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38 년부터 0988 년까지 프랑스 연예인의 이상한 소녀 이사벨 아가니는 카밀의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결국 조각 역사상 의도적으로 보존된 공백을 열었다. 이 두 시간의 영화는 보기 드문 디테일로 가슴 아픈 삶과 파멸의 전 과정을 묘사했다. 대사의 추함은 피할 수 없는 화제이다. 로댕이 애인을 배신한 것은 단지 그가 이미 안정된 가정생활을 탐내었기 때문이었지만, 우습게도 그를 강요하는' 아내' 는 이름이 없는 작은 셋에 불과했다. 우리는 죽은' 아내' 까지 로댕과 함께 사는 것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우리는 그녀가 생김새가 평범하고, 품위가 낮고, 사람들에게 각박하다는 것만 안다. 그녀는 로댕을 위해 아이를 몇 명 낳았는데, 로댕보다 몇 살 많다. 아내' 는 로댕과 카밀을 발견하자마자 카밀을 로댕을 떠나 흉기로 카밀을 해치려 했다. 이 여자의 포효에 직면하여 로댕은 약하고 무능해 보이며 연약한 카밀을 전혀 보호할 수 없었다. 누군가가 카밀이 로댕의 작품을 베끼기 시작했을 때, 로댕도 카밀의 굴욕을 명확히 할 힘이 없어 결국 두 사람이 결렬되었다. 대사라도 여자의 감정과 이성을 지탱하기에는 부족하다. 궁전, 만약 네가 그것을 파괴한다면 고치기 어렵다. 그녀는 "나는 너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없다. 나에게는 매우 얽혀 있다. 너는 너와 관계가 있다고 잘못 생각했다. 사실, 나는 노부인이지만, 그녀의 몸은 아니다. 나이가 들던 그 소녀도 나였다. 그 사람은 나야, 네가 아니야. 나는 나의 모든 거친 성격을 그에게 주었고, 그는 나의 허영심을 교환으로 주었다. 이렇게 * * * 한 명은 나 세 명, 허공 삼위일체가 있다. "
카밀의 눈빛이 순진함에서 악독으로 바뀌었을 때, 그녀가 휘황찬란함에서 술에 취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을 때, 천사 같은 얼굴이 만신창이가 되었을 때, 별빛처럼 미약하고 아름다운 별빛이 차가운 우주에 잠겨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이것은 사실의 그늘에 의해 파괴된 생명, 파괴된 여자다. 캄캄한 지하실에서, 우리는 카밀이 한 점도 걸치지 않고 등을 구부리고 있는 것을 보았고, 손에 든 진흙이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마구 발라져 입으로 힘겹게 신음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더 이상 예술이 아니라 창작이 아니라 삶의 변두리에 서 있는 사람처럼 미풍 속에서 벌벌 떨며, 광기를 풍강처럼 강하고 거칠게 그녀의 마음을 잡아당기고, 함께 야한 외침을 보내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녀의 집은 지하실보다 더 추웠고, 세나 강의 급상승은 그것을 물에 잠긴 무덤처럼 만들었다.
