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와 장수는 항상 사람들이 동경하고 추구하는 것이다. 현대인은 좋은 양생 관념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들이 고대 정보가 발달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면, 고대인들은 양생지식이나 양생이 왕공귀족의 전속이라는 것을 몰랐다면, 그것은 틀렸다. 사실 고대인의 담박하고 소박한 생활 태도가 가장 좋은 양생의 길이다. 현대인들은 고대인으로부터 오미, 지성, 시기적절한 양생법을 배워야 한다. 고대인들이 어떻게 양생했는지 봅시다.
방법/절차
식생활과 건강:
옛사람들은 합리적인 음식이 정기를 조절하고, 오장부의 음양의 편차를 바로잡고, 질병을 예방하고,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음식이 풍부하고 오미조화가 강조됐다. 《황제내경》에서 "오곡은 기르고, 오과는 돕고, 오짐승은 이익을 위해, 오요리는 보충한다" 고 말했다. 음식 (주식) 은 인간 생존의 근본이며 과일, 채소, 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것은 보조적이고 유익하며 보충된다는 뜻이다.
오곡: 5 가지 곡식 작물: 벼, 밀, 기장, 기장, 찹쌀; 오과: 대추, 리, 밤, 살구, 복숭아는 각종 과일을 가리킨다. "오축": 소, 개, 돼지, 양, 닭, 즉 각종 고기; 오채: 각종 채소, 뿌리, 줄기, 잎, 꽃, 과과를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까? 아홉 가지 고대 양생 방법.
시기 적절한 건강:
많은 한의학 고전 저서에서, 일 년 사계절에는 서로 다른 양생 방법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고대인들은 지상의 만물생, 길이, 모임, 소장이 사계절의 서로 다른 기후 변화에 적응하는 법칙이라고 생각했고, 인체도 마찬가지였다. 따라서 의식주 분야에서는 시간에 따라 자신의 생활행동을 조절해야 하며,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사람의 오장육부, 음양, 기혈의 운행은 사계절에 적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춘기가 간을 다치게 하고, 반여름기가 폐를 다치게 하고, 반겨울기가 신장을 다치게 한다.
경락건강:
《황제내경》은 경락이 생사 결정, 만병 치료, 허실 조절 작용이 있다고 말했다. 경락은 마치' 인터넷' 시스템과 같이 인체 곳곳에 퍼져, 기혈의 운행을 통제하고, 각 조직 시스템의 정상적인 기능을 보장한다. 한의사는 "통하지 않으면 다치고, 통하지 않으면 병이 난다" 고 말했다. 고대 보건 전문가들은 경락을 소통시키는 것이 건강의 중요한 조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자주 자극, 마사지, 침술의 세 가지 중요한 혈인 합곡혈은 얼굴과 얼굴 질환을 예방하고, 내관혈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족삼리혈은 내장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소화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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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가치를 약화시킵니다.
한의사는' 분노, 기쁨, 사고, 걱정, 두려움' 오감이 내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과도한 감정은 체내의 기능 불균형과 오장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은 역대 의사의 양생에 모두 적용된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노여움이 변덕스러우면 체내의 음양기혈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피로는 성질을 손상시킬 수 있지만, 음식은 습기, 열, 가래를 유발할 수 있다. 육음탕한 죄를 지었는데, 상처 외에 많은 병이 있을 것이다. 이런 요소들은 모두' 독' 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감독' 을 진기를 보존하는 방법으로 삼는다. "약독 감소" 방법은 다이어트 컨디셔닝, 약물 복용 또는 기타 조치를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줄여 병을 피하고 조로증을 방지하며 장수를 연장하는 것이다.
경화 및 건강:
옛사람들은 설경이 인체의 양분의 정수이자 생명의 물질적 기초라고 생각했다. 오장은 설우의 지지를 받아야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신장익정은 한의학 양생의 큰 특징이다. 예를 들면 성적 비도덕성, 정혈이 과도하게 빠져나가면 허약, 병변, 수명이 짧아지고, 음익정을 기르는 것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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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하고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분노는 간, 기쁨, 슬픔, 폐, 신장 손상을 두려워한다. 감정이 통제력을 잃으면 신경계 기능 장애, 인체의 음양 불균형, 수많은 질병, 조로증, 심지어 단명까지 초래할 수 있다. 차분한 정신은 전통 양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음을 가꾸고, 정신을 가다듬고, 생활을 조절하고, 오장이 평안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고, 장수를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기 재배:
고대인들은 건강과 장수를 추구하는 사람은 누구나 먼저 수양성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유가사상은' 심위중심' 이며, 양생 방면에서' 수련' 을 이론으로 하고, 수양을 하고, 영혼을 승화시켜 몸을 건강하게 한다. 고대인: "분노로 몸을 다치다." 분노는 일종의 부정적인 감정이다. 사람이 자주 화를 내면, 그의 심신, 특히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고대 의학가 맹은 구름과 손사우가 모두 좋은 품행을 길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늘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하면 마음을 넓히고, 기분이 즐겁고, 자연 건강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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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양생:
고대인들은 인체의 원기가 화생, 고결기혈, 온보전신조직, 사악한 기풍을 막고 내장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다. 화기를 조절하는 것은 감정과 기분을 조절하는 것과 직결되는 것이 양생의 관건이다. 이기양생은 생활생활 생활, 4 시 준수, 과로 방지, 과도한 이완 방지, 음식 조절, 오미 조절, 칠정 조절, 절언, 호흡 학습, 지도 등을 통해 원기를 조절하여 병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것을 주장한다.
아홉;구;9
건강 보양:
한의사는 시기적절한 양생, 즉'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 을 강조한다. 양생은 일종의 생활 태도이다. 생활에서 조금씩 실천해야 한다. 감정, 음식, 습관, 기후가 모두 오장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양생은 제철에 순응하는 오장 보양부터 시작해야 한다. 봄은' 간을 생업해야 한다', 하이는' 마음이 길다', 긴 여름은' 비장을 양으로 한다', 가을은' 폐를 양으로 한다', 겨울은' 신장을 양으로 한다' 는 것이다. 전통 의학은 사계절에 맞춰 자양약으로 음양을 조절하고, 내장을 자양하고, 정혈을 자양하여 몸을 튼튼하게 하고, 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