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주먹 연습을 시작하는 사람은 화를 내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소위 침몰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태극은 의기도를 말하는 것이고, 그 초급은 의심복이다.
이른바 심씨
가라앉는 것이 아니라 이완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느슨하고 무겁고 온몸이 바르다.
몸이 느슨해도 흩어지지 않는다.
침몰하여 죽지 않다.
힘이 논단에 모이는 것을 느끼다
네가 진기를 가지고 연습할 때, 진기가 마음대로 논단으로 모이면 효과가 뚜렷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천천히 연습하면 하루 이틀 만에 다 연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진심으로 네가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복부에 가라앉는 방법을 알고 싶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것을 요구하다.
먼저 서서 움직이지 말고 (또는 앉아서 움직이지 말고) 심호흡을 하세요. 당신의 머리 속에서, 당신은 하늘과 땅 사이의 가스전이 폐에 빨려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몸에는 기체가 위로 날아가고 싶다는 느낌이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네가 더 이상 흡입할 수 없을 때, 천천히 그것을 뽑아내라. 숨을 내쉬면 턱에서 배꼽까지 직선을 따라 배꼽 아래와 치골 위에 있는 덩어리로 무거운 에너지가 흘러 공기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침울한 복이다. 기공, 무술, 서예, 연극, 보건에서 우리는 모두 생명력을 중시한다. 순환 훈련은 매우 유용하다.
시간이 길어지면, 당신은 논단이 매우 따뜻하고, 엎드려 있고, 기류가 뛰는 느낌이 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간명언) 병이 났을 때, 생각이 단다기가 아궁이 지역을 몇 바퀴 돌게 하면, 어느 정도의 신기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싸울 때, 그것은 엄청난 힘을 만들어 내고, 순식간에 논단과의 기풍이 용솟음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래를 부를 때 단다가스로 빛을 발할 수 있고, 유유히. 훨씬 유익하다!
복부가 어떻게 무거워요? 어떻게 공기로 노래를 부를까
간단한 방법, 응, 그냥 해: ① 심호흡해, 어깨가 들어올리고 가슴도 올라오는 걸 발견했어? 만약 그렇다면,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것은 틀렸다. 나는 너에게 잘못된 방향을 지적하고 싶다. 이 방법으로 마음대로 한 마디 부르고, 목구멍의 느낌을 기억하세요. 편하지 않아요. ② 다시 숨을 들이마세요. 이번 요구는 숨을 복부에 가라앉히는 것이다. (복부가 조금 눌려 있다.) 즉 복부가 오를 수 있다는 뜻이다. 요점은 어깨를 들어 올리지 않고 가슴은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 회전류로 일부러 아랫배를 가라앉힐 수 있다. 이때 몇 마디 더 불러라. 노래를 부를 때는 아랫배와 허리의 근육력으로 소리를 짜내는 데 중점을 둔다. 말을 할 때는 근육을 팽팽하게 조여야지 힘껏 가슴을 펴지 마라. 어쩌면 소리가 더 클 수도 있습니다. 몇 번 시도해도 안 된다. 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방법을 가르쳤다. PS: 간단한 방법이든 아니든, 익히려면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빌어 ~
복식 호흡, 심복은 어떻게 합니까?
복부로 숨을 쉬고, 한 장, 숨을 들이마실 때 뱉고, 숨을 내쉬면 몸의 중심이 복부에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어떻게 해야만 복부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까?
