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에 관한 시 1. 성장에 관한 고시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출처: "노래 책 zhounan Guan 후아 순서".
해석: 의견을 주는 사람은 선의라면 옳지 않아도 무고하다.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에서: 노래 책, 우아한 수렴
해석: 다른 사람이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다는 뜻이고, 나는 이회증으로 선물한다. 이것은 친구 간에 서로 응답하거나 상대방의 질문에 대답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3,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출처: 국어주
해석: 잘 배운 것은 등산만큼 어렵고, 나쁜 것을 배우는 것은 산사태처럼 쉽다. 잘 배우는 것은 어렵지만, 나쁜 것을 배우는 것은 매우 쉽다.
4.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에서: "논어-위령공" 제 24 장.
해석: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왜 다른 사람을 난처하게 할 필요가 있는가. 남을 잘 대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할 것이다.
5,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에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리 열전", 서한 시대
해석: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아래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았다.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2. "교양" 에 관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학력' 에 관한 문장은 1 이다. 천부적인 재능은 단지 씨앗을 주는 것이지, 정해진 지식과 미덕이 아니다. 이 씨앗들은 개발이 필요하며, 개발은 교육과 양육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 -케로프
2. 넓은 강은 잔잔하고 교양 있는 사람은 겸손하다. 헬센
예의상 자존감은 가장 보잘것없다. 예의는 교양과 친절의 상징이자 타인의 권리, 편안함, 감정에 대한 존중이다. -아이마틴
4. 소위 좋은 교양, 그들은 거의 모든 나라에서, 심지어 한 지역에서도 다르다. 모든 현명한 사람은 그의 장소의 좋은 교양을 모방하고 그것을 따라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체스터 필드
공익에 관심을 갖는 것은 상당히 교육을 받은 모든 사람이 공유해야 한다. -톨스토이
6. 만약 당신이 교육을 받고 싶다면, "전 세계가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가장 좋은 것을 알아야 한다." 아놀드
7. 교육, 지식, 실천이 없는 사람의 머리는 밭과 같다. 이 토지는 자연적으로 비옥하더라도 경작하지 않고 파종하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한다. 그리멜 스하우젠
8. 어떤 사람이라도 아무리 박학해도 그의 얼음 질문과 그의 생활 사이에 깨지지 않는 거리가 있다면 교양 있는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없다. 보이스
9.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유산은 무지한 사람들의 재산보다 더 가치가 있다. -박정수
10. 교육을 받으려면 전 세계가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것을 알아야 한다. -아놀드 엄마
1 1. 사람들은 예의 바르다. 물고기 안에 물이 있다. -거홍
12. 남의 장점을 발굴하고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발견하다. 프랭클린
13. 사람이 우울하면 먼저 참음을 쓰고, 잊음자를 쓰는 것이 바로 조화기탕이다. --타오 유
14. 군자는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을 용인하고,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을 용인하며, 다른 사람을 대할 수 없는 것을 용인한다. -마난
15.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메모"
3. 고대 슬림시
1, 나를 아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나를 부르고 싶은 대로 불러라. ("시경" 의 왕봉) 2. 한 사람이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불후의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시경" 은 쥐와 같다) 3.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소야' 시경' 의 학명) 5. 겸손의 혜택을 받다. ("상서 대모우") 8. 등반할 때는 선을 따르고, 붕괴할 때는 악을 따른다. (표준어) 9.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좌전) 10, 거안사위험, 거안사위험. (좌전) 1 1, 사람은 성현이 아니다. 자신이 한 일을 바꾸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문자를 믿는 사람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문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아름답다. (노자) 14, 불행에 의지하는 사람은 복이 있고, 복이 있는 사람은 불행에 가려져 있다. (노자)1000000606 9 층대, 누적 토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65438+) 그리고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논어)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22. 사람을 알면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어? 당신이 바꿀 수 있다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 (논어) 24.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도) 2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는 몸이 틀렸다, 비록 말을 듣지 않지만. (논어) 2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 선을 택해 그 선을 택한 자, 나쁜 자,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28. 큰길 여행, 천하공. (예기) 29.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30. 공부한 후. 남들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예기) 32.