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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거원과 헤어진 편지의 주석 번역.

1, 말했다: 지강이 관직을 원하지 않는다고 지칭했다. 잉천: 산을 가리킨다. 단도의 삼촌으로 잉천 현을 맡았기 때문에 대리인으로 불린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관직이나 지명으로 자주 불렸다.

2, 지식 단어: 자신감 단어.

고전: 자주. 이것은 지강이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4. 하동: 지명입니다. 산서성 하현 북서부에 있습니다.

5, xianzong: gongsun 종, 단어 xianzong, 중국 조상, 상인이었다. 아두: 루안, 본명 중체, 별명 아두, 동평인, 지강 친구. 자기홍보: 단타오는 강강을 추천하여 그의 자리를 대신할 계획이다. 강강이 하동에 있을 때, 단도는 조랑이었다.

어린이: 변화에 잘 대처합니다.

7, 다소 이상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허용, 덜 비난.

8. 편협함: 마음이 좁다.

9. 사이: 최근. 전근: 승진. 단타오는 조랑을 장군으로 선출한 것에서 종랑을 임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10, 갑자기: 공포의 모습.

1 1,' 두려움 한 걸음' 이라는 두 마디:' 장자 소요여행' 언어판: "내 병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더 당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요리사 (남자) 가 요리를 하지 않더라도 목사님 (제사를 지낼 때 축사를 낭독하는 사람) 은 그를 대신할 권리가 없어야합니다. 여기서 이 전고를 인용하면 단타오가 혼자 벼슬을 하는 것이 쑥스러워 지강을 벼슬하는 것을 추천한다.

12, 루안 칼: 칼자루에 루안 벨이 있는 도살용 칼.

13, 넘침: 오염.

14. 중개: 세상을 돕는 사람, 강개에서 외롭고 정직하다.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단타오는 한때 청고를 표방했다가 나중에는 벼슬을 했다. 여기서 우리는 그의 매끄러움을 비웃었다.

15, 후회: 후회.

16, 노자: 노자. 이명아, 춘추시대 초국고현인, 주나라 후주사, 소장사. 전설에 의하면 노인은 오천여 자가 있다고 한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송국맹현인, 몽치원림관을 역임했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장자' 에는 십여만 자가 있다고 한다. 두 사람은 모두 도교의 창시자이다.

17, 류하혜: 조류 전시회. 명성이 자자하고, 글자의 계절, 춘추시대 노국인. 루의 전옥장으로서 그는 세 번이나 면직되었다. 누군가 그에게 다른 나라에 가라고 권했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거류하고' 혜' 로 죽었으니, 그렇게 말한다. 동방삭: 만청, 한무제 때 사람, 늘 시랑을 한다. 두 사람은 직위가 모두 낮기 때문에' 비천하다' 고 불린다.

18, 약칭: 경멸.

19, 중니: 공자의 말. 겸애: 겸애사심.

20, 채찍: 채찍으로 차를 몰은 사람을 말한다. 공자의 논어: "아들이 말했다:' 나는 부유하고 원한다.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을 위해서도 마찬가지다. ""

2 1,: 성계, (gòu wū tū), 춘추시대 초국인.

Lingyin: 추 guanming, 상당히 총리. "논어 공야장": "영은아야코, 세 관원은 모두 영은으로 희희희가 없다. 셋은 이미 있어,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자선을 베풀다: 세상을 구하고 사람들을 돕는다.

24. 다다: 현달. 네가 성공할 때.

25, 빈곤: 좌절을 의미합니다.

26. 군사: 천하군자가 되라. "군" 은 동사로 쓰인다.

쑤 유: 석요, 은둔자. 야오는 천하를 그에게 주려고 하는데, 그는 받아들이려 하지 않고, 노산에 은거하러 갔다.

난소: 장량 단어. 그는 한고조 유방이 천하를 통일하고 한나라를 세우는 것을 도왔다.

