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당대 시인의 죽시를 논하다.

당대 시인의 죽시를 논하다.

1. 죽과 관련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당나라 상인 숨겨진' 평가 웽 선물 죽'

죽이 향기롭고 하얗기 때문에 꾀꼬리새 잔치를 한 끼 아껴 주었다. 오늘 봄은 낡고 봉루는 흔들린다.

당나라 초기 광시의 "죽 먹기"

하루 열량이 가득 차면 새는 정적이다. 높은 산의 그윽한 그림자를 떠올려 산중의를 풀다. 구름 몇 조각이 아주 멀리 떨어져 있어, 환하게 덮여 있지 않다. 오래 있다가 차죽을 먹어요. * * * 고사리를 먹어요. 우리 집은 멀지 않아 황혼에 돌아온다.

3, 돈 바이 주이 "새로운 목욕"

외형은 외형이 편안하고 내심은 안전하다. 저녁에 새로운 목욕을 하면 근육이 편안하고 부드러워집니다.

와이드 커팅, 블랙 모자, 두툼한 충전재, 긴 화이트 모피. 가을 무늬가 내 발을 감싸고, 내 모자가 내 머리를 따뜻하게 했다.

고급 술 한 잔, 매번 죽 한 잔 주세요. 반취반배가 되었을 때 온몸이 온통 봄이었다.

달빛이라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날씨가 춥고 빛이 없어 황하가 얼어붙어 흐르지 않는다.

주둔군을 징발하는 곳, 누가 떠나는가. 가난한 사람은 먹을 밥이 없고, 차가운 감옥에는 가벼운 죄수가 없다.

만약 네가 노력한다면, 하필 그럴 필요가 있다면, 나는 더 좋다. 너의 마음을 애무하지만 부끄러움을 느낀다. 그것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는가.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춘루의' 하늘은 사물이다'

150 일 후, 나는 다시 오고 싶다, 이화매화가 엇갈린다. 행인은 웃으면서 돌아오지 않는다. 마른 말 독창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살구 치즈는 점차 이웃 죽 냄새를 맡고, 느릅나무 담배는 낡을 것이다. 봄에 다리를 그리고 저녁에 노래 한 곡을 부르면, 나는 내가 9 번이나 걱정한다고 믿고 싶다.

5, 당나라 바이 주이 \ "청명절 웨이 지 보내기 \"

쓸쓸하고 맑은 날, 불황 시마 집. 죽과 냉죽을 남기고 불에 새 차를 끓인다. 술이 없으면 꽃이 있어야 한다. 남쪽으로 어디로 이사갑니까? 이것은 세상의 종말이다.

2. 죽과 관련된 시구는 연결되어 있다: 청탁하고 탁하며 원형 수정과를 포기한다.

한마디: 미소는 기복이 있고, 큰 부분은 달콤하다.

현재 불죽이 더 많은 것은 서로 증정하는 것이고, 더 중요한 것은 강촌이 새로운 명절인 육유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명대 재자 해진이는 고위직에 있지만 가뭄과 장마에도 자주 죽을 끓여 먹는다. 한 번 \ "시감 \" 구름 을 썼다:

홍수와 가뭄의 해에는 벼가 수확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죽이 걸쭉해지지 않았다.

사람들은 거꾸로 말합니다.

나는 전진하고 후퇴하고 있다.

로비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법원은 다음 달에 판결을 내릴 것이다.

아침에는 청동 사진이 없습니다.

눈썹이 안에서 또렷하다.

시는 죽의 얇고 다방면으로 힘을 발휘하여 그 생각이 넓고 깊음을 알 수 있다. 죽을 손에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썼다. 가까운 사람들은 \ "지폐 역사 \" 를 썼다:

희죽이 물 위에 떠 있다.

콧바람이 파도와 가을을 불다.

서호처럼 보입니다.

어부 몇 명만이 낚싯바늘을 던졌다.

죽이 그릇에 가라앉고,

콧바람이 천파를 불다.

때로는 떠 다니는 국수 수프,

들나룻배 없이 건너다.

이 유화는 이전의 그 시의 모사이다. 맛이 이전보다 나빠졌다. 그러나 마지막 두 문장은 기상천외해서 보기 드물다. \ "Jie' an manbi \" 에는 또 다른 시 \ "삶은 죽 시 \"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죽을 끓이는 것이 요리하는 것보다 낫다.

