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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초기 당태종이 취한 조치 노트.

첫째, "마음이 편안하다, 국태민안", "복잡한 요구" 입니다.

이세민은 농민 봉기의 도움으로 그의 경력을 시작했고, 민간인의 힘이 군주의 운명을 완전히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그는 정관 초년부터 민중과의 관계 처리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이세민은 옛사람의 말을 인용했다. "배는 군만큼 좋지 않고, 물은 이수보다 못하다. 물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 " ("정관 정치가? 왕후를 훈계하고, "나라가 국민을 근본으로 한다" 고 논하며, 국민의 옹호는 국가의 존망의 관건이다. 평화와 평온을 이루기 위해서는 복잡성을 줄이고, 먼저 국민을 구하고,' 안거낙업' 을 하며,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사업' 을 가지게 해야 한다. 이세민은' 절세' 와' 민 위주의' 정책을 실시하여 부역과 세금의 부담을 줄여 일반인이 생존할 수 있도록 시도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과 같다. 뿌리가 흔들리지 않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 청렴할 수 있다면, 백성들이 어떻게 불안할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정관 정치가? 정체')' 부역이 왕성하지 않고, 나이가 남는다' 는 것만이 국민이 행복할 수 있고, 나라가 평화의 기초가 될 수 있다. 그는 역사의 교훈에서' 사치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는 것이 위험의 기초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를 위해 정관 초기에 그는 각 측의 조공 진귀한 기품 정지, 궁전 건설 제한, 중장 낡은 풍습 타파, 장례제 규정 등 사치를 제한하는 일련의 조치를 취했다. 위반이 있으면 법에 따라 죄에 들어갈 것이다. 그의 영향으로 당시 많은 중요한 관원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일반적으로 검소한 생활과 소박한 작풍을 제창했다. 이와 함께 이세민은 인민의 고통을 더욱 의식하고 그에 상응하는' 감정 이입' 조치를 취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에게' 마음이 편안하고 국태민안' 을 제공하는 전반적인 지도 사상이다.

둘째,' 사람을 벼슬으로 선택하라',' 재주가 있으면 같다'.

이세민의 이 방면에서의 행동은 역대 제왕보다 더 두드러지고 보기 드물다. 그는 "정치를 위해서는 중요하고, 사람을 난처하게 하고, 옳고 그름을 쓰는 것도 어렵다" 고 강조했다. 오늘의 임명은 반드시 미덕과 지식에 근거해야 한다. "("정관 정치가? 숭유) 그는 정말 "사람을 뽑고, 사당은 하지 않고, 남을 저버리고, 재능을 다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구당서"? 당태종기) 일찍이 통일전쟁 시기에 광나현재에 주의를 기울였다. 무장 조직을 물리친 후, 측은 먼저 이 역할들을 받아들이고 막부에 감사를 표했다. 아테네에 있는 그의 고문들은 모두 잠재적인 신걸과 함께 최선을 다했다. " ("구당서"? (방전) 무덕 4 년 (기원 62 1 년), 당시 진왕은 "그는 바다에 잠겨 있지만 궁서에서 개관하고 사방팔방의 문재를 맡고 있다" 고 말했다. 