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촬영 기교
1, 손떨지 말고 활기차야 한다.
휴대전화 촬영의 통병 중 하나는 촬영이 모호하다는 점이다. 휴대전화의 초점 과정이 카메라보다 느리기 때문이다. 일반 실내 환경에서는 감광 요소 부피가 작은 셔터가 느려져 촬영 자세가 중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두 손으로 핸드폰을 잡는 것이다.
실내나 야간에 촬영할 때 야간 조명이 약하기 때문에 카메라는 셔터를 늦추어 더 많은 빛을 얻습니다. 이때 조금만 흔들면 이미지가 심하게 흐려집니다.
따라서 옆에서 난간, 화단, 낮은 벽을 찾고 팔꿈치를 지지점으로 기대면 손을 더욱 안정시킬 수 있다. 또한 셔터를 누르고 바로 핸드폰을 내려놓지 말고 원래 자세 5 ~ 10 초를 그대로 두고 누르지 말고 떠나라. 그래야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2. 줌은 기본적으로 걷기에 의존한다
대부분의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휴대전화에 가벼운 줌 렌즈가 없다는 것이다. 결국 휴대전화의 렌즈는 매우 작기 때문에 광학 줌 렌즈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물론 삼성도 앞서 관련 제품을 내놓았지만 부피가 커서 휴대전화 얇고 가벼운 스타일링의 발전 추세에 맞지 않는다.
그래서 현재 대부분의 휴대폰은 디지털 줌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디지털 줌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주제를 더 크게 만들고 싶다면 좀 더 가까이 오세요.
우리는 종종 밖으로 나가면 더 멋진 세상을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한다. 휴대전화 사진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깊이 들어가고 싶은 모든 장면에 발을 들여놓고, 어떤 훌륭한 촬영 각도도 놓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빛을 두려워하지 마라.
사진의 품질은 빛의 적절한 사용과 큰 관련이 있다. 빛을 잘 활용하면 사진의 색조가 풍부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주제가 두드러지고, 사진의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야외에서 사진을 찍으면 태양광의 위치와 촬영 대상에 따라 전광, 측광, 백라이트, 정상광, 산란광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카메라 폰은 빛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빛의 조도가 높고 환경이 밝을 때 촬영 효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빛은 개인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촬영 각도를 바꾸고 빛의 조사 방향에 주의해야 한다.
가급적 촬영 대상이 자연스럽게 빛에 비춰지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측면의 빛은 물체의 질감을 더욱 돋보이게 하므로 측광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역광이나 옆으로 역광을 할 때는 물체로 가리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불가능할 경우 손으로 카메라 옆을 가리고 역광의 영향을 완화한다.
강한 빛 아래서 촬영하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휴대전화 렌즈로 역광을 찍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당신이 추구하는 역광 효과가 아니라면).
촬영 배경은 종종 가장 극적입니다.
휴대폰이나 카메라로 촬영하든 자주 언급되는 촬영 기교 중 하나는 촬영 배경의' 깨끗함' 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SLR 카메라로 촬영할 때 큰 조리개 렌즈로 배경을 허비하고 주체를 부각시킬 수 있지만 휴대전화는 필드 심도를 제한적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인물 같은 큰 주체를 촬영할 때 배경을 허비하기 쉽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휴대전화 각도를 줄이고, 배경에 초점을 맞추고, 전경을 흐리게 하고, 주체가 배경에 있는 커플을 또렷하게 하는 것도 배울 만하다.
5, 휴대 전화 렌즈를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또 다른 작은 세부 사항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휴대전화의 카메라는 바깥에 내마모성이 강한 보호층이 있지만 지문과 먼지는 렌즈를 더럽히기 쉬우므로 촬영에 불리하다.
첫 번째는 찍은 사진이 흐릿하고 렌즈의 초점 오차, 광속 감소 등 촬영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그래서 촬영 전에 카메라 앞의 보호층이 깨끗한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6, 휴대 전화 액세서리 사용
만약 당신이 고급 휴대폰 사진작가라면, 각종 휴대폰 액세서리가 필수적이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이러한 액세서리에는 주로 어안 안경, 광각 렌즈, 마이크로거리 렌즈, 작은 삼각대 등 야경 촬영 요구를 충족시키는 추가 렌즈가 있습니다. 좋은 렌즈는 필터 (편광, 조광, 별빛, 그라데이션) 를 추가하여 디테일을 볼 수도 있다.
