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하늘의 봄달이 가장 다정하고, 백성을 위해 정원 꽃을 비추고 있다. --보낸 사람-장비-
눈물이 너의 눈에서 흘러내리고, 나는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나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눈물은 결국 묘사할 수 있고, 단어는 부치기 어렵다-진단생.
두 사람이 우리를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 내 헬렌을 노리는 거야? -진관
깜찍한 주사위 안원숭이 콩, 네가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아? 버드나무 가지-문청운-
연애는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감싸는 공 자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사병에 대한 두려움, 나는 생각했다, 또한 내가 상사병을 떠나 한 가닥의 미간을 드러낼 차례가 되었다. 안위
태어나면 그리울 줄 모르고, 그리울 뿐, 그리움의 해악. 계피 순서-서재스-
2. 제비를 묘사한 시는 1 과' 만연' 을 그리워합니다
돈 바이 주이
백새는 젊고 가을빛은 외롭다.
클럽에 갈 시간이 다가오는데 이 제목이 무슨 뜻인가요?
만약 네가 후기를 의식하지 못한다면, 너는 더 많은 건설이 필요할 것이다.
세상의 일도 마찬가지지, 제비집만은 아니다.
2. "포드 얀"
당황보란
물을 끼얹으면 뭐가 급해요? 처마에 관심이 있다면.
바람을 모든 먼 곳까지 불고, 비를 안고 가로로 펴라.
너는 살구 들보를 베어서 해마다 가고 싶다.
3. "새 제비"
돈 쳉 웅옌
섬을 떠나 강가에 남아 있는 한 노래를 꿈꾸며 이웃이 되어야 한다.
화관에는 아직 돌아오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4. 계연
돈 두보
서리와 눈을 피할 뿐만 아니라, 그야말로 얻을 수 없는 커플 같다.
4 시가 어지럽지 않아, 8 월에 알아.
봄빛이 서로 찾아도 새끼는 여전히 기계를 안다.
그래서 둥지는 꺼지지 않고 주인 곁으로 날아갑니다.
시 성어를 엄히 그리워하다. 얼굴에 관한 최초의 시는 은상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경》의 《송송》에는 《현조》한 곡이 포함되어 있다. 《시경》은 유가 창시자 공자가 기원전 6 세기 중엽에 편찬한 것이다. 중국 최초의 시집으로, 작품 305 곡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모두 음악으로 명명되었다.
바람' 은 현지 음악 곡조로 당시 15 국의 민요를 포함하고 있다. "야" 는 크고 작으며, 귀족을 위한 악장이 많다. 송송' 은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 노래이다. 현조' 는 "천명현조, 장사에서 태어나 집안이 울창하다" 고 노래했다.
고대 황제는 광장에 무당을 시켰다. "그 새는 제비다.
와가의 딸인 국화나비가 상인의 조상 계약을 낳았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것은 제비가 상인 토템이 된 이유일 수 있다. 현조' 는 송나라 제후들이 은황제 무정에게 제사를 지내는 시이다. 은조의 시조, 개국군주 당성의 공적을 거슬러 올라가 은조 () 황제 무정 () 의 부흥 () 과 국태민안 () 을 열렬히 칭송하며 사방팔방에서 조선에 와서 열렬하고 엄숙한 제사 분위기와 진지한 축원을 표했다.
현조' 는 간결한 필묵으로 은상의 역사를 묘사했다. 역사는 신화 가득, 그는 어디에서도 그의 명령을 잊지 않을 것이다. 그의 음인은' 백성을 이끌고 신을 섬기고 있다' 는 것이 분명하다. 시에서 한 사람의 신이 하나가 된 영웅을 빚었고,' 오왕무적' 은 사람의 힘을 보여준다.
시경' 에서는 제비를 부르고, 곡봉에서는' 사비연 쌍배, 왕궁 둥지에서 진흙을 들고 있다',' 연연 신혼은 형처럼',' 연비',' 아들이 들판을 보냈다' 고 한다. 제비는 철새로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주한다. 그들은 봄에 북쪽으로 오고 가을에는 남쪽으로 돌아간다.
유교 문화의' 편지' 를 보여 고대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봄에는 사람들의 집이나 처마를 쌍으로 드나들어야 한다.
