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극 공연 예술가 왕선박, 1929, 하남 청풍인. 10 세 청풍현 제 2 항전극단에 입단했고, 스승은 진옥재, 1947 년 지루예변구 신청년클럽에 가입했고, 1953 년 예극단으로 전입해 하남극으로 전입했다. 왕선박은' 유호란',' 흑인의 결혼',' 이쌍쌍',' 조양구',' 쾌마',' 조양구전' 등 수십 편의 연극에 주연을 맡았다. , 전국에서 유명합니다.
중국어명: 왕선박.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허난성 청풍현
생년월일: 1929
직업: 허난 오페라 공연 예술가
대표작:' 유호란',' 흑인의 결혼',' 이쌍쌍',' 조양구'.
성별: 남성
윤곽
예극 공연 예술가 왕선박, 1929, 허난성 청풍현 고성향당영촌인. 10 세 청풍현 항전 제 2 극단에 합류했고, 스승은 진옥재, 1947 년 지루예변구 4 구 신청년클럽에 가입했고, 1953 년 예극단으로 전입했다. 왕선박은' 유호란',' 흑인의 결혼',' 이쌍쌍',' 조양구',' 쾌마',' 조양구전' 등 수십 편의 연극에 주연을 맡았다. , 전국에서 유명합니다. 왕선박은 진실과 거짓을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두 성부의 기초 위에서 큰 목창법과 호환되어 대범하고, 명쾌하고, 견실하고, 힘있고, 감성적이고, 깊고, 진지한 창법을 형성하였다. 필자는 왕선박의' 조양구' 에서 고위급 인생 대화에 대한 표현을 가장 높이 평가했지만, 이 드라마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이런 효과를 얻으려면, 두터운 예술 공저 위에 세워야 한다.
성능 경험
예로부터 70 년 동안 200 여 편의 연극에서' 조양구',' 인마 주유',' 작은 두 흑의 혼사' 등 주요 역할을 맡았었다. 조양구',' 사람을 위해 말을 응원하다' 등의 영화를 촬영한 적이 있는' 조양구' 에서' 철보' 역을 맡았다. 국가 1 급 배우,' 예극 현대극 장원' 은 국무원 특수수당 전문가를 즐기며 당과 국가 4 대 지도자들의 친절한 접견을 받았다.
주요 성과
국가 일급 배우, 중국 연극가 협회 회원, 허난성 연극가 협회 고문은 제 3 회 예극단 단장, 당 지부 서기를 역임하며 제 3 회, 제 4 회 전국문예대회에 참석했다. "조양구", "인울마호", "작은 두 흑결혼", "겨울에 봄이 온다", "오곡자", "소녀의 마음이 불안하다", "삼울당" 등 200 여 편의 연극에서 주요 역할을 맡고 있다. 겨울에 봄을 가다' 에서 조광천의 인물 형성은' 농촌 지부 서기의 전형적인 이미지' 로 불린다. 유명한 시인 왕회장은 이렇게 그의 샤브샤브 이미지를 평가했다. "샤브샤브는 왕선박에서 끝난다." 조양구' 가 영화로 제작된 뒤 1964 신정에서 베이징 와이인당에서 모 주석 등 중앙지도자 공연을 하며 친절한 접대를 받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예극 남자 목소리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노래 스타일을 형성하여' 예극 남자 목소리의 이정표-음조' 라고 불린다. 예극 현대극 제 1 의 소생이 되었다. 그의 주요 예술적 업적은' 중국 예술가 사전',' 중국 당대 유명 인사록',' 중국 당대 예술 유명 사전' 등의 책에 수입되었다. 그는 국무원 특별 수당을 받는 전문가로 선정되었다.
주요 업무
유호란, 검은 결혼, 이쌍쌍, 조양구.
예술 풍격
왕선박은 유명한 예극 공연 예술가로, 그의' 산조' 는 이원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좋은 곡' 은 왕선박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리킨다. 그의 오페라는 광범위하게 섭렵되어 고전 오페라와 현대 오페라에 능하다. 200 여 편의 연극이 있는데, 각 연극은 한 편씩, 그리고 다르다. 특히 남성창법의 개혁 혁신에서 후세 사람들이 진지하게 생각하고 본받아야 하는 성공의 길을 빠져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는 노예술가로부터 착실하게 배우고, 예동의 홍면왕에게서 배우고, 예서의 왕 이순, 리에게서 배운다. 동시에 많은 장들을 박채하고 경극, 평극, 희곡을 배우다. 그 결과, 장기적인 예술 실천에서 깊고 섬세하며 소박하며 음색이 신선하고 리듬이 완곡하며, 발음이 또렷하고, 진실과 거짓음이 자연스럽게 결합되고, 목소리도 무성하다. 예극 남자 성창법의 이정표가 되다. 오늘날,' 음조' 는 이미 독특한 노래 스타일이 되었다.
