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을 내쉬는 기능
무술의 내용은 다채롭고, 동작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지만, 어떤 루틴이든 공방 의식은 주체이다. 이런 타격 의식을 보이려면, 힘에 협조해야 한다. 발력의 유창함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호흡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술 동작이 힘을 낼 때 보통 숨을 내쉬는 것을 동반한다. 이런 발력 방식은 비교적 흔하다. 무술 경기나 공연을 볼 때, 우리는 운동선수들이 동작에 맞춰 짧은 소리를 내뱉는 것을 자주 듣는다. 어떤 것은' 일어나라',' 우지직',' 안녕' 이 있다. 공방 의식이 강하고 타격 수단이 뚜렷한 동작에는 더욱 그렇다. 활보권, 튀는 주먹, 발차기 등의 동작은 모두 숨을 내쉬는 것으로 맞춰져 있다. 이런 힘을 가지고 숨을 내쉬는 방식은 이른바' 안팎 단결' 중 힘의 형태 중 하나이다. 이 방법도 무술에서 자주 사용하는 규칙적인 호흡 방법이다.
점프 동작에서 공중의 역할
공기를 올리는 것은 복벽 내접으로, 흉곽이 최대한 커지는 힘껏 가슴을 깊게 들이마시는 방법이다. 숨을 들이마신 후 기류가 바닥에서 상승하면 무게 중심을 높여 하늘을 뚫는 데 도움이 된다. 무술에서 점프와 뒹굴기 동작의 점프는 일반적으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조화를 이룬다. 숨을 들이마시고, 횡격막이 수축하고, 복내압이 올라가고, 기류가 가슴까지 올라와서 중심을 올리는 목적을 달성한다. 또한 흡입 맞춤을 통해 횡격막이 수축되고 공기 흐름이 위로 올라가고 위로 뛰는 힘의 방향이 일치하여' 안팎 일체' 의 조화를 이루어 비행 높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무술에는 날으는 발, 회오리바람 발, 차련, 회전, 공중뒤집기 등 숨쉬는 동작이 많다. , 이 흡입 방법으로 수행됩니다.
침몰 가스의 응용
침강법은 전형적인 복식 호흡법이다. 횡격막의 상하 운동과 복근의 파동을 통해 그에 상응하는 복강 연동 운동을 할 수 있다. 무술의 어떤 동작들은 정신을 차리고 숨을 가라앉힐 것을 요구하며, 또한 가슴을 펴고 배를 풍성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예를 들어 무술의 낮은 자세동작 (예: 반발, 다리 앞뒤 청소, 반휴식 등) 이 있다. 이런 숨을 참는 방법으로 몸의 중심을 낮추는 데 맞춰 기초가 튼튼하고 반석 같은 목적을 달성했다.
동작을 펼치고 숨을 쉬다
전개 동작이 있는 호흡법은 전개 시 숨을 들이마시는 것으로, 음악이 떨어질 때 숨을 쉬는 것은 의료 기공의 개합당호흡법과 같다. 한국전은 한 쌍의 갈등이 서로 받쳐주는 것으로 무술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두 손바닥을 쪼개고, 한 손바닥을 쪼개고, 손바닥을 쪼개는 등. 어떤 동작은 먼저 발전한 후 억제하는 것이고, 어떤 동작은 먼저 억제한 후 발전하는 것이다. 포용과 노출은 동작과 동작 연결뿐만 아니라 단일 동작의 운동 과정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그런 다음 몸의 무게 중심이 떨어지면 발을 흔들어 주먹을 날리는 것은 억제 동작이며, 힘을 낼 때는 숨을 내쉬며 협조한다. 먼저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쉬고, 다시 펼치고, 포용하고, 신체의 외부 동작과 내부 호흡을 함께 부드럽게 하여' 안팎일체' 의 조화력을 형성하여 용기, 끈기, 단호함, 강한 숨결, 크기, 속도, 높낮이, 기복의 뚜렷한 리듬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숨을 참다.