29. 해유: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 공자가 초나라를 순시할 때, 그의 차 옆을 지나 노래를 부르며 공자의 은둔 생활을 풍자했다.

30. 쿠현: 이치와 이치.

3 1, 백성: 각종 행위.

32. 다른 길은 같다: 다른 길은 같다. 언어 "응집하기 쉽다": "세상은 다르고, 일관되고 걱정스럽다."

33. "그래서" 두 문장: "조선시전" 권 5 의 말: "조정의 사람은 루이므로 나올 수 없다. 산림이라는 이름으로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연령: 야, 춘추때 오국의 아들. 산릉에 살고 있는데, 그의 이름은 산릉 스킵이다. 자정: 조국이 행복할 때의 아들. 카오 가 죽은 후, 카오 는 아들 zang 군주 를 설정 하고 싶어, 아들 zang 은 수락을 거부, 이 나라를 떠났다. 의 아버지와 형제는 그들의 후계자가 되기를 원했고, 소개는 예시를 거부했다. 바람: 바람. 고상한 지조를 가리키다.

35. 장경: 한대 사마상루의 글자. 상루: 전국시대 조국인 () 이 서로 닮아 의사에게' 전보귀조' 를 조공하는 것을 가리킨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재재: "(사마) 예를 들면 배우고, 린 () 을 존경하고, 사람 () 을 추앙하며, 개명 () 과 같다."

36. 상자평: 동한 사람. 문선' 에서 이선은' 군영회' 의 말을 인용해 "그는 도술이 있어 군을 위해 공훈을 세웠다" 고 말했다. 그는 이미 퇴직하고, 산에 들어가 월급을 주고, 먹을 것을 팔아 마셨다. " "후한서 이인전" 은 "항자평" 이라고 적혀 있는데, 그의 자녀가 결혼한 후 더 이상 집안일을 묻지 않고 오악명산을 여행하며 끝을 모른다고 한다. 마: 동명은 동한 태생이에요. 그는 무안산에 은거하여 구멍을 파고 약을 따는 것을 업으로 삼았다.

외로움: 어린 시절에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루: 약해요.

38. 오빠: 해이를 일컫는다. 교만 참조: 어머니와 형에게 총애를 받는 것을 가리킨다.

39. 본의는 열등마인데 여기서는 둔하다는 뜻이다. 느림: 진정하세요.

40. 아니 (n 嗳 I): 나는 원하지 않는다. 네,' 항쟁' 을 전해주세요. 무: 머리를 감으세요.

4 1, 세포: 원래 태반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방광을 가리킨다.

카이: 같은 세대의 친구를 나타냅니다.

장장: 장자. 노자: 노자.

44. 석인: 자유방임의 천성을 가리킨다.

45. 조류: 고대 새와 짐승의 총칭. 포로에 대해 말하다.

46. 참조: 예.

47, 미친 관심: 미친 듯이 사방을 둘러보다. 등영: 속박에서 벗어나다.

48. BI O: 금속으로 만든 굴레, 여기는 사슴굴레를 가리킨다.

49.(xi: 술과 음식으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여기 뜻은 안녕하세요. 지아 야오: 음식. 이것은 정교한 사료를 가리킨다.

50. 응우엔 사종: 응우엔, 자사, 지강과 함께' 죽림 칠현' 중의 하나이다. 예의에 구애되지 않고, 늘 술에 취해,' 사람을 피하지 않는다' 는 것은 재난을 피한다.

5 1, 아쉽다: 너무 많다.

52. 의례인: 거짓의례를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지키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양진추' 에 따르면 그는 사마소 앞에서 "제멋대로 음탕하고 가르칠 수 없다" 며 "4 세를 왕으로 던져야 한다" 고 사마소가 대답했다. "이 성인은 매우 약하니, 너는 그를 용서해야 한다." " 로프: 수정, 여기서 잘못 된 총알과 펀치 총알을 말합니다.

53. 장군: 사마소. 유지: 보호.

