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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씨네 마당과 왕씨네 마당 모두 가야 하나요?

조의 집 마당은 왕씨네 마당과 다르다. 조가와 조씨, 상가, 굴가처럼 모두 장사대원이다. 왕가마당은 관원으로,' 왕가가 돌아오면 병원을 보지 않는다' 와' 민간 고궁박물원' 으로 불린다.

왕씨네 마당을 소개하는 문장 한 편이 있습니다. 한 번 보세요.

왕가대원을 해석하다

왕가마당은 진상대원의 걸출한 대표이자 진중분지 대원 중 유일하게 산에 의지하여 지은 완전히 폐쇄된 성식 건축군이다. "중국 민간 고궁", "산서 고궁", "중국 민가 제 1 거소" 로 불린다. 민간에서도 왕가가 돌아오면 병원에 가지 않는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왕가대원은 산서성 진중시 영석현 성동12km 의 역사 문화 명진 경성에 위치해 있다. 역사상 영석현 4 대 가족 중 하나인 왕경생 가문이 남긴 초대형 주거 지역이다. 1990 년대 말, 두 성식 건축물이 보수되고 개방됨에 따라, 이 지역 주택공동체는 왕가마당의 총칭으로 국내외에서 빠르게 유명해져 사방팔방 관광객들로부터 각종 환호를 받았다. 전국 문화재관광업계 최고 칭호를 획득하여'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와' 국가 AAAA 급 관광지' 로 등재돼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에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중 하나가 됐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많은 여행 애호가들을 격려하고 역사의 장하 중의 걸작인 왕가마당을 열어 건축 문화와 가족의 흥망에 대해 조잡한 해석을 하여 옥을 끌어들이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건축 규모

왕가대원을 참관한 사람들은 모두 왕가원이 크고 기품이 있다고 느꼈다. 사실, 현재 관광객들에게 개방되고 있는 세 조의 건물, 즉 홍문부르크, 고가야부르크, 왕석사당은 왕가대원 총면적의 4 분의 1 도 안 된다. 왕가의 사료와 현존하는 고증에 따르면 명나라 만력년에서 청나라 가경 16 년까지 왕가 가문의 사업이 번창하면서 경성의 집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개선되어 총 면적이 25 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방대한 건축군을 형성하여 654.38+0.5 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베이징 황가고궁박물원을 형성하였다. 정승촌' 오리장거리' 와' 구구 팔보 18 골' 의 지반에서 왕가는 적어도 5 골 5 골 5 골 5 성을 점거했다. 이 가운데 5 개의 완전한 성곽식 주택군이 부지의 규모 범위 내에서 웅장한 기세를 보였다. 왕가지' 에 따르면 왕가가 홍문부르크, 고가야부르크, 시보즈부르크, 동남보루, 하남보우 5 개 보루를 지을 때 비경에 영합하기 위해 각각' 용봉호거북림' 이라는 다섯 가지 정신적 이미지가 세워졌다고 한다. 홍문부르크는 중룡이고, 고가야부르크는 동쪽의 봉황이고, 서쪽의 버거는 호랑이다. 세 사람은 높은 비탈에 누워, 한 글자로 줄을 서서, 기세가 세차게 가라앉고, 기염이 날뛰다. 동남부르크는' 거북이' 이고, 하남부르크는' 숲' 이다. 둘 다 재물을 모집하고 사악함을 조장하며 가정을 안정시키고 산업을 공고히 하는 비유가 풍부하다. 오늘날, 사람들은 홍문성과 고가야성 () 을 참관하여' 용봉상상 ()' 이나' 용유봉상 ()' 으로 삼을 수 있다. 이 두 성곽과 보수개방된 왕씨 종사 (즉 효의종사) 는 모두 청강희년, 마당 123, 집 1 18, 4 만 5 천 평방미터, 보존됐다 이 점에서 왕가 5 종 서수의 기세로 돌아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보존된 것은 현재 중국에서는 기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저명한 학자, 칭화대 교수가 방문 후 감탄한 것처럼, "왕은 성이고, 그의 성은 반나라를 차지한다. 집은 마당이고, 마당은 도시의 절반이다. "

건축예술

왕가대원의 건물은' 정교하고 아름답지 않고, 참신하고 우아하며, 정교하지 않고 우아하지 않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연의 소박함, 상큼함, 단아함, 명쾌하고 소박한 향토 분위기를 응집하고 있다. 고대 건축물 범주에서, 그 예술적 내포는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다.