숨을 참는 것은 짧다는 뜻인가요? 호흡을 멈추고 무술 동작에도 널리 쓰인다. 예를 들어 점프에서는 공중에서 몸의 균형을 조절하고 비행 시간을 늘리기 위해 숨을 참는 경우가 많다. 운동에서 한 리듬을 빨리 멈추거나 깨야 할 때 숨을 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하인의 걸음으로 손을 들고, 무릎을 들어 올리고, 벙어리로 출전하는 것과 같다. 숨을 내쉬면서 손을 흔들고, 손목을 흔들고, 머리를 흔들고, 무릎을 꿇는 동작을 취한다. 동작이 형성된 후에는 보통 멈춰야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숨을 참는 협조가 필요하다. 전반적으로 호흡은 항상 무술 동작에서 관통하고 융합되어 손, 눈, 자세, 걸음, 신, 가스, 힘, 쿵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무술 기술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호흡 방법의 올바른 사용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첸 태극 마스터 첸 샤오 왕
밖으로 튀어나와 다시 연습하다.
무림의 고수들은 모두 내외 겸수, 특히 기풍을 중시하는 단련을 중시한다. 그들은 연습, 양기, 집중을 근본으로 하고, 운을 경혈로, 무술을 상등공으로 한다.
무술에는 안팎을 겸수하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내연습, 외근골',' 가스침',' 안팎 일체, 공기로 독촉' 이다. 어떤 문파든 연습, 양기, 가스, 운, 가스 만들기에 대한 묘사와 요구가 있다. 예를 들어, 익숙한 장권팔법에서' 신, 기, 힘, 공' 은 정신, 의식, 호흡, 내신에 대한 운동 요구를 가리킨다. 가스의 사용 (들기, 잡기, 모이기, 침몰 등) 을 포함한다. ), "손, 눈, 자세, 단계" 는 신체의 운동을 의미합니다. 남권연습에도' 외연습심, 신, 가스, 힘, 손, 눈, 허리, 말 (다리)' 요구 사항이 있는데, 특히 힘이 뚜렷한 동작은 반드시 해야 하나요? 숨을 내쉬며 발음을 완성하다. 그래서 우리는 남권 연습에서도 가스의 단련과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림 무술 연습 절차는 초보자에게 먼저 말뚝을 세우는 기초 위에서 기량을 연마해야 하며, 특히 기력을 중시하는 운동을' 내강기' 단계라고 한다. 소림종경석' 에서는 역말뚝 연습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운법에 관해서는, 마보가 우선이며, 역보 또는 역이라고도 한다. 너는' 말보' 나' 말보' 에서 잘 연습할 수 있다. 너는 성공했다. 너는 오뚝이처럼 강하다. " "숨을 쉬고, 폐는 가스의 집이고, 가스는 힘의 왕이다." "숨을 쉴 때 생각하지 마라. 생각이 분산되면 가스가 응결되어 해를 입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체의 병이 된다." 여기에 소개된 의식, 호흡, 자세가 현대 기공과 같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따라서 소림무술의 연습 절차에서는 연습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연습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림 무술이 역사상 놀라운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는 그들이 내외 겸수를 특별히 강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형의권 스승이 포크로 주먹을 날려버리다.
형의권 연습 과정에서도 내외 겸수를 매우 중시한다. 심장, 가스, 힘의 결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고 "마음과 마음, 마음과 가스, 가스와 힘", "어깨와 엉덩이, 팔꿈치와 무릎, 발과 손" 을 요구합니다. 각 파의 기술 연습 요구와 연습을 보면 정신, 의식, 조화는 무술연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동시에 내외 겸수가 무술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내외 겸수를 운동의 기본 요소로 삼고, 이를 바탕으로 기체의 중요한 역할을 특별히 중시하고 강조한다. 무술가는 무술 연습뿐만 아니라 기공의 단련을 중시하며 무술의 조합과 운용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명언) 실제로 무술연습과 연습은 상호 통일되고 불가분의 유기적 전체로, 운동 중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촉진된다. 그래서 무술을 연습하는 동시에 기공의 단련, 내외 겸수에도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안팎이 강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