시인들이 좋아하는 이미지가 되고, 고시에 자주 나타나거나, 봄을 아끼고 가을을 다치거나, 슬픔을 과장하거나,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감상적인 시사, 이미지가 풍부하고, 표현방식이 다른 사물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두보 절구: "진흙 융연, 모래 따뜻한 원앙 수면." "
바이 주이 전당 봄 투어: "초기 오리올스는 따뜻한 나무를 위해 싸우고,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다." " 그러나 제비는 두 배로 날아서, 흔히 사람의 적막함을 부각시키는 데 쓰인다. 예를 들면,' 나비연화' 와 같다.' 문지방 국화는 연란울을 슬퍼하고, 커튼은 가볍고, 제비는 날아간다.
명월은 한을 떠날 줄 모르고, 사미는 주호를 입는 것을 안다. 얼굴' 임강선':' 낙화독립, 우연이 일제히 날아간다. ""
고시를 읽고 감상할 때, 반드시 이런 이미지들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범독에서 일반삼할 수 있어야 한다. 우선,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봄의 상징으로 미화하고 찬양한다.
당대의 위 () 의' 장안봉용 ()' 은' 깊은 장화 (), 연새 () 가 가볍게 우는 것' 이라는 문구가 있고, 송대 엄수의' 단투사 ()' 는' 연이 올 때 배꽃이 청명 후' 라는 문구가 있고, 원대 조지의' 천정사 () 는 사물' 꾀꼬리 연춘이 있다. ""
매우 연구가 있어 모양과 신이 모두 닮았다. 봄빛이 맑고 제비가 작고 귀엽고 문인이 다정하다. 봄이 지날 때 시인은 무한한 슬픔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구양수의' 뽕나무 따기' 는 "여행객이 이미 갔으니 봄빛이 텅 비었다" 고 한탄했다.
커튼을 내리자 쌍연이는 다시 가랑비 속으로 돌아갔다. 둘째, 고대 시인은 제비로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했다.
제비는 항상 자웅동체로 함께 날아가 사랑의 상징이 된다. 시경 곡봉' 에서 운영은 "쌍비 () 를 생각하고 진흙을 안고 너희 집에 있다" 고 말했다. "시경 ()" 에서 연연 () 은 "연아 신혼은 형처럼", "연비 ()" 라고 말했다. 그래서' 어제 소금' 의 규각 적막함, 얼굴' 임강선' 의 규각 적막함, 얼굴' 임강선' 의 서글픈 질투, 안슈' 파진' 의 낙랑과 함께' 커튼 연비' 의 낙랑이 생겼다
사랑에 관한 이 모든 노래들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셋째, 사물이 변할 때의 시간 변화를 표현하며 과거의 비바람, 인사 신진대사, 국가 멸망에 대한 감정과 분노를 표현한다.
제비가 가을에 봄이 오면 낡은 둥지를 잊지 않는다. 시인은 이 특징을 붙잡고 분노를 마음껏 토로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유우석의' 우이향' 이다.' 주작교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향구에 있다. 구사회에서, 왕협당 천연이 범상백성 집으로 날아갔다. "
그리고 안수의' 라쿤계사',' 꽃은 어쩔 수 없지만, 마치 제비가 돌아온 것 같고, 작은 원향길은 혼자 방황하는 것 같다', 리의' 제비가 수놓은 커튼, 둥지를 찾을 곳이 없다',' 강원의' 강강 입술',' 제비는 무심코 태호 서안운과 함께 간다. 몇 개의 산봉우리는 매우 씁쓸하고, 상략의 비는 매우 어둡다. 장연의 높은 발코니, 그해 제비는 어디 있는지, 이끼가 깊고, 풀이 어두컴컴했다. 문천상 금릉첩, 풀이 궁석을 떠나 휘휘휘를 돌고, 고독한 구름이 점점 멀어진다.
산천 풍경이 같고, 도시 사람들은 다르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가는데, 누가 내 고향의 제비 옆에서 날 것인가?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것이다. ""
시인' 이별' 의 슬픔을 표현했다. 제비는 무심코 시사의 변천을 목격하고 나라의 멸망과 죽음의 고통을 참았다. 제비가 무거운 짐을 지다.
넷째, 대인이 책을 전하고, 사랑의 아픔을 가볍게 하소연하다. 홍루몽' 에서 조설근은 당대 여자 곽소란에 관한 시를 써서 남편 인종에게 전해 주었다.
