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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다른 것은 돌이다. 웃으며 울며 숨는다.

영녕' 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고전으로, 연구자들은 그 해석에 대해 줄곧 비범한 열정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의 연구 성과로 볼 때 이야기의 내포는 제대로 해석되지 않아 다시 토론할 수 있다. 민들레는 소설에서' 포크' 라는 단어를 두 번 사용했다. 한 번은 영녕이 그것을 이용해 여종 샤오룽' 여우가 가장 엇갈린다' 고 묘사했다. 또 다른 점은 저자가' 무엇이 타당하지 않은가' 에 대한 논평으로, 이 단어가 깊은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문장 보기에 가장 어색한 사람은 쇼용, 영녕 등 미녀 여우가 아니라 작가 본인이다! 푸송령 소설 창작의 영성은' 영녕' 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명시적" 과 "숨겨진" 두 가지 논리적 단서 중 영녕은 의외로 합리적이고, 소설이 풍부하고 영영, 씹는 힘이 있다. 따라서, 읽고 돌필묵의 차이를 모르면서, 정말 그 삼매를 얻지 못했다.

영녕은 이 글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첫 주인공이지만 소설의 분명한 단서는 주인공 왕자의 옷을 통해 펼쳐진다. 구애, 배우자 선택, 출산의 결혼 과정, 서사맥락이 분명하다. 소설을 자세히 읽을 수 있다면 왕자복의 행운에 놀라지 않기 어렵다. 지난 정월대보름날 미녀를 만난 사촌 언니는 자신을' 고모의 딸' 이라고 거짓말했다. 즉 정말 그런 친척이 있었다. 사촌 형은 미녀가 서남 산간 지방에 살고 있는데, 이곳을 걸으면 30 여 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왕자 복은 정말 이렇게 작은 곳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찾았을 때 고모네 집에 갔고 고모는 주동적으로 친척을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딸이 그녀를 집으로 데려갈 것이라고 믿는다 ... 이런 행운의 역설은 무시할 수도 없고 깊이 파고 싶지도 않다. 사촌 오생은 며칠 후 남서산산에서' 나샤오리' 를 검색했지만,' 집이 전혀 없다' 는 것이다. 작가는 오생의 거짓말을 한 번에 한 번씩 실현시키고, 거짓말쟁이를 불가사의하게 만들어 서스펜스를 만들었다. 민들송령은 소설에서 긍정적인 해석을 하지 않고 독자들이' 자기해석' 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단서를 제공하고, 서사논리를 통해 소설 줄거리의 추리에 개입할 수 있도록 했다. 누군가 일부러 오생의 입을 빌려 태자가' 구미' 를 견지하도록 독려한 것이 분명하다. 이 사람은 영녕에 마법과 "장기" 를 둘 필요가 있다. 월경진, 첫 어머니, 죽은 지 여러 해가 된 왕자의 아내라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다.

영녕은 그녀의 남편과 여우선에게서 태어났다. 친자식은 아니지만, 진한테도 시댁의 유일한 혈맥이다. 또한 인생 경험은 비참하고, 부모는 버리고, 진의 연민과 선량은 더욱 착하다. 그러나 영녕은 결국 인류의 절반이기 때문에 그녀는 귀신처럼 죽을 수 없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그녀를 이 세상에 들여보내야 한다. "입입" 방식으로 진은 "결혼" 을 선택해 평생 부양을 이루면서 자신의 가정을 바꿨다. 평생 이야기 속' 여우생귀' 의 그 부분은 용서할 수 없다.

그래서 오승이 서남 군산을 다시 방문했을 때, 포송령은 "오의장지가 멀지 않은 것 같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무덤의 실전, 면모가 전혀 다르다' 는 서서서서서서남산에 진 무덤이 독자들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었는데, 당시 본 것은 진신공이 만든 환상이었다. 영녕이 태자의 옷에' 돌아오다' 고 한 후, 육사는 더 이상 존재할 필요가 없었고, 이후 오생도 더 이상 그녀를 찾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이로써 우리는 왕자의 옷을 구경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갑자기 명랑할 수 있다. 진 () 이 태자 () 에게 좋은 이유는 말과 행동이 모두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움 추구' 와' 양녀' 의 목표가 일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설의 명백한 단서는 왕자의 옷' 미' 의 과정이며, 숨겨진 단서는 영녕이 입세하여 어록에서 세계로 가는 과정이다. 이 숨겨진 단서의 교묘한 안배는 소설 구조를 복조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그것들은 독립적이지만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한편' 현현' 과' 은인' 은 소설 사이에 융합됐지만 소설의 서사 논리는 숨겨진 단서로 확립돼 후반부에도 그 효용이 발휘되고 있다.

