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이나 무술, 중국 전통 스포츠라고도 합니다. 그 내용은 발로 차고, 때리고, 던지고, 들고, 넘어지고, 때리고, 베고, 찌르고, 찌르는 등의 동작을 일정한 법칙에 따라 각종 공방 격투기 기술, 루틴, 맨손 기구 단세 연습으로 결합하는 것이다. 무술은 매우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국민들이 장기적인 사회 실천에서 축적하고 풍부한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무술의 기원은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인류는 이미 몽둥이 등 원시 공구를 무기로 야생 동물 작전에 사용하기 시작했고, 하나는 자위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자료를 사냥하기 위한 것이었다. 나중에, 부를 쟁탈하기 위해 사람들은 더 살상력이 있는 무기를 만들었다. "산해경" 처럼요? 《야북경》에는' 치우가 군대에 나가 황제를 공격한다' 는 기록이 있다. 이런 식으로, 전투를 통해, 인간은 뿐만 아니라 무기를 창조 하 고, 또한 점차적으로 특정 공방 전투 의미를 가진 기술을 축적 했다.
상조 시대 청동공업의 발전은 병거전을 위주로 창, 비수, 창, 도끼, 심벌즈, 칼, 칼 등과 같은 청동병기가 등장했다. 이와 함께 이런 무기의 사용도 나타났다. 예를 들면 쪼개기, 가시, 가시, 쪼개기 등이다.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이때부터 경기 형식이 나타났다. 예기' 처럼요? 지식망' 에는' 모든 기술이론력, 사방이 적당하고 맨발, 결사' 가 실려 있다. 무술과 겨루는 것을 의미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철기가 나타나 보병 기병이 일어났다. 도보 역할을 하기 위해 긴 손잡이 무기가 짧아지고 짧은 손잡이 무기 (특히 몸) 가 길어졌다. 이런 식으로 무기의 내용이 더욱 풍부해지고 무술의 공방이 더욱 두드러지고 무술의 헬스 기능도 중시되고 있다. 이때 무술 경기의 형식은 이미 광범위하게 출현하여 무술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파이프에 따르면? 칠법에 따르면 매년' 춘추각시험' 이 있다. 장자를 누르세요? 인명' 과' 순자'? 논병' 이 말한 바와 같이 당시 무술의 기술은 매우 신경을 썼고, 권법에는 공격, 방어, 반격, 척공 등이 있었다.
진나라는 격투와 수투가 있고, 경기 시에는 심판, 구장, 일정한 복장이 있다. 1975 후베이 () 성 강릉현 봉황산 () 진묘 () 에서 출토된 한 목동자 뒷면은 당시 경기의 성황을 컬러로 그렸다. 무대 앞에는 막 리본이 걸려 있고, 무대 위에는 상반신을 벗은 남자 세 명이 반바지, 허리띠, 신발 머리만 입고, 두 사람이 경기에 있었다./KLOC-0
한나라에는 검춤, 칼춤, 쌍창 춤, 심벌즈가 있다. 이들은 모두 한나라의 무무가 뚜렷한 기교와 수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일상의 형태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대는 무술이 크게 발전한 시기로 다양한 기술 풍격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한서 예문지' 에는 13 과 199 의 두 가지 주요' 무예' 가 있는데, 모두' 손발, 배기구, 적기관' 을 배우고 공방을 이기는 무술 전문 저서이다.
두 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했고, 관료귀족들은 잔치에 빠지거나 장생불로술을 추구했고, 그 영향은 각 업종의 생활에도 스며들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칼을 신비한 악기로 여기고, 심지어 칼을 목검으로 대체하고, 무술을 터무니없는 이단으로 대체함으로써 무술의 침체를 초래했습니다.
수당 5 대 시절 봉건사회와 경제의 발전과 함께 무술이 되살아나면서 당나라는 무활동 제도를 실시하기 시작했고, 시험을 통해 무술에서 두드러진 사람들에게 상응하는 작위를 수여했다. 예를 들면' 용사',' 애자일',' 숙련사',' 미숙련사' 등. 각 칭호의 획득에는 구체적인 기준이 있다. 예를 들어, "음흉한 사람" 은 "오석을 유인하는 활 한 장, 화살 다섯 개, 창창은 사용하기 좋다." ("무비직?" 태백음소거? "학자선거" 제 16 편). 시험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이런 제도는 사회의 무술 활동을 촉진시켰다.