단전 (여기는 하단전) 은 도교양생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무술 연습에서 인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숨결이 가라앉는 것에 주의해야 하고, 상하 개폐와 후퇴와 진퇴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자연 호흡. 어떠한 방해도 있어서는 안 된다. 심호흡, 천천히, 골고루, 장시간 숨을 쉬세요. 태극권의 일상 연습은 일반적으로 네가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기 시작하고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기 시작하라고 요구한다. 이 연습을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호흡이 가라앉을 수 있다. 기체가 떠다니는 것이 아니라 가라앉는다. 몸 전체가 너의 발에 긴장을 풀다. 화가 가라앉아야 온몸이 가라앉는다. 공기가 뼈로 모여서 진정으로 긴장을 푸는 경지에 이르렀다. 물론 이 요구는 가슴을 당기고 등을 잡아당겨야 한다. 사실 역시 가전권법의 형태의권에도 이런 요구가 있다. 모양의 주먹의 "상단, 버클, 원, 민, 포옹, 드롭, 구부리기, 서". 그중' 처지다' 는 숨결이 처지고 복부까지 가라앉아야 다음 판이 태산처럼 안정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아래로 숨을 쉴 때 엉덩이의 수렴에도 주의해야 한다. 태극권의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 중 하나이며, 내가권과 다른 권종의 본질적 차이 중 하나이다. 손복천에서 이옥림까지. 이하늘부터 우생현까지 역대 대무술가들은 엉덩이 수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리 선생님이 말했듯이 엉덩이 아래 무게가 온몸의 비중을 차지한다. 엉덩이를 안아야 온몸의 힘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할 수 있고, 힘이 온전하다. 히프가 일단 출시되면. 전신의 공력이 많이 분해되기 때문에 내가권의 근본적 요구다. 엉덩이를 접으면 온몸의 힘이 발까지 풀릴 수 있다. 머리카락이 풀릴 때, 발꿈치부터 다리, 엉덩이, 복부, 허리, 가슴, 어깨, 팔꿈치, 손목, 손, 손끝 등 몸 전체의 힘을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해야만 전신의 힘이 하나의 완전한 시스템이 될 수 있다. 대항에서 상대방의 힘은 가로막힐 수 있다. 한 사람의 온몸의 힘에 복부의 탄력을 더하고 있다. 상대를 아웃시켰다 (우생현 광저우 형의권 클럽 10 주년 특별호 참조, 너는 나의 태극권 2 를 망쳤다). 이쪽으로 가세요. 한편으로는 일상 연습에서 호흡이 가라앉고, 엉덩이는 엄격하게 수렴하고, 양자의 압축은 점차 기침의 경지에 도달한다. 위에서 언급한 엉덩이 수렴과 호흡에 대한 요구 사항. 태극권의 실제 연습에서 이러한 요구 사항 중 하나를 단독으로 만족시키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다. 그러나, 신체의 운동에서 이 두 가지 요구 사항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조화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한 사람의 기술을 반영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다. 함수관계로 표현하면 엉덩이와 호흡을 접는 것은 중국 전통 무술의' 쿵푸' 를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변수로 볼 수 있다. 이 두 변수의 조합은 사람의 복부에 집중되어 있다. 복식 호흡은 중국 무술가들이 침기복부를 자주 언급하는 원인이다. 엉덩이 축소와 호흡의 결합, 몸의 운동 중. 상하, 앞뒤 압착, 힘, 힘, 가스가 점차 압축되어 복부에 집중되면 결국 복부에 가라앉아 단단한 아랫배의 결과를 형성한다. 공기가 정말 단전에 가라앉은 후, 아랫배는 호흡, 힘, 말, 행동거지에 상관없이 항상 견실하다. 이것은 유명한' 태극전' 에서 언급한' 기가 격월해야 한다',' 13 세의 노래' 에서 언급한' 허리를 지켜야 하고, 복부는 긴장을 풀어야 한다' 는 것이다. 태극권의 진정한 쿵푸 대가. 그는 시범을 받은 후 매우 화가 났다. 복부가 매우 튼튼하다. 상대의 주먹에 맞았을 때. 복부에는 당연히 일정한 전투 능력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한 사람이 태극권을 진정으로 장악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기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우리 선생님은 미수호가준 씨를 언급하셨는데, 그는 복부로 사람을 풀어주는 힘이 상당히 컸고, 심지어 일반인이 손을 쓰는 힘보다도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가 직접' 화가 오르려고 한다' 는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선생님은 일상적인 훈련에서 우리에게 그의 복부를 힘껏 때리라고 하셨고, 또한 선생님이 손을 밀면서 어떻게 복부로 우리를 몰아냈는지 체험하셨다. 65438-0978 년 일본 태극권 제 4 차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우리 선생님은 숭문체육관에서 일본 친구 태극권 추수를 가르치셨다. 일본 친구는 선생님이 작고 날씬할 줄은 몰랐지만 밀기가 힘들었다. 나중에 전단 13 일본 친구들이 줄을 서서 번갈아 가며 선생님께 실력을 테스트했다. 결국 아무도 선생님을 밀지 못했다. 일본 친구가 호기심에 선생님의 옷을 들춰 보니 선생님의 복부가 석두 처럼 딱딱했다. 이것도 심단전의 표현이다. 복싱 훈련에서 엉덩이와 호흡을 결합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은 중국 고대인들이 끊임없는 연습에서 발견한 중요한 비밀 중 하나이다. 오늘 나는 여기서 이 경험을 총결하고, 네가 전통 무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너와 함께 토론하기를 바란다. .....