Renzong 집 jiahu, 몇 년 동안 반환하지 않습니다. 소란의 시는 안조가 쓴 것이다. 당시 경주에 살았는데, 얼굴이 갑자기 그의 어깨에 기대어 발에 책 한 권을 묶고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아내가 보내온 것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그의 시' 배달부' 는 이렇게 말한다. "남편은 중호에 가고, 나는 창문 앞에서 피를 흘린다. 나는 부지런하고, yiyan 은 나에게 얇은 애인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제비의 호감 때문에 남편이 마음을 바꿔 부부가 만났다.
곽소란은 운이 좋다. 일부 불행한 여자들은 얼굴을 빌려 책을 전했지만 감감무소식이었다. 예를 들어 장코구의' 사이 처홍 춘정' 은' 붉은 선을 남기고 슬퍼하고 팬들을 귀찮게 한다' 고 썼고, 풍연사의' 양산백과 축영대' 는' 눈물을 흘리다' 라고 적었다
4. 얼굴에 관한 시 1)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석춘의 정을 전했다. 제비는 봄에 북쪽으로 오고 가을은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전해져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봄의 상징으로 미화하고 찬양한다. 예를 들어, "꽃이 피는 연기 속에 깊숙이 숨어서 신선한 유방을 만들어라" (웨이의' 회우가 수도에 있다'), "제비가 올 때 통신사, 배꽃이 뒤처진다" (술자리가 비범한' 단투사'), "꾀꼬리 연춘, 화류진, 늦은 봄은 \ "일 \"), 남송 시인 석다조는 \ "쌍안? Yan Yo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그것은 조각 빔이 우물을 파는 것과 같고 부드러운 말로 불확실하다. 클릭합니다 빨리 꽃끝을 불고, 녹색 꼬리와 붉은 그림자가 갈라진다. \ "매우 연구, 모양과 신 같다. 봄빛이 맑고 제비가 작고 귀엽고 문인이 다정하다. 봄이 지날 때 시인은 무한한 슬픔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Ouyang xiu 는 "여행자에게 가라, 봄빛이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커튼이 드리울 때, 두 제비가 가랑비 속에서 돌아오는데, 조희는" 제비가 봄을 숨기고, 꾀꼬리가 수줍어하며 짝을 찾고, 게으른 신문관 (꿀을 따다), 까마귀가 배고프다 "(수선화) 가 있다.
(2) 사랑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애인에 대한 갈망을 전달하다. 제비는 수컷과 암컷이 있는데, 그것들은 함께 날아서 사랑의 상징이 된다. "두 개의 제비를 생각하고, 너의 집에 진흙을 안고 있다" 와 "제비는 형제처럼 신혼한다" ("시경"? 곡봉 ")," 연연이 날 수 있다. 그녀의 깃털은 남다르다. 그녀의 아들은 다시 야외로 돌아왔다 "("시경? " 이 한 쌍의 제비가 있었기 때문에 제비에 대한 사랑과 나와 함께 날아가는 동경이 생겼다. 그때만' 어두운 거미줄이 걸려 있고 빈 들보가 진흙에 빠졌다' (설도형? \ "어제 사이 소금 \") 빈 내실 외로움, \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 (얼굴? "임강선"), "커튼이 가볍고, 제비가 날아간다" (잔치? "파진") 외로움은 서늘하고, "명월은 거위 버드나무 위에 있고, 제비는 먼저 옥루로 돌아간다" (주덕청? "즐거운 봄") 실의에 빠져 푸대접을 받고, "꽃이 피고 멀리 가고, 옥이 봄을 줄이고, 동풍초당 비연" (장코구? "청강 음"). 이 모든 것이 다르다.
(3) 시사변화를 표현하고, 과거 비바람, 인사 신진대사, 망국멸종, 가파인의 죽음에 대한 감정과 분노를 표현한다. 제비가 가을에 봄이 오면 낡은 둥지를 잊지 않는다. 시인은 이 특징을 붙잡고 분노를 마음껏 토로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유우석의' 우이향' 이다.' 주작교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향구에 있다. 구사회에서, 왕협당 천연이 범상백성 집으로 날아갔다. " 또한, "꽃이 떨어지고, 본 것 같고, 제비가 돌아오고, 작은 정원이 혼자 배회한다" ("라쿤계사"), 리의 "제비가 돌아오면, 수놓은 커튼이 낡은 둥지를 찾을 곳이 없다" ("금문"? 임신 이전 거주지), 장쩌민 퀘 \ "연의 부주의, 구름 과 함께 태호 서해안에 갔다. 몇 봉우리가 씁쓸하고, 상략비가 흐릿하다. "(강립), 장염의" 그해 제비가 어디에 있는지, 이끼가 짙고 풀이 어두웠는지 "(고베란다), 문천상의" 산과 강 풍경이 같다. 도시 사람들은 반으로 간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간다. 누가 늙은 제비 옆으로 날아갈 것인가? 클릭합니다 ("금릉포스트"). 제비는 무심코 시사의 변천을 목격하고, 국가의 파멸과 죽음의 고통을 참으며, 시인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부하는 무거운 것으로 형용할 수 있다.