승승승승의 발전에 따라 갈희가 전쟁터에서 점차 도태되었다. 칼은 군사 기술로서 대부분 칼로 대체되지만, 일종의 연습으로서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
송대에는' 선수권사',' 영국사' (지휘봉 제작),' 애교사' (스모) 와 같은 민간 무술 조직이 나타났다. 이 동아리들은 소박하기 때문에 "무날총, 죽표, 목활칼, 쑥화살 등 무술기예" ("송사" 권 19 1) 를 창작했다. 도시에서는' 동정의 12 가지 도성' 에 따르면 거리와 골목 끝에서 무술을 치고 시끌벅적하다고 한다. 무술 공연에는 격투, 주먹, 차기, 막대기, 봉, 칼과 총, 검, 석궁 사격 등이 포함된다. 맞대결은' 세트' 라고 하고,' 총대 카드',' 검대 카드' 등이 있다. 이때 집단 사건도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도쿄몽의 기록' 은 출판된 지 7 년이 되었다.' 두 사람이 쌍으로 춤을 춘다. 그러나 대립공격공방 기술은 송리학이 숭상하는' 주정' 의 영향을 받아 점차 미미해졌다.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인민에 대한' ... 20 여만 명 ('위안 장영 제빈' 권 3) 을 모아 백성을 위해 무기를 은닉하기도 했다. 무술은 비밀 가보가 전수하여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명대는 무술대발전시기로, 기술학교 풍격이 각기 다르다. 권술과 기구가 모두 발전하여, 특히 이론적으로 과거의 무술 경험을 총결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효심',' 무편',' 잔술' 이 있다. 이 저작들은 주먹, 기구의 유파, 진화, 동작명, 특징, 동작방법, 기술이론을 다양한 정도로 기록하며, 어떤 것은 노래와 동작도를 갖추고 있어 후세 사람들이 무술을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
청나라에서는 무술이 통치자에 의해 금지되었고 무술은' 클럽' 과' 헬스장' 의 비밀 동아리 형식으로 민간에서 전수되었다. 그중 태극권, 팔괘권, 형의권, 팔극권, 구아구아권과 같은 유명한 권종은 대부분 청대에 형성되었다.
민국시대에는 사회에 다양한 형태의 권투 클럽이 등장해 무술의 전파와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무술은 우수한 민족유산으로 계승, 정리 및 향상되었으며, 각급 무술협회가 잇달아 성립되었다. 국가는 전문 기구를 설립하여 무술 운동을 전개하고 무술을 정식 경기 종목으로 등재하였다. 1953 년 1 전국체육공연대회가 열렸고 이후 전국 무술대회나 공연대회가 여러 차례 열렸다. 무술의 보급과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국가조직은 경기 규정 루틴을 편성하고, 대중무술 활동에 필요한 초급 일과를 편성하고 태극권을 간소화하며, 무술 서적과 벽차트를 출판하고, 무술 영화와 비디오를 촬영했다. 무술운동의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서, 우리는 또한 생리측정과 연구를 조직하여 점차 과학화하게 했다. 또 각 체육학원과 학과는 무술수업과 전공수업을 잇달아 개설했고, 대학 초중고등학교도 무술을 체육수업의 교육내용으로 꼽았고, 청소년 아마추어 체육학교도 무술수업을 개설했고, 각지의 무술협회는 다양한 형태의 무술상담소를 설치해 무술애호가들이 무술을 연습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질병을 치료하도록 유도했다.