어떻게 마음이 무겁게 노래를 부를까?
노래를 배우지 말고, 먼저 흥얼거리고, 자신의 노래점을 찾아라. 달리기를 많이 하면 몸이 좋아지면서 폐활량을 늘리고 복식 호흡을 배우는 것은 단순히 공기를 폐에 들이마시는 것이 아니라 숨을 쉬면서 복부의 운동 변화를 느끼는 것이다. 그리고 노래를 배워서 숨결을 한데 융합시킨다. 그때는 노래를 부를 때' 연결' 을 느낄 수 있었다. 즉 노래를 부를 때 온몸을 관통하는 기운이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어떻게 밭을 연습합니까?
1, 신궐혈. 임맥으로 배꼽에 위치하다. 등은 명문혈 (관맥, 요추의 두 번째 돌기가 움푹 패인 곳) 과 반대되는 탯줄이 끊어진 곳이다.
2. 기해혈. 인맥 () 에 속하는데, 일명 샤치해 () 라고도 한다. 몸 앞의 정중선에 위치하여 배꼽 아래 1 인치 반.
석문혈. 그것은 인맥에 속하며, 별명은 단전이다. 몸 앞 중앙선에 위치하여 배꼽 아래 2 인치입니다.
4. 관원혈. 임표는 몸 앞 정중선, 배꼽 아래 3 인치에 위치해 있다.
혈을 보면 상하 차이가 3 인치이다.
누군가가 단전을 상하 세 곳으로 나누었다.
5, 상단전, 당인점. 별명은 조교, 현교, 공교, 도근, 산근, 종근, 천근, 뿌리, 네모난 인치, 관문, 중묘문 등이다. 그것은 원' 신' 이 기원한 곳이며, 진흙만 뇌부의 포털로 인체에서 매우 중요하다.
6, 중단전, 종산혈. 임맥, 일명 상기해라고도 하는 것은' 기' 의 바다이다. 앞몸 정중선, 두 우유 사이, 흉골 정중선, 네 번째 옆구리 사이에 있습니다.
7. 하단전은 신궐, 기해, 석문, 관원 등의 혈이 있다고 합니다. "부티크" 창고를 보관하기 위해서.
8. 단전 백회혈로 갑니다. 헤어 라인 위 7 인치, 양쪽 귓바퀴 끝 연결의 중간점, 머리 바로 중앙에 있습니다.
9. 하단전 은휘점. 회의의 중심에 있으며, 앞 * * * 와 * * * 사이에 있습니다. 이것은 임과 두의 출발점이다.
10, 미디안 천으로 상단전 백회혈과 하단전 은휘혈, 신궐혈, 명문혈 연결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체 백회혈과 은휘혈 사이의 연결을' 충맥' 이라고 한다. 신궐혈은 명문혈을 지나 허리 주위의 동그라미를' 띠맥' 이라고 부른다. "펄스" 는 인체의 머리와 몸통의 윗부분에 해당한다. 이렇게 하면 그 위치가 더 멀어진다. 위에서 언급한 다단의 대부분의 부품은 기공에 쓰인다.
무술에 언급된 논단은 아랫배에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기해 석문 관원혈은 거리가 있지만' 얼굴' 에 대한 이해는 일치한다.