영원히 규칙을 지키지 않는 지렁이 불순한 여자, 정해진 길을 따라 걷는 것이 아니라 목적 없이 달리는 것을 영원히 좋아하는 여자, 영원히 자신의 내면의 부름만 듣고 먼 황야의 원시적인 부름에만 호응하는 여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카밀은 평생 뛰어다녔는데, 아마도 자신이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다른 사람의 절반밖에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녀의 다른 절반은 자신의 삶에 갇혀 미친 사람을 묶은 타이트한 옷에 묶여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로댕은 카밀의 재능을 직시한 적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직면하고 싶지도 않고, 감히 마주하지도 못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렇게 빛나기 때문이다. 그는 그녀가 그가 점유하고 정복하려고 시도하는 여자라고 생각한다. 카밀은 결국 자신을 모델로 로댕의 세계로 들어갔다. 여자, 여기서' 보기' 와' 모양' 의 대상이 되었다. 그래서 그녀가 이런 식으로 개입한 것은 그 자체로 그 불안정성을 보여 주었고, 그녀의 재능은 이미 부차적인 요인이 되었으며, 중요한 것은 로댕의 영감과 욕망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여성의 천부적인 재능은 여태껏 인정받은 적이 없다. 욕망의 대상으로서 그녀는 자신의 몸을 입장권으로 방에 들어갔다. 카밀은 로댕을 따라 파리로 왔지만, 그녀는 독립된 창작자가 아니라 로댕의 조각 대상과 영감의 원천이었다. 아이러니하게도,' 부족' 을 뜻하는 여자는 여기에 남자가 잃어버린 것이 있고, 그들은 남자에게 은밀히 부러움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그들은 남자와 동등한 권리를 얻을 수 없다. 사실은, 그들은 이미 조금씩 마모되어 어쩔 수 없이 과거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카밀은 가족과 멀어져서, 비록 묵묵히 그녀를 지지하고, 아버지와 할 말이 없는 형을 신뢰한다. 그녀도 예전의 창작 파트너 카밀의 창작 개성을 잃었다. 로댕의 그늘에서 찾을 수 없었다. 한편, 로댕은 그녀의 후광을 엿보고, 그녀를 이용했거나,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녀의 재능을 훔쳤다. 권위의 힘은 초월할 수 없고, 여자를 매장하는 데만 쓸 수 있다. 그는 그녀를 영원히 소유하고 숨길 수 있도록 그녀를 그의 스튜디오에 고정시키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카밀은 일반 재녀와는 달리 막을 수 없는 에너지와 열정을 가진 여자이다. 그녀는 남자에게 조종당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자본을 공유하려는 충동이 너무 강하다. 이 가운데 그녀도 사랑을 인정받기 위해 타협하는 환상을 가졌지만 로댕의 이기심은 그녀의 꿈을 깨뜨렸다. 근본적으로 로댕은 카밀을 사랑했는데, 왜냐하면 그녀는 보통 여자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영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특별한' 여자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그녀의 능력을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녀는 여자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중부정은 카밀을 전통적 의미의 여성과 예술가로서 모두 실패하게 했다. 이 두 가지 수준에서, 그녀는 버림받고 파괴되었다.
카밀은 자신이 사실' 로댕의 노동자, 모델, 영감, 반려자' 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자신의 일이 부족해서 로댕의 그늘에서 영원히 독립할 수 없을 때 카밀은 필사적으로 조각에 뛰어들었다. 자신의 몸을 모델로 한 그 걸작에서, "그녀의 민첩함과 힘이 그를 놀라게 했고, 그녀의 대담한 자세가 그의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카밀의 감성적인 조각 재능은 세상을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하고 로댕을 두려워하게 한다. 굳은 석상 아래 아무도 달리기와 환호의 욕망을 볼 수 없는 척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밀의 성공은 단지' 증오, 질투, 비방, 침묵, 냉막' 을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은 그녀가 단지 로댕을 모방하고 있다고 의심했고, 심지어 로댕이 그녀를 위한 것이라고 의심했다. 카밀의 과감한 탈선과 도발은 결국 로댕의 배신, 세상의 백안, 예술의 좁은 길, 정신적 압력이 커지고 붕괴에 임박했습니다. 