예전에는 무술이 지역으로 나뉘어 산천, 성씨, 가족, 기술적 특징을 나누었다. 현대는 일반적으로 내용에 따라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무술 단련을 자주 견지하면 체질을 효과적으로 증강시킬 수 있다. 무술의 각종 권법, 다리법은 순발력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특히 관절 동작의 범위가 넓어 근육과 인대에 좋은 운동 작용을 한다. 무술은 비틀기, 투표, 수금, 접기 등 다양한 신체 동작을 포함하고 있으며,' 손 대 눈',' 손 대 눈',' 보보 대대' 가 필요하며, 조화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전체 동작은 종종 수십 개의 동작으로 이루어져 일정 기간 내에 완료되므로 신체의 각 기관과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태극권 등 부드러운 권법을 연습하며 의도적으로 동작을 유도하고, 호흡이 균일하고, 심호흡을 하면 전신의 혈액흐름이 이루어지며, 만성병 환자가 의료수단으로 꾸준히 단련하는 데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효능이 뚜렷하다. 산수, 추수, 단무병, 장무병 등 대립 경기 종목과 치열한 운동에 맞춰 체질을 증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용기, 재치, 민첩성 등 좋은 성격도 키울 수 있다.
무술의 개념
무술의 개념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무술의 기초를 배우다. 기나긴 역사 과정에서 무술 개념은 시기마다 표현이 다르며, 그 내포와 외연은 사회역사와 무술 자체의 발전에 따라 변한다.
역사적으로 무술에 속하는 명칭은 매우 많은데, 춘추전국시대에는' 무' 라고 불렸다. "무" 라는 글자는 한대에 등장해 명말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청초 "무" 라는 글자는 "남조문선" (당시 군사 총칭) 에서 차용되었다. 민국시대에는' 무술' 이라고 불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도 여전히' 무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역사의 변천에 따라 냉병기가 점차 사라지고, 전문 무술기구와 대량의 권투 루틴이 생겨나고, 대립 종목과 무술 경기 규칙이 제정되면서 무술은 이미 운동 종목 중 하나로 발전했다. 무술운동의 내용, 형식, 훈련 수단이 모두 크게 바뀌었고, 사물의 본질적 속성을 반영하는 관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날 무림의 기본 정의는 무술이 중국의 전통 스포츠로, 무술과 격투기를 주요 내용으로, 안팎을 겸업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
이 정의에서 무술을 이해할 수 있다. 우선 무술은 중국 전통 무술에 속한다. 그것은 발로 차고, 때리고, 던지고, 가져가는 것을 기초로 한다. 타격 가시 등 무술 동작을 주요 내용으로 맨손이나 기구를 이용한 몸짓으로 공방 격투기 능력을 표현한다. 대립적인 포획 격투 동작이든 동세의 일상 동작이든 모두 중국 전통 장기 기술을 기초로 한다. 인간 사회생활에 있어서 공방 예술은 중국만의 것이 될 수 없다. 세계 각지의 무술에 비해 무술은 무술 방법 (예: 빠른 투척, 포획 등) 에서 더욱 풍부하다. ). 운동 형식상 일로와 분산수, 조합도 있고 분리도 있다. 이런 발전 모델도 세계 다른 무술과는 많이 다르다. 훈련 방법 안팎을 겸비하고, 훈련 풍격을 겸비하며, 모두 중국 전통 무술의 운동 특징을 반영하였다.
