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을 꿇고 앉는 것은 일종의 수양과 매력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양생의 관점에서 볼 때 인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똑바로 앉으면 바닥에 앉아, 엉덩이를 발목에 얹고, 상체를 곧게 펴고, 두 손을 무릎 위에 규칙적으로 올려놓고, 단정한 신체성, 사시를 하지 않는 것이 일본인의 앉은 자세다. 때로는 말의 진지함을 나타내기 위해 엉덩이가 발꿈치를 떠나는 것을 무릎 꿇는 것, 기립이라고도 한다. 낙양자의 아내가 남편에게 돈을 주우라고 권할 때 바로 이 자세로 말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의자가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방문객을 접대할 때, 그들은 모두 매트 위에 앉아 있거나, 긴 소파라고 하는 큰 침대에 앉아 엉덩이를 발꿈치에 올려놓는데, 이를 똑바로 앉으라고 한다. 불편하지만 공식 석상에서 꼭 이렇게 앉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다. 일찍이 상주 시대에 우리는 예제를 얻었는데, 이 방면에서도 당연히 사양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단정한 생활 방식은 당나라가 끝날 때까지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우리는 이런 생활방식을 수천 년 동안 이어갔다. 그것이 우리가 앉아 있는 것을 포기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번 봅시다.
우선, 북부 유목민들로부터 의자를 들여와 중원 국민들이 우리의 다리를 해방시키고 더 이상 자리를 잡지 않고 앉을 수 있도록 하는 대안이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동한 말년에 이름이 있어요? 후진타오? 마자와 같은 접의자는 북방 유목 지역에서 중원으로 전해져 처음으로 사람들의 자세를 바꾸었다. 사람들은 점차 이런 불편한 앉은 자세를 포기하기 시작했다.
중당 시대가 되자 호상은 우리가 예전에 사용하던 등받이 팔걸이가 있는 의자로 변해 우리 다리를 자연스럽게 처지게 할 수 있게 해 송대에 이르러 더욱 유행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 중국인의 다리가 마침내 해방되었다.
둘째, 옷의 변화는 우리로 하여금 우리의 앉는 자세를 바꿀 수 있게 한다. 선사 시대에, 우리의 복장은 외투와 치마가 특징이다. 속치마는 스커트입니다. 남녀는 모두 치마를 입지만 안에는 속옷을 입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직접 앉아 있으면 우리가 떠나는 것을 잘 막고 손님 앞에서 실례를 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상주시대에 고대인들은 가운으로 속옷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외투 밑에 두루마기가 한 겹 더 추가되어 노출의 위험을 줄였다. 춘추전국시대에 바지가 마침내 유행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당시 바지는 바짓가랑이도 없고 허리도 없었고, 좌우로 두 다리에 입었고, 중요한 곳은 진공상태를 유지했다. 바지는 동한 이후에 발명되어 남북조 때 보급되기 시작했다. 따라서 동한 말년에 마사의 도입이 있었다고 해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앉은 자세를 따르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노출을 방지하는 것이다. 당송 시대까지만 해도 바짓가랑이의 발명으로 사람들은 직좌하는 방식을 완전히 포기하고 의자와 벤치를 사용하게 되었다.
셋째, 똑바로 앉으면 불편합니다.
의자가 나타나기 전에 사람들은 공식 석상에서 똑바로 앉아야 한다. 이 앉은 자세는 지금 매우 불편해 보인다. 이런 앉은 자세는 현대인들이 30 분 동안 버티기가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고대의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고된 훈련을 거쳐야 적응할 수 있었다.
오랫동안 이 자리에 앉아 있으면 우리의 다리가 저릴 수 있다. 모두가 이런 불편한 느낌을 경험했다고 믿기 때문에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변화는 필연적이다. 바로 이런 변화 때문에, 적어도 우리 중국인들은 더 이상 이런 무릎을 꿇고 앉아 있는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된다. 이제 우리는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의자와 벤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판에 박은 채 앉아 있을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