 개정을 진행했다. 이 책이 완성되면' 강좌유민' 에 서명하여 망국의 고통을 표현했다. 14 년, 산서 Pingyang (이 Linfen) 예 전 은사 장 (Zhang) 을 찾아 객당에서 죽었다. 본적은 구량 (오늘 개봉) 의 담겸에 송남도와 함께 서남 대추림촌에 극장을 설치해 마교 마정항 서쪽으로 옮겼다. 다른 작품으로는' 대추림집',' 대추림시집',' 대추림잡기',' 북투어',' 서유기',' 역사회고',' 해창해외기' 등이 있다.
국궐' 은' 명사' 에서 취재하여, 취재가 광범위하고, 재료 선정이 고심하며, 명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책에는 많은 비하적인 발언이 있었는데, 당시에는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촌민 장종상이 개정을 정리하기 시작하여 108 권으로 편성하여 중화서국이 1958 년에 출판하였다.
천계원년 (162 1), 담겸은 28 세, 담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는 집에서 복상하여 명나라의 역사책을 많이 읽었다. 그는 그중에 많은 실수와 누락이 있다고 생각하여 명조의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 진실되고 믿을 만한 명사를 쓰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다음 26 년 동안 그는 짐을 메고 수백 마일을 걸었다. 도처에서 책 차용서, 배 대추를 방문하고, 성내 호적을 두루 읽고,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색한 후, 마침내 5 년 동안 초고를 완성하였다. 이후 26 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6 개의 원고가 100 권 500 만 자의 거저로 쓰여졌다. 。 2 년 후 청순치 4 년 (1647) 8 월, 원고가 도둑에게 도난당했을 때, 그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찼다. 4 년간의 노력 끝에 새로운 초안이 마침내 완성되었다. 순치 10 년 (1653), 60 세인 그는 두 번째 원고를 가지고 베이징을 여행하며 2 년 반 동안 베이징에서 머물며 명나라 유풍을 방문하고 명나라 유풍 유풍 및 관련 역사적 사실을 수집하여 고적을 답사하고 보충과 개정을 진행했다. 이 책이 완성되자' 강좌유민' 에 서명하여 망국의 증표로 삼았다.
고통。 , 이 근면 한 걸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둑은 중국 역사상 가장 얄미운 도둑이라고 할 수 있다! 도둑은 수시로 돈과 옷을 훔쳤다. 그러나 이런 가정 형편이 빈한한 것은 도둑을 놀라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담겸의 원고를 손에 들고 가는 것은 분풀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26 년 동안 노력한' 역사학자' 이다. 이 도둑, 개살! 만약 내가 역사를 판단할 권리가 있다면, 나는 반드시 도둑을 붙잡아 담겸의' 심혈' 을 갚게 할 것이다. 이것은 값진 보물이다! 우리는 원고가 도난당한 후 담천의 고통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53 세의 학자가 일생을 가난하게 살면서 최선을 다해 원고를 완성하는 것은 틀림없이 큰 타격일 것이다! 담천은 이런 감탄을 했다: 아이고, 할 수 있어! 이때 학자의 강인함이 작용했다. 담천 빨리 싱크대 저쪽에서 나와 말했다. "내 손은 아직 있어, 차라리 원해!
운명이 이 노인에게 얼마나 불공평한가! 오!
도둑의' 장물' 은 강호의 도둑보다 못하다. 그 도둑은 너무 비열하다! 얼마나 비열한 도둑인가! 순치 14 년, 담잠이 죽기 얼마 전, 동향 친구 심중가의 초청으로 친구 돈 대추와 함께 산서평양으로 가서 산둥 요성을 지나 칼을 든 강도 두 명을 만났다. 담겸은 차분하게 말했다. "우리는 모두 독서인이고, 상자 안에는 온통 낡은 책들이다. 우리는 어디에서 돈을 얻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강도는 모양을 보고 주먹으로' 경보' 라고 말하고 떠났다.
이 두 강도가 그 비열한 도둑보다 훨씬 귀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담겸의 절조, 장법, 결단:
담천은 줄곧 다른 사람에게 베껴 써서 생계를 꾸려 왔기 때문에 매우 힘들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돈과 기개를 위해 원칙을 포기한 적이 없다.
숭정은 15 년 겨울 상선 한 척이 일본에서 인삼을 밀수하여 10 만 금의 가치가 있다. 해녕에 상륙하여 가흥으로 가다. 시에서는 유현무에게 밀수업자를 잡으라고 명령했지만, 이 인삼을 횡령하려 하지 않았다. 켄토담겸은 절강성 순회에게 관절을 매수하는 편지를 썼다. 이때 담겸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편지를 쓰려고 하지 않았다. 과연 유현모는 면직되었다.
순치 12 년, 담겸은 북경에 있다. 동향과 신진사 양용은 담잠의 오랜 친구 심중가를 찾아 담잠에게 편지 두 통을 초안하게 했다. 담천은 마지못해 동의했다. 나중에 양영건은 사람을 보내 그를 찾아가서 담겸에게 거절당했다. 나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나는 늙어서 젊은이들의 모욕을 받지 않는다. 양은 비록 해녕 사람이지만, 그는 나에게 한 가지 일을 하라고 했다. 자신의 진사 칭호에 의존하는 것 뿐이다. 너는 너의 고위 관리이고, 나는 나의 가난한 선비다. 우리는 할 일이 없다. (대의는 이렇다)
그러나 그는 무상으로 일부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쓰려고 한다. 사코법이 양주 두시였을 때,' 사서약' 이라는 글은 담겸작이었다. 게다가, 나는 사코법을 위해 구걸 수필을 한 편 썼다.
남명 홍광 원년 (1645), 내각 장관 고홍도는 계획을 세우고 회복을 시도했다. 높은 웅도와 장의 높은 칭찬을 받다. 이후 중국 서예가, 의부 서기로 추천할 예정이다. 그는 "시사가 부족해서 전도가 없다" 고 생각하여 사직을 견지하고 은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