(4) 대인이 책을 전하고 사랑의 아픔을 가볍게 하소연하다. 당대에 이르자 곽소란의 연조시가 남편 인종에게 전해졌다. Renzong 집 jiahu, 몇 년 동안 반환하지 않습니다. 소란의 시는 안조가 쓴 것이다. 당시 경주에 살았는데, 얼굴이 갑자기 그의 어깨에 기대어 발에 책 한 권을 묶고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아내가 보내온 것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그의 시' 배달부' 는 이렇게 말한다. "남편은 중호에 가고, 나는 창문 앞에서 피를 흘린다. 나는 부지런하고, yiyan 은 나에게 얇은 애인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누가 "양간비연이 너무 무정하다" (조설근? 홍루몽'), 바로 제비의 호감 때문에 남편이 마음을 바꿔 부부가 만났다. 곽소란은 운이 좋다. 일부 불행한 여자들은 안전의 책을 빌렸지만, "슬픈 안조가 붉은 선을 남기고, 루안 영이 한가한 팬을 귀찮게 한다" 는 소식이 묘연하다. \ "사이 치우 무지개? 봄 사랑 ")," 눈물은 종종 혼자 바닥 에 의존, 이중 연의 올 때, 낯선 사람 을 만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펭 얀 바바? "죽은 화련"), 그 슬픔과 사랑에 대한 갈망은 감동을 주고 눈물을 흘렸다.
(5) 방랑의 느낌을 표현하고 방랑의 고난을 묘사한다. "신성함, 직감, 비유는 한민족의 주요 사고방식" (장대년? "중국 사고의 편차"), 꽃과 새 벌레는 모두 문인들이 쓴 것으로, 새와 짐승은 시인의 재능을 보여준다. 거위 슬픈 외침 가을, 원숭이 상 음, 매미 높은 거리 를 보냅니다. 제비 서식지의 불확실성은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남기거나 방랑을 하며, "해마다 새 제비처럼 망망대해를 헤엄쳐 서까래를 수리한다" (주방언? 만방정); 또는 인생 경험의 기복, "장안을 바라보니 앞날이 얼룩져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하기가 어렵다" (장코구궁 앞); 아니면 만나서 작별 인사를 하거나, "사교적인 제비와 홍비, 만남이 불안정하면 서로 보내라" (스시? 첸을 탄 주에 보내라. 또는 때때로 "자석이 날고, 운모가 물을 오고, 토룡이 비를 가져오고, 기러기가 날아간다" (유안? 화이난자). 제비는 더 이상 제비 한 마리가 아니다. 이미 중국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어 모든 화하 자손의 핏줄에 녹아들었다.
제비와 향수시: "제비루" 세 곡, 같은 순서.
돈 바이 주이
달밤 서리가 내린 제비집에서는 가을이 오면 한 사람만 자란다.
왕의 작품을 화이시막부에 선물하다.
당진삼
제비와 노력, 서쪽과 동쪽.
쑤시팅
돈 데이수런
제비가 춘완 () 로 돌아가지 않아, 한 차례 연우 살구꽃이 춥다.
영감으로 글을 쓰다
돈 두보
황달이 물을 뒤집었으니 제비는 차라리 진흙을 묻히는 것이 낫다.
절구 두 마디
돈 두보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12 월 1 일 세 곡
돈 두보
즉, 제비가 산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황달력이 있나요?
물문턱이 심장을 뛰다
돈 두보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제비가 배에 와서 일하다
돈 두보
호남은 손님을 위해 봄, 제비의 진흙을 두 번 겪었다.
길 한가운데서 일하다.
당 방간
풀을 뜯고 제비의 연민을 먹으며 휴학 어부만 마시다.
