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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부가 《매화초당집》을 해석하다

매화초당집' 은 명대 대부자로,' 매화초당노트' 14 권과' 곤산인물지' 10 권을 포함한다. 이 책은 건륭년 동안 금지되었는데, 아마도 주로 필기의 주석 때문일 것이다.

장대부, 장쑤 곤산인, 친구를 사귀고, 독서를 좋아하고, 학식이 해박하고, 마음이 넓고, 흥미가 독특하다. 그의 친구 첸 지유 (Chen Jiru) 가 "매화 초당 필담 (매화 초당 필담)" 에서 말했듯이, "가난하면 손님을 대접할 수 없고, 늙으면 책을 살 수 없고, 책을 잘 읽어야 하고, 늙으면 여러 사람을 박채할 수 없고, 독서측은 그 사람을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책 * * * 은 853 권으로 황제 대신부터 문인 스님, 나무와 화초, 새와 짐승, 인간의 꿈, 춘하 가을겨울, 모두 글로 쓰여졌다. 시대 사람들의 풍모와 사회 풍속을 엿볼 수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새롭게 할 수 있다. 부귀곡, 둔전 개간 황무지, 물강, 해운 등 세속 사무를 기록했기 때문에 역사를 준비하기에 충분하다.

매화초당 노트' 에도 명나라 번영을 찬양하는 작품들이 있다. 예를 들면 볼륨 13' 태상초' 와 같이 태평한 광경을 보여준다.' 너무 자주 세금을 내기 시작했을 때 왜 동시에 관양을 하지 않는가? 춤의 격동, 즉 가난한 골목의 부녀자들은 모두 목숨을 걸고, 한 번에 130 을 쓴다. 백성은 그 고통을 보지 못하고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 눈물을 감추려 한다. 마치 상처럼, 만약 이 일이 있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영화는 명나라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청대' 매화초당 노트' 의 통속적인 판이 손정의와 대부의 돈 수정과 보충을 거쳐 애절한 측은함과 향수를 드러낼 수밖에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손안춘은 서문에서 "신사, 선생님, 친구, 서로 흠모하는 것은 모두 먼저 나의 아버지를 사랑하게 된 것이고, 모든 유산은 모두 경의를 가지고 준비한 것이다" 라고 명확하게 썼다. 독백과시가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도 구원의 큰 행운이 아니다! "이런 슬픈 서사가 극심한 반청 정서를 드러내기 때문에 이 책은 청건륭년 동안 금서로 등재되었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사랑과 일은 왕왕 냉담한 말이다' 이다. 예를 들어, "중용" 제 11 권, 작가는 "연못물고기를 파는 날" 과 "돈을 세어 물고기를 사서 놓아라" 를 불자비의 두 가지 예로 삼았지만, 작가는 이어서 이렇게 썼다. "키우지 않으면 죽이지 않으면 보살이라고 한다." 아! 중용의 도는 매우 어렵고, 백성들은 오래가지 못한다! " 모두 알다시피' 중용' 은 유교 고전 중 하나이며,' 중용' 은 유교 윤리로, 일을 처리하는 데 편파적이고 흠잡을 데 없는 태도를 가리키며 가장 높은 도덕 표준으로 여겨진다. 1 점을 더하는 것은 너무 길고, 1 점을 줄이는 것은 너무 짧다. "모든 것이 너무 덥지 않다. 그러나' 벽담' 작가는 이를 노자 장자의 무위와는 혼동했다. 작가가' 중용' 의 의미를 모르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곡해한 것이다. 예를 들어' 알 수 없다' 제 14 권에는' 명성총 말문이 불쑥 튀어나온다' 고 적혀 있다.' 백성은 할 수 있고, 알 수 없다' 고 적혀 있다. ""

왜 남편은 아는 사람이 될 수 없습니까? 어제 장락은 왕의 흥망을 보았는지 줄곧 개의치 않았다. 그의 남편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사람은 그것을 만들 수 있고, 알 수 없다." 이것은 성인 공자의 관점으로, 무지자, 장악은 5 대 풍도의 이름이다. 풍도는 평생 통치자 중의' 오뚝이' 였다. 작가는 풍도의 태도로 공자의 무지한 관점을 조롱하고 반박하는데, 얼마나 설득력이 있는가! "민중은 자제할 수 있지만 알 수 없다" 는 잘못된 이론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통치자가 자기보호만 아는 극단적인 이기관을 폭로했다. 예를 들어,' 업업' 제 2 권에서 저자는 토론과 문답의 형식으로 "업업은 가능한 한 훌륭할 수 있지만 진실에 맡기면 아무런 소득이 없다" 고 썼다. 천매를 개조하려고 노력하다. 자두가 말했다:' 너 병이 났나 봐, 왜 유생의 산성을 쓰지 않는 거야? 질투를 불러올까 봐 걱정하지 마세요! "'의미를 부여하면 이해할 수 있지만, 나는 비 유생의 귀가 제일 싫다. 유생은 스스로 자신의 침을 받길 원한다면 좋겠다!' ""

