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은' 봄맞이' 라고 불리며 이날 무, 생강, 파, 빵을 먹는 습관이 있어' 봄물기' 라고 불린다. 입춘은 여전히 자신의 음식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춘빙, 무, 오향 접시이다. 춘권은 남방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북방에 비가 오는 낡은 풍습에서 사람들은 국수, 춘빙, 팝콘 등을 먹는다. 이 날. 지역마다 음식이 다르지만 대부분 용과 관련이 있다. 일반 식품의 명칭에' 용' 이라는 호칭을 붙이는데, 예를 들면 만두는' 용귀' 라고 한다. 국수를 먹는 것은' 용수염 고기' 를 먹는 것이다. 밥을 먹는 것을' 용의 아들' 이라고 한다. 훈툰을 먹고 계원을 먹으라고 부르다.
우절,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기' 는 가와시 지역에서 유행하는 명절 풍습이다. 이때 시집간 딸이 집에 가서 부모님을 뵈었다. 전형적인 선물은' 고기 통조림' 이라고 하는데, 족발, 설화콩, 다시마를 뚝배기에 넣고 끓인 다음 붉은 종이와 붉은 끈으로 항아리를 봉하여 부모님께 양육하는 은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표시하는 것이다.
가시, 고대에는 향과 쑥으로 집의 네 귀퉁이를 훈제했다.
절기가 휴면할 때, 언뜻 따뜻해도 춥고, 기후가 건조하다. 배가 갈증을 풀기 때문에 사람들은 쏘이면 배를 먹는 풍습이 있다. 산둥 주의 일부 지역에서는 부활절 날 마당에서 팬케이크를 태웠다. 산시 () 에서는 일부 지역이 칩거된 후 콩볶음을 먹어야 한다. 산서기러기에서 농민들은 겨울잠을 자는 동안 배를 먹는데, 이는 해충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춘분은' 춘분 춘채 먹기' 의 오래된 민속이며 야생냉이, 일명 황화쑥이다. 강남 일대에는 소 제사를 보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옛 베이징의 풍습에 따르면, 악을 피하기 위해 복을 기원하기 위해 춘분은 당나귀에서 뒹굴게 된다. 당나귀 롤은 특이한 기원을 가지고 있다. 대황쌀가루, 콩, 팥, 설탕, 참기름, 계화, 녹채, 호박씨를 포함한 가공 재료만 보면 영양식가이드에서 다양한 재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그 생산은 가공물 만들기, 비빔소 만들기, 성형의 세 단계로 나뉜다. 삶은' 당나귀 뒹굴기' 는 콩가루, 황금색, 콩향, 입구가 부드럽고 맛이 독특하다.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음식이다.
청명 청명절과 강남에서 녹색 쫑쯔 먹는 풍습. 녹색만두는' 풀풀 밀짚' 이라는 야생식물을 으깨서 만든 것이다. 그리고 이 즙을 가지고 마른 찹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만두에 싸세요. 남북 각지에서 땀띠 (고대의 서늘함) 를 먹는 음식 풍습이 있다.
한식절과 청명절의 결합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청명절에 한식을 먹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산둥, 즉 잉크는 계란과 케이크를 먹습니다. 레이양, 멀리 모집하고, 롱아일랜드에서 계란을 먹고, 쌀쌀쌀이 차갑다.
곡우는 어민들에게 곡우절은 바다를 제사하는 민속이다. 남방곡우에 따라 차를 따는 풍습에 따르면, 곡우가 이날 차를 마시면 불길을 없애고 사악함을 없애고 눈을 맑게 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어떤 날씨에 곡우가 와도 사람들은 차산에 가서 새 차를 따러 간다.
북방 곡우는 향유를 먹는 풍습이 있다. 향나무는 곡우 전후에 발아한다. 이때 향긋하고 상큼하여 영양가가 매우 높다. 비 앞의 향은 비단처럼 부드럽다고 한다. 향은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대는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고관 귀인과 공무원이 모두 즐길 수 있다.
장여름의 낡은 농촌에서는 팥, 콩, 검은콩, 녹두, 녹두 등 오색콩과 백자포니카 쌀을 섞어' 오색미터' 로 만든 뒤 일본 콩고기와 냉이 황어탕으로 끓인 찹쌀밥으로 변해' 장샤미' 라고 불린다.
홍차나 호두껍질로 끓인 계란을' 장하알' 이라고 부르며 서로 먹이를 준다. 색실로 계란 커버를 엮어 아이의 가슴이나 커튼에 걸어라. 보통 어린아이들은 알을 먹고 알을 치는 게임을 하는데, 모두 긴 여름알을 놀이로 하여 달걀 껍질을 튼튼하게 쳤지만 깨지지 않고 이겼다. 속담에' 긴 여름 가슴에는 알이 있고, 아들은 여름이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 또 어린이가 쓰는 오색 실크 끈은' 장하로프' 라고 합니다.