자본: 천연 자원을 나타냅니다.

55, 느림: 오만하고 게으르다. 궐: 결점.

56, 기계보다 더 어둡다: 임기응변을 모른다.

57. 석만: 한대의 사분. 그와 그의 네 아들은 모두 2000 석과 10000 석의 관원이기 때문에 그를' 만' 이라고 부른다. 그는 일생동안 신중함으로 유명하다.

58, 좋은: 솔직히 말해서, 금기를 모른다. 피곤: 문제, 문제.

59. 결함 (cρ): 단점. 다툼 (흥): 다툼.

60, 오직: 생각. 요리: 자세히.

6 1, 당관: 문지기. 아무것도: 나는 거기에있다.

62. 이순신: 밧줄이 달린 화살은 새를 쏘는 데 쓰인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새를 잡는 것이다.

피 (Bi): 무감각하다.

64. 성: 몸.

65. 긁기 (pá): 가려움증에 사용됩니다. 밀고, 밀고, 기어오르다. 아무것도 없다: 멈추지 않았다.

66, 장복: 관복. 관복을 가리킨다.

67, 기계: "몇", 작은 테이블과 같습니다.

68. 교상의를 위반하다: 봉건예교를 깨고 실례를 범하는 것을 말한다.

69. 곡란: 공포의 눈빛.

70. 마음가짐을 낮추다: 자신의 마음가짐을 억제하다.

7 1, 역설: 자신의 본성을 거스르다. 불합리한: 실제 감정에 맞지 않습니다.

72.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그것은 책망도 칭찬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73. 고 대: 시끄러워요.

74, 마틴 게일 (yāng) 손바닥: 바쁘다.

옳고 그름: 비난. 국: 성탕. 하걸의 통치를 뒤엎고 상조를 세우다. 오: 사람. 은근한 통치를 무너뜨리고 주왕조를 건립하다. 주: 주공희단. 주를 소멸하고 주나라 왕조를 세우는 것을 돕다. 공자.

76, 이 일: 괴성탕, 무왕, 주공, 공자를 경멸한다. 그것은 분명할 것이다: 이것은 명백하고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77. 신중함을 제창하다: 마음이 좁은 것을 가리킨다.

78. 미끼 (r): 들고 있어요. 슈와 황정: 두 가지 한약의 이름. 고대인들은 복용 후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79. 우: 순은 하조 이후의 황제를 건립했다. 보승고태: 석유의 은둔자. "장자 천지": "천하를 다스리고, 백고가 제후를 도사리고 있다. 요봉순, 순봉우, 백은 제후의 농사 짱 입에 침이 마르다. 한 번 더 보고 야외에서 쟁기질하다. 유 (Yu) 는 얼굴에 물었다: "사이 야오 (xiyao) 는 세계이고, 내 아들은 왕자 다. 요는 순을 수여하고, 순은 수여하고, 내 아들은 사직하고 제후를 위해 경작한다. "네가 왜 감히 묻느냐?" 라고 말했다. "시요는 천하를 다스리고, 사람은 권고하고 상을 주지 않으며, 사람은 두려워하고 벌을 받지 않는다. 이 자식은 상벌이 분명하고 백성들이 무정하다. 이때부터 도덕이 무너지고 형벌이 확립되고 후세의 혼란이 시작되었다. 스승님, 악행은 제 일이 아닙니다! "나는 농사를 짓지 않는다."

80. 거짓: 빌려요. 표지: 우산 하나. 하자: 공자의 제자 상보의 말. "공자네 말은 생각해야 한다": "공자는 반드시 해야 하고, 비는 덮이지 않는다. 대사는' 상도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상인도 사람이고 돈에 인색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어른을 밀며, 결점을 어기면 오래갈 수 있다고 한다. ""

8 1, 제갈공명: 삼국시대 제갈량의 말. 원지: 서서의 필적. 두 사람은 원래 유비 밑에 있었다. 나중에 서서의 어머니는 조조에 포로가 되어 유비에게 작별을 고하고 조조조에게 달려갔다. 제갈량은 그들을 막지 않았다.