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나는 이를 위해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숨어 사오) 33. 자 () 는 짧고, 인치 () 는 길다. (추 연설 보충 문장) 34.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가 죄를 시인하다) 군이 가볍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8. 가난은 면역을 하고, 용감하게 맞서는 것은 전 세계에 도움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가난명언)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9.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4 1. 끈기는 석두 조각하는데 쓸 수 있다. 그리고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43.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제는 처음처럼 사이가 좋다. (장자) 44.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45. 물러나서 둘째를 구하는 것이 낫다. 그물은 한쪽을 열어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화이난자가 순림이라고 함) 46. 아래에서 위로. ("사기 이열전") 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사기 진섭가") 49. 장막을 계획하여 천리를 이기다. ("사기 고조열전")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병에 이롭다. 5 1. 어리석은 자는 걱정이 많으니,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회음후전 사기")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한 메이 쳉 전기) 54. 만약 사람들이 모른다면,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 (한 메이 쳉 편지 충고 왕) 55.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 56. 질풍은 방초를 알고, 늙었다. 금빛 석두 문이 열렸다. ("후한서" 왕경천 저서) 59. 가난하고 비천한 학문은 잊을 수 없고, 찌끼의 아내는 교실에 남겨서는 안 된다. ("후한서" 송홍전) 60. 뜻이 있는 사람은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후한 사람은 이미 나온 식량을 앓지 않는다. ("후한서") 6 1, 노마가 웅크리고, 야심.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삼국의 조조와 계피는 비록 오래 살지만) 62.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단가행) 63. 배우지 않고 배움에는 야망이 없다. (삼국제갈량 "권고서") 64. 담박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어질 수도 없다. ("삼국 제갈량 권고서") 65. 작은 악을 하지 않고, 작은 선을 하지 않는다. (삼국유비) 66. 매일 아침 한 번 깨어나는 것은 매우 괴롭다. (동진 도연명 시문) 68. 가난과 부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동진 도연명 씨와 오류선생전") 69.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70, 차라리 옥깨질 것이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북제경원 안전)) 365438+ 판탕진성신. (당 태종이 소유를 주다) 7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파 임촉천) 7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헤론 새 빌라의 왕당의 기쁨) 75.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76.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당 이백의 시를 논하다. (당 이백이 이영으로 가다) 78.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그리움을 높이 들고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고 싶다. (돈 리 "백현주 셰 송별학교 촉") 79. 웃으며 하늘을 빠져나가는데, 우리 세대가 펑호인인가요? 80. (당리백남릉은 아이가 상경하지 않도록 한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이백이 술에 들어간다) 1000000 10005 내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로 곧장 올라간다. (돈 이백과 함께 걷기가 어렵다) 82. 흥한 () 이 붓을 내리고, 오악 () 을 뒤흔들고, 시는 웃음과 오만함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돈 이백 "강상음") 83.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당이백과 천목산이 높이 오르는 꿈) 84. 독서는 만 권의 책을 깨뜨리고, 글씨를 신처럼 쓴다. (당 두보는 위작성 22 운 증정) 85.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두보 망악) 86.
자기 재배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종이에서 얻은 것에 대한 이해가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2.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3. 독서는 봄이 깊다는 것을 모르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_ _ _ _ _ 왕정백의' 백록동 2 곡 (1 부)
4. 시와 책을 베고 한가해서 문 앞의 풍경이 좋다. _ _ _ _ _ 이청조 \ "Huan Xisha, 병, 내 귀밑머리를 웃어 라."
5. 남자들이 책을 읽는 밤이에요.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6. 언론이 없는 아내와 결혼해도 미워할 필요가 없다. 책 속에 한 여인의 얼굴이 옥과 같다. _ _ _ _ _ 조항이 학습을 장려하는 시
7. 책을 읽는 것은 만권을 깨는 것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이 있는 것 같다. _ _ _ _ _ 두보 "위 작성 22 운"
8. 1 월에는 배우지 않고, 눈은 육로를 바라보고, 귀로는 팔방을 듣는다. _ _ _ _ _ 샤론은 "읽기와 보기" 를 의미합니다
9. 부는 반드시 노력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남자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_ _ _ _ _ 두보의' 백설석의 초당'
10. 계지령은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 () 이었다. _ _ _ _ _ 육유의 독서
1 1. 책을 잘 읽어서 손님이 올 수 없다. _ _ _ _ _ 진사도의 절구, 책을 잘 읽는다.