왕씨네 마당의 위치를 봅시다. 첫째,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부정적인 음양. 정승촌 북쪽 비탈을 차지하고 있는 황토고원, 그늘은 북풍을 막을 수 있고, 태양을 맞으면 햇빛이 충분할 수 있다. 둘째, 비탈 사이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향하는 천연 배수구로 동네는' 높고 가뭄에 가깝지 않고, 가득 차 있고, 침수되지 않고, 물이 부족하지 않다' 고 보증한다. 셋째, 산은 물을 마주하고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다. 멀리 바라보니, 전원은 유유하고, 강물은 졸졸 흐른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산봉우리가 연면하여 기상이 만만하다. 여름, 산과 푸른 물, 겨울, 은복에 수수하게 싸여 아름다운 자연 산수화가 한눈에 들어온다. 거주할 이상적인 주택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건축 구조는 역사 철학 역학 미학의 결합이다. 앞마당은 나무 구조이고, 뒤뜰은 2 층 토굴 건물이고, 밑바닥은 복도가 있는 토굴, 2 층은 기둥목구조 건물로 전형적인 기둥목구조 건물과 벽돌토동 건물이 결합된 합리적인 건축 형태이며, 구조액세서리는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예를 들어, 복도 꼭대기의 아치형, 거위집, 네슬레, 집 1 등 목각, 기둥 초석, 벽 초석 등 석조는 형태가 다양하고 정교하며 중국 고대 북방의' 견고하고 실용적이며 아름다운' 건축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그 뜰의 배치는 비록 많이 입원하지만, 풍격이 변화무쌍하여 적절하게 조합되었다. 집관, 상, 민, 유유 일체의 전체 건축체계는 고대 중국 전통의 음양오행학설을 따르고, 존비의 순서에 부합하며, 안팎에는 또 다른 윤리도덕예절체계가 있다. 동시에, 남쪽 정원 건축의 디자인 작풍을 흡수 하는 건물의 부분 그리고 미묘에서, 정원 건축 기술과 정원 예술의 유기 통합은, 왕 화합물 건축 예술의 또 다른 중요 한 특성을 형성 했다. 이 모든 것들이 이 화합물을 다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봉합했다. 외모, 성 성벽이 높고, 형세에 적합하고, 심신이 모두 건강하고, 범속을 초월한다. 성에 들어가면 원내의 그윽한 골목길을 볼 수 있고, 그윽하고 변화무쌍하며,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고, 구도가 아름답다. 마치 미로와 같다. 정말 심오하고, 장관이며, 천연 노동자가 있고, 지리적 우세가 있다. 북방 전통 민가 * * * 의 성격을 유지하면서 그 두드러진 개성을 드러내며 중국 민가 건축물의 걸작으로 손색이 없다.

"삼조각" 예술

왕가대원의' 삼조각' (예: 벽돌조각, 목각, 석조) 은 전체 건축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왕가대원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이른바' 건물에는 반드시 그림이 있고, 그림이 있으면 뜻이 있고,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 는 것은 왕가대원 조각 예술의 진실한 묘사이다.