82. 화자옥: 삼국시대 화신의 글자. 우안: 관닝의 글씨. 그들은 동창의 친구이다. 그때 화희가 처구를 마음에 들어 관녕을 추천하여 그의 직위를 이어받기를 원했다. 관녕은 가족과 함께 집에 돌아왔지만 화신도 그를 강요하지 않았다.

83. 주: 집에서 기와를 지탱하는 서까래.

84. 네 명: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

85 도 내: 예상.

86. 장부: 상투를 쓴 고모.

87. 강함: 마지못해. 월인: 오늘 절강 복건 일대의 주민을 일컫는다. 문미 (미): 무늬가 있는 모자. 장자 소요투어': "송인은 천성이 쉽고, 월인에게 적합하고, 월인은 이미 문신을 깨뜨렸고, 쓸모가 없다."

88. 추: 전설적인 피닉스 같은 새. 장자 추수' 는 말했다: 혜자는 양화상으로 장자가 그의 이미지를 찍을까 봐 장자를 찾아 사람을 보내 혜자를 만나러 갔다. 이에 장자는 "남방에 새가 있는데, 그 이름은 유아라고 하고, 신혼여행도. 하지만 오동뿐 아니라, 연습하지도 않고, 예천에서도 마시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부엉이는 그 썩은 쥐를 얻었고, 신혼여행 때 지나가다가 고개를 들어' ᄏ!' 라고 말했다. ""

89. 외국인: 소외와 배제.

90. 맛: 맛있다.

9 1, 증가: 증가.

92. 괜찮아요: 안 해요. 억울함: 억울함.

93. 도랑으로 전환: 도랑과 계곡 사이를 흐르다. 실향민으로 죽다.

94. 링: 슬픔과 증오.

95 미터 (니켈 m 40): 얽힌.

96, 초라함: 자유방임의 의미.

97. 인재가 넓다: 인재가 높고 관대하고 대범한 사람을 가리킨다.

98, 홍수: 통과.

99. 캠프 없음: 캠프가 없습니다. 관진을 구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100, 황문: 내시.

10 1, 관심 (c 욕망): 급해요. 왕로: 벼슬길.

102, 자기 부정: 없는 경우. 중원: 깊은 원한.

103, 야인: 농촌에 사는 사람. 재빠르게 굽다: 햇볕을 쬐면 기분이 좋다. 샐러리씨: 샐러리가 맛있어요.

104, 지존: 군주를 가리킨다. 위의 두 문장은 원래' 열자 양주' 에서 나왔다. "송국유전부, 옷을 입는 데 습관이 되어 겨울만 보냈다. 계춘동의 작품은 자신을 햇빛에 노출시켰지만, 나는 세상에 저택과 여우와 여우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의 아내에게 말했다. "태양을 볼 수 없는 사람은 내 왕을 바치면 풍성한 보수를 받을 수 있다." 마을의 부자가 그에게 말했다.' 과거에는 아름다운 꽃과 달콤한 줄기를 가진 사람들이 그들을 호호호라고 불렀다. 시골 사람들이 받아서 맛을 보았는데, 입안이 따끔거리고 뱃속이 처참하여, 많은 사람들이 울부짖으며, 기치대욕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일도 사실이다. ""