그래서 저는 제 아이들과 토론할 수 있었습니다.

1 리터는 2 리터를 쓸 수 있습니다.

이틀은 여섯 번의 다이어트에 해당한다.

손님이 있으면 반드시 물과 불을 붙여야 한다.

돈이 없으면 국을 먹을 필요가 없다.

모옌 맛은 별로 없습니다.

싱거운 맛이 길다.

이 노래는 경쾌하고 맛도 좋고 인기가 많아 읽을 만하다.

당나라 시인 맹호연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맹호연은 서향문제에서 태어나 성당 시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65,438+00 세, 23 세는 동생과 함께 사슴문산을 여행하며 사슴문산에서 시를 지어 독특한 시 스타일을 형성했다. 오언시에 능하고, 25-35 세에 은거한다. 나는 나중에 재상 장석과 시인 이백 등 친구들을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38 세에 과거시험에 참가하여 손산에 빠졌다. 같은 해, 그들은 40-45 세에 왕위 이백과 친구가 되어 세계를 돌아다니며 경치를 감상했다. 47 세에 뒤이어 재상 장구령 막부에 입성했고, 48 ~ 49 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병으로 귀국했다. 그들은 양양에서 병에 걸렸고, 50 세에 병세가 점점 심해졌다. 왕 Changling 그를 방문, 그는 치료, 음주와 웃음 이 화기애애애한 줄 알았는데, 오래된 병으로 인해 죽었다.

4. 당대 대시인 육통과 그 시 육통통 < 행 > 상세 정보 (약 795-835) 당대 시인, 한족, 범양 (현 허베이성 조현) 사람.

"초당 사걸" 중 하나인 육지의 후손. 조상 양 팬 (이 허베이 성 zhuoxian), 허난 Jiyuan 시 Wushan 마을 (이 리 시 마을). 초창기에는 소실산, 명옥천자에 살았다.

그는 각고의 노력으로 책을 읽고, 대량의 경전과 역사를 읽고, 시와 산문에 공을 들여 관직을 맡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나중에 낙양으로 이사했습니다.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낡은 집이 몇 칸밖에 없다. 하지만 그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집에 책이 가득 쌓였다.

그는 성격이 좋아서 맹교를 매우 좋아한다. 그러나 그 자성의 본성에는 한유와 비슷한 영웅적인 기개가 있다. 그는 한태시파의 중요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사몽이 새 차를 보내자는 건의를 쓸 때 군대는 문을 두드려 주공을 깜짝 놀라게 한다. 입소문은 편지를 부칠 것을 건의하고, 흰 실크는 비스듬히 세 통을 봉한다.

나는 입을 벌리자마자 이 건의를 보았다. 나는 손에 300 편의 달조를 보았다. 새해가 산에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칩거가 봄바람을 놀라게 했다.

천자는 반드시 양선차를 맛볼 것이고, 백초는 감히 먼저 열지 못한다. 인풍이 어두워지고 봄날에 금싹이 돋아난다.

신선하고, 베이킹하고, 봉인하고, 포장하고, 완벽하고 사치스럽지 않다. 지존뿐 아니라 제후도 합류할 것이다. 무엇을 위해서라도 나는 산족에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차이 문 반 저속한 손님, shamao 케이지 자기 튀김 자기 먹기. 푸른 구름이 바람을 끊임없이 불고, 흰 꽃이 응고면을 흩날리다.

목구멍 한 그릇, 외로움 두 그릇. 세 그릇의 수색장이 끊어져서 겨우 오천 권밖에 되지 않았다.

네 그릇의 가벼운 땀, 인생이 순조롭지 않아 모공으로 흩어졌다. 다섯 그릇의 근골이 맑고, 여섯 그릇의 선기가 맑다.

일곱 그릇도 못 먹지만 겨드랑이에 바람이 불고 있는 것 같아요. 봉래산, 어디야? 옥천자, 이 맑은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자.

산 위의 신선은 내려와서 지위가 높고 비바람과 단절되어 있다. 앤은 백만 명의 생명이 절벽에 떨어졌다는 것을 알고 몹시 괴로워했다! 나는 온 국민에게 의견을 구했지만, 결국 나는 쉬어야 합니까? 생각만 해도 나는 미인의 가정에 도취되어 미인이 꽃같다.

