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이영삼의 삼송시

이영삼의 삼송시

그림의 첫 번째 기능은 사람의 아름다움을 감염시키는 것이다. 구상적이든 추상적이든, 고전적이든 현대적이든, 정교하든 거칠든, 아름다움을 정제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자연미와 인문미를 반영하는 전달체가 되어야 한다.

나는 평생 수채화 창작, 연구, 교육에 종사했고, 초기에도 중국화를 배운 적이 있다. 둘 다 서양화와 국수이지만, 제 생각에는 표현 수법에서 통하는 점이 있습니다. 둘 다 물을 매개로 펜, 색, 물 통제의 요구가 상당히 일치한다. 이와는 달리 수묵화는 선지 자체의 흡수침투 과정을 통해 먹색교화, 깊고 사실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채화 물감은 서로 다른 비율의 물감과 물로 물이 스며들지 않는 도화지에 화면의 명암 대비, 투명감, 윤기를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저는 그림에 수채화와 국화의 기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것도 독특합니다.

삶과 자연을 사랑한다면 평범하고 진실한 풍경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고, 삶을 표현하고, 진선미를 반영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가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현실주의 화파의 회화 스타일은 진실을 반영하는 가운데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도시 건축의 리듬과 아름다움; 파빌리온 파빌리온, 정원의 고전적인 아름다움; 공사장은 넓고 장관이다. 타고난 총명함 원래의 시골 맛으로 돌아가다. 화초의 생명력.

너는 온 마음을 다해 그림에 몰입해야 한다. 감정도 없고 풍경도 없다. 정경에 감정을 반영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상황에 그림을 그려서, 작품을 카메라처럼 고지식한 것에서 벗어나, 형신과 신을 겸비하고, 정경을 융합시켜야 한다.

그림은 열심히 관찰하고, 마음으로 흡수하고, 열심히 창작해야 한다. 나는 내가 그린 꽃의 대부분이 스스로 심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발아, 개화, 낙엽까지 아침저녁의 다른 패턴과 가지와 잎의 화관 구조가 잘 관찰되었다. 그 이유를 알고, 그림을 그릴 때, 조합과 선택은 잘 알려져 있다.

선생님과 그림을 배우면 선생님의 화풍을 흡수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그러나 공부는 끝이 없고 예해는 끝이 없다. 각 집의 길이를 잘 흡수하고, 독보적이어야, 이렇게 해야만 청출어람이 남색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다.

야외 사생은 매우 힘들다. 나는 마지막 해에 외국에서 사생한 것은 1985 로 푸타산과 안탕산에 갔다. 저는 이미 88 살입니다. 좋은 관광지를 찾기 위해 지팡이를 짚고 산을 넘고 산을 넘습니다. 모기에 물리든 햇빛과 비를 맞든 적당한 관광지를 찾다. 생명의 축적이 없다면, 모든 창조는 뿌리가 없는 나무가 되고, 물이 없는 근원은 생명력이 없을 것이다.

(다음 글은 신중중국 미술문헌' 경해화가가 수채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1962-07- 1962-08 에서 뽑았습니다.)

18 세기 태너? 영국 이후 수채화는 점차 독립된 화종이 되었다. 임백년은 일찍이 중국 전통 필묵에 수채화 기법을 융합한 적이 있다. 그는 종종 색채 대비로 주제를 강조하거나 물을 최대한 활용해 공간감을 부각시켜 화면 효과를 높인다.

수채화의 표현은 제한적이지만, 사상성이 높다고 말할 수 없고, 뚜렷한 주제를 표현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외국 수채화도 사회생활의 주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