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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부장제 사상의 기원

첫째, 중국 봉건 사회의 종법 사상의 원인:

1, 경제적 이유:

남성은 체력과 논리적 판단에서 자연스럽게 여성보다 낫다. 인류 진화 초기에 더 강한 체력과 논리적 판단은 더 많은 식량 공급원과 부족 전쟁에서 더 많은 생존 기회를 의미한다.

농업 경제가 장기간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다. 그러나 이런 집약화된 생산 방식은 육체노동의 강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남성은 자연스럽게 주요 노동력이 되어 가국동형의 사회구조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여성은 종속적인 지위에 있다.

2, 사회 정치적 이유:

사회정치에서는 경제 기초로 상층건물을 결정하고 경제적으로 남성에 종속되는 여성은 정치적 지위에서 자연스럽게 남성의 종속물이 된다. 따라서 등급이 삼엄한 남성권 사회에서는 여성이 정치적 지위가 전혀 없으며, 그들은 남성 차별과 왕따의 대상이 되었다.

3, 가부장제 시스템 보호:

부계 제도가 설립된 이래 부자관계를 계산하는 원칙과 부계 상속권이 확립되었다. 이런 식으로, 가족 혈연의 논리에 따르면, 남성 후손만이 부계 가문을 이어갈 수 있고, 소녀는 외성이다. "여자와 결혼하면 물을 쏟는다." 딸 한 명만이 더 많은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씨족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남성 후손이 있어야 한다.

4, 윤리 시스템 보호:

유교 문화' 교화' 는 도덕화, 윤리화로 변했다. 손자는 말했다: "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후자가 가장 크다. 클릭합니다 이는' 효' 의 높이에서 아들을 낳는 것에 대한 기대를 강화시켰다. 이경이 제기한 음양사상은 중국 전통사상의 원천이며, 종법사상의 이론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역대 사상가, 특히 주성리학의 연역과 개조를 거쳐 이 사상은 점차 극치로 발휘되었다.

둘째, 중남 경녀의 생활 풍습:

일부 사회문화와 풍습에서, 중남경녀의 사상이 드러날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의 일부 농촌에서는 남자아이를 낳지 않은 여성이 결혼식에 참석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동아시아의 전통적인 장례식에서 부계 친족에 대한 애도는 같은 세대의 모계 친족보다 더 중요하다. 예를 들어, 외삼촌에 대한 애도는 외삼촌의 애도보다 무겁다. 그들이 부계나 모계 친척이라 해도 남성에 대한 애도는 여성보다 더 무겁다. 예를 들어 삼촌에 대한 애도는 큰어머니의 애도보다 무겁다.

어떤 언어들은 또한 중남 경녀의 경향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중국어에서' 여성견' 은 지식이 없는 사람의 의견을 의미하고,' 부인인' 은 전반 국면을 고려하지 않는 선량함을 의미하며, 여성의 총명함과 지혜를 폄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셋째,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성평등을 촉진하는 방면에서 여전히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2 년 동안 65 개국, 주로 개발도상국은 남녀 평등을 촉진하는 최대 94 가지의 개혁 조치를 제정했다. 또한 127 개국이 반가정 폭력법을 개정했다. 25 년 전만 해도 7 개국만이 이런 법률을 가지고 있었다.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중남 경녀가 점차 주류에서 물러났다. 그러나 이런 관념을 철저히 바꾸려면 사람들의 결혼 관념을 바꿔야 한다. 예를 들면 사랑 소비 AA 제 시행, 남녀평등 분방 또는 임시임대 실시, 예식 풍습 폐지, 가족 역할 제대로 처리 등 새로운 시대 부부 평등 공조의 원칙을 반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