저자가 유교 사상을 매우 싫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벽담' 도 고대론을 빌려 현재를 논하고, 선과 악을 억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당자두려움' 제 1 권, 작가는 단도직입적으로 "역대 영웅호걸을 보고, 관대하게 잔을 뿌리겠다고 약속하고, 인의가 환골탈태하여 다른 사람과 위업을 맺었다" 고 썼다. 나는 오늘의 재정을 보고 체면은 신경 쓰지 않지만, 술을 빚을 때는 마음이 이미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저자는 이런 마음이 텔레파시가 있고, 텔레파시가 통하는 인재의 인습은 사회가 초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천하의 인재를 쥐고 있는 수재는 우연히 음속에 싫증이 나고, 풀밭에 몸을 맡기고, 한 요리의 여종과 친구를 사귀고, 뿔수건이 너무 커서, 이것은 광기와 슬픔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드림' 의 제 1 권에서 저자는 스님 부처님이 돼지를 삶아 자색을 기다리며, 자진은 여전히 소운의 눈빛을 동반하고, 깨어날 때 노래를 부르며, 그의 영원하고 독립적인 사상적 흥미를 드러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벽담' 에는 일상생활, 생활의 정취를 담은 장도 있다. 예를 들면 품악, 술 시음, 귤 먹기, 죽순 먹기 등이 있다. 제 1 권에서 기록은 다음과 같다. 휴양소를 관리할 때 실마리가 있어야 난로를 가지고 조용히 안에 앉을 수 있다. 낮잠을 자면 현기증이 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들의 책을 듣고, 마음은 기뻤지만, 아궁이는 가득 찼고, 아궁이는 바람으로 가득 찼고, 차는 익었다. 3 월에는 비가 오지 않고, 우물물이 이슬처럼 드러났는데, 문을 두드려 항아리를 남겨 두고 왜 혜천에 올 필요가 있느냐. 장생의 입맛에 싫증이 나서 장마철 가족들이 말했다. 노집은 익수기 두 개, 보운천 한 개, 나는 두 가지 냄새를 맡았다. 맛 의 원인 은, 내 아들 이 리 탁옹 의 책 을 빨리 읽어 보자, 하지만 비정상적으로 깨어, 매우 건강, 5 월 중순 을 기억, 그는 무성 에서 등불 을 태워, 봄 맛을 맛, 자칭 인음 초야. 오늘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품천' 의 시작 문장은 행복한 가족 화면을 묘사한다. 끓는 차의 시끄러운 소리 속에서 아버지는 졸음이 쏟아지면서 갑자기 아들의 낭랑한 독서 소리를 듣고' 환희망망' 을 하게 했다. 그러나 작가는 웃으며 오성의 친구와의' 품천 등불 첫날밤' 을 회상하며 아들에게 이지' 분서' 를 읽도록 명령했다

또 다른 예로' 죽순 먹기' 가 있다. 얼어붙은 죽순이 출토될 때 식감은 부드럽고 매끄럽지만 느끼하지는 않다. 그들의 몸에는 이른바 순기가 덮여 있어, 이미 십여 일 동안 봄이 없었다. 그러나 죽순은 단단하다. 먹은 후에도 치아와 뺨 사이에 먼지가 남아 있다. 책이 웃다.

경물 화훼를 묘사한 장도 있지만, 청대는' 10 권기',' 월화',' 장미' 등과 같이 감상할 수 있다. : "아침에 왔을 때 희색은 사람을 기쁘게 하고 뜰에는 화초가 무성했다. 소위 화난 사람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음한 추위가 내습하고, 비가 너를 돕고, 햇빛을 보고, 길이 멀고 멀리 수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시를 한 편 쓸 수 있다. "내가 바닐라에 접근하면 화가 난다. 나는 탕을 뿌려 새로운 정치를 맛볼 것이다. 이때부터 나는 얼마나 대단한지, 비바람을 겪고도 사람을 걱정하지 않는다. "

비바람이 어두워 이날 휴게실에 앉아 생각도 하지 않고 잠을 잤다. 그러나 젊은 여인은 달빛의 구름이 밝고 다채롭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백운비의 귀가 아름다웠고, 달에는 색깔이 달랐고, 주환은 바퀴 커버와 같고, 달빛도 달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물의 정밀함, 그 화는 비 온 뒤에 있어야 하고, 가을과 겨울이 많고, 봄도 채취해야 한다.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나는 것도 적당하다.