기심전단은 전신경락을 소통시키고, 기혈을 원활히 하고, 장수하며, 피로를 해소하고, 분노, 두려움, 슬픔 등 나쁜 감정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넓히고, 지혜를 얻는 역할을 한다. 내 의견으로는, 공기가 복부에 가라앉는다는 것은 훈련자의 공력이 어느 정도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의미하며, 연습 중 깊이의 이완 상태에 들어간 후, 노자 중 이른바' 빈 마음, 진짜 그 배'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기신단전은 장기간 꾸준한 연습에서 공목, 무거운 어깨 팔꿈치, 가슴등을 잡아당기고, 허리가 헐렁한 엉덩이, 꼬리 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 온몸 안팎을 완전히 이완시키고 마음의 평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본문 헬스 기공? 이 글은' 새극' 을 예로 들어, 어떻게 무술을 연마하는 중에 심신을 풀고 평온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초급 단계 (기공 입문)
무술의 동작을 익히고 연습 요령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어깨 침몰, 팔꿈치 강하 등 간단한 이완 연습을 도입한다. 새가 날다' 는 첫 번째 동작으로, 두 다리가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이 배 앞으로 접히고, 손바닥이 비스듬히 맞닿는다. 자세를 취한 후, 우선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 끝을 관통해야 하는데, 이는 팔꿈치 이완으로 인한 것이다. 체측 수평으로 손바닥을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어깨는 가능한 한 가라앉고 팔꿈치는 들어 올리지 말고 등을 곧게 펴세요. 천천히 머리를 매달아 놓은 중심으로 돌리면서 턱과 수직 물품을 약간 움츠리고 경추 관절의 작은 인대를 풀어서 매달림이 멈추지 않도록 한다. 손바닥을 어깨 위로 평평하게 들어 올리는 순간 어깨를 가라앉히는 것, 즉 엄지와 검지를 잡고 손목을 들어 손바닥의 물결치는 움직임을 촉진하며 손목에서 엄지와 검지손가락까지 퍼지는 힘을 어렴풋이 느꼈다. 두 팔이 떨어지면 어깨 관절이 열리고 견갑골이 옆으로 이완되어 어깨가 약간 수축되고, 갈비뼈가 약간 수렴되고, 가슴이 약간 수축되어 어깨 등이 약간 좌우 스트레칭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이완감은 순식간에 팔꿈치, 손목, 손가락에 전달되어 생각을 멈출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깨명언) 두 어깨가 가라앉고 견갑골이 수평으로 풀려 자연스럽게 가슴을 따라 당기는 효과가 있다. 가슴으로 등을 당기려면 궁등이 움츠러드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자연형태에 완전히 맞아야 한다. 가식적이지 마라. 가슴으로 뒤로 당기는 기초 위에 엉덩이를 살짝 안쪽으로 받쳐 줍니다. 엉덩이를 접으면 엉덩이와 허리 근육을 최대한 풀고 엉덩이 근육을 바깥쪽으로, 아래로 뻗은 다음 가볍게 앞으로, 안쪽으로 수렴합니다. 마치 엉덩이로 아랫배를 받쳐주는 것처럼 엉덩이 벌지를 억제하고 허리와 꼬리뼈의 정렬을 보장합니다. 어깨를 가라앉히고, 가슴을 펴고, 등을 쭉 펴고,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움츠리는 조합으로, 공기가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되고, 공기가 복부에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된다. 이때, 불량한 감정으로 인한 사기는 점차 쇠퇴하여 사라지고, 중화의 기운이 서서히 온몸에 퍼졌다. 금리를 조절하는 과정에서 몸과 마음은 또 다른 체험을 하게 되었다: 몸은 긴장을 풀고, 정신은 환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어떻게 해야만 진정으로 복부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까?
내 경험 중 일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처음 배웠을 때도 고민을 많이 해서 숨쉬는 운용을 항상 파악할 수 없다. 너의 선생님이 말한' 오르락내리락' 은' 능동적, 수동적' 으로 이해해야 한다. 소나무는 잃어버리면 안 된다. 나는 너에게 숨을 배속으로 들이마시는 방법을 가르쳐 줄게. 너는 알아야 한다! (배불리 먹으면 너무 버텨서는 안 되고, 가슴이 빨지 않고, 긴장을 풀면 마음이 앞으로 기울어져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아랫배 (단전) 가 능동적으로 몸을 비스듬히 불어서 수동적으로 바람을 불었다. 너의 허리가 뻣뻣해졌다. 똥처럼 눌러도 소용없을 것 같아요. 또 한 가지 더, 네가 아직 머리 위에서 노래하는 점을 찾지 못한 것 같아 형용하기 어렵다. 네가 화를 낼 때까지 노래를 부르지 마라.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경험하세요. 누구의 말도 듣지 마라. 선생님의 말씀이 꼭 맞는 것은 아니다. 절대적인 희망이 없기 때문에 곧 느낌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해야만 복부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까?