105, 그냥: 감정이 진실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106, 안녕히 계세요. 완곡하게 거절한 절교였다. 지강은 진심으로 말했다: 과거에는, 너는 산비 앞에서 내가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나는 늘 이것이 지기의 말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나와 잘 알지 못한다. 너는 어디에서 나의 흥미를 알게 되었니? 재작년에 나는 하동에서 돌아왔다. 헌종과 아두는 네가 원래 내가 너의 자리를 이어받도록 하려고 했다고 나에게 말했다. 비록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너는 네가 이전에 나를 알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돌발사건에 잘 대처하고, 사람을 많이 칭찬하고, 사람을 적게 비판한다. 나는 성격이 솔직하고 마음이 좁다. 나는 많은 일을 참을 수 없다. 나는 단지 우연히 너와 친구를 사귀었을 뿐이다. 요즘 네가 승진했다는 소식을 듣고 걱정이야. 나는 네가 혼자 벼슬을 해서 미안해, 내가 조수가 되도록 도와주고 싶어, 요리사가 혼자 요리를 해서 제사장을 돕고 싶어 하는 것 같아. 이것은 내가 도살용 칼을 들고 생선 비린내를 맡게 하는 것과 같다. 나는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예전에 책을 읽었을 때, 강개에는 세상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어요. 외롭고 정직하죠. 나는 항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정말 믿었다. 성격은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일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하므로 강요할 필요가 없다. 지금 모두들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 있다고 말하는데, 무엇이든 참을 수 있다. 겉으로는 보통 세속적인 사람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마음은 여전히 바른 길을 유지할 수 있고, 후회하지 않고 세상과 함께 걸어갈 수 있지만, 이것은 공론일 뿐이다. 노자와 장주는 모두 내가 공부해야 할 사람이고, 지위는 매우 낮다. 류하혜와 동방삭은 모두 지식이 해박한 사람들이며, 그들은 모두 비천한 지위에 있다. 내가 어찌 감히 그들을 경시할 수 있겠는가! 예를 들어 공자는 박애사심을 제창한다. 도덕을 추구하기 위해서, 그는 채찍질하고 운전하러 가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아야코 는 장관 이 되고 싶지 않지만, 세 번 영은의 높은 자리에 올랐다. 이것은 군자가 세민을 구제한다는 뜻이다. 이것도 선조들이 말한 것이다. 네가 혁혁할 때, 너는 의지를 바꾸지 않고 천하를 제멋대로 할 수 있고,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너는 혼자 있으면서도 낙담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요약하면, 야오 순 황제, 은둔 산림, 한 왕조 의 보좌관, 구가 공자에게 퇴위하라고 권하고, 그들의 처세 길은 일치한다. 이 사람들을 보면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걷는 길과 행동이 다르지만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자신의 본성을 따른다면, 모두 자신의 내면의 귀착점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법정에서 벼슬을 하는 사람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직위를 위한 것이고, 산림에 은거한 사람이 먼 길을 떠나는 것은 명성을 위한 것이라는 말이 있다. 계찰은 자식의 고결한 정조를 추앙하고, 사마상은 서로 닮는 정직을 숭배하여 포부를 기탁한다. 간신히 바꿀 수 없다. 내가 상자와 태평한 전기를 읽을 때마다 나는 그들을 매우 존경하고 존경하며, 늘 그들의 고상한 정조를 떠올린다. 게다가 내가 젊었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몸이 비교적 가냘프다. 우리 엄마와 우리 형은 나를 총애해서 수련과 벼슬길의 경전을 읽지 않는다. 나는 성격이 나태하고 산만하며 근골이 둔해서 늘 한 달 반 동안 머리를 감지 않고 세수를 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들을 씻고 싶지 않다, 내가 특히 지루하고 간지럽다고 느끼지 않는 한. 소변은 종종 방광을 팽창시켜 일어나 화장실에 가기 전에 거의 뒤집을 수 있다. 너무 오래 탐닉하면 성품이 거만해지고, 행동이 단순하고, 예의에 어긋나지만, 게으름과 오만함은 상호 보완적이며, 이들은 또래들이 용인하고, 비난받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장자' 와' 노자' 를 보고 나의 행동은 더욱 방임되었다. 이에 따라 관직 승진과 영광을 추구하는 열정이 날로 약해지고 자유방임의 성격이 강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이것은 마치 사슴 한 마리와 같다. 어려서부터 잡혀서 길들이면 주인의 징계에 복종한다. 만약 네가 자라서 속박된다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미친 듯이 뛰어다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금빛 굴레와 가장 정교한 사료를 받았지만, 여전히 습관적으로 생활하는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약초를 강하게 그리워했다.

