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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한약의 연구는 성분 검사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까? 그렇다면 한의학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왜 성분 검사와 쌍맹실험을 통해 한약의 성질을 연구할 수 없습니까? 그렇다면 한의학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현재 한의학 연구는 현대화와 과학성을 강조한다. 한약의 기능 연구도 성분 검사와 이중 맹검 실험에 의존하고 있지만, 그 결과 한의학 대학의 전문가 교수가 점점 더 구제불능이 되어 한의학 대학 졸업생들이 졸업 후 진정으로 의학을 연습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것은 사실 한의학 연구 방향에 대한 편차이다. 만약 한의학 연구가 성분 검사와 쌍맹실험을 강조한다면,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 문화와 한의학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녹두와 같은 두 가지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현대 과학적 방법으로 녹두를 연구하면서 "녹두의 주성분은 전분, 단백질, 섬유소,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어느 정도 영양가가 있다" 고 말합니다. 더욱이, 이 성분들은 많은 음식, 특히 콩류에서 특별하거나 놀라운 것이 없다. " 그는 또한 "음식으로서 영양작용을 하는데, 그것이 치료 작용을 한다고 주장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그의 말이 정확합니까? 생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말이 틀렸다는 것을 안다. 녹두는 열을 식히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는데, 이것은 백성들이 모두 알고 있는 것이다. 민간에서도 녹두의 이런 효능을 이용해 양생병을 치료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초강목' 에는' 녹두' 에 대한 소개가 있다. "녹두 냄새는 차갑고 독이 없다 ... 풀, 말, 소, 석제독을 치료할 수 있다." 명대 양생가' 존생팔기' 에서 "해서, 녹두세척, 냄비 안에 물을 넣고, 불이 꺼질 때 식은탕을 멈춘다" 고 말했다. 많이 굴리면 혼탁해서 맛이 없다. " 즉, 적어도 400 년 전 명나라에서는 녹두탕이 여름 더위를 식히는 물건이 되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녹두탕은 이미 대중화된 음식이 되었다. 민들레는 집이 가난할 때 3 년 동안 녹두를 꺼내서 국을 끓여 더위를 식힐 수 있다. 그가 받은 보수인 여행자가 전하는 이야기는 그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경험을 한다. 무더운 여름, 우리 모두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덥다. 이때 청량한 녹두탕 몇 그릇을 마시면 입이 건조하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입안이 붓고 통증이 궤양되면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이런 사람들이 녹두를 자주 먹는다면 이런 현상은 점차 개선될 것이다. 외과의 사는 그것을 사용하여 창을 치료하고, 내장을 보호하고, 독가스를 분산시키고, 그것이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3 일 동안 열 몇 번 먹으면 독가스가 내장에 침투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하지만 현대과학연구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때 녹두의 역할은 이른바 현대과학방법에 의해 단번에 말살되고 녹두 해열 해독의 치료작용은 비과학적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마오쩌둥은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 이라고 말했다. 녹두해열 해독의 효능은 일반인의 생활실천에서 유래한 것으로 널리 인정받는 진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진 상식이지만, 일부 사람들이 서양 의학의 이론으로 분석하여 의사 과학으로 변하는 것은 정말 놀랍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그런데 왜 녹두탕을 마시는 사람이 병을 고치지 않고 점점 더 심각해지는가? 녹두가 좋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녹두가 너의 체질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음허화왕성 때문에 각종 열화 증상이 나타난다. 이때 그가 냉화약을 복용하여 체내의 열을 중화시키면, 그의 화열 증상은 곧 좋아질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에게 온약을 다시 먹게 한다면, 그것은 불에 기름을 붓는 것과 같고, 화가 나는 증상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마찬가지로 녹두성 추위는 체내에 실열이 있는 사람이 먹기에 적합하다. 이런 사람들이 녹두탕을 마셔 체질을 중화시키면 몸이' 조화' 방향으로 발전하며 각종 증상도 점차 좋아질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차가운 체질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이런 차가운 녹두탕을 마시게 되는데, 이는 마치 설상가상이고, 마실수록 더 심해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신드롬 분화제의 운용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인삼을 연구하는 사람이 있는데, 결국' 사람이 무 성분과 비슷하다' 는 결론을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구성 요소가 비슷하기 때문에 기능도 비슷하다. 이 문제는 내가 말할 필요가 없다. 나는 독자들이 그들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한의학에서 사람이 무에 참여하는 역할은 완전히 반대이다. 인삼은 기운을 보충하는 것이고, 무는 이기적으로 우울증을 푸는 것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한동안 인삼 정신이 더 좋고 몸이 더 강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한동안 무를 먹었더니 기운이 없다. 이것은 서양 의학의 성분 연구로 어떻게 설명합니까?

고대인들은 성분을 연구하여 약성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들이 의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은 천지를 관찰하는데, 사물을 배우는 지식과 방법이 있다. 이 글은' 일반삼' 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단순히 한약을 기억하는 기능보다 더 의미가 있다. 한의학의' 비유' 는 사론을 논하는 학문으로 생명과 자연의 만물을 결합하여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일반삼은 함부로 연락하는 것이 아니라, 천인일치의 법칙에 부합하여 임상 검증을 견딜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방법으로 자연계에 있는 많은 약물의 기능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임상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본초경' 전체가 사실 비유법의 연구이다. 한의사는 사물에서 배우는 학문으로, 성분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삼' 을 들어야 한다. 우리는 한의사를 공부할 때, 모든 한약의 현대 기능을 필사적으로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비유적인 사고방식을 습득해야 한다. 한의사는 비유적 사고에서 벗어날 수 없고, 절대 약물 성분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모든 덩굴이 휘감겨 만연하고, 종횡으로 교차하며, 그것들은 인체의 담맥과 같기 때문에, 유락으로 흩어지는 효능이 있고, 장기적으로 담맥에 들어가는 사람에게도 같은 효능이 있다. 예를 들면 담석, 금은화. , 포도 덩굴, 닭고기 등나무 등. 또 다른 예로, 무릎 관절은 무릎이기 때문에 무릎 관절 질환을 치료할 수 있으며, 여러 힘줄을 끊어 손상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두중. 근골을 강하게 할 수 있고, 스트레칭은 그 모양이 힘줄처럼 생겼기 때문에 힘줄을 풀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천산갑 () 는 흙에 구멍을 뚫을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파란을 일으키고 경락을 소통시키는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매미, 목소리가 맑고, 밤 울음소리, 그래서 매미 탈음, 어린이 밤 울음소리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곤충은 흙거북, 지네 등과 같이 도피, 찾기, 고르기, 활혈, 바람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릉의' 신농본초경 백종록' 은' 비유' 라는 생각에 따라 쓴 것이다. 예를 들어 대추홍색 다육, 붉은색은 생혈, 고기 윤비, 비장을 보충해야 한다. 혼자 사는' 바람은 움직이지 않고 바람은 흔들리지 않는다. 따라서 이름은' 홀로 풀을 흔들다' 로, 물을 치료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물약에는 성장주기가 길고 희정이며 성품이 온순한 동물은 대부분 거북판, 수뿔 등과 같은 조용형이다. 성장주기가 짧고 성질이 활발하고 사나운 파충류와 동물이 주동적으로 출격하는데, 예를 들면 흙거북, 전갈, 지네, 각종 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