사흘 전에 현성에 들어가야 하는데 선반 위에 장미 몇 송이가 있다. 웃고 싶은데 마음이 아쉽다. 내가 돌아 오면 외롭게 비를 구하고 명승지가 커튼을 가득 채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래서 우리 아이는 도도하고 치정스러워서, 나는 자애가 없으니, 공령으로 완곡하게 약속하는 것이 낫다.

나는 미소를 지을 것이다' 라는 말은 장미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꽃 자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유명한 자기만의 즐거움을 누리는 사람으로서,' 벽담' 에는 꽃을 묘사한 장이 많다. 예를 들면 볼륨 3' 지엽청매':' 메이는 녹색꽃받침이 좋다. 그러나 나는 지바의 청매를 보지 못했다. 작년 정월 29 일, 제가 있던 서점에서 위 남방을 만났습니다. 이 노래는 향기롭고 녹색이다. 영영이 나를 재촉하고 있다. 나는 불을 켰고, 등불이 켜졌다. 오생은 수시로 피아노를 연주하고, 신생은 피리를 불고, 이생은 음악을 연주하지만, 소회는 술을 못 마신다. 나 취했어. 지금, 1 년이 지났는데, 매실이 가볍고 춥다. 나는 가끔 그 곳을 보러 가고 싶다. 허산왕 위열의 말로. 술이 없으면 모두가 취하는 것은 사실이다. 1 년 후에 이 그림을 다시 보는 것도 당연하다. 모두들 향기를 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꽃놀이, 음주, 차 요리, 품춘은 이 유명 인사들의 사랑이며, 고대 대사와 시와 회화를 이야기하는 것은 그들이 갈망하는 것이다. 벽담' 제 1 권' 염지' 는 이런 생활소원을 분명히 표현했다.' 순삶은 비가 범구를 튀기고, 사후가 뜻대로 몇 항아리를 연달아, 위층에 앉아 서산을 바라보고, 창문이 맑고, 목련나무가 푸르러지기 시작했다. " 이것은 아마도 중국 지식인 생활 화면의 최고 이상일 것이다. 그러나 정말 실현될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정말로 "하느님께 편리할 수 있는가?" 할 수 밖에 없다.

벽담' 에도 가족과 친구의 일을 기록한 장이 있다. 소재는 작지만 사람과 일은 모두 생생하고 생동감이 있다. 예를 들어, "내 딸" 제 7 권: 신생의 먼길이 막 완공되자 이웃집의 불이 그의 집으로 번졌다. 노소 몇 명의 아이들이 가방을 보호하기 위해 싸우기 시작했고, 나는 둘째의 대나무 숲 아래로 이동해 큰 불을 피하고, 동작은 평소대로 멈췄다. 나는 내 딸에게 합당하다. 사람들은 그들이 가난하고 피곤하다고 말하지만, 어디로 가서 걱정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외롭다. 마오이는 이날 모두의 보재투쟁과 쇼보의' 이전' 을 통해 큰 불 속에서 두 아이를 구해냈고, 침착하고 차분한 여자의 이미지가 그 앞에 나타났다. 저자가 득의양양하게 "나는 딸을 수치스럽게 한다" 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어떤 것은 이상한 일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강상 도민, 자주 왕래하는 개울 사이, 아는 사람, 야부심, 매일, 자모가 우는 것을 보고, 도인은 계략을 묻고, 사람은" 나 "라고 말한다.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지만, 도민의 따뜻한 열정은 낯선 사람을 위한 문제 해결에도 똑같이 감동적이다.

비담과 다른 유명 사대부들처럼,' 한식기' 볼륨 2 와 같은 고증도 관련되어 있다. "좌사에는 개자추에 관한 일이 없다. 유신서 중 사마표 열람, 주거령태원령, 그래서 한식령이 금지되고, 많은 사람들이 죽고, 그래서 개자추를 옮기고, 3 일을 금연한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정말 온통 허튼소리이다. 가난한 사람에 대한 증오가 있어 큰 산을 벗어날 수 없다. 불타는 나무 에 관해서는, 반드시 죽을 것이다: 주숙사 () 가 중춘 () 에서 나무에 불을 지피고, 구름은 반드시 불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곳은 한식절이다. "이 한식절의 내력에 관계없이 어느 것이 더 믿음직스러운지 당시 한식절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존하는' 매화초당 노트' 는' 매화초당집' 과 단행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