둘째, 무술은 스포츠 종목으로 부상병을 일으키는 실용적인 공방 기술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일상 운동에는 풍부한 공방 수단이 포함되어 있지만, 연습을 통해 상인의 체력과 공방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기술과 기술을 겨루는 것이 목적이다. 기술 요구 사항과 실제 기술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산수 운동 기술은 실용기술에 더 가깝지만 경기 규칙 규정으로 스포츠 종목에만 국한된다. 한 마디로, 한 점으로 귀결된다. 무술은 뚜렷한 스포츠 속성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는 주로 사회철학, 한의학, 윤리학, 군사학, 미학, 기공 등 전통문화사상과 오늘날의 무술 이념이다. 전체관, 음양변화관, 형신론, 기론, 동정론, 강유론 등 내외 겸수에 중점을 두다. 점차 독특한 민족 무술 문화 체계를 형성하였다. 내포가 풍부하고 우의가 깊다. 그것은 인간 스포츠 강건함의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양 문명 특유의 철리성, 과학성, 예술성을 갖추고 있어 중국 국민의 스포츠 분야에서의 지혜의 결정체를 보여준다. 한쪽 측면에서 동양의 민족 문화의 광채를 반영하였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무술은 스포츠일 뿐만 아니라 민족 스포츠이기도 하며, 중국 국민들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무술의 특징
(1) 무술과 스포츠의 결합: 무술은 처음에 군사훈련의 수단으로 고대 군사투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무술의 특징이 뚜렷하다. 실제로 상대를 죽이고 견제하는 것이 목적이며, 종종 가장 효과적인 공방 수단으로 상대에게 저항력을 잃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기술은 여전히 군대와 공공 안전 부서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술은 운동으로서 기술적으로는 여전히 공방의 특징이지만 격투와 일상 운동의 결합이다. 격투기 운동은 무술 공방의 특징을 구현하여 실전 격투와 거의 같다. 하지만 스포츠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경기 규칙의 제한을 받아 상대방을 해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산수 () 는 무술에서 전통적인 실용적 방법을 찾는 것을 제한하고, 타격 위치와 보호구를 엄격하게 규정하고, 드워프가 사용하는 기구도 그에 따라 바뀌고, 밀기 () 는 전문 기술의 규정에 따라 경기를 한다. 따라서 무술의 격투기 동작은 공방 기교가 강하지만 실용 기교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루틴은 중국 무술 특유의 표현 형식으로, 많은 것이 기술 규범에 있다. 동작 폭 등 방면에서 무술의 원래 동작보다 변화가 있었지만, 동작 방법은 여전히 무술의 특수성을 유지하고 있다. 링크와 연습의 필요성 때문에 공격과 방어의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전체 기술의 경우, 주요 수법은 여전히 차고, 치고, 던지고, 들고, 때리고, 찌르는 것이 루틴의 기술적 핵심이다. 그 공방 특징은 한 가지 방법으로 표현되어 백가를 모아 공방 수단이 매우 풍부하다. 키 작은 병사에게 적합하지 않은 기술적 방법은 역시 일상 운동에 반영되어 있다.
(2) 내외 통일, 형신이 겸비한 민족 스타일: 형체 규범을 연구하고 정신교류를 추구한다. 내외 일체의 전체관은 중국 무술의 큰 특징이다. 내면이란 마음, 신을 가리킨다. 의미, 기운의 일반 운동 등 정신 활동: 이른바 외적, 즉 손, 눈, 걸음걸이 등 신체 활동. 안팎, 모양과 신은 이 상호 연결된 시스템의 전체이다.
무술의' 내외 일체, 형신과 겸비' 의 특징은 주로 무술 기술과 투척 방법에 나타난다. "내면은 정력을 연마하고, 외근골낭을 연마한다" 는 것은 모든 문파의 원칙이다. 예를 들어, 극한 권투는 심신의 단결을 주장하며 "마음으로 연습하고, 기운으로 몸을 운반해야 한다" 고 요구한다. 형태의권은' 내삼결합, 외삼결합' 을 중시하고, 소림권도 정제, 힘, 기, 뼈, 신내외 겸수를 요구한다. 더하여, 무술 루틴은 수시로 "심 혼 및 심 혼", "모양 및 심 혼", "기세 및 가스 연결" 를 달성 하기 위하여 내부 정신 및 외부 몸 운동을 가깝게 결합 하 고 통합 해야 한다. "손, 눈, 몸, 걸음, 신" 팔법의 변화로 몸과 마음을 단련하다. 이 특징은 중국 무술을 문화형식으로 반영한 것으로, 오랜 역사의 진화에서 중국 고대 철학, 의학, 미학 등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민족 스타일의 훈련 방법과 운동 형식을 형성하였다.
(3) 적응성이 넓다: 무술연습의 형식과 내용은 다양하며 경기성과 대립성이 있는 산수, 밀손, 단병, 각종 권법, 장비와 스파링, 연습에 적합한 각종 훈련 방법을 포함한다. 다양한 종류의 권종과 기구는 동작 구조, 기술 요구 사항, 운동 방식, 운동량이 다르기 때문에 나이, 성별, 체질에 따라 사람들의 필요에 적응한다. Y 자신의 조건과 취미에 따라 연습을 선택하면서 부지, 수영장, 기재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주먹 치는 소' 라고 불리며, 연습자는 부지 크기에 따라 연습할 수 있다.