천하의 사람들은 그 일에 바쁘면 반드시 도서관에 가서 여러 학자들을 초청하여 문학 저작을 의논하거나, 또는 밤을 하룻밤 묵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자치통감" (권 189), 무덕 4 년 10 월). 정관년 동안 문무 대신은 초창기에 그를 따라온 진 정부 막료방, 두여묵, 파렴치한 것, 그리고 그의 정적인 리의 구부, 왕, 위정을 포함한다. 또한 중심점 텍스트, 보트, 장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 진 등 장군. , 농민은 누구입니까? 귀족 출신의 이정과 빈한한 위지경덕, 숀, 마주, 유열이 있다. 또한, 치 헬리, 애쉬 나 쉬 등이 있습니다. 이세민은 그들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사적인 관계에도 불구하고 원수를 피하지 않는다. 전후든 간에 그는 모두 인위현이다. 그가 정말 재능이 있고 당나라에 충실하기만 하면 중책을 맡길 수 있다.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그는 과거제도를 통해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권력을 중앙에 집중시켜 현재를 널리 수용하고 통치 기반을 확대하는 등 비교적 완벽한 제도를 세웠다. 역사서에 따르면 이세민은 "사운을 맛보고, 새로운 진사를 보고 후출을 하고,' 천하의 영웅이 호랑이 입에 들어간다' 고 기뻐했다. 그래서 당태종은 정말 오랫동안 모모해해 온 공신이라고 시가 있다" 고 말했다. ("당원? 이세민도 사람을 잘 알고 있고, 공무원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각자의 몫을 얻고, 각자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두루의 어두운 임명과 함께 이 점을 설명했다. 그는 항상' 날이 어두워지지 않으면 너는 결정을 내릴 수 없다' 고 말한다. ♫ "이미 늦었다면, 그는 링헌의 전략을 사용할 것이다. "("자치통감 "권 193, 정관 3 년 3 월) 그래서 이세민은 그들을 신하, 하인 (즉 재상), * * * * 국가 대사를 관장하고 개인의 장점을 발휘하며 모두의 지혜를 집중시켰다. 이세민은 또한 관원의 임명, 특히 지방관원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천하의 일을 생각하면 하룻밤 잠을 잘 수 없다. 나는 항상 국민을 다스리는 근본에 집중하고 역사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화면에 내 이름을 적고 오른쪽에 누워 있으면 모양을 얻을 수 있고 버림받고 싶지 않다. "("신당서 "? 이세민은 또한 모든 현령은 5 명 이상의 중앙관원이 추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국무비서는 황제가 직접 선발하고 임명한다. 그가 이렇게 한 것은 그가 깨달았기 때문이다. "고대인 구름, 왕이 벼슬을 위해 반드시 사람을 잘 골라야지,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오늘 제가 한 일은 전 세계에 의해 관찰되었습니다. 네가 한 마디 하면 온 세상이 들을 것이다. 사람을 대하고, 선한 사람을 설득하다. 악인을 오용하고 나쁜 사람이 경쟁하다. 당신의 일에 상을 주고, 실패한 사람은 은퇴할 것이다. 그들의 죄를 처벌하고 악한 사람을 두려워하다. 따라서 상벌은 가볍게 할 수 없고, 사람을 쓸 때는 신중해야 한다. " ("정관 정치가? 선거 관리 ")