국적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말하지 않는다. 나는 늘 그에게서 배우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그는 천성적으로 일반인보다 성실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술만 마시는 것이 그의 결점이다. 결국 예의를 지키는 사람에게 공격을 받아 원수처럼 그를 미워했다. 다행히 그는 장군의 보호를 받았다. 나는 국적의 재능은 없지만, 나는 오만함과 게으름의 결점이 있다. 세상 물정을 모르면 임기응변을 하지 않는다. 만과 같은 신중함이 부족하지만 직설적이고 금기를 모르는 문제가 있다. 인사와 장기간 접촉하면, 기분을 상하게 하는 일이 매일 일어난다. 재난을 피하고 싶지만 어떻게 합니까? 군주와 신하, 부자, 부부, 형제, 친구 사이에는 일정한 예절이 있고, 나라에는 일정한 성문법이 있다. 나는 그들을 매우 자세히 생각해 보았지만, 내가 참을 수 없는 일곱 가지가 있다. 내가 어떤 상황에서도 할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나는 늦잠을 자는 것을 좋아하지만, 벼슬이 되면 장교들이 나를 깨울 것이다. 이것이 내가 제일 먼저 참을 수 없는 것이다. 나는 피아노를 안고 산책하거나 교외로 나가 낚시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벼슬을 한 후, 관직과 병사가 항상 내 곁에 있어서, 나는 마음대로 행동할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두 번째 일이다. 벼슬이 되면 사무실에서 똑바로 앉아 다리가 저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다. 나는 몸에 이가 많아서 계속 긁어야 했다. 나는 관복을 입고 상급자와 인사해야 한다.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세 번째 일이다. 나는 편지를 잘 쓰지도, 편지 쓰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벼슬을 한 후에는 세속적인 일을 많이 처리해야 한다. 공문과 편지가 책상 위에 쌓여 있다. 만약 내가 사교에 가지 않는다면, 나는 윤리도덕을 위반하고 매너를 잃을 것이다. 만약 내가 사교를 거의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네 번째 일이다. 나는 나가서 애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세상 사람들은 모두 이 일을 매우 중시한다. 나의 행동은 나를 용서하기를 거절한 사람들의 원한을 받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나를 비방하려고 했다. 나 자신도 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자책하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자신의 본성을 바꿀 수 없다. 나는 자신의 본성을 억제하고 세상에 순응하고 싶지만, 나는 자신의 본성을 거스르고 싶지 않다. 지금처럼 비난을 받고 칭찬을 받을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다섯 번째 일이다. 나는 평신도를 좋아하지 않지만, 내가 벼슬을 한 후에는 그들과 함께 일해야 한다. 또는 손님들이 꽉 차서 시끄러운 목소리로 가득 차 있고, 시끄럽고 더러운 환경에서 하루 종일 온갖 기괴한 속임수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여섯 번째 일이다. 나는 천성적으로 인내심이 없었지만, 벼슬을 한 후 장사가 바빠서 정무가 하루 종일 나를 귀찮게 하고 세속적인 교제도 나의 많은 정력을 소모했다. 이것은 내가 참을 수 없는 일곱 번째 일이다. 게다가, 나는 당성, 주무왕, 주공, 공자를 경시하는 말을 자주 한다. 만약 내가 벼슬을 한 후에 이런 의론을 제지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이 일이 대중에게 공개될 것이고,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세속륜을 위해 용납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내가 어쨌든 할 수 없는 첫 번째 일이다. 성격이 고집이 세고, 나쁜 사람을 싫어하고, 말이 경솔하고, 직언하며, 싫어하는 일을 만나면 화를 낸다. 이것은 내가 어떤 상황에서도 할 수 없는 두 번째 일이다. 내 이런 조심스러운 성격과 위에서 언급한 9 가지 질문으로 외환이 없어도 나는 반드시 병에 걸릴 것이다. 어떻게 하면 세상에 오래 살 수 있을까? 나도 도사가 약과 황정이 오래 살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나는 매우 믿는다. 여행을 좋아하고 자연을 즐기는 물고기와 새는 이런 생활에 매우 만족한다. 일단 관리가 되면 이런 생활의 즐거움을 잃게 된다. 어떻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버리고 자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사람과 사람이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은 상대방의 천성을 이해하고 그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Yuxia 는 그의 축제 를 완료하기 위해, 공식 밖으로 bochengzi 을 강요하지 않았다; 공자는 여름보라색으로부터 우산을 빌려 여름보라색의 결점을 감추지 않았다. 최근 제갈량은 서서를 촉한 () 에 강요하지 않았고, 화신 () 도 관녕 향청 () 의 자리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하지 않았다. 이 몇 사람만이 일관되고 진정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좋은 친구라고 할 수 있다. 봐라, 곧은 나무는 바퀴가 될 수 없고, 구부러진 나무는 서까래가 될 수 없다. 이는 사람들이 자신의 본성을 타협하고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들은 모두 자신의 전공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행복하게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 아는 사람만이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네가 기대하는 것이다. 마음에 든다고 화려한 모자를 써서는 안 되지만, 간신히 나라를 횡단하는 사람은 모두 착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썩은 냄새 나는 음식을 좋아하고, 죽은 쥐를 젊은 신혼여행자에게 먹이는 것을 좋아한다. 요즘 나는 양생 방법을 배우고 있다. 나는 자신의 화려함을 멀리하고, 정교함을 버리고, 평온과 여유를 느끼고,' 무위' 의 최고 경지를 추구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구악' 이 없어도, 나는 네가 좋아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나는 지겨운 느낌이 들었는데, 요즘 이런 느낌이 더 심해졌다. 나는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참을 수 없다. 나는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는데, 만약 출구가 없다면 그만이다. 나를 억울하게 하지 말고 나를 궁지에 던져라.