주수 소만: 소만의 쓴 채소 쇼. 쓴 나물은 중국 최초의 식용 나물 중 하나이다. 본초강목: 장기 서비스, 안심양기, 익지헬스, 안티에이징. 의학적으로, 줄기가 달린 이 작은 쓴 약초는 열이 나는 것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고, 고대인들은 그것을 이용해 술을 깨었다.
닝샤인들은 쓴 나물, 소금, 식초, 매운 기름, 마늘을 무쳐서 만터우, 밥을 먹으면 식욕을 크게 증가시킨다. 황미탕은 쓴맛의 약재를 노란색으로 절여서 새콤달콤하고 바삭한 맛을 내는 데도 쓸 수 있다. 끓인 물로 쓴 나물을 끓여 쓴 즙을 짜내어 국을 끓이고 소를 만들고 볶음을 볶고 국수를 삶는 사람들도 있다.
망초는 밀 등 작물의 성숙을 가리킨다. 망고절에 꽃신을 숭배하는 풍습. 망고 계절에는 자두를 삶는 풍습이 있는데, 여름부터 있었다. 자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다. 간단히 설탕과 함께 삶거나 매실건과 골고루 섞어서 매실즙을 담그세요. 소금으로 요리하거나 말린 자두와 골고루 섞어서 자두즙을 담그는 것도 유용하다. 더 우아한 것은 들깨를 넣는 것이다.
중국 북방에서 생산된 자두가 매우 유명하다. 매실탕은 감초, 산사, 얼음설탕과 함께 끓여 여름 최고의 상품이다.
여름의 지일,' 겨울의 지일만두 여름의 지일면', 맛있는 베이징 사람들은 여름의 지일면, 여름의 지일일일일조가 가장 길기 때문에 중국 사오싱은' 재밌고 여름의 지일재미' 라는 비속어를 가지고 있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빈부를 막론하고 모두 여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흔히' 일본으로 피서하러 가다' 라고 불린다
통상적인 제물 외에 특별히 Pussy 케이크 한 접시를 추가했다. 당시 여름 수확 후, 신밀이 상장되었다. 이날 국수를 먹는 풍습 때문에' 겨울의 지일과 여름의 지일운삼면' 이라는 속담이 있다. 또 밀반죽을 만드는 사람도 있는데, 밀반죽과 밀가루를 섞어 팬케이크를 만들어 구워 먹고 신선한 것을 맛보는 것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햅쌀을 먹는' 민속이 있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자 농민들은 새로 자른 쌀을 갈아서 쌀로 갈아서 하나님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게 한 뒤 모두 새로운 술을 맛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새로운 것을 먹어라" 는 것이 "새로운 것을 먹어라" 라고 말하는 것은 무더위 이후 첫 번째 새로운 날이다. 일반적으로, 도시는 소량의 새 쌀을 사서 쌀로 밥을 짓고, 게다가 새로 상장한 채소를 더한다. 그래서 민간에서는 여름에 좁쌀을 먹고 여름에는 오곡을 먹는다는 말이 있다.
무더운 여름에 중국인들은 차, 생강, 분향, 양고기 국물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24 절기는 "이것은 무더운 여름으로 6 월 중순이다. 여름, 여름, 크기, 월 초, 월 중, 아직 덥다. " 그 기후의 특징은 "떠우지병은 병지를 대서이고, 스날씨는 소서보다 훨씬 강하여, 따라서 이름이다" 는 것이다.
광둥 () 의 많은 지방에는 여름에 고온에서 선초를 먹는 풍습이 있다. 조헌은 일명 조헌, 조헌으로 중요한 약식 동원식물자원으로 신기한 해서 조헌이라고 불린다. 줄기와 잎이 말린 후 선초를 만들 수 있는데, 광동에서는 냉분이라고 부르는데 여름 디저트입니다. 중국 북부에서는 국수, 만두, 계란 등을 먹는 풍습이 있다. 그것은 더운 여름에 매우 인기가 있다.
초가을에는 초가을의 무더운 날씨를 예측하는 민속이 있다. 민간 속담이 있다: 긴 여름에 가지를 뿌리고 입추에 가지를 먹는다. 초가을은 가지를 먹기에 좋은 시기이다. 입추에 멜론, 찐 가지포, 향찹쌀탕 등을 넣는다. 전날 마당에 하룻밤을 걸어 초가을에 먹었다.