복기란 가스가 폐가 아니라 배 안으로 빨려들어가는 것을 느끼는 것이고, 볼록한 느낌은 숨을 들이마신 후 배가 부풀어 오르는 것이지 가슴이 부풀어 오르는 것이 아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숨을 내쉬는 것이 아니라 복근으로 복부의 균일 수축을 조절하여 골고루 내쉬는 효과를 얻는다.
기초: 먼저 호흡을 연습하고, 심호흡을 하고, 가라앉는 것을 느끼고 천천히 토해 낸다. 침을 뱉을 수 있는 시간이 길수록 좋다. 반복해서 연습하다. 목에서 노래를 부르면 얕을 수 있고, 복부에서 소리가 튀어나오는 것이 옳다고 느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숨을 잘 연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나는 매일 30 분 동안 호흡을 연습하라는 요청을 받은 적이 있다.
다음은 발성입니다. 이전에 선생님께서 목소리가 쉰 것은 목이 막혀서 나오는 소리 때문이라고 하셨다. 절대 목청을 돋우지 말고 외쳐라. 너는 가능한 목을 열고 혀를 평평하게 하고 입속의 * * * 음을 늘려야 한다. 만약 미성이라면, 머리 위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상상해야 하지만, 통속적이라면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러닝의 대응 방법: 러닝하지 않으려면 위의 흡입 발성을 위주로 음계를 연습해야 한다. 음향, 전자금, 피아노 소프트웨어 등을 찾아서 좀 더 잘 살면 곡조 여부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Do re mi fa so la ti do 의 7 개 음계를 반복해서 연주하다. 처음엔 하나씩 연주하고,' A' 로 음계의 음조를 부르고, 네가 부르는 것과 연주하는 것을 들을 때까지. * * * 소리는 같은 음계나 비슷한 진폭의 두 소리가 함께 있을 때 인식할 수 있는 것이다. 마치 꿀벌이 귀와 머리 근처에서 고주파로 날개를 펄럭이는 것 같지만 (같은 주파수의 음파가 서로 겹치고 서로 간섭하는 것 같다), 인접한 음계 사이에는 이런 * * * * 음이 생기지 않으므로, 만약 네가 곡조를 달리지 않으면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각 음계가 확정되면, 우리는 연락을 유지하기 시작하고, 단숨에 8 음계의 do~do 를 부르며, 각각 1 초 정도 지속된다.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대부분의 유행가는 이 음계 (물론 높은 옥타브 또는 낮은 옥타브) 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것들을 이렇게 많이 연결했습니다. 이제 멜로디만 주면 바로 do re mi 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 음계를 파악한 후, 노래를 부를 때 무의식적으로 머릿속에서 다음에 부를 음계를 찾는다. 예전에 선생님은 늘 "생각나면 불러! 클릭합니다 먼저 머리 속에서 다음 음계의 소리를 생각해 보고 나서 소리를 내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음이 틀리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한 가지 더, 노래를 부를 때 발음도 중요하다. 단어를 잘 못 보내면 사람을 매우 불쾌하게 한다. 간단히 말해서, 평소보다 과장하는 것이다. 특히 입술음과 치음은 반드시 발음이 분명해야 한다. 또 다른 작은 기교가 있다. 예를 들어, "닭" 이라는 단어는 "길" 만 발음해서는 안 되며, 중간에 모음 "v" 를 추가하여 "쥬-I" 를 공격해야 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좀 과장되지만, 주로 끝과 끝이 연결된 과도기 부분의 발음을 길게 하면 더 좋게 들린다.
사람은 원래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고막과 두개골을 통해 동시에 전도하고 받는 반면,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고막을 통해서만 내이로 전달되기 때문에 소리가 다를 수 있다. 손바닥을 뒤로 벌려 볼의 양쪽에 놓고 입과 귀 사이의 가장 가까운 전파 경로를 막으면 약간의 차이를 들을 수 있다.
노래를 부르는 것은 주로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다. 네가 끈기가 있는 한, 너는 어떤 일도 완성할 수 있다. (질병) 시작
어떻게 해야만 침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손가락으로 너를 인도하다. 천천히 숨을 내쉬면, 습관될 때까지 검지와 중지로 상복부에서 배꼽까지 아래로 쓸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