궁체시
당한화
제비가 꽃비에 오지 않으니, 봄바람은 황혼을 탓해야 한다.
빗물을 준설하다
당한화
제비는 사람에게 백엽을 입고 물고기는 벼루에 묻었다.
준의 의미
돈 (배우)
물고기가 칼을 달고 제비가 합금하다.
자만
돈 (배우)
스스로 달팽이 생활을 하며 제비둥지와 호환된다.
의존
돈 심리
제비는 천둥을 가리지 않고 쏘지도 않고, 촛불은 연기가 어둡다.
위층에 소녀가있다.
당태가 호연하다
제비가 집집에 들어서자 꽃이 여기저기 날았다.
논가를 삽입하다
유당 옥계
산꼭대기에 화초가 만발하고 제비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날아간다.
계춘 상연
당계기
복숭아꽃 살구꽃, 두우신이 제비를 울다.
춘완 위자색은 직접 안에 배달됩니다.
돈 (배우)
제비는 화간 까치에 살고, 대나무 아래 어린 새는 봉황 주위를 돈다.
떠들썩하다
당구양서
복숭아꽃이 흩날리고 제비가 솔깃하다.
봉황대 두 곡
당인범요
석성하춘생수, 제비당 앞 비 이끼.
어두운 달
돈 (배우)
진짜 주렴이 깨진 박쥐 비행, 제비집이 텅 비어 반딧불이가 들어온다.
연평문 고채정은 왕이 가르친 것이어야 한다.
돈 (배우)
조각조각 선운이 와서 물을 건너고, 제비 두 마리가 함께 진흙을 이룬다.
6. 안면에 관한 시 1)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석춘의 정을 전했다.
제비는 봄에 북쪽으로 오고 가을은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전해져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봄의 상징으로 미화하고 찬양한다. 예를 들어, "꽃이 피는 연기 속에 깊숙이 숨어서 신선한 유방을 만들어라" (웨이의' 회우가 수도에 있다'), "제비가 올 때 통신사, 배꽃이 뒤처진다" (술자리가 비범한' 단투사'), "꾀꼬리 연춘, 화류진, 늦은 봄은 \ "일 \"), 남송 시인 석다조는 \ "쌍안? Yan Yo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그것은 조각 빔이 우물을 파는 것과 같고 부드러운 말로 불확실하다. 클릭합니다
빨리 꽃끝을 불고, 녹색 꼬리와 붉은 그림자가 갈라진다. \ "매우 연마 영역, 모양 하나님 상.
봄빛이 맑고 제비가 작고 귀엽고 문인이 다정하다. 봄이 지날 때 시인은 무한한 슬픔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구양수는 "여행객에게 가서 봄빛이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커튼이 드리울 때 두 제비가 가랑비 속에서 돌아오자, 조희는 "제비가 봄을 숨기고, 꾀꼬리가 수줍어하며 짝을 찾고, 한태보관 (꿀을 따다), 까마귀가 배고프다" (수선화) 는 슬픔이 있었다.
(2) 사랑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애인에 대한 갈망을 전달하다. 제비는 수컷과 암컷이 있는데, 그것들은 함께 날아서 사랑의 상징이 된다. "두 개의 제비를 생각하고, 너의 집에 진흙을 안고 있다" 와 "제비는 형제처럼 신혼한다" ("시경"? 곡봉 ")," 연연이 날 수 있다. 그녀의 깃털은 남다르다. 그녀의 아들은 다시 야외로 돌아왔다 "("시경? " 이 한 쌍의 제비가 있었기 때문에 제비에 대한 사랑과 나와 함께 날아가는 동경이 생겼다.
그때만' 어두운 거미줄이 걸려 있고 빈 들보가 진흙에 빠졌다' (설도형? \ "어제 사이 소금 \") 빈 내실 외로움, \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 (얼굴? "임강선"), "커튼이 가볍고, 제비가 날아간다" (잔치? "파진") 외로움은 서늘하고, "명월은 거위 버드나무 위에 있고, 제비는 먼저 옥루로 돌아간다" (주덕청? "즐거운 봄") 실의에 빠져 푸대접을 받고, "꽃이 피고 멀리 가고, 옥이 봄을 줄이고, 동풍초당 비연" (장코구? "청강 음"). 이 모든 것이 다르다.