고통스러운 여름을 거쳐 사람들은 왕왕 약간의 체중을 감량한다. 가을바람에 입맛이 활짝 피었다. 좋은 것을 먹고 싶고 영양을 보충하여 여름의 손실을 메우고 싶다. 북방 사람들은 그것을' 추비 붙이기' 라고 부른다.
한여름에 냉차를 끓이는 풍습은 당대 이래 줄곧 유행해 왔다. 여름에는 집집마다 냉차를 볶는 습관이 있다. 먼저 약국에 가서 처방을 하고 집에서 차를 끓이는 것은 가을의 쓴맛을 먹는 것이다. 또한, 올드 푸저우에서 한여름에 먹는 또 다른 음식은 백완자입니다. 남경인의 전통 음식 풍습은 여름에 오리를 먹는 것이다.
오리, 특히 난징 강녕 호숙구의 오리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그곳의 오리는 달콤하고 차갑고 뚱뚱하고 날씬하다고 한다. 시간이 없다면, 남경인은 숙식점에 가서 오리 반 마리를 사서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시간이 있는 사람은 집에서' 무오리구이' 를 끓이거나 이웃에게' 사오오리덩어리' 를 만들어 준다. 이것이 바로 그 옛말이다. 여름에 오리를 선물하면 아무도 아프지 않다.
수남 백록과 절강성 노남경은 백록막걸리를 양조하는 풍습이 있다. 옛날에는 천년 동안 저장 일대의 시골에 이르러 집집마다 술을 빚어 손님을 대접했고, 또 천년의 막걸리를 데리고 시내에 들어가는 사람들도 있었다.
호남 백로는 막걸리를 마시는 풍습이 있다. 매년 백록원절에 집집마다 백록원 막걸리로 손님을 대접하며' 토주' 라고 부르며 달콤하고 윤기가 있어 가을에 가장 적합하다. 백로주는 찹쌀, 수수 등의 식량을 원료로 하여 약간 달다. 따라서' 백로막걸리' 라고 불린다.
푸저우 사람들이 백로 계원을 먹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계원이 매우 보충된다고 생각한다. 쑤저우는 석류, 은행, 배 등을 먹을 것이다. 음습하고 폐를 윤택하게 하다. 나도 장어를 좀 먹어야 한다. 이때 장어는 가장 뚱뚱하고 맛도 볼 수 있는 절호의 시기이다. 그래서 소주에는' 백로' 가 먼저 서리게라는 말이 있다. 민간 백록은 일년 내내 고구마를 먹고 고구마를 썰어 고구마를 먹으면 위산을 막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옛날 농민들은 백록원절에 고구마를 먹는 것이 풍습이었다.
영남 지역의 가을. 추분날, 온 마을 사람들이 가을 나물, 일종의 들냉이를 따는데 쓰였다. 따낸 가을 요리는 보통 생선회' 롤스프' 로' 가을스프' 라고 불린다. 남경에서는 계화오리를 먹는 것이 유행이고, 보통 소금물오리로, 계화로 간을 맞춘다.
한로는 중양절에 가까워서 국화가 활짝 핀다. 가을건조를 없애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다. 한로의 또 다른 큰 풍습은 게를 먹는 것이다. 고대시의 날: "9 월 공 배꼽 10 월 끝, 발톱을 잡고 국화를 마신다. 클릭합니다
민간에도' 구녀 10 남' 이라는 속담이 있다. 게는 일류 진귀한 수산물로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신선하다. 입추 호두에는 백로 배, 한로 감에는 홍피를 곁들인다. "연감은 가을이 되어야 익기 때문에 한루족도 감을 먹는 습관이 있다.
초서리가 내린 날,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감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현지인들에게는 추위를 따뜻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골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아주 좋은 초서리 음식이다. 초서리의 풍습도 매우 많은데, 운남 광서에는 모두 초서리절이 있다. 장족 사람들은 탕원을 먹고, 오리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풍작을 축하하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
첫서리에 국화가 활짝 피었다. 이때 사람들은 국화에 대한 사랑과 숭상심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 모임을 개최한다.
입동, 푸젠 중부 속칭' 월동' 은 입동' 월동' 을 의미한다. 푸젠 조산 지역에서는 입동이 사탕수수와 볶음밥을 먹는다. 산 터우에서는 초겨울에 연밥, 버섯, 밤, 새우, 당근으로 만든 향미를 먹는다. 이들은 따뜻한 음식입니다. 북방에서는 초겨울의 풍습이 만두를 먹는 것이다. 왜냐하면 만두는 귀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네가 그것들을 먹는다면, 너의 귀는 겨울에 추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키, 민간에는' 겨울에 절여 겨울을 나다' 는 풍습이 있다. 작은 눈이 내린 후 기온이 급강하하여 날씨가 건조해져서 바로 베이컨을 가공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유설절 이후 일부 농민들은 소시지와 베이컨을 만들기 시작했고 설날까지 기다려야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중국 북방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설기에 양고기 샤브샤브를 먹는다. 남방의 일부 지방에도 음력 10 월에 바찬을 먹는 풍습이 있다.