나는 방금 어머니와 형의 사랑을 잃었고, 나는 늘 슬픔을 느꼈다. 딸은 겨우 열세 살이고, 소년은 겨우 여덟 살이다. 그는 아직 성년이 되지 않아 자주 병이 난다. 이것들을 생각하면 나는 슬프고 싫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어요! 지금은 평범하고 청빈한 생활을 하고, 아이를 잘 교육하고, 수시로 친지들과 이별의 정을 이야기하고,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담주 한 잔 마시고, 피아노 한 곡을 연주하면 나의 소망이 충족될 것이다. 네가 나를 얽히게 하는 것은 법원에 사람을 찾아 이 세상에 유용하게 만들려고 하는 것이다. 너는 내가 부주의하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내가 지금 한국의 현인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다. 모든 세속적인 사람들이 부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지만, 나만 그것을 버리고 행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렇게 말하면 내 본성에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천부적인 재능이 높고, 관대하고, 모든 것을 알지만,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것이 가치가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나 같은 늘 병이 나고, 목숨을 지키기 위해 만년을 보내기 위해 속세를 멀리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위에서 말한 고상한 자질이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들은 어떻게 내시를 보고 그들이 순결을 지키는 사람이라고 자랑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급하게 나와 함께 벼슬을 하고 나를 모집하고 싶다면, 항상 함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단 네가 와서 나를 박해하면 나는 미쳐버릴 것이다. 깊은 원한이 없다면, 나는 일이 이 지경에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산야인들은 일광욕이 가장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했고, 샐러리는 가장 아름다운 음식이라 군주에게 바치고 싶었다. 성실하지만 너무 비현실적입니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지 않기를 바란다. 내 말은, 내가 이 편지를 쓰는 것은 너에게 일을 분명히 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너에게 작별인사를 하기 위해서이다. 강 씨는 진심으로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