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침송재배 중 흔히 볼 수 있는 병해를 예방하는 방법. 낙엽병
(1) 증상 특징: 이 병은 각종 소나무를 위험에 빠뜨린다. 다발병은 2 살 바늘에 있다. 보통 5-6 월에 황록색 반점이 나타납니다. 8 월에는 반점이 커지고 병엽이 적갈색으로 변해 떨어지기 시작했다. 1 1 월, 아궁이가 황갈색으로 변한다. 아궁이에 많은 검은 점이 있어서 바늘이 떨어졌다. 세균이 낙엽 위에서 겨울을 나다. 이듬해 발아 감염. 식물 성장과 관상효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2) 예방방법: 합리적으로 밀도를 재배하고, 통풍을 투과시키고, 물을 통제하고, 유기비료를 첨가한다. 4-5 월에는 200 ~ 800 배의 50% 대삼 아연 습습성가루 또는 1000 배의 70% 메틸황균영을 뿌려야 한다. 10 ~ 15 일마다 1 회 연속 3 ~ 4 회.
2. 뿌리 부패병
(1) 증상 특징: 환자는 대부분 재배 후 발병한다. 주로 뿌리에서 가는 뿌리가 썩어 검은색이나 흑갈색으로 변한다. 처음에는 어린 묘목의 새싹이 시들어 적갈색으로 변해 시들어 만연한 후 전그루가 죽었다.
(2) 예방방법: 꽃밭이나 분토에 메틸 토부진 500 배액을 20% 더하고 뿌리기 1 ~ 2 회 붓는다.
3. 잎마름병
(1) 증상 특징: 오침송의 침엽이 끝에서 아래로 노랗게 변하고, 세그먼트 색이 짙은 갈색에서 회갈색으로 바뀌면서 잎의 절반, 심지어 절반이 말라 죽고, 병과 건강의 경계에 폭이 다른 노란 반점이 나타난다. 심각한 상황에서 모든 바늘이 죽었다. 병균은 낙엽 토양에서 겨울을 난다. 이듬해에는 비바람을 통해 전파된다. 흑송을 대목으로 한 오침송은 감염이 심하다.
(2) 예방방법: 정성껏 보양하고, 월동온도 0 ~ 5 C, 토양미산성, 내음, 습기, 침수, 열을 피한다. 묘포에서 소나무 묘목을 연작하는 것을 피하다. 7 월부터 0.5: 0.5: 100 보르도액 또는 78% 보크 가습성 분말 600 배액과 20% 롱크균 현탁액 500 배액을 뿌립니다. 또한 50% 다균령 가습성가루, 50% 메틸황균령 800 배액, 유황 공중부양제 800 배액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침송의 작용 오침송의 약용 성분은 매우 우수하고 식감은 떫지 않다. 4 침송과 3 침송의 약용 성분은 오침송보다 약간 뒤처져 있지만, 오침송의 자원은 적다. 이품송의 맛이 좀 떫다. 상해 저장 일대 나한송은 비교적 많아서 나한송의 맛이 떫지 않다. 각지의 소나무 자원이 다르고, 같은 품종의 소나무가 다른 곳에서 자라며, 약효도 다르다.
중국 고대에는 솔침을 먹고 송침차를 마시며 장수를 즐겼다는 기록이 있었다. 갈홍의' 포박자' 는 진궁궁궁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진말, 유방과 항우가 함양을 침략했다. 전란 중에 궁녀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산속 노인의 지도 아래 송백과 솔침만 먹었다. 그 결과 얼굴빛이 붉고 겨울에는 얼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여름에는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전설에 의하면 이 궁녀들은 300 여 년을 살았고, 머리는 모두 검은색이라고 한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 송엽, 명송모, 성온미 쓴맛, 무독성, 간, 신장, 폐, 비장 사경, 각 장부종독과 풍한습증 치료. -응? 부은 물집을 치료하고 모발 재생을 촉진하고 간, 신장, 심장, 비장, 폐오장을 강화시켜 연년을 허기할 수 있다고 한다. 손사우도 소나무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며 소나무의 관련 부위로 병을 치료하고 양생하며 창립합니까? 잣, 솔잎, 송유? 예를 들어, 자연 양생법.
오침송분재 제작 재료 (1)
우리나라에서는 오침송의 도입재배가 씨앗이 적고 발육이 불량하며 발아율이 낮기 때문에 접붙이 번식을 자주 한다. 보통 흑송 2-3 년생 새싹이나 늙은 말뚝을 대목으로 하여 건장한 오침송 1-2 년생 가지를 이삭으로 하여 길이가 약 8- 10 cm 이다. 이른 봄에 아래쪽 침엽을 잘라서, 절단이나 복부를 접목하여 도마의 뿌리와 목을 잇는다. 가입 후 접붙이에 흙을 덮고 실내에 3 ~ 4 일 동안 방치한다.