대설, 속담에' 유설절임, 대설랍고기' 라는 말이 있다. " 옛날 남경의 일부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베이컨을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짠 상품' 이라고 불렀다.
팔각 계피 후추 설탕 등을 넣는다. 소금이 많은 냄비에 넣고 볶다. 볶은 소금과 후추가 완전히 식으면 생선, 고기, 경금류의 안팎에 바르고, 고기의 색깔이 신선에서 어두워져 표면에 액체가 배어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문지른다. 그리고 고기와 남은 소금을 항아리에 넣고, 석두 눌러서 그늘지고 백라이트인 곳에 놓는다. 보름 후에 꺼내서 물을 넣고 할로겐 주스를 끓인다.
거품을 버리고 건금고기를 항아리에 한 층 한 층 넣고 간수를 붓고 큰 돌 위에 눌렀다가 열흘 후에 꺼내 욱일의 처마 밑에 걸어 말린다 (구병군: 중국인의 24 절기).
북방 민족에 관해서는, 지금은 이미 상당히 춥다. 예를 들어, 바오 터우에는 "작은 눈이 돼지를 죽이고, 큰 눈이 양을 죽인다" 는 말이 있습니다. 설철이 왔으니 돼지를 죽이고 설맞이 물건을 준비해야 한다. 이때, 누가 가축을 죽이든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도와주고, 주인은 음식, 술, 반찬을 준비하여 저녁을 만든다. 그래서 눈 오는 계절은 가족과 친구들이 서로 따라잡을 때이다.
겨울의 지일은 성대한 명절로 여겨진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고 그것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는 말이 있다. 북방 지역은 겨울철부터 일까지 양을 도살하고 만두를 먹고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고, 남방 지역은 겨울부터 일까지 탕원과 긴 국수를 먹는 풍습이 있다.
쑤저우와 오의 겨울부터 날은 주조 입법이 남긴 것이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밤은 한 해의 끝이기 때문에 겨울부터 날짜까지는 새해이다. 쑤저우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짜까지' 단원밥' 과 우아한 이름 (예: 계란만두, 콩나물, 가루, 금사슬, 생선 등) 과 같은 많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겨울철 지일에 만두를 먹는 것도' 겨울의 지일단' 이라고도 불리며 강남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명청 시대에는 이런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예전에 상해 사람들은 탕위안을 가장 잘 먹었다. 둥글다' 는' 원만하다',' 뭉치다' 라는 뜻으로 가정의 화목과 행운을 상징한다.
소한은 소한절기마다 랍팔죽을 먹는 것은 음식 중' 소한' 절기의 중요한 민속이다. 연경 연대기' 에 따르면, "랍팔죽은 황미, 백미, 찹쌀, 샤오미, 물, 붉은 콩, 껍질을 벗긴 대추로 삶았다. 호두인, 아몬드, 호박씨, 땅콩, 헤이즐넛, 잣, 설탕, 흑설탕, 수색포도로 염색했습니다. " 감기 후 섣달 팔죽도 섣달 그믐날에 먹고, 그 후 연맛이 점점 짙어지고 있다.
한기 절기에는 찹쌀, 랍팔죽, 밥, 콩나물 등 많은 풍습이 있다. 진문잡기' 에 따르면 옛날 천진에는 콩나물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콩나물은 천진의 특산품으로 배추싹으로 만든 것이다. 겨울부터 앞으로 배추의 줄기와 잎을 자르고 배추의 마음만 남기고 땅에서 약 2 인치 정도 떨어져 비료를 덮고 숨을 쉬지 않고 반 개월 후에 먹을 수 있다. 바삭하고 연하다.
한족 음식 풍습이 다르다. 올드 북경은 냉까우를 먹고, 광동은 찹쌀을 먹고, 남경은 닭고기 수프를 먹고, 안후이는 튀김말이를 먹는다. 추운 계절에 사람들은 낡은 장식품을 치우고, 연채를 담그고, 설맞이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명절인 설날이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북방 사람들은 매우 중요한 날인 섣달, 즉 섣달 초팔이었다.
이날 사람들은 곡물, 땅콩, 밤, 대추, 연밥으로 달콤하고 맛있는 라팔죽을 끓였는데, 이는 설 때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주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