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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이경은 음양학설과 팔괘만 말하는데, 그럼 오행은 어떻게 된 거야? 왜 나중에 한의사가 병을 치료하고 양생하는 데 쓰였는가? 사실 오행은 비교적 일찍 생겨났다. 사람들은 자연계에서 다섯 가지 사물의 속성을 알아차리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인식하고, 이로 인해 자신의 신체 상태와 연계되어, 이런 연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오행학설도 양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물질을 가리킨다. 우리 조상들이 세계가 어떤 기본 물질로 구성되어 있는지 고려할 때, 그들은 다섯 가지 기본 물질, 즉 금목, 불, 물, 흙을 총결했다. 한의사는 오행으로 각종 생리 병리 현상을 설명하고, 미래의 사람들이 오행으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할 것이라고 예언한다.

중국 서주 말년에 이미 소박한 유물주의의' 오물론' 이 있었다. 상서 홍범' 에서'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 의 기록은 오행의 속성을 추상화하여 오미와 결합하여 고정 조합 형태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전국 말기에 오행상승 (그램) 의 사상을 제기하여 승과 생명의 순서를 고정시켜 사물 간의 모순과 통일의 패턴을 형성하여 사물 내부의 구조관계와 전반적인 파악의 사상을 반영하였다. 이 시기에'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오행학설이 도교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며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음양이 고대 대립통일의 학설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물질 구성학설로 서양의 토양, 물, 불, 바람 4 원소학설과 비슷하다. 하지만 순과학을 강조하는 현대에서는 철학, 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사회학 등 많은 과학을 융합한 이론이 적절한 중시와 연구를 받지 못했고, 흡수되고 발양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다섯 가지 요소 각각은 서로 다른 성능을 나타냅니다. "나무가 곧다" 는 것은 나무가 자라고 상승하는 특성을 가리킨다. "불은 불이라고 한다." 는 말은 불이 열을 올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토조 작물 벽" 은 토양이 농작물과 생화학물을 재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김설수혁" 은 금이 살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 은 물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고대인들은 우주의 각종 사물을 오행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그들은 그 자체가 나무, 불, 흙, 금, 물이 아니라 특징적으로 각종 사물, 현상과 비교할 수 있는 추상적인 속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