왕가대원의 건축 장식 패턴은 주로' 삼조각' 예술의 형식, 의미, 구성에 나타난다.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하나하나가 모두 최고급 작품이다. 그 벽돌 조각 예술 작품은 대부분 높은 돋을새김으로 조각하고, 투조각, 엠보스 등의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앞 벽에 생동감 있는' 사자 굴수구', 송죽서원 상인방의 정교한' 봉황모란',' 송죽멜란', 문과 창문 아래 생동감 있는' 팔선' 도안, 그리고 여러 곳에 박힌 사계절 꽃들이 모두 색다른 작품이다. 그리고 많은 제재에서 주인의 안거낙업의 아름다운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그 목각도 손색이 없다. 대부분 둥근 조각, 돋을새김, 조각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걸림, 문설주, 커튼틀, 칸막이, 꽃문, 양분 등 부위에서 다양한 주제의 도안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자유롭게 조각되어 의미가 깊다. 예를 들어 녹문서원 복도에 걸려 있는 목각' 만침수' 가 대표작이다. 당나라 60 대 장수 장군 곽자의를 칠자 팔부로 삼아 축하했고, 병원 주인 복록수에게 희망을 걸고 후세 사람들을 위해 벼슬을 하게 했다. 그 석조예술은 더욱 정교하고 절묘하다. 문장 속에서' 왕가의 석두 노래' 는 석조예술작품을 가리키며 의인화된 비유를 사용했지만 왕가대원 삼조예술에서 석조의 특별한 비율과 비범함을 지적한 바 있다. 크고 작은 뜰에서는 네가 어디에 있든지, 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석조들이 너의 눈을 잠글 것이다. 또는 기둥의 초석, 또는 벽의 초석, 돌문틀, 돌창틀, 석조, 문석, 판석, 돌사자 ... 예술적 표현 수법에서 그것들은 음이나 양, 혹은 부나 조각이 많은 조각 기법과 기교를 융합했다. 어떤 제재가 어떤 의도를 표현하든지 간에, 그들의 조형은 독특하고 괴이하지 않고, 조각공은 섬세하고 화려하지 않고, 화가는 충만하고 저속하지 않다. 그중 주림서원의 죽조각석 문틀은 중국 석조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4 개의 큰 청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바닥은 수석충전재로, 양쪽에는 상승하는 대나무로, 꼭대기에는 까치 주변의 가지와 잎이 교차해 있어 후세들에게 깊은 학습 도리와 아름다운 축원을 전한다. 이미지가 출중하고 철리가 충만하다. 1980 년대 초 한 남방 상인이 홍기차 한 대의 고가로 바꾸려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왕가대원의 벽돌조각, 목각, 석조의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전고가 각기 다르며, 공예가 정교하여 청대의 전형적인' 섬세하고 밀밀한' 예술 풍격을 구현했다. 더하여, 문학, 화가, 조각가의 암묵적인 협력, 상호 보완, 유교 문화의 엄격한 질서, 도교 문화의 자연 선택, 불교 문화의 빈 영적 영역을 하나로 통합, 절묘한 예술 걸작으로 통합, 그것은 고대 중국 문명 문화 유산의 논리적 운반체가되었습니다.

거주 패턴

왕가대원의 건축 구도는 서주 시대에 형성된 사합원 풍격을 물려받았다. 원내주택의 구도 포지셔닝은' 존비 등급, 존비 등급, 상하 질서, 노소 조화, 내외 차이' 의 봉건등급 관념에 따라 설정되는 것이다. 거대한 건물에서, 집 앞과 뒤의 높은 디자인 아이디어는 충분한 대외 교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내부 사적인 분위기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고, 각종 거주 기능을 갖추고 있어 관가의 위엄과 종법예제의 규칙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 두 개의 주요 마당, 고가야돈후부와 닝서거가 대표적인 예이다. 둘 다 사합원에 많이 들어가는 것이다. 앞마당 남북청 (돈후부, 닝서부 무남청) 은 접대 장소로, 북쪽은 귀빈을 접대하는 메인 거실로, 남청은 일반 손님을 접대한다. 동부와 서사랑방은 회계선생과 집사의 숙소이다. 본전 뒤의 정원을 지나 샹화문으로 들어간 다음 주인의 뒷침실로 들어간다. 북쪽 오동, 처마가 있어 노인이 사는 종심지를 형성한다. 주요의 꼭대기는 사당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동서 양실, 밑바닥은 자녀와 손자의 거처, 상층은 아가씨 규실 (즉 수국) 이다. 본원 동쪽에는' 삼리 사외' 의 7 문 삼원이 있어 주방장의 식사 장소이다. 정원의 하인은 상하 3 등급으로 나뉜다. 서로 다른 계층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층의 문을 지나 서로 다른 층의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주방 남쪽에 독립서점이 있습니다. 또한 * * * 화원, 서원, 창공원, 정원 (양로원의 집) 도 있습니다. 주인과 형제의 관직이 다르기 때문에 두 주요 뜰은 높이, 장식, 문 설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주거 패턴은 거의 같다. 아름다움은 크고 작은 뜰에서 완벽하고 독립적이다. 원내에는 마당이 있고, 문 안에는 문이 있고, 문은 65 개에 이른다. 이렇게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심택마당에서는 주종의 생활 풍습에 많은 규제가 있어서 넘기 어렵다. 봉건구도의 시대성, 사회성, 민족성을 충분히 보여주면서 전통을 바탕으로 가변성, 균형성, 보수성의 세 가지 주요 추세를 보여준다.