연습의 내용과 방법을 바꾸면 지금 장비가 없어도 인삼과 곡예를 맨손으로 연습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시간과 계절에 따라 제한된다. 많은 스포츠 종목에 비해 무술의 적응성이 더 넓어 무술이 일반 대중에서 중장기적으로 쇠퇴할 수 있다는 것은 이 특징과 무관하지 않다. 이 특징을 이용하여 현대 대중 체육 활동에 편리를 제공하고 무술을 더욱 사회화시킬 수 있다.
무술의 역할
(1) 자질 향상, 체력 향상, 호신. 무술 루틴의 동작에는 굴신, 회환, 균형, 점프, 구르기, 낙하 등이 있으며, 인체의 거의 모든 부위가 연습에 참여해야 한다.
시스템의 무술 훈련은 속도, 힘, 민첩함, 지구력, 유연성 등 체력에 대한 요구가 높다. 인체의 거의 모든 부위가 운동에 참여하여, 사람의 심신이 서구 전체에서 단련될 수 있게 한다. 실천은 외능익관절, 근골, 강체질을 증명했다. 내장을 조절하고 경락을 소통시키고 정신을 조절하는 데 좋다. 무술은 금리 조정, 행기, 양신을 중시하며, 내부 환경의 균형을 조절하고, 기혈을 조절하고, 인체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무술 루틴과 격투기 운동은 모두 투기 위주이다. 무술훈련을 통해 주공은 체질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방격투기 기교, 특히 무술기술훈련을 배울 수 있어 격투기 기교의 효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무술격투기 연습은 2 급 방어 기술, 주먹, 차기, 빨리 넘어짐 등을 적용함으로써 진행된다. ,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그 단점을 공격하며, 타이밍, 시기, 기세에 주의를 기울여 판단력과 대응력을 높인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사람들이 적을 물리치고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일 것이다. 특히 공안무경과 변방부대에 더 현실적인 의미와 역할을 한다.
(2) 의지를 단련하고, 품성을 키우고, 무술을 연마하고, 의지의 질을 다방면으로 시험한다. 기본기를 연마하려면 끊임없이 고통을 극복하고' 겨울 연습 삼구, 여름 연습 삼복' 의 의지의 질을 연마해야 하며, 일년 내내 변하지 않고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일상적인 연습은 지루함을 극복하고, 각고의 노력, 인내, 자만하지 않는 자질을 키워야 한다. 강수를 만나면 부정적인 회피를 극복하고 두려움 없이 완강히 굴하지 않는 전투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 장기간의 단련을 통해 부지런함, 노력, 용기, 완강함, 활달, 배우기 좋은 습관과 의지와 품성을 키울 수 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 은 무술 교육과 학습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 "무술을 연습하기 전에 먼저 예의를 배우고, 무술을 연습하기 전에 먼저 덕을 배운다. 클릭합니다 전통적으로 무덕은 줄곧 무예를 연마하고 무예를 가르치는 선결 조건으로 등재되어 왔다.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서 무술은 항상 예의와 도덕,' 존무존덕' 을 중시해 왔다. 스승을 존경하고 친구를 사랑하는 경우, 상호 교육, 무회우, 학습 기술, 예의, 신용을 지키는 것, 용감하게 담당하는 것, 약자를 속이지 않는 것, 용감하게 시도하는 것 등 심오하고 광범위한 도덕적 내용을 담고 있다. 치열한 공방 기술과 생활 실천의 결합은 중국 전통 무술 도덕관의 구현이다. 사회 발전에서 무술의 기준과 규범도 다르다. 무덕을 숭상하고 도덕을 존중하는 것은 운동에 대한 증오를 키울 뿐만 아니라 사회 정신문명 건설에도 큰 도움이 된다.