가장 치명적인 타격은 그녀가 낙태를 통해 인생에서 유일한 아이를 잃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로댕의 카밀 작품에 대한 노골적인 표절은 그녀의 마지막 미련을 완전히 불식시켰고, 그녀는 한기가 마음속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다. 그녀의 조각상처럼 전시의 출구에 방치되어 햇빛에 노출되어 먼지가 덮여 있었다. "어두운 사람들에 의해 으스러졌다." 이것은 모든 여성 주자들이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신하고 남겨두고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카밀의 비극은 열정이 넘치고 술신식 술에 갇히는 경우가 많지만 아폴로식 이상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이다. 자신의 재능을 로댕처럼 사회적으로 인정받기를 갈망하는 것은 이런 남성이 주도하는 세상에서 유토피아적인 환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조각품에 대한 그녀의 천부적인 재능은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막을 수 없는 급류로, 언제나 그녀의 영혼을 휘젓고 있다. 그러나, 여성이 발언권이 없는 사회에서는, 그들은 전혀 석방할 수 없고, 제한된 공간에서만 억압될 수 있다. 그녀의 또 다른 비극은 로댕에 대한 환상을 품고 그를 그 세상을 여는 열쇠로 여겼다는 것이다. 그녀는 예술 분야가 평등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성별을 초월하는 시도는 반드시 실패할 운명이다. 카밀은 조각의 영혼을 잡을 수 있지만, 그녀는' 세상' 이 따라야 할 게임의 규칙을 의식하지 못한다. 예술의 모든 경락과 세포는 모두 남성권의 통제에 침투하고 있다. 여성은 중심에서 배척당하고 거절당했고, 그들이 추구하는 예술은 이 사회에서 남성에 속한다. 카밀은 남성이 지배하는 세계에 침입하려는 이교도로서' 미친 여자' 라고 할 수 밖에 없다. 그녀는 줄곧 열쇠를 받지 못했다. 로댕의 그녀에 대한' 재배' 는 사실상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가속화했다. 그녀의 동생 폴이 말했듯이, "모든 자연의 선물은 그녀에게 불쾌한 것만 가져다 줄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재앙이고, 내 여동생을 삼켰다. " 그 시대 여성의 가장 깊은 슬픔은 아무리 휘황찬란해도 글쓰기와 말을 할 권리가 없어 충분히 보여줄 수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남성의 권위에 도전하면서 더 불행한 파멸의 운명에 직면하게 된다. 다만 바울의 이 말에는 숙명감이 담겨 있고 카밀의 비극은 운명의 비극이 아니라 성별 비극이며 사회적 비극이다.
"카밀, 너는 내가 말한 대로 해야 성공할 수 있어."
"왜 내가 네 말대로 해야 하지? 클릭합니다
이것은 성별과 예술 관념의 충돌이다. 멘토가 학생을 통제할 수 없을 때, 학생이 스승에게 반항할 때 연애관계는 어떻게 계속됩니까? 로댕이 카밀이 왜 항상 작품에서 고통을 표현하는지 의문을 제기했을 때, 이 세기의 천재는 분명히 다른 사랑의 방식과 예술적 표현을 이해하고 경청하는 인내심과 포용이 없었다. 천부적인 재능은 여자에게 참으로 작은 칼이다. 삶을 영롱하게 조각하거나 자신을 조각으로 자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고통 속에서 달콤함을 경험하고, 부상 후 더욱 강해진다. 사람마다 이 칼로 다른 이야기를 새겼다. 숙명론자들은 하느님이 아낌없이 인재를 주시는 동시에 다른 소중한 것도 가져가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카밀은 믿음이 없고 운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실 그녀는 미치지 않았고 로댕에게 지지 않았다. 그녀는 영원히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없는 자신에게 졌다.
그녀는 자신의 이름 카밀 클로드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독립 조각가이다.
카밀과 로댕의 작품에는 각각' 이중초상' 이 하나 있는데, 서로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카밀의' 사공다로' 와 로댕의' 영원한 아이돌' 은 모두 한 남자가 한 여자 앞에 무릎을 꿇었다. 하지만 정말로, 다른 각도에서 보면, 그들은 모두' 자신과 상대방' 이다.
카밀의' 사곤다로' 에서 한 남자가 한 여자 앞에 무릎을 꿇고 두 손을 꼭 껴안으며 잃을까 봐 우러러러보는 얼굴에 사랑이 가득 찼다. 이 순간, 여자의 몸과 마음은 이미 그와 하나가 되었다. 이 작품은 마치 그들의 연애 중의 한 장면과 같이 매우 사실적이다. 하지만 로댕의' 영원한 아이돌' 에서 여자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다. 그녀는 여신 같다. 남자는 그녀의 발밑에 무릎을 꿇고, 가볍게 그녀의 가슴에 입을 맞추고,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를 숭배하며, 매우 경건해 보인다. 로댕은 카밀과 그들의 사랑, 즉 그의 마음속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보여준다.