달을 야외 그늘진 곳으로 옮기고 마르면 물을 준다. 이삭이 아물 때, 도마 끝의 가지와 잎을 자르고, 이삭 위의 도마를 이삭이 싹이 돋아나면서 여러 번 자르면, 호는 오침송식물이 된다. 새싹 방법을 사용하여 길이가 2cm 이상인 오침송의 싹을 이삭으로 선택하고, 3-4 월에 흑송의 꼭대기에 접목해 대목가지의 침엽으로 보호를 받을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업무를 인수한 후
오침송은 단시간에 비교적 좋은 오침송분재로 재배할 수 있고, 오래된 말뚝은 새로운 가지이며, 자태가 아름답다. 새싹은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지만, 제때에 속박을 풀어야 한다.
(2) 상부 분지
① 냄비 선택: 5 바늘 소나무 절묘하고 우아한, 녹색 잎 녹색 케이지. 외관이 고풍스럽고 빛깔이 짙은 보라색 도자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절벽 모양의 깊은 원형 분지 또는 정사각형 분지; 직사각형 분지 또는 타원형 분지의 직선 건조 및 경사 사용; 공동 재배를위한 얕은 직사각형 분지; 약간 깊은 말 증오 분지 곡선 건조 유형 에 사용됩니다; 티근형은 얕은 대야를 사용하며, 크기는 나무에 따라 결정된다.
② 토양: 푸석푸석하고 비옥하며 산성인 사양토, 산지토 또는 부식토는 오침송에 가장 적합하다. 집안의 퇴비 배양토에 20 ~ 30% 의 모래와 1 ~ 2 인분의 썩은 떡비료를 섞어 비옥한 토양을 융합시키고 양분이 충분하며 통기성과 투수성이 좋아 오침송뿌리발육과 가지가 무성합니다.
③ 재배: 봄 2-3 월에 오침송을 파종하고 발아 전에 파종하는 것이 좋다. 파손된 썩은 뿌리를 다듬고, 굵은 뿌리를 짧게 자르고, 가위에 왁스를 발라 송유 유출을 방지한다. 대야 밑받침은 굵은 모래나 숯 부스러기로 배수를 돕는다. 얕은 대야는 플라스틱 사망만 깔면 된다. 재배 위치는 나무에 달려 있다. 재배할 때 분토는 약간 건조해야 하고, 흙을 채울 때는 푸석푸석하게 하고, 분체를 흔들고, 조심스럽게 압축해야 한다. 재배한 후 분토에 이끼를 깔고 물을 주고 반서늘한 곳에 두고 성장이 회복될 때까지 양지로 옮긴다.
(3) 모델링
오침송의 성장과 발육의 특징: 가지가 자연적으로 층을 형성하고, 층이 뚜렷하고, 선이 또렷하다. 성장이 느리고, 나뭇가지에 싹이 싹트지 않아, 가지치기를 견디지 못한다. 굵은 나뭇가지는 쉽게 잡을 수 없으므로 등반 조형은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따라서, 오침송의 쉐이프는 매달림 결합 트리밍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① 등반 매듭: 등반 매듭은 5 핀 소나무 모양의 주요 수단으로, 철사나 갈색 실크로 매듭을 지어 주가지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다. 2 급 가지가 약간 기어올라 원하는 방향과 각도를 달성한 후 해마다 가공하여 주가지를 구부리고 가지와 잎이 한 조각으로 되어 층운의 기세와 같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3 ~ 4 세의 어린 나이에 기어오르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기어오르는 것은 금빛이 있다. 정형화 후에는 반드시 제때에 철거해야 한다.
전선에 갇혔어? , 미적 영향, 손상.
(2) 손질: 오침송의 가지가 로타로 되어 있어 다듬지 않으면 아름다운 나무로 자랄 수 없다. 줄기에는 라운드당 최대 두 개의 주요 가지가 남아 있다. 같은 라운드의 두 가지 주요 가지는 길고 짧아야 하며 길이는 같을 수 없다. 각 오침송의 주가지는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여분의 가지는 간단하게 다듬어야 한다. 중소분재를 예로 들면, 5 ~ 7 개의 주요 가지만 남겨서 줄기를 형성하여 간결한 정도를 달성한다. 동시에, 주요 가지의 성장 방향을 조정하고, 주요 가지의 스트레칭 자세를 바로잡고, 각 가지가 통일적으로 처리되도록 해야 한다. 이미 형성된 오침송에 대해서도 매년 1 번을 다듬어 밀가지, 약한 가지, 마른 가지, 그리고 나무의 성장을 방해하는 각종 가지를 잘라야 한다.
가지치기 기간은 오침송휴면기가 끝날 때 생장철에 수지가 넘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침송의 줄기는 독립을 위주로 하지만, 두 개 혹은 한 개 이상의 건조가 있을 수도 있다. 이때 키가 큰 것을 주줄기로, 작은 것을 보조줄기로, 두 줄기를 잘 조정해야 한다. 책 한 권이 너무 마르면 울퉁불퉁하고 착실하다.
오침송은 소나무의 전형적인 형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큰 가소성을 가지고 있다. 성장을 다듬고 제어함으로써 소견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조형은 유동, 훈후함, 고아함,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중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