지금 미인이 나를 버리고 가는데, 청루는 하늘의 명주이다. 천지가 6 월 () 이고, 3528 이 모자란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Cui mei 매미 구레나룻 이별, 나는 내 마음이 끊어지는 것을 볼 수 없다. 마음이 천리 () 에 이르고, 몽취가 무산운 () 에 누워, 눈물이 강물을 뚝뚝 떨어뜨리는 것을 느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강 양안의 꽃과 나무가 깊어,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슬프면 청금을 보고, 현을 높이면 지기가 없다.

미녀, 미녀! 저녁노을인지 아침구름인지 모르겠다. 그리운 매화가 하룻밤을 보냈는데, 갑자기 창문으로 가서 너라고 의심했다.

명월은 동해를 비추고, 청명은 조금도 다치지 않는다. 주선 () 이 시작되자 금토끼 () 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셋, 다섯, 둘, 여덟, 빛이 충분할 때. 상당히 개구리 한 마리가 나의 계수나무 가지를 삼켰다.

나는 거울과 깨끗함을 좋아하지만, 나는 흔적이다. 육도리가 없으면 너는 지평선으로 올라갈 수 없다.

네모난 인치 사이에 흰 날이 있어 빛을 낼 이유가 없다. 어찌 만리무광인가, 나 같은 작은 일에 괴롭힘을 당했구나.

그러나 나는 한중에서 오랫동안 침을 뱉었다. 일월은 여전히 이렇고 인정은 좋다.

슬픈 새해 가장 슬픈 일은? 병든 사람은 멀리서 수백 자를 들었다. 태세는 복숭아와 이경만 헤엄치고, 봄바람은 연한가지를 관리하기를 원한다.

상주시 맹어사석은 북한의 양공이 국격을 모욕한다고 들었는데 ... 갑자기 책 외에 한군은 또 관직을 배웠다. 생사, 심지어 생명까지 알 수 없다.

불은 먼저 옥을 태우고, 들풀은 난초를 기르지 않는다. 푸산과 사무국은 두 가지 상반된 개념이다.

할 때는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것이 가장 좋다. 벼슬은 아직 젊어서 국학이 빈번하다.

고관심이 곧고 천왕이 노여워하다. 조정에는 건의가 없는데, 누가 설조 사람인가.

북한에게 굴욕을 당한 것은 왜 허락되지 않는지 알고 있다. 우는 것보다 자신을 생각하는 것이 낫다.

기사의 옷은 여태껏 좋지 않았고, 네덜란드인의 옷은 꿰매는 데 사용되었다. 모르는 사이에 늙은 암송으로 돌아가다.

힘이 작고 하늘이 높다. 만약 네가 유죄라면, 너는 매우 난처할 것이다.

사슴위는 구덩이를 묻고 함정을 설치했고 칼은 가장자리에 세워졌다. 아니면 * * * 아쉽게도 옥산사태를 보내지 않습니다.

누가 야전을 불쌍히 여기느냐, 집에 있는 한후. 좌도관은 비록 기뻤지만 건강했을 뿐이다.

명성은 지옥을 낳고 윤리는 죽음을 낳는다. 모옌 수양이 좋으니 반드시 가을을 피해야 한다.

30 일 눈 속에서 만나 길이 막히길 바랍니다. 나는 기억하고 싶다, 나는 단지 공개하고 싶다.

봄비둘기는 봄으로 돌아가고, 추위는 어두운 바람을 낳는다. 처마에는 옥이 가득하고 발은 옅은 붉은색이다.

유매는 아직 살아 있고 정원의 얼음이 녹았다. 너는 병이 좋아야 절에 갈 수 있다.

산에서 나와 산문을 덮는 것을 잊고 낚싯대가 뽕나무를 꽂았다. 그때는 새소리만 들렸고, 아무도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했다.

만약 소년이 그의 낚싯대를 잃어버렸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원숭이가 떠나려는 것이 틀림없다. 밤의 실패를 제외하고 나는 외롭다.

고국은 천리, 설은 더욱 빈번하다. 추위는 여전히 북방 부근에 있고, 바람은 점차 동쪽으로 불어온다.