한 작품은 속세적이고, 피도 있고, 고기도 있고, 열정도 있다. 한 작품은 신성하고 순결하며 불후의 것이다. 이 두 조각상은 1885 부터 1898 까지 가장 진실한 로댕과 카밀이다.
처음부터 그들의 사랑은 로댕의 손에 든 흙, 석고, 대리석에 들어가 영원한 구리로 주조되었다고 할 수 있다.
로댕은 카밀에게 "나의 모든 조각품에는 너의 그림자가 있다" 고 말했다.
1900 이후 로댕이 천하에 이름을 날리면서 카밀은 점점 더 깊은 삶의 그늘에 들어갔다. 카밀은 오랫동안 로댕생활권 밖에 있던 외로움과 희망을 참을 수 없었고, 로댕의 학생이 되고 싶지도 않았다. 그녀는 로댕과 사랑에 빠진 날부터 자신이' 버림받았다' 고 느꼈다. 이 감정으로 그녀는 로댕과 얽히고설켰고 15 년 만에 지쳐서 기분이 가라앉았다. 결국 그녀는 1898 에서 로댕을 떠나 투레나가의 낡은 집으로 이사했고, 혼자 살았고, 어떤 사교 행사에도 모습을 드러내기를 거절하며 매일 묵묵히 돌을 깎았다. 그녀는 재간이 넘치지만 인상에 따라 로댕의 제자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녀의 작품은 팔리지 않았다. 가난은 늘 그녀를 난처하게 하고 난감하게 한다. 절대적인 가난과 외로움 속에서 카밀은 정말 자신이 배척당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점차적으로, 과거에 대한 사랑과 칭찬은 원한이 되고, 원래 열정적인 성격은 의기소침해졌다. 1905 년 카밀은 편협해졌고 점점 더 심해졌다. 19 13 월 10 일, 헤블라드 정신병원의 구급차가 투레나가 66 번지로 몰았다. 의료진 몇 명이 강제로 문을 열었는데, 카밀이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방 곳곳에 부서진 조각상들이 널려 있었다. 그들은 카밀에게 타이트한 옷을 입히기 시작하여 그녀의 행동을 통제하고 그녀를 병원으로 데리고 가서 잠궈야 했다.
이 수준은 사실 30 년이다. 카밀은 조각품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고 예술 생활의 리듬이 밋밋해졌다. 그녀는 감방 같은 병실에서 끝없는 놀라운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1943 까지 살았고, 결국 몬트 빌지 정신병원에서 죽었다. 그녀의 시신은 몽파빌 공동묘지에 매드 하우스를 위해 마련된 묘지에 묻혔고, 십자가에 새겨진 번호는 1943-392 호였다.
카밀은 무엇을 남겼을까요? 카밀의 형이자 작가 폴은 무덤 앞에서 슬프게 말했다. "카밀, 네가 준 소중한 선물은 뭐니?" 그냥 내 발 아래 있는 이 공터야? 괜찮아, 괜찮아! ""
베르나르프 마을, 프랑스의 아름다운 마을. Kloc-0/2 세 소녀는 점토와 시멘트를 매혹시켜 ... 그녀는 아름다운 이마를 가지고 있고, 짙은 남색 눈은 바다처럼 맑고, 하찮고 정교한 입과 적갈색 머리카락이 허리에 묶여 있다 ... 그녀는 그녀가 빚은 소인들보다 정교한 예술품, 이불에 더 가깝다.
1943 년 가을, 80 세의 한 노부인이 파리 외곽에 있는 몬트 빌지 정신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가 죽었을 때 유산도 친척도 없고 엉터리 철침대 한 장과 열린 변기 한 장밖에 없었다.
사람들은 이미 그녀의 이름이 프랑스의 일류 조각가의 첫 줄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녀가 서사시 조각의 저자인 성숙, 속삭임, 사곤다로, 페르세우스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기억하세요, 그녀는 독립 조각가인 카밀 크로데일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