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멘 홍학은 투멘 교수가 창시하고 독자적으로 완성한 새로운' 홍루몽' 연구이론이다. 창립자의 이름을 딴 새로운 이론의 학술적 관례에 따라 두만강 홍학이라고 부른다.
2. 두만강홍학은 전통홍학과 현재의 주류 홍학과 완전히 다르다. 색인파도 아니고 고증파도 아니고, 논평파도 아니고, 실전파도 아니다. 역사 분석과 문학 분석을 바탕으로 도문아 문학 이론은' 홍루몽' 의 해석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3. 도문아학은' 홍루몽' 의 창작 기원, 작가의 진실성, 시간 장소, 이야기 기교, 인물 원형, 책 제목에 대한 평론, 사본의 간행물, 판본의 기원 등에 대해 포괄적이고 독특한 해석을 했다.
4. 토머가의' 홍루몽' 은 다학과 내용을 하나로 모은 시스템 이론이다. 그것은' 홍루몽' 의 역사적 배경, 시대적 특징, 사회적 갈등, 문화 분위기, 문학 전승, 민간 종교, 신화 체계를 탐구해 현재의 주류' 홍루몽' 과는 완전히 다르다.
5. 종양학 총연구 내용 * * * 260 만자로' 종양학',' 홍루몽 종양학 정찰',' 종양학 개론',' 종양학 문화총서' (총 5 권) 라는 제목으로 출판됐다.
2. 두만강 홍학의 요점
1 .. 토묵학의 핵심은' 홍성저서' 이다. 홍루몽' 의 원작자는 순강 왕조의 위대한 문학가이자 시인 홍승이다. 이 책에는 정권이 바뀐 후 홍성가문과 네 개의 상호 연결된' 백년 세가들' 의 전멸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 홍가의' 송부자삼승상, 명태포 오신' 은 확실히' 시례, 피곤한 엽청화' 의' 태상황부' 다. 명청정혁 이후 홍가는 세 번의' 집난' 을 거쳐 마침내 하얗고 망한 땅을 떨어뜨렸는데, 정말 깨끗하다. 홍성심의 마지막 희망이 무너진 후 쓴' 홍성몽' 은 분노, 방황, 회한, 어쩔 수 없는 미련, 쓰라린 오미 잡진이 있다.
2.' 홍루몽' 중 12 명의 총명하고 아름다운 젊은 여성이 친교원 시사의 12 명의 구성원을 모델로 한 것이다. 당시 항주 홍황 돈곡' 4 대 세가들' 의 딸 홍성의 사촌 여동생이었다. 그들은 홍생만큼 커서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랐다. 그들은 정말 식견이 있고, 똑똑하고, 아름답습니다. 청나라 초년에 그들은 연이어' 파초원 오자사' 와' 파초원 칠자사' 를 결성했다. 그들은 클럽의 주인을 홍보하고, 별명을 붙이고, 시와 운문을 결합하고, 역사 유적을 발표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4 대 가문' 의 멸망에 따라 그들의 운명은 모두 불행하다. 이른바' 홍인 천 울음',' 만염동 슬픔' 이다.
3.' 홍루몽' 의 대관원 원형은 홍성과 그의' 바초원 자매' 의 고향이며 사춘기 감정생활의 낙원이다. 이것은 홍원, 서계산장, 화옥, 추설사, 장작문, 연못, 셀 등을 포함한 전형적인 명대 강남원림 건축물이다. 그것은 오늘날의 항주 서계 습지 보호구역에 위치해 있다. 홍루몽' 의 실제 배경은 항주에 있는데, 거기에는' 화류번성, 온윤부귀' 라는 네 글자가 숨겨져 있고,' 서령해안 삼생석' 도 항주의 구체적인 참고물이다.
4.' 홍루몽' 에서' 원피 성친' 에 대한 다채로운 묘사는 강희남순에 대한 은밀한 묘사이지만 운전자는 조설근의 조인인 () 이 아니라 강희조의 권신 고사치 () 이다. 운전사는 남경에 있지 않고, 서계산장에서 항저우 홍복에 인접해 있어 홍루몽 중 소호관의 원형이다. 대관루' 의 원형은 항주 오산성황묘에 있고,' 대관루' 의 현판은 지금도 남아 있다. 진방교' 와' 진방지' 의 원형은 오늘 서계의' 옥림교' 와' 옥림지' 이다. 고사치와 홍승은 고향일 뿐만 아니라 동갑내기이기도 하며, 그들의 우정은 평생 지속될 것이다. 강희 38 년, 황제가 세 번째 가우스치를 방문했을 때 홍성은 직접 이 일을 들었다.
5.' 홍루몽' 에서' 황당절벽 상청등봉' 의 원형은 베이징 동교의 반산이다. 청초 천하의 4 대 명산 중 하나이며, 산에는 유명한 반고사 ('청고봉' 이라고도 함) 가 있다.
화사에 오다' 와' 록석' 입니다. 강희 28 년 홍성인은 "만수당이 빈털터리로 그의 명리를 망쳤다" 며 출소 후' 피선' 을 하러 왔다. 《홍루몽》의 창작 충동이 바로 여기서 탄생했다.
6.' 홍루몽' 의 책 속' 공도사' 는 반산' 청거봉' (반고사) 의 지푸스님을 원형으로, 법명 안드로이드로, 탁스님이라고 부른다. 그는 스님과 도사의 이중 신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천한 도사라고도 불린다. 홍성과 지포 스님은 오랜 친구입니다. 홍루몽' 중석사형과 공도사의 대화는 홍성이' 홍루몽' 을 양조할 때 판산에서의 대화의 실제 기록일 것이다. "홍루몽" 을 다 쓴 후, 강희 42 년 강남 바닥을 쓸고 홍성을 먼저 베껴 쓴 이 지푸스님이다. 이 책은 빈도인이 베껴' 애승록' 으로 이름을 바꾼 것으로, 현재' 이송헌' 체계에서' 석두기' 버전의 총출처다.
7. 강희 43 년, 홍성은 조인의 초청에 응하여 난징 강녕 직물원' 3 일 선당 연기' 에 갔다. 주이존의 시와 조인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홍성은' 홍상사 전설' 의 원고를 가지고 난징으로 가서 조인에게 출판을 도와달라고 했다. 홍생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익사했고, 원고는 이때부터 줄곧 조씨네 집에 살았다. 60 년 후, 조설근은 이 원고들을 파내는데, 그의 집 사적과 비슷하다고 느껴져 심리적으로 욕설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