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
1, 경물과 충돌하지 마십시오. 옥석이 부딪히면 쉽게 갈라진다. 때때로 육안으로는 균열이 보이지 않지만 옥석 표면 안의 분자 구조가 파괴되어 어두운 균열이 생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드러나 완벽성과 소장가치를 크게 손상시킬 수 있다.
2, 가능한 한 먼지, 기름 얼룩을 피하십시오. 옥석 표면에 먼지가 있으면 부드러운 브러시로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옥석 표면에 더러움이나 기름때가 붙어 있다면 부드러운 비눗물로 닦아낸 다음 맑은 물로 깨끗이 씻을 수 있다.
3. 옥추락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잘 챙겨야 하고, 액세서리 가방이나 액세서리 상자에 넣어 충돌을 피하는 것이 좋다.
향수, 화학 물질, 비누 또는 인체 땀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옥기가 너무 많은 땀에 노출되어 침식되어 외층을 파괴하고 원래의 밝은 색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백옥-양지 백옥은 땀에 더 내성이 있고, 유지가 강하며, 착용 후 약한 천으로 닦아야 한다.
5. 태양을 직사광선에 장시간 두지 마세요. 옥석은 햇빛 아래서 팽창하고 분자 부피가 커져 옥석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열원에 접근하는 것을 더욱 꺼린다.
6. 차는 옥을 키울 수 있고, 옥을 기르는 방식은 차를 기르는 것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녹차에서 기르는 옥은 비교적 매끄럽고, 홍차에서 기르는 옥은 비교적 빨갛고, 푸차에서 기르는 옥은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을 가지고 있으며, 기르는 옥은 쉽게 깨지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인식법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식별할 수 있습니다.
첫째, 진랑이 가득한 옥노점에서 옥을 골라서 진위를 분간할 수 없을 때, 현지에서 취재하여 옥에 물 한 방울을 떨어뜨릴 수 있다. 물방울이 이슬이라면, 오랫동안 흩어지지 않으면 진옥임을 증명할 수 있다. 물방울이 단번에 사라지면 불량품이나 가짜라는 뜻입니다.
둘째, 인식. 옥을 고를 때는 손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다. 차갑고 윤활한 느낌을 느낀다면 진옥일 수 있다. 진옥은 이런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좋아하는 옥을 들고 불빛 아래를 보세요. 색이 또렷하고 녹색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면 진옥이라는 뜻입니다.
넷째, 옥상이 허락한다면 혀끝으로 핥을 수 있다. 진옥은 시부룩한 맛이 있고, 가짜 옥은 없다.
다섯째, 비정규 옥석 시장에서 옥을 고르면 돋보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돋보기로 옥기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비취는 돋보기 아래에서 본다. 진옥이라면 금이 거의 없거나 금이 없는 좋은 옥이다. 많은 균열이나 큰 균열이 있다면 불량품으로 판명된다.
생활 상식의 감별 방법
물의 감별 방법: 옥석에 물 한 방울을 떨어뜨리고, 이슬 모양이라면 진옥이다. 물방울이 사라지는 것은 곧 가짜다.
손으로 만지다: 진옥이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윤활한 느낌이 든다.
시험 방법: 옥석은 햇빛과 빛과 같은 밝은 곳을 향한다. 색깔이 선명하고 녹색의 분포가 균일하면 진옥이다.
혀를 핥는 법: 혀끝을 핥아 진옥을 핥고, 떫은 느낌이 든다. 가짜 옥은 시부룩한 맛이 없다.
돋보기 관람법: 구매한 옥석을 돋보기 아래에 놓고 보는 것은 주로 금이 갔는지, 금이 가지 않은 것은 품질이 가장 좋은 옥석이고, 그 다음은 금이 간 것이다. 진옥이라도 금이 간 가치는 크게 할인된다. 균열이 많을수록 눈에 띄고 가치가 낮아진다.
또한 비취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비공식 시장에서 좋은 비취를 살 자신이 없다면, 비취를 보러 가서 살 때 비취를 아는 친구를 데리고 가서 손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첫째, 옥기공예 흔적의 감정; 둘째, 산화 식별; 셋째, 응축수 식별; 넷째, 예술 수준 평가; 진 색상 식별; 여섯째, 냄새 인식
첫째, 옥기를 소장하기 전에 먼저 열심히 읽고 고옥 방면의 전문 저서를 많이 보고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추천 서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말 오대정이 쓴' 고옥고증' 은 고옥의 시대, 용도, 이름, 크기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고증을 가지고 있으며, 그림이 정확하고 참고가치가 매우 높다.
당대 편집장의' 중국 미술옥전집', 허베이 미술출판사가 출간한' 중국 옥기전집' 1-6 권, 주남천 편집장의' 고옥', 조명, 이군 편집장의' 중국 고옥', 장광문 편집장의' 옥사 대만성 고옥 전문가 이경복씨의' 옥기감정전집' (제 1 권, 제 2 권) 등.
둘째, 직접 접촉이 중요하다. 보통 사람들은 박물관에서 유리를 사이에 두고 볼 수밖에 없고, 각종 고옥은 최대한 많이 봐야 한다. 많이 만지면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진짜 고옥옥옥석은 연대가 오래되어 촉감이 두껍고, 외관이 매끄럽고, 빛깔이 자연스럽고, 칼공이 깔끔하고, 보풀이 윤택합니다. 신우는 이런 느낌이 없다.
셋째, 적어도 송대에는 모조옥이 나타났다. 당시 누군가가 무지개 풀로 닭의 혈액 침투를 위조했다. 청나라 이후 위조품이 점점 많아지면서' 개옥',' 양옥',' 풍옥' 과 같은 전례 없는 창작이 등장해 속아 넘어갔다.
넷. 고옥의 모조품과 모조품은 대부분 저렴한 옥암옥, 독산옥, 블루다옥 또는 기타 저질 잡옥을 사용하며, 이들 옥의 경도는 대부분 5.5 보다 낮다. 와다 양질의 옥재는 매년 생산량이 매우 적고, 시장가격은 이미 킬로그램 10 만원, 경도 6-6.5 를 초과했다. 와전옥은 원가가 높고 가공이 어려워 위조자들이 이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
5. 보통 작은 강철 칼의 경도는 5.5 정도이다. 옥을 힘껏 찌르면 모조품과 모조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6. 시중에 이미 나타난 옥가루로 인공 고압으로 합성한 가짜 옥은 색상과 경도가 와전옥과 비슷하므로 감별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7. 진짜 고옥은 토양침투, 석회침투, 수은침투, 시신혈침투, 주사침투, 구리침투, 표면산화층 등이 있습니다. 위조품의 반점은 튀기고, 어떤 것은 불에 구워지고, 어떤 것은 화학약품으로 에칭한 것이다. 진실과 거짓의 색상, 광택, 두께 등의 차이와 차이를 찾아내다.
8. 옥석 표면의 각선에는 V 자, 반원형, U 자 모양 등 서로 다른 횡단면이 있으며, U 형은 현대 정비사의 특징이다.
9. 조각구구의 면껍질은 색깔과 포장으로 보면 모두 정통이고, 실조구 양쪽에 모발이 갈라지는 현상은 현대' 정비사' 의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기계공, 기계공, 기계공, 기계공, 기계공)
바이두 백과-옥기
바이두 백과-옥석 양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