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대부분 몸을 보양하고 장수를 보호한다. 그러나, 사람의 피부는 좋지만 중립적인 것은 아니다. 그들은 여전히 세상에서 100 년을 낭비하고 있다. 지금 생활 학습 스트레스가 이렇게 커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편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반드시: 본성을 유지하고, 마음을 날카롭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연과 생명처럼 타고난 것이다. 부모의 영향을 받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우리는 외부의 어떤 물건의 변화로 인해 자신의 독특한 기질을 버릴 수 없다. 기질이란' 인간의 타고난 기질과 감정' 이다. 아무도 같은 사람이 없다.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 직면하여 자연을 버리지 않는 것이 우리의 모토가 되어야 한다. 속담에 "세 살 때 너를 늙어 보고, 일곱 살 때 너를 늙어 본다" 는 말이 있다. " 이것은 바로 인간의 본성이 어려서부터 세상에 드러났기 때문이다. 후천적인 교육이 성숙하고 유치하지 않게 만든다면, 사회수업은 우리에게 자신의 실수와 좌절에 직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만, 이는 단지 마음의 단련일 뿐, 사람의 성격과는 무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미국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인간성이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어린 시절의 환상을 사랑하는 특성들이 결국 사회에 묻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청하고 친구와 나누는 것은 결국 성숙해질 것이다. 이 예들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참가자들은 종종 "나는 자라서 성숙했다" 는 기쁨을 느끼지 못한다. 대신, 그들은 항상 울상을 하며 말했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아, 나의 어린 시절이 그립다." 하지만 어린 시절은 정말 그렇게 잊을 수 없었습니까? 결국 그들이 그리워하는 것은 원시적인 자연이고, 자연의 멸종은 무엇보다 많다. 행복지수' 라는 단어는 이미 낯설지 않다. 미국의 돈장 행복지수는 3 보다 작고 중국은 2.5 보다 작다. 바쁘기로 유명한 나라의 사람들은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지만, 이 지수는 형편없이 낮다. 그럼, 대천세계, 행복한 집이 어디 있어? 부탄, 남아시아 소국, 1 인당 GDP 는 700 달러 미만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입니다. 무엇이 그곳을' 가난하고 행복하다' 고 느끼게 하는가? 우리는 그곳에 가 본 친구들이 부탄 왕국의 모든 웃는 얼굴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라고 자문해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왜 이렇게 행복한지 물어보면, 그들은 항상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항상 이렇게 행복하다." " 이' 항상' 은 무슨 뜻인가요? 그들이 대대로 선량하고 내성적인 본성을 유지한다면, 그들이 가난하더라도 또 무엇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행복과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그들의 본성이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2009 년 최신 기대수명통계에 따르면 부탄은 이미 세계에서 장수하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으며, 그 장수율은 이미 일본을 넘어섰다. 이런 식으로 누가 자연을 지키는 역할을 볼 수 없습니까? 우리의 본성을 유지하려면, 우리는 세계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과거처럼 살고, 가장 자연스러운 본성으로 변화하는 세계에 직면해야 한다. 왜 안돼?
물론, 자연불멸은 개인의 가장 기본적인 수련방식이지만, 생활 속에서 사람은 반드시 어깨를 스치고 지나갈 것이다. 더욱이 한 번 마음을 털어놓고 지음을 찾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 마음을 날카롭게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제가 여기서 요약하자면, 인생의 6 대 의미, 즉 존중, 신뢰, 이해, 듣기, 소통, 도움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낯선 사람, 행인, 친구,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정말 날카롭다.
존중의 첫 번째 의미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인정이고, 존중은' 존중과 중시' 이다. 어쩌면 우리는 낯선 사람과 행인을 너무 존중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관심은 사실' 천부적인 인권' 을 인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을 대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늘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지 않는다. 권리도 함부로 못쓰게 하는 사람은요? 자기도 존중하지 않고 세상을 가볍게 생각한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이 첫 번째 단계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협조가 필요하다.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우리는' 완벽한 사람' 의 기준에 접근하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러므로 존중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완전히 존중하고자 하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너무 높은 곳에서 내려온 거 아닌가요?
신뢰, 내 의견으로는,' 육의 의미' 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감정은' 머리가 맑고 눈이 맑다' 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즉, 우리는 마음으로 느끼고, 우리가 사귀는 사람의 기질을 분별할 수 있다.' 인심을 오래 본다' 는 속담에' 인심을 빨리 본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 사귀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초기에는 보아와 산수가 함께 감상을 했는데, 바로 이렇다. 노래 한 곡이 이루어졌고, 두 사람은 지음이 되었다. 이곳은 사람이 동물보다 강한 곳이다. 사람들은 좋고 나쁨을 구별할 수 있다. 뜻이 맞는 좋은 사람이라면, 그들이 감히 부탁할 것이라고 믿는다. 의견이 맞지 않으면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적어도 존중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렇게 말해야 한다. 네가 이미 부탁하는 사람을 믿었기 때문에, 그것은 절대 친구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면에 친구라면 믿어야 한다.
이해는 친구가 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이해는 자신의 경험으로 상대방이 질문하는 생각을 느끼고 해석하는 것이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양보하라고 요구하다. "차라리 옥깨질 것이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는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이 진보의 과정에서, 마음을 연마하여 성숙으로 나아가는 일종의 표현이다. 자신의 호소를 대할 때, 제때에 과도하다는 것을 살피고, 상대방이 제기한 호소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만약 쌍방이 모두 이렇게 한다면, 친구는 정말 형제보다 낫다.
듣기는 어렵지만, 가장 쉽게 할 수 있다. 경청은 말하는 사람을 열심히 따라가야 하고, 감정이 일치하여 상태에 들어갈 때까지 해야 한다. 그러면 자연 양자가 결합되어 공감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청각 기관을 통해 언어 정보를 받은 다음 사고 활동을 통해 인지와 이해의 전 과정을 이루는 것이다. 첫째, 자기 중심을 극복하십시오: 항상 자신을 말하지 마십시오. 독선적인 태도를 극복하다: 항상 우위를 차지하려고 하지 마라. 상대방을 존중하라: 대화를 끊지 말고 상대방이 다 말하게 해라. 중요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세부 사항을 연구하여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마십시오. 흥분하지 마라: 결론을 서두르지 말고, 상대방의 관점을 평가하는 데 서두르지 말고, 건의를 급히 표현하지 말고,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격렬한 논쟁을 벌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