극장의 집
왕선박과 양화서는 예술무대에서 좋은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서로를 사랑하는 좋은 부부이기도 하다. 그들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여 50 년 동안 멋진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그림자처럼 반세기 동안 춘추를 썼다.
예극은 붉은 저고리를' 중매' 로 끌어들였다
양화서 선생님은 "예극' 작은 두 흑의 혼사' 가 우리에게 붉은 선을 이끌었다" 고 말했다. 극중 나는' 이흑엄마' 역을 맡았고, 산프는' 이흑' 역을 맡았다. 감독 양란춘 선생님은 배우에게 캐릭터 감정을 기르라고 요구했다. 모자감정' 을 키우기 위해 우리는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리허설에서 나는 산포가 얇은 옷을 입고 추워서 벌벌 떨고 있는 것을 보았다. 관심 때문에, 나는 외투를 벗고 그가 입게 했다. 이 외투를 그가 다시는 돌려주지 않았으나, 오히려 우리의' 증표' 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우리 둘 다 마음이 좀 어렴풋한 느낌으로 말을 꺼내는 것을 부끄러워했지만, 여전히 착하고 용감하게 나에게 고백했다. 마음이 감동되었지만 당시 자신의 가정 형편이 좋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여 산포에 폐를 끼치고 그의 정치적 진보에 영향을 미칠까 봐 섣불리 동의하지 않았다. 나중에 당원 단포는 조직에 자신의 생각을 보고하였고, 조직은 우리가 먼저 연락하는 것에 동의했다. " 그래서 그들은' 비밀 지하행동' 을 시작했고, 매일 아침 공원에 가서 목청을 연습하고 기본기를 연습했다.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봄꽃과 가을열매가 길며, 감정이 나날이 깊어진다. 접촉 과정에서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지만, 이것은 완벽한 일치이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될 것이다.
기나긴 예술의 길이 날개를 펴고 날다.
양화서가' 이다크호스' 라는 인물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냈기 때문에 조양구의' 반짝이는 푸른 잎' 으로 조연을 바꿀 수 있었다. 왕선박 선생님은 그의 아내에 대해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부부이지만 무대에서 우리는 평생 그녀에게 시달렸다. 그녀는 나보다 한 세대 더 오래 놀았다. "2 흑의 혼사" 에서 나는 2 흑을 연기하고, 그녀는 2 흑의 엄마를 연기한다. 유호란' 에서 나는 해방군 중대장을 연기하고, 그녀는 유호란의 어머니를 연기한다. "조양구" 와 "조양구전" 에서 나는 색전을 연기하고, 그녀는 음환의 어머니를 연기하여 나의 시어머니가 되었다. 그녀는 나의 시어머니가 되었다! 사람들은 우리 무대는 남편이고 무대 아래는 남편이라고 말한다. " 모든 캐릭터를 형성하기 위해 왕선박은 완벽을 추구한다.
베이징 영화 제작소에서 제작된' 유호란' 에서 왕선박은 해방군 중대장 역을 맡았다. 당시 몸매가 날씬해 캐릭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감독은 왕선박에게 운동을 강화하고 음식 영양을 늘리며 짧은 시간 안에 캐릭터 몸매에 접근하도록 요구했다. 여건이 고달픈 상황에서 팀장은 주방을 배치해 식사를 개선했다. 그는 또한 성 운동팀의 의사에게 자신의 몸을 빠르고 튼튼하게 하는 방법을 묻고, 며칠 동안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가했다. 역시 헛수고는 하지 않고100kg 에서130kg 으로 바뀌었고, 마침내 감독의 요구에 도달했다. 하지만 "날씨는 예측할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춘 영화 제작소에서 조양구를 촬영했다. 감독은 왕선박이 좀 뚱뚱하다는 것을 보고' 색전' 의 이미지에 맞지 않아 살을 빼라고 했다. 이 트릭을 잘 수행하기 위해 그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매일 운동량을 늘렸다. 하루에 세 번, 땀을 뻘뻘 흘리고, 계단을 세 번 오르고, 매번 200 보, 이렇게 3 개월 동안 버티고, 몸무게가 마침내 130 근에서 108 근으로 내려갔다.