(3) 경기관람이 풍부하고 생활이 풍부한 무술은 높은 관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일상적인 공연이든, 산수 경기든,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절친한 친구 최종자는 그를 "칼로 칼을 휘두르며 네 사람이 모두 곁눈질한다" 고 칭찬했다. 두보의 유명한 시'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 무검' 에는' 몇 년 전 아름다운 공손이 살았는데, 누가 그녀의 비수로 춤을 추는지 사방팔방에서 제청했다. 관객은 그들 사이에 잃어버린 산과 같다. 천지가 왔다갔다하며 그녀의 동작을 따른다. " 한나라의 호걸은 "300 리 안에 보자" 고 말했다. 무술기교와 기예를 전시하는 경기 공연 루틴이든, 투지투용의 대항 산수 경기든, 흥미진진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높은 관상가치를 지녔다는 것을 설명한다. 관람을 통해 사람들에게 계몽, 교육, 즐거움을 준다.
(4) 교류 기예, 우정 증진: 무술의 내포가 풍부하고, 기술과 이론이 통하며, 입문 후' 예술이 끝이 없다' 는 느낌이 든다. 대중적인 무술 활동은 이미 사람들이 기술을 배우고, 사상을 교류하고, 우정을 증진시키는 좋은 수단이 되었다. 무술이 전 세계에 널리 퍼지면서 외국 무술 애호가와의 교류도 촉진될 수 있다. 많은 나라의 무술 애호가들은 무술 길과 산수를 좋아한다. 그들은 무술을 연습함으로써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동양 문명을 탐구했다. 스포츠 경기와 문화 교류를 통해 무술은 세계 각국 국민과의 우호적인 교류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무술의 내용과 분류
[듀엣]
결투는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예정된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공격성과 방어성의 전투 일로이다. 그중에는 맨손 훈련, 기계 훈련, 맨손 장비 훈련의 세 가지 훈련 방법이 있다.
(1) 맨손격투기: 공격, 수비, 반칙에 따라 발로 차고, 때리고, 넘어지고, 가져가고, 또 다른 동작으로 엮은 복싱 격투 루틴, 때로는 권투, 포획, 남권투기, 형의권격투 등이 있다.
(2) 기계 스파링은 분할, 분할, 타격, 가시 등의 기술로 구성된 스파링 루틴으로, 주로 긴 기계 스파링, 짧은 기계 스파링, 긴 스파링, 단일 더블 스파링, 단일 소프트 스파링, 더블 소프트 스파링 등이 포함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단도입총과 삼절봉이 몽둥이에 들어가는 것이다. 쌍비수가 총에 들어가고, 칼을 찌르는 등.
(3) 기구의 맨손격투는 한 손에는 기구를 쥐고, 다른 한 손에는 기구를 쥐고 있는 공방 격투 루틴으로, 예를 들면 빈손으로 칼을 빼앗고, 빈손으로 몽둥이를 잡고, 빈손으로 두 발을 들여놓는다.
[그룹 연습]
단체훈련은 맨손, 기구, 전문가, 기구의 집단연습이다. 경기는 보통 6 명 이상이 필요하며, 대형과 구도는 변할 수 있고, 음악으로 반주할 수도 있다. 대형이 정연하고 동작이 조화롭다.
격투기 운동은 두 사람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서로 경쟁하는 일종의 대항 운동 형식이다. 현재 점진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무술 경기는 산수, 추수, 단병 세 가지가 있다.
(1) 흩어진 사람은 두 사람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차고 때리고 넘어지는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 상대의 경기 종목을 이기다.
(2) 밀기는 두 사람이 일정한 규칙을 따르고 창고, 당기기, 스쿼시, 누르기, 고르기, 예, 팔꿈치, 등에 의한 경기 종목이다. 그리고 양측은 함께 붙어 근육감각으로 상대의 강약을 판단한 뒤 힘으로 상대를 밀어내 승부를 결정한다.