둘째,' 어록' 에서' 인간' 으로 들어가는 이야기 논리는 포송령이 세심하게 설계하고 교묘하게 숨긴 것이다. 그는 막후를 밀고 진 () 을 숨겼을 뿐만 아니라, 당사자를 보호받고, 특히 무고한 처지에 두고, 이미지 묘사를 위한 거대한 공간을 남겼다. 소설 독자들은 곰곰이 생각해 보아도 무방하다. 영녕을 이 세상에 보내다니, 설마 계가의 희망찬 계획일 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영녕은 완전히 무지할 수 있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딸을 깊이 사랑하는 진, 무시할 수 없는 유언. 게다가, 영령의 협력 없이는 이 계획이 순조롭게 실시될 수 없다.

영녕이 쓴 민들레의' 사랑 꽃' 과' 사랑 웃음' 의 이미지는 이미 많은 이론가들에 의해 서술되었다. 예를 들어 당 씨는' 연애화' 논술에서 시간단서, 줄거리 단서, 신이색 세 가지 각도에서' 꽃' 의 정교한 조각품을 분석했다. ('영녕의 꽃',' 민들레 연구' 2009 년 제/Kloc-0 덧붙일 수 있는 것은' 꽃' 의 이미지가 텍스트에도 은유적 색채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녕이 왕자의 옷을 처음 보았을 때, 그녀는 "매화 한 송이를 따서 아름답고 미소를 지었다" 고 말했다. 매화는 이른 봄에 좋은 물건이지만,' 매' 와' 매체'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영녕은' 자양' 으로' 자매체' 를 의미한다. 생명의 관심을 보고 영녕은' 꽃을 땅에 던지고 웃으며 가버린다' 며 태자의 옷을' 꽃을 줍는다' 는 것은 명백한 도발이다. 우리가 산에서 다시 만났을 때 왕자가 처음 본 것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살구꽃 한 송이를 들고 고개를 숙인 소녀' 였다. 그 소녀는 영녕이었다. 살구꽃 한 송이를 들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살구' 와' 흥' 은 해음이다. 운이 좋다는 의미다. 그들의 결혼은 매우 화목할 것이다. "매" 와 "살구" 의 관계에서 볼 때, 포송령은 여기서도 전고이다. 아민 강이규에 따르면, 한 노인이 "어떻게 하면 좋은 부부라고 할 수 있을까?" 라고 물었다. 샤오 진 (Jie ke) 이 대답했다: "나는 좋은 미디어를 만날 수있어서 운이 좋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그의 기지를 칭찬하고 그와 결혼했다. 청초' 상서집' 은 약간 다르다.' 명나라가 상경한 것은 신동이다. 대학생 이시안의 아내는 그의 딸이다. 남은 돈 때문에 밥판 과일을 가리킨다.' 당신은 나에게 커플 (연근) 을 위해 무엇을 샀습니까? ♫ 쳉 은 말을 해야한다:' 다행히 (살구) 문자열 (매화) 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이다는 칭찬했다. "명나라에서 청류까지 이 전고가 대중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포송령은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결국, 전임자들은 남자, 특히 재능 있는 사람의 결혼에 대한 자신감을 묘사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을 뿐, 여자에게는 아무도 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작가는 또한 영녕의 사랑과 결혼에서 진정으로 주동적이고 운이 좋은 사람은 영녕이지 왕자의 하인이 아니라고 암시했다.