(3) 시사변화를 표현하고, 과거 비바람, 인사 신진대사, 망국멸종, 가파인의 죽음에 대한 감정과 분노를 표현한다. 제비가 가을에 봄이 오면 낡은 둥지를 잊지 않는다. 시인은 이 특징을 붙잡고 분노를 마음껏 토로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유우석의' 우이향' 이다.' 주작교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향구에 있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특별한 잔치" 도 있다.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고, 작은 원향도 혼자 방황하는 것 같다." ("너구리 모래"), 이 "제비가 돌아와 커튼을 수놓고, 둥지를 찾을 곳이 없다" ("교금문"? 임신 이전 거주지), 장쩌민 퀘 \ "연의 부주의, 구름 과 함께 태호 서해안에 갔다.
몇 봉우리가 씁쓸하고, 상략비가 흐릿하다. "(강립), 장염의" 그해 제비가 어디에 있는지, 이끼가 짙고 풀이 어두웠는지 "(고베란다), 문천상의" 산과 강 풍경이 같다. 도시 사람들은 반으로 간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간다. 누가 늙은 제비 옆으로 날아갈 것인가? 클릭합니다 ("금릉포스트").
제비는 무심코 시사의 변천을 목격하고, 국가의 파멸과 죽음의 고통을 참으며, 시인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부하는 무거운 것으로 형용할 수 있다. (4) 대인이 책을 전하고 사랑의 아픔을 가볍게 하소연하다.
당대에 이르자 곽소란의 연조시가 남편 인종에게 전해졌다. Renzong 집 jiahu, 몇 년 동안 반환하지 않습니다. 소란의 시는 안조가 쓴 것이다.
당시 경주에 살았는데, 얼굴이 갑자기 그의 어깨에 기대어 발에 책 한 권을 묶고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아내가 보내온 것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그의 시' 배달부' 는 이렇게 말한다. "남편은 중호에 가고, 나는 창문 앞에서 피를 흘린다. 나는 부지런하고, yiyan 은 나에게 얇은 애인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누가 "양간비연이 너무 무정하다" (조설근? 홍루몽'), 바로 제비의 호감 때문에 남편이 마음을 바꿔 부부가 만났다. 곽소란은 운이 좋다. 일부 불행한 여자들은 안전의 책을 빌렸지만, "슬픈 안조가 붉은 선을 남기고, 루안 영이 한가한 팬을 귀찮게 한다" 는 소식이 묘연하다. \ "사이 치우 무지개? 봄 사랑 ")," 눈물은 종종 혼자 바닥 에 의존, 이중 연의 올 때, 낯선 사람 을 만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펭 얀 바바? "죽은 화련"), 그 슬픔과 사랑에 대한 갈망은 감동을 주고 눈물을 흘렸다.
(5) 방랑의 느낌을 표현하고 방랑의 고난을 묘사한다. "신성함, 직감, 비유는 한민족의 주요 사고방식" (장대년? "중국 사고의 편차"), 꽃과 새 벌레는 모두 문인들이 쓴 것으로, 새와 짐승은 시인의 재능을 보여준다.
거위 슬픈 외침 가을, 원숭이 상 음, 매미 높은 거리 를 보냅니다. 제비 서식지의 불확실성은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남기거나 방랑을 하며, "해마다 새 제비처럼 망망대해를 헤엄쳐 서까래를 수리한다" (주방언? 만방정); 또는 인생 경험의 기복, "장안을 바라보니 앞날이 얼룩져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하기가 어렵다" (장코구궁 앞); 아니면 만나서 작별 인사를 하거나, "사교적인 제비와 홍비, 만남이 불안정하면 서로 보내라" (스시? 첸을 탄 주에 보내라. 또는 때때로 "자석이 날고, 운모가 물을 오고, 토룡이 비를 가져오고, 기러기가 날아간다" (유안? 화이난자). 제비는 더 이상 제비 한 마리가 아니다. 이미 중국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어 모든 화하 자손의 핏줄에 녹아들었다.
7. 어떤' 얼굴' 의 시가 있습니까? 1. 홍기러기 이후 황달이 돌아와 세었다. --연의 슈 \ "목련 홍안후, 황달이 돌아왔다. \"
해설: 백조 봄제비가 날아가고 황달도 돌아왔다. 이 귀여운 새 한 마리가 나와 헤어졌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인생은 가라앉고 막막하다.