편액

왕가대원의 대련은 뜰의 걸출하고 눈부신' 삼조각' 예술품처럼 의미심장하고 주목을 끌며 뒷맛을 자아내는 왕가대원 장식 예술의 또 다른 특징이다. 대원 전체에는 홀마다 대련이 있어야 하고, 문마다 현판이 있어야 한다. 그것의 대부분의 재료는 나무로 만들어졌고, 소수는 벽돌로 조각한 것이다. 그의 시와 책은 모두 이채롭고, 모두 대동소이하며, 글자 수가 많지 않고, 의경이 길다. 그것은 집에 우아함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모든 집에 기묘한 정신과 매력을 부여한다. 멈춰서 맛보니 놀랍다. 그 쓰기에는 행서 예서 전서 전서 조창 등이 포함된다. 그 모양은 대나무 연합, 가을 잎, 두루마리, 접는 팬 등이다. 그 내용이나 미덕을 찬양하거나 포부를 표현하거나 가르치다. "응규", "계심" 과 같이 과학 연구가 순조롭고 성적이 뛰어나기를 바랍니다. "날 봐" 와 "내 신발을 봐" 는 개인에게 항상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하라고 경고한다. "태양에서 구름을 보다" 는 황제의 영광을 자랑한다. 이 작은 장식품들은 어디에나 있는 요정처럼 여러 해 동안 다양한 형태로 이 고풍스럽고 웅장한 마당에 조용히 장식되어 있다. 그들은 문화의 상징으로 장사 출가한 왕가의 맛을 자아내고, 대대로 환골탈태하고, 예절을 지키며, 정해진 길에서 뭔가를 하도록 유도하고, 일반 서민가의 문인 기질과는 달리, 끊임없이 가족을 주조하는 데 영향을 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왕갑이 가졌던 이상과 포부는 세상의 변천에 따라 이미 역사가 되었다. 오늘날, 사람이 빌딩을 비우고, 살아남은 대련과 현판은 여전히 깊은 뜰에 붙어 있어, 소리 없이 들리는 광채가 넘쳐나고,'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이' 왕가대원의 역사 문화 내포의 큰 포인트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물 수집

왕가의 귀염둥이는 주로 명청 유명 화가 정판교의 서예 대련과, 붕조류의 문패, 푸산, 류영 (유) 의 현수막, 그리고 그림, 옹방강의 석각, 목패 등이 있다. 이들 유명 인사들의 원작이 왕가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가족의 역사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료에 따르면 청강건가 전성기에 왕가는 상류사회와 유명 서화가와 교제가 많은 주재관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그래서 당시에는 유명한 묵보 몇 개를 얻는 것이 합리적이었다. 현재 이 소장품들 중 일부는 나무 편액과 석조가 박혀 있고, 어떤 것은 진열장에 보관되어 관광객들이 참관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장롱 속의 활동목련과 고대 서화 원작은 모두 왕가의 후손들이 여러 세대를 거쳐 자발적으로 기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가치면에서 그들은 200 ~ 300 년 동안 침식되었지만 매력은 여전히 ​​더 가치가 있습니다. 관광객들 중 많은 서화 애호가들이 취향을 멈추고 오래도록 떠나고 싶지 않다. 게다가, 왕씨네 마당에는 또 두 개의 희세의 보물이 있다. 첫 번째는 "대청 만년 통일 천하전도" 입니다. 하나는 청나라 광서년 자희시가 도망칠 때 남긴 마호가니 조합조각' 용봉상' 이다. 관련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전자는 현재 국내에서 베이징 고궁과 왕가를 제외하고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후자는 국가 문화재 부문에 의해 상품 중점 유물로 확정됐으며, 지금은 왕가대원 읍택의 보물로 여겨졌다.

