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규범 문자.
"아이가 낙서를 하고 숙제와 답안지가 어지럽고 비뚤어졌는데." 이것은 이미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속담이 된 것 같다. 아이가 글씨를 잘못 쓰는 것도 교육의 큰 고질병이 되었다. 그러므로 한 아이가 규범적인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이는 어려서부터 한자 연습을 하는데, 규범화된 한자 서체, 즉 규범화된 한자로 시작한다.
표준 한자를 연습하는 것은 표준 표준어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발음이 분명하고, 표준에 따라 발음을 요구하며, 사투리 억양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의 심학에 대해서도 시험 성적을 높일 수 있고, 중수능 문제의 글씨가 예뻐 가산점을 줄 수 있다.
둘째, 학습 적극성을 높이다.
옛말이 있다: "금은 조만간 빛날 것이다." 아이가 글씨를 잘 쓰면 선생님께 들킬 것이다. 선생님의 일관된 관행에 따르면, 모든 아이들이 잘 쓸 수 있도록 글씨를 잘 쓰는 학생들의 숙제가 반에서 전시되어 대중 앞에서 칭찬되고, 모든 아이들이 그에게서 배울 것이다. 선생님은 알고 계시고, 학부모는 곧 알게 될 것이다. 학부모회는 아이의 서첩과 상장을 벽에 걸었다. 친척과 친구들이 방문하면 아이를 보면 자랑한다.
아이가 칭찬을 많이 받으면 자신감이 커지고 학습 열정이 자연스럽게 높아져 선순환을 형성한다.
셋째, 소양을 높이다.
노신 선생은 "한자에는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의미는 심심의 아름다움이고, 음미는 감귀의 아름다움이고, 형미는 감목의 아름다움이다" 고 말했다. 서예예술의 형식미는 선이 규칙적으로 조합되어 종이에 형성된 것이다.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자신의 내면을 모방하고, 구름흐르는 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고 느낄 수 있다. 바로 눈앞에 있기 때문이다. 또 서예의 내면미는 학생들이 검토해야 한다.
모든 글자에는 인생의 좌절이 있기 때문에, 모든 줄에는 한 사람의 무게와 질감이 흐르고, 학생들은 글자의 흔적을 통해 서예가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고, 그 속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예술적 소양은 잠적하여 배양된 것이다. 잘 쓴 것은 바로 다른 사람을 감상하고 본보기로 삼아, 사람의 고상한 정서를 도야시키고, 사람의 문화적 품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글을 쓸 때 아름다운 시사, 경구, 유명인의 명언을 자주 접하면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많이 축적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넷째, 진정하세요.
글씨를 연습할 때 겨루기를 요구하니,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 글쓴이에게 차분하고, 마음을 다하고, 꼼꼼하게 쓰도록 요구하면, 마음이 약간 변동하면 변형되고, 획은 정교한 요구에 이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예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면, 글씨를 연습하는 과정은 담담하고 차분하고 차분한 심경을 표현해야 하며, 경솔한 사람은 전혀 글을 쓸 수 없다. 속담처럼, 움직임에는 움직임이 있고, 정적에는 정적이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양생의 길이며,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움직이고 조용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이의 성공을 바라고, 여자의 성공을 바라다" 는 것은 모든 부모의 소원이다. 속담에' 한 마디로 한 사람 같다' 는 말이 있다. 한 손으로 예쁜 손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평생 유익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그들이 빨리 글씨를 연습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