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남 사자춤과 용춤의 기원은 무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평남마을의 황성은 이웃 마을의 깡패들의 왕따를 견디지 못하며 무술을 연마할 생각을 했다고 한다. 일찍이 1775 년에 그들의 조상은 고주 무술가 이자룡을 고용하여 마을에서 빼빼로를 전수했다. 한편 이들은 지나가던 마약 판매인으로부터 채가전을 배워 첫 무술 열풍을 일으켰다. 마을에는' 채씨네 전 이씨관'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평남촌 황성 군중이 무강신을 연습하는 동시에 나정 유행의 사자춤도 그들의 필수 종목이 되었다.
1842 년, 핑난은 황이라는 사람이 대나무를 용골로, 사종이를 용으로 하여 용춤 운동을 시작하여 마을의 정월 대보름날 정월대보름에 재미를 더했다. 그 이후로 용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일종의 풍습을 형성했다.
1939 5438+00 년 6 월 나정현에서 민간 예술 공연 퍼레이드가 열렸고, 평남시는 7 원 임청 조비상을 주요 배우로 하는 댄스 김룡이 현성에서 처음으로 공개 공연을 했다. 1950 년 나정은 처음으로 국경절 대형축제를 열었고, 평남무용룡은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이후 핑남 무용룡은 매년 현지 대형 민간예술활동에 참가해 인근 현시의 민간축제도 핑남 무용룡을 초청해 흥을 돋우고 있다.
평남촌에는' 남자무용용, 여자춤사자' 라는 말이 있다. 용춤은 어느 정도의 무술 공과가 필요하기 때문에, 매우 강한 행사이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용춤 대열의 일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여자들도 약해지지 않고 사자춤을 세워 용춤을 응원했다. 젊은 학생 형제들도 어른들의 양성으로 용사자팀의 핵심이 되었고, 서너 살짜리도 리드미컬한 북소리를 치며 용사자팀을 응원할 수 있었다. 명절이나 축제의 날이 있을 때마다 화면 남쪽에는 김룡춤, 금사자 춤, 징과 북소리가 나고 남녀노소가 모여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현재 무술, 용춤, 사자춤은 이미 병남 황종인의 중요한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
병남 무용룡의 의상과 소품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용춤을 추는 사람은 노란 옷을 입고 노란 모자를 쓰고 허리에 빨간 허리띠를 매고 태평군 사람들과 비슷하다. 평남인이 용과 사자를 추는 것은 민족 활동이다. 수도꼭지, 용옷, 사자 머리, 스핑크스, 용고, 사자북은 모두 마을 사람들이 직접 만든 것이다. 핑남 무용룡은 오랜 발전과 풍부함을 거쳐 최초의 사롱에서 김룡, 은용, 불꽃용, 용까지 발전했다. 용과 사자춤의 예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병남 용과 사자춤의 영향력은 잘 알려져 있다.
핑난 용춤 사자춤은 자발적인 민간 문화 활동이다. 1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그것은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주변 민간 예술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평남 용춤사자춤의 발전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 시에서는 평남 무용룡을 현급 무형문화유산 1 회에 등재해 용사자 민간문화예술의 향으로 신고했다. 나는 소룡진의 평남 용춤 사자가 용수인의 특색과 나정인의 정신을 분명히 드러낼 것이라고 믿는다.
결혼식 가마는 신부의 목소리를 받아 노부인과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