영녕의' 사랑 웃음' 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민들송령은 산속에서 정식으로 만나고, 뒷마당에서 우연히 만나 왕씨네 집으로 데려갔고, * * * 영령의 희롱, 무지, 발랄함, 덜 구속적인 표면 이미지를 그려냈다. 왕자복이 본 이미지이자 계목평가가' 아기처럼 멍청하다' 는 증거이기도 하다. 그러나 영녕이 그녀의 생활이야기의 신비를 감당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녀가 왕자의 옷을 완전히 믿을 때까지 영녕의 진실한 성격은 결코 그렇지 않다. 이야기의 관점에서 볼 때,' 미소' 는' 순서' 에서 세 번이나 실제적인 역할을 했다. 태자의 옷을 더욱 끌어들이고, 타인의 경계심과 의심을 없애고, 인생 경험 고찰의 어색함을 감추고, 왕가에 발붙일 수 있는 등. 특히 왕자 복과 영녕이 집에 돌아왔을 때 왕태후, 오생, 영녕이 서로 대치하고 있었다. 이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가장 잘 알 수 있다. 그러나, "어머니가 방 안으로 들어갔을 때, 그 여자는 여전히 웃었다." 어머니께서 주문을 재촉하실 때 극력 비웃으셨지만, 얼굴이 움직이자 나왔다. 다만 예배 후, 갑자기 웃음보를 터뜨렸다. 오생은 정상적인 질증을 할 수 없었고, 신세조사는 완전히 무산되었다. 위의 설명에서 매혹적인 미소를 띠고 있는 무고한 사람이 되고, 왕의 어머니는 화를 낼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유치파를 거쳐 아들의 눈에는 자모의 이미지가 무너지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진실은, 이것이 진짜 용도가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왕태후의' 쥐 두려워' 와' 참을 수 없는 마음' 을 이용해 자신의 신세의 진상을 숨길 뿐만 아니라 왕가순에게 받아들여 왕가의 며느리가 되었다.

따라서,' 미소' 는 강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다. 여우보영이 세계로 나아가는 도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저자의 묘사는 비하적인 의미가 아니다. 결국, 왕자의 옷 헌신 외에 영녕은 더 많은 의존과 의존이 없다.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웃음' 을 사람들의 심령 장애를 돌파하는' 도구' 로 선택하는 것은 현명하고 무해하다. 또 한 명의 작가의 농담을 들 수 있다. "서구 사건" 이후 영녕은 시어머니의 교훈 때문에 "웃지 않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사실' 웃음' 의 도구 효과를 달성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시댁에 자리를 잡았고, 이제부터는 웃지 않아도 괜찮았다. 작가는 실망을 두려워한다. 아래의 이 글은 "비록 내가 그를 웃었지만, 나는 한번도 웃어본 적이 없지만, 나는 한번도 울상한 적이 없다" 는 명확한 표현이다. "웃음" 이 통제할 수 없는 천성이 아니라 외력에 의해 억눌렸을 때만, 그것은 개의치 않고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민들송령의 영녕의 진실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복잡한 성격에 대한 진일보한 발전이다. 무덤을 옮겼기 때문에, 그녀는 어머니의 시신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심지어' 울기도 했다' 고 말했다. 이럴 때 영녕이 어떻게 어리석을까? 완전히 정이 깊고 마음이 섬세한 효도딸입니다! 고 () 부모를 합장시켜 영녕 () 이 인자 () 의 책임을 다할 수 있게 한 것은 계목 양육의 은혜에 대한 보답이자 계목 () 이 그를 입세시켜 준 것에 대한 최고의 감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로써 사희가 소위 말하는' 나는 소옥에 숨어 있는 영녕' 은 풀릴 수 있다. 영녕의 웃음은 정말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정말 어리석은 짓이다. 단명륜이 논평한 바와 같다. 웃음은 그녀의 숨겨진 전략일 뿐, 그녀가 이 세상에 들어가는 도구와 수단이다. 진실한 영녕은 미소 뒤에 숨어 있다. 그녀는 섬세하고 감정적이고 계략이 많고, 그녀의 의도를 범한 사람에게 무자비하다. 서구 이웃의 죽음은 명백한 증거다. 따라서' 입세' 와' 보은' 의 논리에 힘입어 영녕은' 여우' 에서' * * * *',' 효딸' 에 이르기까지' 신분 교체' 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 이미지 변화' 를 이루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영녕이 순진무구한 화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유치한 무지에 가깝다' (원흥배 편집장' 중국문학사' 제 4 권, 고등교육출판사, 1999 판) 와 같은 사람들은 큰 퇴고가 필요하다.

삼영녕은' 애웃음' 에서' 중지 웃음',' 울음' 에 이르는 감정변화를' 봉건예교가 억압을 비판하고 여성의 건강본성을 질식시키는 것' (서중옥, 김계화 편집장' 중국고대문학선집 (2)',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그러나 이 글의 사실로 볼 때 영녕의 웃음과 우는 것은 모두 비밀과 관련이 있으며, 완전히 천성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분명히 윤리도덕의 해악을 중점적으로 청산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길어지고 전면적으로 논증하기 어려운 경우는 드물지 않다. 예를 들어, 영녕이 웃음을 멈춘 후의' 나는 낯선 얼굴을 본 적이 없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또 영녕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은 계목을 위해 무덤을 옮기는 것이다. 어떻게' 예절' 을 탓할 수 있습니까? 사실,' 영녕' 에서 숨겨진 단서부터 우리는 소설의 주제에 대해 좀 더 합리적인 논리적 해석을 할 수 있다.

