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는 자연을 숭상하고, 조용함을 숭상하며, 싸움을 반대하고, 자연과 화목하게 지낸다. 이런 사상 내용은 도가의 장수 양생의 도리에도 반영되어 후세의 양생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럼 도가 사상의 특징 중 하나인 장수 양생의 길을 알아보자.
도가 사상의 특징 중 하나는 도교와 그 심원한 장수 양생의 도리이다. 예로부터 많은 양생의 도리에 대해 토론해 왔지만, 가장 오래되고 완벽하며 가장 가치 있는 양생의 길은 황노도가 사상을 바탕으로 한 도가 도교에서 나온 것이다.
도교의 양생 방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일찍 일어나는 것은 황로로부터 기원한 것이다. 도교는 중국 유일의 토착 전통 종교로서 도교를 통해 장생불로를 추구한다. 따라서, 도교의 장기적인 연습 과정에서, 그들은 체계적인 건강 이론을 만들어, 건강 책을 많이 작성, 거 대 한, 포괄적인 도교를 형성 했다. 도가 양생 이론은 중국 전통 양생 이론의 집대성자이다.
도가는 노장을 대표인물로 삼고, 그 이론은 자연관과 천도관을 핵심으로 하고, 사람 자체를 중심으로 생명의 본질의 해방과 정신의 평온을 추구하며, 특히 정신초탈과 인격독립을 강조하며, 정신수양과 생명의 자유에 대한 동경을 중시한다. 건강 개념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조용한 허무
노인은 단순하고 이기적이며 욕심이 없고, 사람의 모든 욕망과 외물의 유혹을 거부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연약함, 무위, 자제를 통해 간섭을 거부함으로써 자연으로 돌아가는 목적을 달성한다고 주장했다. 장자의 양생의 길은' 조용하고 자제',' 마음을 가꾸어 성욕이 없다',' 보고도 듣지 않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
자연에 순응하다
자연을 숭상하는 것은 도가 양생의 기본 원칙이다. 도교는 자연의 질서 변화를 법칙으로 삼아 인간의 이성적 요소를 버리고 양생에 자연스러운 행동을 하면 양생을 연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노인은 "사람은 배워야 하고, 땅은 하늘에서 배워야 하고, 하늘은 도학해야 하며, 도법은 자연적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 그는 사람의 모든 것이 자연의 법칙에 순응해야 하며 천지의 이치를 위반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의 초기 상태는 자연에 가깝다. 따라서 양생은 간단하고 진실해야 하며, 가장 높은 기준은 아기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장자는 천인의 화합이 양생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인위적이고 고의적인 추구에서 벗어나' 무위',' 나 없음',' 절대자유' 가 천인의 조화를 이루는 근본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가스로 양생하다
"사기" 는 "노자는 60 대, 200 대, 수양성" 이라고 말했다. 역사상 노인이 자신의 최종 귀착지를 모른다는 말이 있다. 나는 완전히 믿을 수는 없지만, 사학계의 일치된 견해는 노자가 공자보다 30 대 가까이 커서 공자보다 늦게 죽었다는 것이다. 공자가 72 세를 살았으니, 노인은 아마 백세 노인이라고 할 것이다.
노자의 장수는 그의 양생의 도리 덕분이다. 그것의 핵심은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길 원하지만, 나는 우리 엄마를 먹고 싶다" 는 것이다. 이 어머니를 먹는 것은 바로' 가스를 먹는 것' 이다. 가스를 먹는 것은 노인이 창조한 고대인의 양생의 주요 방법이자 역대 기공 수련자의 요지가 되었다.
노자도 본질론을 제기했다. 그는 사람의 천지의 뿌리가 그의 입과 코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입 섭취 음식은 음이고 코 섭취 공기는 양이다. 죽고 싶지 않으면 코와 입, 사람과 자연의 가장 직접적인 관문에 의지해야 한다. 이것은 기양 연습을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며, 한약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노자의 기양생 이론에 따르면, 나중에 도교는 점차 호흡 연습과 양생 방법을 확립하였다. 도교 기공의 훈련 방법은 주로 호흡법, 즉 호흡과 자연의 가스를 흡입하여 온몸의 가스를 조절하고 병기를 연장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