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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사람의 문제는 마음속에 있습니까, 아니면 몸에 있습니까? 의료가 점점 더 불타고 있다. 몇 가지 간단한 음식을 먹거나, 불결한 음식에서 벗어나거나,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녹색 시대로 돌아가면 우리의 수명이 연장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하지만 과거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환경은 이미 수십 년 전의 모습이 아니며, 물은 물도 아니고, 흙도 당시의 흙도 아니며, 공기도 결코 당시의 공기가 아니다. 여러 가지 개념을 아무리 잘 쳐도 우리가 줄곧 겪었던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사실, 내부 오염은 더 큽니다.

모든 사상은 모두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모든 죄악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마음은 푸르지 않고, 마음은 환경 친화적이지 않다. 원시림의 공기만 들이마시고 설산의 물을 마셔도 우리는 여전히 모든 질병을 피할 수 없다.

마음을 고치는 것이 수련보다 훨씬 중요하다.

아픈 사람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생각에 시달린다.

타고난 내면의 잡념을 가진 사람들은 불평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랑과 미움이 교차하며, 일이 발생했을 때 늘 다른 사람을 원망한다. 그들은 항상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불공평한 일은 대부분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질투, 욕설, 다른 사람을 저주하는 이런 원한으로 사람들의 적의가 갈수록 심해지고, 마음의 평온과 평온은 이미 해소되었다. 어떻게 침착하고 침착할 수 있습니까? 하루 종일 사념이 없는 경쟁이 아니라 질투에 빠져 있는데, 내면의 정기가 어떻게 솟아오를까?

한 사람의 일생은 사실 부정적인 생각에 끌려가는 것이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들 외에도,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들은 불선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보지 못하는 것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은 적게 얻는 이기심이다. 항상 다른 사람에게서 얻고 싶고,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지 않고, 사회를 위해 지불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나는 모든 것을 원하고 모든 것을 포기한다. 나는 줄곧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남을 비난하고, 결코 자신을 고치지 않는 것만 안다.

모든 질병은 심장에서 시작됩니다. 내면의 수련을 중시하지 않고, 청결하지 않고, 자신의 정신을 정화하지 않고, 늘 자신의 마음을 분노와 억울함 속에서 떠나게 한다면, 어떻게 병을 피할 수 있겠는가?

예술가, 과학자, 위대한 발명가, 왜 그들은 오래 살 수 있습니까? 나이가 들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웃고, 여전히 유연하고 건강합니까?

그들은 단순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단순한 머리는 모든 원시 머리의 원천이다.

이 세상에서 왜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힘들어서 생활에 눌려 숨이 막히는 경우가 많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이 정말 어려운 것은 아니다. 인생이 이렇게 울퉁불퉁한 것은 아니다.

갑작스러운 재앙, 신체 장애가 있는 사람, 이를테면 태어날 때부터 병이 난 사람 등 정말 불행한 사람들을 내려놓는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대부분의 불행은 우리의 후천적인 단순함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너무 많이 원한다. 그리고 중요한 과정에서 방향도 목표도 없다. 즉, 맹목적으로 걸을 때, 우리가 보고 싶은 것은 모든 부와 아름다움을 손바닥에 숨기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런 탐욕은 필연적으로 우리의 마음에 너무 많은 나쁜 생각을 짊어지게 할 것이다.

모든 질병은 사람을 지치게 한다.

정신적 피로는 모든 피로의 근원이다.

몸을 가꾸는 것보다 마음을 가꾸는 것이 낫다. 수양성이 없는 사람, 만약 양생지식만 추구한다면, 그 양생이론만 믿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속의 불순물을 제거하지 않고 깨끗한 음식과 공기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마음속의 탐욕은 수렴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완전히 끊어지지 않는다. 간단하게 먹어도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우리는 항상 사물의 근원을 무시하고 외부에서 길을 찾는다. 이런 말 앞에 거꾸로 놓인 관념이 가장 해롭다. 한편으로, 그것은 우리에게 악과 죄의 근원을 잊게 하고, 모든 고난을 외적인 불량으로 귀결시킨다. 반면에, 그것은 외적인 나쁜 것을 과장하여 우리 마음속의 악을 가중시킴으로써 우리의 불만을 더욱 조장한다. 불만이 넘치면 마음속의 분노가 다시 솟아오른다. 이런 끝이 없고 통제되지 않는 악순환은 우리가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중요한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