가정력

현존하는 왕씨 족보를 통해 가족의 발전 역사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초년조상은 태원에서 영석 펜허 협곡 사이의 도랑 진영촌으로 옮겼다. 청년 동안 태원 왕가 제 67 손손은 정승조사로 추앙되어 도랑영촌을 떠나 정승촌에 정착했다. 지금까지 690 여 년이 되어 제 28 대까지 전해졌다. 왕경생은 소작농으로 시작하여 농업, 상업으로 시작하여 가족기업이 점점 커지고, 가족자산은 점점 두터워지고, 상인에서 관직에 이르기까지 관상겸비, 인재가 배출되어 현지의 혁혁한 가문이 되었다. "정승촌 왕씨의 원류 비문" 에 따르면 명말천계년 동안 왕가는 이미 "경전을 전하는 사람, 영대가 배출되었다" 고 한다. 농민의 유산이 있은 후, 그는 풍요를 누렸다. 노동자들은 각종 예술에 정통하고, 그들은 정교하고 조화롭다. 상인은 호해의 이익을 도모하는데, 그 자체의 천만 자금이 있다. 클릭합니다 인사, 농업, 공업, 상방면에서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어 가족기업의 꾸준한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왕가는 13 에서 청나라에 들어갔다. 강건가는 한 해 동안 매우 성대했다. 당시 경생대흥 토목공, 집, 사당, 묘지 건설, 대외 사업 확대 외에도 본족, 본촌의 백성들에게 자주 혜택을 주고 의동이 끊이지 않았다. 첫째, 고독한 사람에게 구제를 해주고, 자상하고 사려 깊다. 둘째, 마을에 어려움이 있는 마을 사람들을 돕고, 매년 흉황은 창고를 열어 식량을 구제해야 한다. 셋째, 공익, 의미학, 회관 건설, 다리 건설, 수로 저장, 공묘와 궁전을 기부하고 싶습니다. 이런 선행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져 널리 알려져 있다. 이 기간 동안 왕가공의 벼슬길에는 정과고시, 외지 기부, 또는 주덕의 공격을 받은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둘째, 5 품 관원은 10 1, 진사로 등재된 관원은 130 여 명, 300 여 명, 성대하다.

도광 이후 사회 풍조의 영향과 자제 다툼으로 왕가가 점차 쇠락했다. 이때부터 혁혁한 가족으로서 왕씨 가문이 수백 년 동안 이룬 휘황찬란함이 빠르게 과거가 되어 한쪽 땅에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역사적 화제가 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왕가의 후예는 사회 각 업종에서 일하여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끝말

이상은 왕가대원의 이름에 대한 해석이지만 실제로는 문외학문이다. 내가 읽은 것은 모두 피상적이고 거칠어서 대부분 간과되었다. 이해, 편견은 불가피하고, 서로 틀렸다. 느끼거나 놀라거나 한숨을 쉬는 것은 순전히 취미이다. 지식의 부족과 지식의 부족으로 이 건축 문화의 역사 걸작에 대해 정확하고 적절한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다! 따라서 필자는 저명한 학자 교수가 왕가대원을 방문한 후의 말로 이 글을 끝내고 싶다. 즉:

왕씨네 마당-

중국 문화의 전형적인 대표입니다.

중국 길조 문화의 축소판입니다.

중국 가훈 문화의 절호의 구현이다.

중국 금메달 건축의 표본입니다.

그는 중국 봉건 예절 문화의 실천자이자 탈선자이다.

중국 농경 독서 문화와 관상 문화의 결합이다.

나는 조 화합물에 대한 문장 수업을 가지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