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공중목욕탕의 유래 고대 불교에는 목욕 탈의라는 교리가 있었다. 여기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것은 매일 아침이다. 고대에는 스님이 많기 때문에' 온실'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스님이 십여 개의 큰 연못이 넓다는 뜻이다. 당시 불교 스님은' 칠병 제칠 복' 이라는 뜻으로 목욕했다.
그 이후로 승려들은' 심신이 깨끗하다' 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욕실 정원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남해전' 과' 예기 유경' 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그중 당대의 승려 이경으로 가장 유명하다. 그는 중국 중부 당나라로 전해지는' 남해전' 에서 인도욕장을 언급했다. 나중에 이세민은 무측천의 목욕을 위해 이 궁전을 짓도록 명령했다.
그 중의 즐거움은 그들 두 사람이 자신을 알 수 있다는 데 있을 수 있는데, 그것이 불교가 당대에서 전무후무한 이유이기도 하다.
후세, 숭녕 2 년 동안 북송 스님까지 욕당을 언급했다. "입욕의 길은 반을 노령으로 남겨두고, 그런 다음 반을 낳고, 각각 순타월 목욕 세트를 배합하고, 벌거벗은 체면이 없어야 하고, 큰 소리로 크게 웃으며, 통을 두드리며 더러움을 토할 수 없다."
처음에는 목욕탕이 실내로 제한되었다. 문화의 추진으로 북송 불교는 점차 대외 개방의 선례를 개척하여 점차 대중에게 들어갔다. 목욕탕은 더 이상 어느 곳의 권력자들이 즐기는 특례가 아니라 주로 일반인이다.
보도에 따르면 송대의 공공욕실은 도성 텅스텐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베이징의 목욕탕은' 욕실' 이라고 불렸는데, 몸을 씻고, 마음을 씻고, 몸을 씻고, 씻고, 아로마 테라피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향수실' 이라고도 불렸다. 왜요 남송시대 향수가 너무 흔하기 때문에' 도성기승' 에 따르면' 행점' 은 별명이 있다.
송대 공중목욕탕의 유행은 송대 석탄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 그 당시 석탄은 석탄기라고 불렸다. 화력이 장작보다 길고, 비용이 적게 들고, 목욕탕이 번창하기 때문이다. 송인종의 가우 시대 이후 온천에는 40 여 개의 공중목욕탕이 나타났다.
송대에 이르러 역사 목욕탕이 광범위하게 보급되기 시작했고, 원명청 시대에도 다양한 형태의 공중목욕탕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원사' 에는 "원나라 22 년 (1285) 가을, 7 월, 쿠빌라이가 수도에 석문욕실과 탈의전을 지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청대 "칠수 원고 의리": "혼당 천하에 있어 항주가 가장 낮다."
당시 쑤저우 목욕탕이 가장 유명했기 때문에 책에서도 이렇게 언급했다. "큰 돌은 연못이고, 돔은 벽돌로 만든 다음, 거대한 주전자가 있어서 연못과 통할 수 있고, 도르래는 물을 끌어들일 수 있고, 동굴 벽은 물건을 저장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전문적으로 수프를 담았고, 연못물을 삼키면 끓어오르는 국물이 되고, 이름은' 혼당' 이고, 문명은' 혼당' 이라고 한다
오늘의 공중목욕탕, 일본의 공중목욕탕 (당나라 때 일본으로 전해졌다고 함)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목욕탕은 비교적 더럽지만 가는 사람이 가장 많아 당대 중국의 공중목욕탕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