이런 잇따른' 살찌기' 와' 다이어트' 는 왕선박 선생의 건강에 큰 피해를 입혔지만 예술을 위해 그는 기꺼이 원망도 없이 했다. 이런 식으로 왕선박 씨는 예술에 대한 열정과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유후란',' 흑인의 결혼',' 이쌍쌍',' 인민의 웃음소리',' 조양구전' 등 수십 편의 우수 연극에 성공적으로 출연했다.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는 서로 사랑한다
왕선박 선생의 풍화정모가 휘황찬란해지자' 문화대혁명' 이 시작되자 예극 3 단이 취소되었다. 그는 각종' 죄명' 으로 구속되어 오칠간교로 이송되어 노동 개조를 했다. 가지가 무성한 예술의 나무 한 그루가 무자비하게 중간에서 잘렸다. 문혁' 이후 제 3 병단이 제도를 재개하자 왕선박 씨는 다시 제 3 병단을 재건하고 이끄는 무거운 짐을 짊어졌다. 해야 할 일이 많고, 무엇이든 해야 하며, 오래 지속될 것이다. 1979 년 어느 날 왕선박 씨는 성문련 문 앞에서 코가 시퍼렇게 부어올랐다. 다행히도, 그는 황동복에 의해 구조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그는 고혈압과 뇌혈전 진단을 받았다. 응급처치를 거쳐 구원을 받았지만, 그는 몸이 마비되어 침대에 누울 수밖에 없었다.
자신의 예술의 길에 대한 사상은 이미 끝이 났다! 왕선박의 감정이 바닥으로 떨어지자 모든 생각이 타버렸다. 그가 입원하는 동안 홍보부 장관은 문화국 부국장과 그를 방문하고 일어서서 두 걸음 걷도록 격려했다. 그는 발버둥치며 침대에서 나왔다. 그가 한 걸음 내딛자마자 다리가 나른해져서 땅에 넘어졌다. 유 부장은 눈이 촉촉해졌고, 감동적으로 말했다. 좋아, 네가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면, 너는 다시 무대에 오를 수 있고, 너는 연기를 해야 한다! 이 말들은 왕선박의 눈물을 감동시켜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자신감을 주었다.
몇 달 동안의 세심한 치료 끝에 왕선박 선생의 병세가 호전되어 퇴원하여 휴양을 계속했다. 아이들이 집에 없기 때문에, 그를 돌보는 무거운 짐이 그의 아내 양화서에게 완전히 떨어졌기 때문에, 그녀는 매일 의식주 생활을 하는 모든 것을 돌보았다. 재활 단련을 강화하기 위해 양화서는 매일 왕선박씨를 도와 성체육관에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처음 하루 세 바퀴에서 하루 30 바퀴, 매일 이렇게 했다. 매일 그들이 서로 돕고 의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행동으로 "사랑, 본연의 애정, 고난, * * *" 을 해석한다.
왕선박: 휴식 3 점, 운동 7 점.
양생에 대해 말하자면 왕선박 선생님은 곧' 운동' 을 언급하셨다. 그가 보기에 운동은 그가 여전히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몇 년 전만 해도 그는 두 번이나 반신불수가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은 그가 앞으로 휠체어를 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 자신은 결코 이런 악을 믿지 않는다. 의사의 지도 아래 그는 차근차근 몇 가지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다가 결국 휠체어를 떠날 뿐만 아니라 단의 젊은이들처럼 공연을 나갔다.
건강이 회복된 후에도 왕선박 씨는 노인이' 3 점 휴식, 7 점 운동' 을 해야 한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의 운동은 천천히 걷는 것 외에는 고정적인 내용이 없다. 모든 것은 그의 심정과 신체 상태에 달려 있다. "저는 78 살이지만 자주 공연을 나가길 바랍니다. 이 경우 간단한 연습과 다리 운동, 연기를 할 때 동작이 더 민첩해질 수 있는 시간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간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