작은 휴대폰 마이크로거리 렌즈로 더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7, 소음의 유연한 사용
지금 대부분의 핸드폰은 그렇다고 할 수 있나요? 선샤인 머신? 빛이 부족할 때 더 많거나 참을 수 없는 조광점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감광 요소의 한계로 인한 것이다. 사진의 노이즈 수를 조절하고 줄이려면 낮은 감도 (ISO 100 이하) 또는 충분한 빛 아래에서 촬영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맹목적으로 소음을 거부할 수 없다. 일부 사진에서는 노이즈를 더하면 그림의 격조가 넘치고 빈티지한 맛이 난다.
8. 누가 핸드폰이 풍경을 찍을 수 없다고 했어?
풍경을 찍는 것은 휴대전화 사진의 강점이 아니다. 우리는 전문 기술 카메라처럼 휴대전화로 찍은 풍경의 질감, 디테일, 조명 효과를 요구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우리는 휴대전화 구도가 편리하고, 각도 변화가 유연하며, 환경 적응력이 강한 장점을 이용하여 메인프레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스마트폰이 파노라마 촬영 기능을 갖추고 있어 블록버스터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여행을 시작한다면, 휴대폰은 어느 정도 당신의 가장 충실하고 가장 가까운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각도를 찾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9. 핸드폰은 다큐멘터리 촬영에 적합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핸드폰으로 인문류, 다큐멘터리류의 소재를 찍는 것이다. 사진에 대한 나의 이해는 매우 간단하다. 사진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기록이다. 우리는 렌즈를 통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순간을 기록하며 우리가 관심 있는 내용과 사건을 기록하는 과정을 다큐멘터리라고 부를 수 있다.
휴대전화의 휴대성, 은폐성, 좋은 촬영 품질은 모두 우리가 이런 기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인문 소재를 촬영한 다큐멘터리,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요? ,? 놓치지 마세요? 。
많은 일과 사건이 한순간에 발생했고, 심지어 이 순간에도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응?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요? ,? 나쁘지 않아? 이 때가 우리가 촬영한 모든 목표가 되었다. 구도와 소진에 관해서는, 우리는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10, 핸드폰에 있는 사진 촬영 모드를 잘 이용하세요.
사진 촬영 기능이 강력한 휴대폰은 일반적으로 이 장면들을 지원합니까? 보통, 지능, 미거리, 인물, 풍경, 운동, 야경, 설경 등. , 전문 디지털 단반증에 가깝다. 사진 찍기 전에 시간이 있으면 최대한 해당 장면으로 맞춰서 기계가 가장 적합한 조리개, 초점 거리, 셔터 시간을 찾아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얼굴 인식: 현재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 이 이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자동이기 때문에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초상화를 찍을 때는 작은 흰색 상자가 나와서 얼굴을 겨누고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초상화 미화/미안: 많은 여학생과 기우들의 시장 수요에 부응하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는 동시에 기미, 탈피, 피부색 조절 요구, 마른 얼굴, 뷰티 콘택트렌즈 등을 실현할 수 있다. 그러나 풍경을 촬영할 때는 이 옵션을 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1 1, 초점은 전적으로 너를 본다.
구도에서도 그것의 중점, 계층, 전경, 중경, 전경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중간 장면의 위치에 초점을 맞추면 배경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화면이 비교적 완성됩니다. 물론, 어떤 물체나 경치를 찍는 것은 당신의 생각에 달려 있으며, 너무 고지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경, 중경, 전망은 모두 너의 머리 생각에 달려 있다.
12, 너무 꽉 안아주지 않도록 명심하세요.
화면이 너무 가득 찼습니다: 초보자는 사진을 찍을 때 피사체가 불요불굴의 정신으로 화면을 채우도록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간 부족은 억압감을 불러일으켜 사진 후기 제작 과정의 자르기에 불리하며, 화면은 잘려나가고 경물 불완전의 폐단이 생기기 쉽다.
그래서 핸드폰을 들고 촬영을 준비할 때, 급하게 셔터를 누르지 마세요. 몇 초 동안 머릿속에서 구도를 하면 너의 사진이 많이 향상될 것이다.
13, 사진에 아이디어 추가
휴대폰 사진 자체는 상대적인 무작위성입니다. 간단하고 창의적인 촬영 방법. 그래서 항상 전통적인 구도 방법과 촬영 형식을 생각하지 마세요. 그러면 OUT 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