장안 모, 아침 시계 연소 만 봐. 이 밤을 부지런히 아끼고, 이 밤을 배회하다.

촛불이 다 소진되면 작별인사를 하지 말고 닭이 새것과 새것을 울린다. 傩 소리가 나자, 술은 이미 봄을 맞았다.

내일 누가 마지막 성원자가 될 것인가? 어젯밤 시골은 취했고, 시골은 취했고, 건강은 서너 번이나 쓰러졌다.

복분자 이끼를 문질러라, 놀라지 마라. 겨울에는 삼충이 모두 쏘여서 어쩔 수 없다.

작은 것은 이치에 맞지 않고 천명을 알고, 어쩐지 태평하지 않다. 노모의 아내는 손을 흔들어 눈물을 천 리 흘렸다.

만약 네가 자신을 잘 돌보지 않는다면, 너는 서리와 함께 떨어질 것이다. Shengda 가 항상 결석 한 것은 아니며 때로는 고통과 행복도 있습니다.

고유요공, 해해, 선악이 어떻게 오늘 사람을 보완할 수 있을까? Ilo 를 사랑한 지 여러 해가 되어 오랫동안 결심을 했다.

외상으로 리인옥을 사고, 대나무는 작다. 집을 팔면 본전을 갚을 수 있고, 본업은 고생하지 않는다.

채무자는 탐욕스럽고 배고프다. 바람칼로 근육을 새기고 남동쪽으로 가다.

현자이, 한 선생은 나에게 억지로 취하지 말라고 권했다. 바람 감사합니다. 저는 감히 감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배를 빌렸다면, 추산해 볼 수 있지만, 내 배우자는 아니다. 강렬한 색으로 소파 쿠션을 그려라, 염소주를 찬양하지 마라.

석양은 빛이 없고, 벙어리는 묶여 있다. 조석은 이가 있고, 갯벌은 어지럽다.

벤 Zhuo 씹는 극, 스노우 드래곤 해안 포효. 가난한 성명도 개를 위한 것이다.

행운은 남쪽을 갈라놓고, 빚은 북두에 이롭다. (서양속담, 행운속담) 양주의 집은 싸기 때문에 나는 아직 빚을 질 수 없다.

이 집에는 책이 보관되어 있고, 바닥은 습하고 퇴폐적이다. 자와 아는 지 벌써 10 년이 되었다.

가난한 친구는 더 변태적이다, 너는 군자이다. 나는 정직하지만 나는 못생겼다.

그리고 너의 마지막 계획, 죽어도 여한이 없는 여우머리. 어찌 당귀는 황제의 고향이고, 흰 구름은 영원히 친구이다.

감히 물을 토하지 못하고 동해로 헤엄쳐 들어가다. 오폐룡궁은 아마 불경할 것이다.

감히 윗땅을 밟지 못하다니, 이것은 진공과 천실만실 밀접한 관계가 있다. 나는 이미 천국의 땅을 다 써버려서 그것을 먹일 방법이 없다.

이 진술은 너무 광범위하지만 장관의 속마음이다. 광풍은 독병, 천리 방 총 소리이다.

해월호령, 여명 외로움. 천자를 섬기지 않고 태자를 모른다.

한밤중에 혼자 자니, 기분이 상쾌하다. 연자태는 나이가 어려서 공승이 그와 함께 숨었다.

나는 제비를 지나 자립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선원들은 노예이지만, 그들도 공부에 관심이 있다.

내가 무엇을 얻었는지 물어보면 음악은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된다. 나의 상은 희망이 있다. 공자는 내 옷에 있다.

소채 이삼자가 시 20 수를 바치다: 가루는 사체, 봄바람은 목숨이다. 나는 내가 날아가서 너를 미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천지 사이에서 태어나 꽤 보답이 있다. 나는 요리를 열심히 해서 살고 싶지 않다.

너는 자연의 힘을 가지고 있다. 네가 여기에 있을 때, 너는 그것을 돌볼 것이다. 나는 무덤을 당기고 너와 함께 가볍게 들어올리고 싶다.

너는 경박한 사람이니 군자의 장을 훔쳐보지 마라. 그리고 참새를 꼭 봐야 한다. 참새는 칭호를 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상대방에게 가장 미련이 있다. 주인은 미래에 대해 운이 좋다.