먼저 소설 이름을 읽어 보세요. 학계에서는' 영녕' 이라는 단어의 출처와 의미에 대해 많은 토론을 하고 있다. 장홍은' 영녕 이름의 유래 연구 요약' (청두공대학보 (사회과학판) 제 5 기 20 17) 에서 한비자자, 장자, 이비의 동심설 등 세 가지 출처를 언급했다. 이 글은 소설 제목이' 장자' 와 관련이 있다는 것에 찬성하지만, 그 단어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 "Zhuangzi 위대한 마스터 \" 한 문장 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이고, 모든 것이 환영받을 것이고, 모든 것이 파괴될 것이며, 모든 것이 실현될 것이다. 이것은 가닌이라고 합니다. 화해를 원하는 사람은 성공할 것이다. ("장자 집해" 곽경판, 중화서국, 2004 년)

이 구절의 배경은 여자가 남파자퀘벡에게' 도' 를 설명하는 것이다. 도가 무엇이니 배울 수 있을까? 여성의 눈에는' 도' 는 배울 수 없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길은 묘사할 수 있다. 만물' 도' 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상태는 분명해야 한다. "진녕" 은 "도" 의 명칭으로, "진" 을 의미하며, 사원은 "교란" 으로 해석된다. 진녕' 의 해석에 대해 예로부터 가장 많이 채택된 것은 길의' 소리 없는' 설이지만, 이것은 발표되지 않은 이론이 아니다. 예를 들어 전무 씨는' 장자' 에 대해 논평할 때 진담으로 여기지 않고 유명 인물인 노장경의 말을 인용해' 천하가 혼란스럽고 큰일로 정해진다' 며 친근한 양을' 귀찮고 귀찮다, 평정' 이라고 말했다. 두 문은 서로 마주보고 서로 잘 어울린다. 이른바' 80,000 진로, 즉 해방도' (전무' 장자 편집', 인생 독서 신지 삼련서점, 20 14 판) 는' 닝' 이' 혼란' 에서' 설정' 이라는 의미임을 알 수 있다 이 글은 이런 관점이' 김' 이 장자' 진닝설' 의 중점이며 장자의 본의에 더 잘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진녕' 이라는 단어는 노장철학에서 상보적 대립통일의 변증사상을 함축하고 있다. 이 점은 적어도 언급할 수 있다. 영녕' 의 텍스트 내용에 연락해' 푸송령은' 김녕' 과 동음 이의어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본의는' 김녕' 의 정신경지를 높이기 위한 것' 이라는 관점 (마서방' 귀신호 세계: 독방 자상', 중화서국, 2002 년 푸송령 작품 속 영령의 이미지는' 도무운동' 이 아니라' 운동이 도가 된다' 고 표현했기 때문이다.

"진녕" 이라는 단어의 변증적 내포에 해당하는' 영녕' 의 주제는 풍부하고 단일하지 않다. 민들레가 쓴 영령은 명랑하고 소탈하며 찬란하고 순진해 보이지만, 사실 그녀의 인생 경험은 씁쓸하고 슬프다. 전자는 소설의 표층서사에서 위장한 아기이고, 후자는 숨겨진 단서 아래 더 진실한 아기이다. 두 가지 단서를 드러내고 숨기는 * * * 프레임워크를 통해 풍부하고 개성이 넘치는 영녕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녀는 어록에서 세상에 건네준 각종 영리함, 자천, 지나친 웃음, 숨기기, 처벌 등을 전달했다. 여성 도덕규범의 흠을 가리킬 수 있는 것은 남성권 사회 여성 도덕규범에 대한 돌파와 도전이다. 그러나 저자는 영녕에 대해 절대적으로 긍정적이다. 우리는 여자의 꾀와 도광을 찬양하는 동시에, 그들이 자신의 운명을 주재하는 아름다움을 진심으로 찬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주제 경향은 소설의 끝' 스무디 10 월' 에 반영된다.

그가 계속 웃는 것을 보니, 마음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벽 아래 못된장난 아무것도 아니다. 나는 계목 때문에 슬퍼서 울지도 못한다. 나는 영녕에서 너무 어리석었다. 산속에서 풀을 훔치는 것을' 웃음' 이라고 부른다 듣고 깊은 계곡을 웃다. 만약 당신이 방에서 이런 것을 한다면, 당신은 사랑에 빠져들고, 고민을 잊고, 색채가 없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이 언어를 해석한다면, 너는 그것을 의심할 것이다.