셋째,' 솔직한 말의 방도를 열어라',' 지도할 수 있는 것을 들어라'.

이세민은 한 사람만으로는 나라를 다스릴 수 없고 충신과 현신의 도움 없이는 내면의 평온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간언' 과' 나현' 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역대 제왕들이 미치지 못한 것이다. 그는 위징의 "모든 것을 들으면 명명하고, 듣는 것은 어둡다" 는 견해에 매우 찬성하며, "주님은 짧고 이선하고, 티베트주는 영원히 어리석다" ("정관 고위 인사"? 가르침을 구하는 도리.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신을 보려면 거울을 봐야 합니다. 주께서 알고 싶으시면 충신에 따르겠습니다. 주님이 독선적이라면, 신하가 바르지 않으면, 위태로운 반패를 피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 "군자는 반드시 충신, 보좌신하여야 태평할 수 있다." ("정관 정치가? 이에 따라 이세민은 양디의 항의를 일종의 경고로 삼고 문관의 간언 요구를 특별히 강조했다. 그는 여러 번 말했다. "생각할 때마다 오랫동안 군주가 되고 대신이 되려면 국가는 위험하지 않을 것이고 군주는 위반될 것이다." ("정관 정치가? 다행히도, ")" 오늘의 안전은 모두 나의 공로이다. 하지만 육로를 바라보고, 귀로 팔방을 듣고, 너희 세대에게 보내는 것은 정의가 하나라는 것이다.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야 한다. 무엇이 잘못되었는가, 하지만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다. 군신이 의심이 많아 충성을 다할 수 없으니, 정말 국가의 큰 해악이다. " \ "공공 등, 하지만 직선 단어 충고, 리 정교회, 마지막으로 찡그린 얼굴 이 아니라 비난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법이 올 때 결정을 내리는 것보다 법에 더 복종한다. 대중은 이것이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모든 큰일은 작은 일부터 시작됩니다. 작은 일이든 큰 일은 돌이킬 수 없고 사회는 위험합니다. "("정관 정치가? 정권) 이세민은 정관 초기에 기본적으로 언행이 일치할 수 있었다. 그의 제창 아래, 초기의 충고 정관과 나간언의 풍조가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봉선의 건의, 장 () 의 낙양궁 () 의 보수 중지 제안, 데이주 () 의 창고 제안, 이백약의 균열 정지 () 에 대한 제안이 모두 채택되었다. 나현과 나간언의 경우 이세민과 위징의 관계는 전형적이다. 이씨의 부하는 이씨에게 진왕을 제거할 것을 건의했다. 현무문의 변화가 있은 후 이세민은 위정을 불러 물었다. "왜 내 형을 멀리하세요?" " 위징면은 조금도 두려워하는 기색이 없어 침착하게 대답했다. "왕자가 일찍 말했다면 오늘은 재난이 없을 것이다." 이세민은 화를 내지 않고 처벌도 하지 않고 "예의로 바꿔 제임스 주책으로 이끌었다" 고 말했다. 그 이유는 그가 "자신의 재능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자치통감' 권 19 1, 6 월 9 일, 무덕) 그는 위징과 위징과의 관계를 이렇게 평가하며 "위징의 과거는 확실히 나의 적이다. 그러나 그는 전심전력으로 그를 했다 내가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구렘을 부끄러워합니까? 내가 잘못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서 나는 매우 중시한다. " 예를 들어, 위징은 이세민에게 "폐하께서 남산에서 재물을 모집한다고 하셨지만, 모든 것이 엄격히 완성되었지만, 그는 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왜요? " 당태종은 웃으며 대답했다. "처음에는 확실히 이런 뜻이 있었고, 화가 날까 봐 귀에 거슬렸다." 또 한 번, 이세민은 "한 마리를 키우고, 팔에서 왔고, 그는 리비를 보고 그것을 품에 숨겼다. 읊조리는 지 오래되어, 솔개가 품에서 죽었다. " ('자치통감' (권 193, 정관 2 년 10 월) 때때로 이세민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그는 파업 후 왕궁에 와서 화가 나서 말했다. "너는 반드시 이 논세옹을 죽여야 한다." 장손황후가 누구를 죽이냐고 물었다. 이세민은 위정을 죽였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매번 나를 모욕한다." 장손황후는 후궁으로 돌아와 예복을 다시 입고 이서아 세민을 만나러 갔다. 그는 놀라서 왜 그런지 물었다. 장손황후가 말했다. "주명, 신하가 곧다고 들었어. 오늘 웨이, 폐하의 양해 때문에, 나에게 기쁘게 하지 않습니다! 이 아첨하는 말은 이세민의 분노를 기쁨으로 바꾸었다. ('자치통감' 권 194, 정관 3 월 6 일) 요컨대 이세민은' 자신을 금에 비유한다', 위정은' 좋은 일꾼' 이다. 위징도 "모든 지기의 주인이 되고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정관 초년만 해도 위정은 200 여 건의 건의를 제기하여 모두 이세민에게 채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정, 위정, 위정, 위정, 위정, 위정, 위정) 그래서 이세민은 "정관 이전, 능헌의 공적은 내가 천하를 평정하여 어려움과 위험을 처리한 후부터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정관 후, 그는 전심으로 나를 위해, 국가에 봉사하며, 인민을 축복하고, 오늘의 성취가 되어, 세인의 칭송을 받았지만, 위징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정이 죽었을 때 이세민은 직접 조문했다. 조신에게 "부군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단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세 개의 거울을 나는 지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 남겨두고 있다. 이제 웨이 징은 죽었고, 그는 거울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정관 정치가? 나현 ")

넷째, 이세민은 법률의 제정과 시행을 매우 중시한다.