5. 고대 유명 인사는 어떻게 죽을 먹었습니까? 옛사람들이 죽을 먹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가난한 사람은 죽을 먹고, 부자는 죽을 먹고, 문인은 죽을 먹고, 황제는 죽을 먹고, 죽을 먹는 것은 그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었다.

옛사람들은 죽을 먹었는데, 어떤 것은 식습관을 바꾸거나, 몸을 튼튼하게 하거나, 신분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소동파는 콩죽을 즐겨 먹으며 "모래병 삶은 콩, 바삭바삭하다" 고 말했다

어느 날 밤, 수는 그녀의 친구 오와 함께 놀았고, 밤에는 배가 고팠다. 오씨는 그녀에게 쌀죽을 먹으라고 권했다. "새 죽이 위에 좋다. 클릭합니다 쌀죽이 허기를 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생의 효능도 있다.

남송 시인 유크장은 "요리사와 죽을 끓이는 것은 얻기 어렵다" 며 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변화를 구하는 것이다. 남송 시인 범성다가 죽을 먹는 것은' 강체계계가 사탕수수당을 부어 황량보다 더 달콤하고 미끄럽다' 는 것이다.

남송 시인 양완리는 매실죽을 끓여 먹는 것을 좋아한다. "핵을 벗으면 죽을 끓인다." 육유는 죽을 더 잘 먹고, "죽을 먹어야 신선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죽을 먹으면 장수할 수 있고, 신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가 평생 풍상을 겪어 86 세까지 산 것도 당연하다. 고대 궁전에서 죽을 먹는 것은 성대한 예절이다.

서민에게 귀신을 묻다' 는 한고조선제는 선생에게' 초사' 를 읽으라고 명령했다. 당나라 황제는 또한' 방풍죽' 으로 학자 학사를 주었다. 백거이는 운 좋게' 음식의 입향 7 일' 을 먹었다고 한다.

황제가 죽을 먹는 것도 재미있다: 진원강 9 년, 혜제 사마충시, "천하가 황무하고 백성들이 굶어 죽었다. 황제는 듣고 말했다:' 왜 다진 고기를 먹지 그래? 클릭합니다 \ "수미, 죽 도. 보통 사람은 밥 없이는 죽을 먹을 수 없다.

고기를 먹는 데 익숙한 혜제는 백성들이 쌀죽을 먹지 않는데, 왜 고기죽을 먹지 않는가? 한마디 말이 세상을 웃게 한다. 더 많은 고대인들이 죽을 먹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배를 채우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흉년의 좋은 시절을 보냈다.

송대의 범중엄은 초창기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여러 해 동안 해외 유학을 하였다. 그는 매일 쌀죽 두 끼를 먹고 허기를 채우고,' 기계를 깨고 죽을 젓는다' 는 좋은 말이 되었다. 청대 자진 짱: "집이 가난하고 집념이 있고, 책을 탐내는 것이 굶주리고 목마르다.

죽승의 집에서 너는 많은 것을 배웠다. 청대 조익' 노처마 잡기' 에는 쌀죽 시 두 곡이 있다. 그 중 한 명은 "가뭄에는 벼를 거두지 않고, 죽도 아직 걸쭉하지 않다" 고 말했다.

사람의 말은 물건에 달라붙어 있고, 나는 숟가락이 양안을 싣고 있다고 말한다. 당앞에서 풍랑을 버티고 다음 달에 조정의 침몰에 맡기다.

아침에는 구릿빛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눈썹은 분명히 안에 있습니다. 두 번째 말: "요리하는 것보다 죽을 끓이는 것이 낫다. 이렇게 하면 아이와 상의할 수 있다.

1 리터는 2 리터를 쓸 수 있고, 이틀이면 6 번의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손님은 불에 물을 넣기만 하면 되고, 수프에는 돈이 필요 없다.

모옌 들은 작은 맛에 무관심하고 긴 맛에 무관심하다. "읽으면 슬프다.

나는 조 익이 조중관에게 한 번, 그리고 사직하여 책을 읽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하면 백성들에게 가까이 갈 수 있다는 것을 보면 당시 그의 집의 궁핍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은 전혀 살 수 없습니다. 그들은 굶주리고, 옷을 가리지 않고, 배고프고, 괴로워 죽조차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