(3) 단병: 두 사람은 등나무, 가죽, 면으로 만든 짧은 막대기 모양의 기구를 들고 직경이 16 평방피트인 원형 장소에서 일정한 규칙을 따른다. 베기, 쪼개기, 가시, 붕괴, 손가락, 쪼개기로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
무술과 <역경>
중국의 무술은 고전문학과 동근동족이다. 그들은 중국 전통문화의 쌍둥이 별자리로 똑같이 휘황찬란하다. 우리가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중국 무술의 기원이 중국 고전 문학의 기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적어도 2000 ~ 3000 년 전, 문학과 군비는 쌍둥이 형제처럼 함께 동행했다. 무용총과 시를 읊고 부를 짓는 것은 이미 우리 조상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문화적 소양의 두 가지 측면이다. 역사에는 무수한 자체가 작가의 무협이고, 많은 문학 작품들도 무협으로 가득 차 있다. 세계문화사에는 선례가 없어 중화민족 특유의 문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무협과 고전문학을 함께 이야기하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학술 세미나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우리는 각종 간행물에서 무술과 고전문학이 서로 침투하고 서로 보완하는 논술과 토론을 거의 보지 못한다. 특히 무협과 고전문학의 협력에서 호흡이 잘 맞는 대장장이 두 명처럼 수천 년간의 가열 담금질을 거쳐 * * * 중국인의 이상적인 인격과 완벽한 국민성을 단조한 것은 발견되지 않았다. 적어도 해명되지는 않았다. 내가 놀라서 이 점을 발견했을 때, 무술과 고전문학에 대한 나의 존중은 자연스레 생겨났다. 나는 45 세에 닭 춤 냄새를 맡고 빛을 훔치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이경 중 최초의 무술 개념.
진나라 시대의 사서 오경은 모두 좋은 고문으로 문학 독서로 감상할 수 있다. <역경> 시작 부분에는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는 명언이 있다. 백화문으로 번역하는 것은 바로 "천체의 운행이 활발하고 군자도 자강불식이어야 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은 무술가가 무술가에게 한 말처럼 보인다. 중국 무술에 대해 독특하고 독특한 외국인이 중국 무술의 정신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우리는 이경 1 페이지 1 항에서 그에게 이 말을 할 수 있다. "칼" 은 특히 주목할 만한 단어이다. 그 자체로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강함' 이고, 다른 하나는' 강함' 이다. 전자는 강한 인격과 정신을 가리키고, 후자는 심신 건강을 가리킨다. 플러스 "아이" 단어-운동 선수, 당신은 군인, 전사, 검객, 검객은 무술가입니다. 고대 악부에는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운동선수여야 한다" 는 시가 있었다.
<역경> 중에 무공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군자가 제거기로 위급을 막는다" 는 말이 있어 "군자가 전체 장치로 사고를 막는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현대인의 무술 연습은 헬스 호신을 위한 관념에 잘 맞는다. 그중' 무술가 충절' 의' 무사' 는 무술가가 고서에서 직접 등장하는 것이다. "강직하다" 는 것은 바로 인간으로서 무술을 연마하는 것이다. 소위 "입천의 길, 음양의 길; 발붙일 길, 부드러움에 강함을 띠다. 입인의 길, 인의의 길', 우주와 인생 법칙에 대한 논술, 가십관념의 확립을 포함해 후세 무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음과 양 은 도로 입니다. 만물은 알고 있고, 도기는 천하에 있다. 자연계에서, 그것은 지하에서 형성되어 변화를 볼 수 있다. 딱딱하고 부드럽다. 팔괘가 흔들리다. " 태극전, 팔괘, 권투사, 마치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중국 무술의 기원
무술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탄생은 우리 고대 조상의 생산노동에서 비롯된다. 사람들은 돼지 사냥의 생산 활동에서 점점 쪼개지고, 쪼개지고, 찌르는 기술을 축적했다. 이러한 원시 형태의 공방 기술은 모두 저급하여 생산 기술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았지만 무술 기술 형성의 기초이다. 무술은 일종의 독립된 사회문화 현상으로서 중화민족 문명의 출현과 동기화되어 있다.