안정된 국가의 요구에서, 이세민은 입법상 광범위하고 간단한 원칙을 정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국가 법규는 간단해야지, 한 죄로 몇 가지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형식이 많기 때문에 관리들도 불완전하고 간사합니다. " ("정관 정치가? 입법은 번잡하고 간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무겁고 가벼워야 한다. 즉, "죽은 자는 재생할 수 없고, 법사는 관대하게 간결해야 한다." " ("정관 정치가? 형법) 그는 법이 일단 제정되면 꾸준히 전진하고, "고쳐서는 안 된다", "칙령은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고 강조했다. "칙령의 형식이 자주 고정되지 않으면 사람들은 곤혹스럽고 간사할 것이다." 우리는 입법을 신중하게 다루거나 법을 개정해야 하며, 법령을 쉽게 변경해서는 안 된다. 이 사상의 지도하에 이세민이 즉위한 후, 무덕법 () 을 무덕법 () 을 개정하고 정관 () 에서 11 년 동안 정관법 () 을 반포하면서 대량의 법령, 표, 표를 이 법의 보충으로 편성하였다. * * * "법 500, 형명 20, 수율보다 92, 조수인보다 71 이 적다. 귀찮은 것을 가로막는 자는 무적이다. " (\ "자감? 당기 10 세), 특히 사형에 대한 것입니다. 당초' 교수형은 50 조, 사형 면제, 오른쪽 발가락 끊기' 를 제안한 뒤' 형제가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 방법을 삭제했다. 이렇게 하면 이전의 사형 규정에 비해 거의 절반으로 줄었다. 요컨대 입법의 기본 성향으로 볼 때 관대함을 쟁취하고, 수나라의 혹독한 형벌법의 폐단을 어느 정도 극복하고, 노동인민이 사법탄압을 당하는 고통을 완화하는 데 어느 정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이후 봉건입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정관의 통치' 는 법제가 잘 시행되는 시대이다. 이런 국면의 형성은 이세민의' 규정 준수 유죄 판결' 과' 신중형 신살' 의 법률사상과 분리될 수 없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 제왕이 인의로 나라를 다스려야 나라가 계속될 수 있었다. 법치자는 비록 일시적인 폐단을 가지고 있지만, 또한 그 파멸을 촉진한다. " \ "국가의 길 을 위해, 인의를 사랑해야 하는가? 천성적으로 조용하다. " ("정관 정치가? 인의 ") 엄한 형벌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다. 인의정책을 실시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여 형벌을 동정하고, 신중히 죽여야 백성들이 점차 부끄러움을 알게 되고, 관민이 법으로 삼고, 도둑이 날로 줄어든다. 법 집행관에게 중요한 것은 법에 따라 엄격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사건이 법에 따라 판결될 수 있을지는 결코 사소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국가의 존망에 관한 것이다. 이세민은 조신들에게 "우리는 항상 법과 같은 것을 결정할 수는 없지만 대중은 이것이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놀지 않는다" 고 말했다. 모든 일이 작은 것으로 커지는 것은 위험한 끝이다. 클릭합니다 ("아들 동치감"? 당기 X) 그는 그의 신하들이 감히 황제의 불복종에 항의하도록 격려했지만,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군신은 법에 따라 죄를 재판할 수 있어야' 불의로부터 면제'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세민은 자신의 권위를 손상시킬 수 있더라도 법의 엄숙성과 상대적 독립성을 존중할 수 있다. 만약' 대선거' 가 있다면, 그는' 가짜 자본을 속이는' 사람들에게 항복하거나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사기꾼들이 적발된 후 대리소청대주는' 법에 따라 가로막는다' 고 밝혔다. 이세민은 이것이 그의 약속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데이주는 "불법과 국가, 그래서 세상에 큰 신뢰를 퍼뜨린다" 고 말했다. 당시 말하는 사람은 매우 화가 났다. 폐하는 왕조에게 매우 화가 났지만, 그는 그것을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법률에 호소했다. 이것은 작은 노여움을 참으며 큰 편지를 지키는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이세민은 그의 명령을 철회하고 말했다. "나는 나의 법률을 잃었다. 네가 고칠 수 있다면, 나는 또 무엇을 걱정하는가? 클릭합니다 ("정관 정치가? 공평함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째, 경제 회복과 발전.

이세민은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아야 시간을 지체할 수 있다" 는 것을 깨달았다. 시간을 잃은 남편은 간단하고 조용한 방식으로 들을 수 있다. " \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농작물을 심지 않으면, 그 조조는 국가에 돌아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정관 정치가? 따라서 그는' 국민 위민 위주의' 사상에서 출발하여, 균전제를 실시하는 동시에' 농업 위주',' 농시를 빼앗지 않는다',' 민과 같은 이자',' 경박하고 관대하다' 는 정책을 채택했다. 이세민은' 농시를 빼앗지 않는다' 는 이유로' 임평제' 를 실시하고, 노역을 평역으로 교체하여 부역 징수를 최소화했다. 황무지 개간을 장려하기 위해 귀국 망명 농민은 세금을 감면하고 의무창고를 설치하고 어려운 사람에게 일정한 식량 구제를 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인구 증식을 촉진하고, 노동력을 늘리고, 남녀청년이 적시에 결혼하도록 규정하고, 과부의 재혼을 장려하고, 궁녀를 자유롭게 가정을 이루고,' 어보' 로 농민들이 기근으로 배신한 아이와 돌궐 약탈한 인구를 되찾는다.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해, 일부 수리 공사를 건설하였다. 이 모든 것이 당시 사회경제의 신속한 회복과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군사 외교 민족 관계, 특히 문화 건설 분야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당나라는 당시 세계 모든 사람들이 기대했던 강대한 제국이었다. 물론 이세민은 봉건 황제인데, 이것은 불가피하게 그의 한계와 결함이 있다. 이 글은 이세민에 대한 전면적인 평가가 아니라' 정관의 통치' 에 대한 묘사로 후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