12. 허약한 왕관은 사람을 온화하게 하고 좋은 독서인이 된다. _ _ _ _ _ 좌사영서사시 8 곡, 전편
13. 반 묘의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 그림자로 가득 찼다. _ _ _ _ _ 주 생수정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1 부)
14. 독서는 유학을 하지 않고 황금성으로 도약한다. _ _ _ _ _ 시에 이순신 "동아 원대한 보내기"
15. 앞 구덩이는 회색이고, 산둥 혼란은 류시앙 공부하지 않는다. _ _ _ _ _ 장지에 책 "불타는 구덩이"
16. 기필감상 감사. _ _ _ _ _ Tao Yuanming 의 두 가지 운동
17.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_ _ _ _ _ 멩 교외의 "설득"
18. 조명, 종이창, 대나무, 읽기. _ _ _ _ _ 첸 jiru "초여름 밤 Huan xixisha 음료"
19. 어제 이웃이 새 불을 구했는데 창문과 스탠드가 한 층 떨어져 있었다. _ _ _ _ _ 왕옥성 《청명절》
20. 등불 앞의 안목은 지금과는 다르지만, 여전히 2 만 자에 달할 만하다. _ _ _ _ _ 육유의 독서
2 1.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좋은 생각이 없다. _ _ _ _ _ 샤론은 "읽기와 보기" 를 의미합니다
22. 나는 남루를 닫고 도서를 읽고, 커튼이 그윽하고 선거하고 있다. _ _ _ _ _ 이백 "초가을 단부남루상 떠우공항"
23. 두 객 동남승경, 만권시서 사업, 시도와 군모. _ _ _ _ _ 신 qiji "물 회전 저우 단어 양주 인운"
24.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이 빠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독서는 필수적이다. _ _ _ _ _ Ouyang xiu "회화 기록"
25. 진안어악이 방객을 찾는데, 나는 봄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_ _ _ _ _ 유 키안의 "독서"
26. 이소통술을 자세히 읽고 대나무를 다듬어라. _ _ _ _ _ 신 qiji "만강홍산거가 일이다"
27. 선비 삼동 독서, 천 쌍의 부부도 아버지 세대로부터 수련한다. _ _ _ _ _ 육유' 동네 아이들이 개울에서 노는 것을 보고 있다'
28. 나는 나의 독서머리가 하얗고 개울을 가로 질러 울고 있는 것을 보고 싶다. _ _ _ _ _ 황정견의' 황수회 보내기'
29. 비가비와 눈이 나무를 옮기고 책을 학교 사당에서 내놓는다. _ _ _ _ _ 이백은 "11 동생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13 벽을 헤엄친다"
30. 나의 정문은 산간 오솔길로 버드나무가 나의 오두막을 둘러싸고 있다. _ _ _ _ _ 유황허의 퀴티
3 1. 아이는 시를 읽고 책을 쓰고, 남자는 책을 읽고 춘차를 끓인다. _ _ _ _ _ 황 tingjian "왕 랭 보내기"
5. 고대 슬림시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잊지 않는다. 한 사람이 과거로부터 배운 교훈은 그의 미래를 지도할 수 있다
그러나 평류에는 석두, 늘 파괴가 있다고 한다.
아무리 작더라도 악을 행하지 마라.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잊지 마라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잘못이 없으면 예방한다. 비평을 대하는 데는 올바른 태도가 있어야 한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약속은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 사람은 언행이 일치해야 한다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하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고 깊이 들어갈 수 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나는 국가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죽을 것이다.
챔피언리그에서는 차양 모자가 없는 신발과 모자가 모두 적합하지 않다
군자는 당당하고, 나쁜 사람은 왕왕 슬프다.
고상한 미덕에 대한 탄복
연꽃은 비가 내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교만한 서리 가지가 있다
북풍에 불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을 안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6. 도덕적 수양시
누추한 방
유우석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1. 국화가 꽃밭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았다는 것이다. "당원진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당 두보"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에서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의 고귀함을 추구하지 않는 노래를 불렀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송, 성호)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7. 전통 고전에서 교양에 관한 문장을 좀 주세요.
1: 모든 것이 행에서 시작되고, 행에서 태어나고, 행이 되고, 공로에서 태어나지 않는다.
2. 성인의 몸, 선신을 기초로 외부에 있다. 사심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3. 잘 살고, 마음이 좋고, 마음씨가 착하고, 좋은 말, 좋은 정치, 좋은 일, 좋은 시간.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4. 성공체퇴, 천도.
5. 이것은 성인의 위입니다. 그의 목적이 아닙니다.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6: 나는 나 자신을 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알고있다. 자명 한 것을 증명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합니다.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7: 좋은 사람은 나쁜 선생님이다. 남에게 좋지 않은 사람은 좋은 사람의 자본이다. 나는 선생님을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나의 자본을 사랑하지 않는다. 비록 나는 큰 지혜의 팬이지만.
8.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8. 도덕적 수양시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군분투, 고군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에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0. 북풍에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향을 받쳐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진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