무술이 원시 사회에서 싹트다. 씨족공사 시대에는 부족전쟁이 자주 발생했기 때문에 전장에서의 작전 경험을 끊임없이 총결하였다. 비교적 성공적인 타격, 가시, 주먹, 다리가 모방되고, 전수, 연습이 무술의 싹을 촉진시켰다. 무술은 노예 사회에서 형성되었다. 하조가 건립된 후 실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무술은 실용화, 규범화로 발전했다. 하대의 무술 활동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서 발전한다. 하나는 군대의 무술 활동이고, 다른 하나는 무술을 기반으로 한 학교 교육이다.
상주시대에 사냥은 무술 훈련의 중요한 수단으로 상조에 나타났다. 상주시대에는' 무무' 로 병사들을 훈련시켜 사기를 북돋웠다. 주조가 세운 학교에서도 사격과 춤이 교육 내용 중 하나로 꼽혔다. 중국 무술사의 중요한 저서' 주역', 일명 <역경> () 이 주조 () 에 나타났다고 전해진다. 이 책은 풍부한 철학 사상을 담고 있어 중국 양생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너무 쉽게, 두 악기, 두 악기 네 코끼리, 네 코끼리 험담 이다." " 태극 이론의 출현은 중국 무술 체계의 기초를 다졌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어 전장에서의 기술 응용을 매우 중시하였다. 제환공은 춘추 양계절에' 격투' 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영웅을 선발했다. 이 기간 동안 검의 제조와 검도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무술은 봉건 사회에서 발전하였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씨름과 펜싱이 성행하였다. 잔치춤' 풍습으로 술을 마실 때 휴대용 악기의 춤 연습이 자주 나타난다. 예를 들어,' 사기 항우본기' 에 기재된' 홍문연' 에서' 항장무검의 뜻은 공대중에게 있다' 는 것이 바로 이런 형식의 표현이다. 또한' 칼춤' 과' 강무대단' 도 있어 오락성이 강하지만 기술적으로 오늘의 일상 운동에 더 가깝다.
당대부터 무술 제도를 실시하여 무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예를 들면 특수한 기능을 가진 병사들에게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하는 것과 같다. 배민 장군의 검법은 한때 천하를 독보했다. 배민의 검법, 이백의 시, 장욱의 초서와 함께 당대의' 삼절' 이라고 불리는데, 무술은 일종의 문학 형식으로 이미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송원 시대에는 무술 조직을 주체로 한 민간 무술 활동이 활발하게 발전하여 총 연습과 방망이를 연습하는' 영사', 사격을 연습하는' 양궁사' 가 등장했다. 상업경제의 활약으로 강호를 돌아다니며 무술을 연마하고 예술품을 사서 살아가는' 유랑자' 가 나타났다. 독창 연습뿐만 아니라 듀엣 연습도 있습니다.
명청시기는 무술대발전시기로 유파가 많고 권종이 각기 다르다. 장권, 원숭이 주먹, 소림권, 내가권 등 수십 가지의 권법이 있다. 태극권, 형의권, 팔괘권을 동시에 형성했다.
근대에 이르러 무술은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여 점차 중국 현대 스포츠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민국 시대에는 민간에 권투사 무사사 등 많은 무술조직이 나타났다. 1927 년 중앙무술박물관은 남경에 설립되었다. 1936 중국 무술팀이 베를린 올림픽에 가서 공연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무술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중국 무술협회는 무술협회와 무술팀을 설립하여 유례없는 광범위한 대중무술 활동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무술의 발전을 위한 광활한 길을 열었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제 1 회 국제 무술 초청대회가 Xi 안에서 열렸고, 국제무술연합회 준비위원회가 설립된 것은 무술 발전의 역사적 돌파구였다. 65438-0987 년 제 1 회 아시아 무술 선수권 대회가 요코하마에서 열리면서 무술이 아시안게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1990 무술이 처음으로 1 1 회 아시안게임에 포함되었습니다. 1999 년 국제무술연합회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정식 회원으로 받아들여진 것은 무술 발전의 또 다른 역사적 돌파구로, 무술이 가까운 장래에 올림픽 종목이 될 것이라는 의미다.' 무술을 세계로 밀어 넣는다' 는 웅대한 목표의 진일보한 실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