2.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낡은 커튼을 가리지 마라. --ge tianmin "작은 제비를 환영합니다"
해석: 새해의 제비의 귀환을 맞이하기 위해 낡은 커튼은 내려 놓지 않고 집을 가렸다.
3. 제비를 소환하여 화관으로 날아가다. -우조 \ "강남 기억, 진흙 연 보유 \"
해설: 입에 흙을 머금은 제비가 화려한 로비로 날아갔다.
4. 들보에는 쌍연이 있고, 한 웅은 암컷이다. --바이 주이 "안시 쇼 유초"
해설: 제비 한 마리, 공 한 마리, 어머니 한 마리가 들보에 날린다.
5.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시원하고, 초목이 이슬크림을 흔들고, 제비 떼가 남쪽으로 비상한다. --카오 파이 \ "얀 두 곡 전편 \"
뜻: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춥고, 초목이 시들고, 이슬이 서리가 된다. 제비가 떠나고 백조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먼 길을 떠난 애인을 그리워하니 마음이 몹시 슬프다.
6. 해연이는 젊어서 봄이 올 거예요. -장 jiuling \ "귀안 씨 \"
해석: 해연이는 작지만 봄에 잠시 북쪽으로 돌아간다.
7. 연어가 고국춘을 다치게 하고 궁화는 이미 먼지가 되었다. --리 이순신 \ "수이 공 연 \"
해독: 연어의 속삭임은 마치 궁중의 슬픈 샘인 것 같다. 관화는 적막하게 피었다가 시들면 바로 흙먼지로 변한다.
8. 작은 정자에 제비 한 마리가 있다. 베스트 영화상은 사틴에게 수여되었다. 노래가 건조하고 그림자가 춥다. --연의 슈 \ "Huan Xisha 작은 보트 커튼 제비 \"
해석: 작은 건물의 무거운 커튼 밖에 제비가 날고 있다. 밤에는 빨간 꽃잎이 정자에 떨어졌다. 나 혼자 난간에 기대어 추위를 느꼈다.
9. 얼굴이 바빠서 버드나무가 제방에 떨어졌다. --장 지앤 \ "물 연의 바쁜 환영 게으른 팡 찬 \"
뜻: 연아는 바쁘고, 영아는 게으르고, 꽃향기는 향기롭다. 버드나무 제방에서 화양은 나풀나풀 춤을 추고, 가볍게 펴고, 시어머니와 함께 춤을 춘다.
10. 엄한 이해, 벌써부터 물줄기까지, 너무 분명하다. --나란성드 "붉은 창 달 얼굴 Xie Guihua"
해석: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고, 명절을 축하한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www.gushiwen.org/
8. 제비 사랑시: 고의육가 소녀는 입당에 있고 제비는 쌍쌍이 대양보에 서식한다.
9 월 추위는 10 잎, 10 년, 요양을 재촉한다. 그리고 소식은 모두 백늑대 강에서 잃어버렸고, 이곳의 붉은 봉황성의 가을밤은 길었다.
그곳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마음이 아픈 사람은 베틀의 잡가, 쌍대, 사적인 말의 노란 실크파의 달빛만 볼 수 있었다. 해연이 화보 주위를 날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추후를 몰라, 나도 뽕나무를 따려고 하지 않아.
나비꽃과 해연이 쌍쌍이 화루로 돌아왔다. 커튼은 바람이 없고, 꽃그림자는 자주 움직인다.
반취, 봄잠이 무겁다. 녹색 鶘 베개 향 구름 더미.
트리베는 금봉황 두 접시를 가지고 있다. 나는 지난 봄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황달에 있을 때 있었다. 석양이 그리움의 꿈을 시작했다. 조암에는 많은 미녀가 있는데, 그 미녀는 바로 안여옥이다.
옷을 입고, 당신이 가족이었을 때, 음악을 청소하세요. 얼마나 슬픈 목소리인가! 현이 급하고 기둥이 급하다.
지청은 수건 허리띠를 완전히 풀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것을 날으는 제비로 상상하고, 너의 집에 진흙집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미인은 연못 전체가 비가 내리고 있다. 평평한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다.
1 .. 쌍제비가 주문을 지키다. 평소보다 황혼이 더 쉽다.
익성주 향기가 흩날리다. 비속어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진행하다.
상필이 구름처럼 어지럽다. 다른 창문에는 은은한 그림자, 슬픈 두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