위의 전반부는 영녕에 대한 무지이다. 이 점은 앞 부분에서 이미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내가 무슨 말을 할 필요가 없다. 후반부에서는 영녕과' 웃음' 풀과 수련화의 비교를 더 명확히 해야 한다. 첫째로, 웃음은 사실 일종의 균류이다. 청 루이' 에서 송대의 구 타오는 "한 종류의 버섯이 있는데, 사람이 먹으면 아주 심하게 웃는다. 학자들은 이를 웃음이라고 부른다" 고 기록했다. 두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첫째, 웃음은 식중독 현상일 뿐만 아니라, 둘째, 그 이름은 한 문인의 농담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른 것이 아니라' 웃음'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백의' 웃음, 웃음 민들레의 글에 이르러' 웃음' 에는 세 가지 변화가 있다. 하나는 균류에서 풀류로 바뀌는 것이다. 둘째, 호흡으로 인체로 들어갔습니다. 셋째, 무해하고 유익하다. 이것은 작가의 편지에 대한 개편입니까? 아마 안 될 것 같아요. 푸송령은' 1' 을 즐길 수 있는 풀로 개조해' 피해' 의 약화뿐만 아니라' 리' 의 강화도 반영한 것으로 이백의 글에 대한' 1' 이 치열한 견유주의의 어떤 긍정을 상징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강강의 양생 이론은 "정고, 황화채는 근심을 잊는다", "정고", "근심을 잊다", "포송령" 은 볼 수 없어 "웃음초집" 조차도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석화' 고전은 왕인우' 개원천보 유사' 에 실려 있다.' 명추 8 월, 할아버지 지엽수 백련화, 황황귀연. 쌍방이 모두 부러워하다. 오랫동안 황제는 귀비를 가리키며' 나처럼 때려요?' 하고 말했다 \ "리 Longji, 양 Yuhuan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문장 중에 푸의 의견은 부정적이며, 그렇게 베테온에게 가식적이고 배은망덕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작가는' 웃음' 과' 설문해자' 의 대결로 독자들에게 이 심상치 않은 글이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을 일깨워 주었다. 깊은 의미' 는 전고의 문화층을 통해 전달되어 숨겨진 표현이 되었다. 일방적이고 일방적이며, 영녕에 대한 작가의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운명에 좌우되지 않고 운명에 불복하는 고집과 반항을 긍정하고, 왕자부와의 진지한 사랑과 마지막 솔직한 만남의 아름다움을 찬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민들레의 작품에서 여성의 꾀와 숨김은 무섭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귀엽기도 하다. 그러나 동시에 저자도 은우가 있는 것 같다. 결국 이런 여성관은 너무 반항적이어서 대대적인 선전을 해서는 안 되며, 굽은 펜과 숨겨진 단서로 영녕 성격의 심오하고 복잡한 면을 그려내는 것이 더 적합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저자도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이런 어쩔 수 없이 그는 어쩔 수 없이 소설 구조와 인물 형성을 쇄신하여 완전히 새로운 고전을 창조해야 했다.

고전적인' 영녕' 으로서 그 예술적 매력은 그 의미를 발굴할 수 있는 거대한 가능성뿐만 아니라 후세 문학에 대한 깊은 영향에도 나타난다. 소설' 홍루몽' 에서 조설근이 인물 형성에 있어서의 계승성을 쉽게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왕희봉의' 웃음' 도 인상적이다. 단지 여섯 번째 소설에서 유 외할머니가 댁에 들어왔을 뿐, 그녀의 여덟 웃음은 매번 흥미진진하고 의미심장했다. 또 다른 예는 그녀가 군침을 흘리는 제리를 처벌하는 방식과 영녕이 서구 이웃을 대하는 방식이다. 그들은 잔인하고 무정하다. 홍루몽' 은 구조적으로도 은현과 현현의 교대를 잘 활용했다. 예를 들어 강남 견씨 가문의 조각은 기본적으로 은밀한 상태에 처해 있으며, 소설의 2, 16, 56, 71, 75 곳에만 그려져 있어 가부의 운명이 성쇠에 따라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소설 범위가 길고 실마리가 많기 때문에' 홍루몽' 은 은선을 처리할 때 영령보다 더 두드러지지만 창작 방법은 상당히 비슷하다.

(저자 단위: 양주 대학교 문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