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나라와 서역에 가려고 하는데 하코곡관을 통과해야 한다. 또 다른 주장은 대분류이다. 하코구 관관은 아마도 오늘 하남성 영보현에 있었던 것 같은데, 나중에 관문은 오늘날의 하남성 신안현으로 옮겼다. 두 산은 여기에서 마주하고, 중간에 오솔길이 하나 있다. 도로가 계곡에 있고 깊고 험하여 편지 속에 있는 것 같아서 하코곡관이라고 합니다.
수관의 수석은 윤 () 으로, 관릉윤 () 이라고 불린다. 이 날, 그는 성문 위에 서서 바라보았는데, 보라색의 기체가 천천히 동쪽의 계곡에서 날아오는 것만 보였다. Xi 는 깊은 재배와 지식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는 이런 날씨를 보자마자 성인이 왔다고 생각했다. 성인만이 이런 구름을 가질 수 있다. 오늘, 반드시 성인이 나의 도시를 지나갈 것이다. 나는 누군지 모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성격이 비범하고 선풍도골의 남자가 청우 한 마리를 타고 천천히 관협에 온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알고 보니 노자였구나! 관령은은 자신이 날아갈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당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에게 그의 지혜를 남겨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작품을 쓰라고 졸라대며 그를 출관시키는 조건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당연히 원하지 않지만, 내가 관문을 승낙하지 않는 한, 나는 음관문을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는 너에게 여권과 비자를 주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조건들에 동의해야 한다. 또한, 나는 그에게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약속했다. 사기집' 에 따르면 관령은 은명을' 별을 잘 배운다' 며 천상, 별, 구름을 볼 수 있고, 자기가 떠 있는 것을 보면 성인임을 알 수 있다. 비록 우리가 이 보라색 가스를 보더라도, 우리는 그것을 해석할 수 없다. Xi 자신도' 관자링'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나도 이' 에센스를 취하고 인덕을 숨기라',' 기이한 것을 안다' 는 현자에 감탄했다.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책을 한 권 쓸 수 있게 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기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입니까?
그때 나는 그의 지혜를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씩 죽간위에 쓰려고 묵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첫 번째 부분을 쓴 다음 다음 부분을 썼는데, 며칠 동안 썼다고 한다. 숫자를 썼다. * * * 5,000 자,' 도덕경' 이라는 이름, 첫 번째는' 도덕경', 두 번째는' 도덕경' 으로 총 8 1 장으로 나뉜다. 그래서 세상을 놀라게 하는' 오천자' 거작이 탄생했다! Xi 는 이런 멋진 책에 깊이 도취되고 끌렸다고 한다. 그는 노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의 책을 보면, 나는 더 이상 변관관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너와 도망 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는 웃으며 승낙했다. 관릉 윤시가 정말 노자와 도망갔다고 한다. 나중에 누군가가 서역 모래에서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보았고, 모두 오래 살았다!
노자는 관문을 나서는데, 줄곧 전설적인 색채가 있어,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해석되었다. 노신 선생도 이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새로운 이야기' 노자 출관' 을 전문적으로 창작하고, 다른 사람과 약간의 필묵 다툼을 한 적이 있다. 게다가, 노자 풍습 중의' 자기동래' 도 중국 문화의 유전자가 되었다. 황족은' 보라색 가스' 를 상서로운 상서로운 것으로 본다. 봐라, 아이를 낳을 때 보라색 가스가 방을 가득 채우면 옛사람들은 이 아이가 반드시 출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의 집에서도' 자기' 를 길조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대문에' 자기동래' 라는 말이 적혀 있다. 선조들은 보물이 있는 곳마다 보라색 가스가 하늘에 나타난다고 믿었다.
흥미롭게도 노인이 탄' 청우' 도 도교 문화에서 유명한 이미지가 되었고, 청우는 나중에 신선도사의 마운트가 되었다. 나중에' 청우' 는 노자의 대명사가 되었고, 노자는' 청우선생',' 청우옹' 이라고도 불린다. 이 청우도 노자 고향의 사람들에게 신우로 추앙받고 있는데, 노자가 출관할 때 이 청우를 타고 그곳으로 날아갔다고 하는데, 또 기묘한 전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노자 고향 허난성 사슴읍현의 북동쪽 모퉁이에 약 13 미터 높이의 고대가 하나 더 있는데, 이를' 노군대',' 성삼대' 라고 부른다. 플랫폼 위에 노자묘가 하나 있다. 절 앞에는' 산채찍' 이라는 사발이 굵은 철주가 묻혀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나는 50 대 때 여기서 강의했다. 우리집에서 나오는 길은 많아서 왕래할 때는 모두 음양산이라는 산을 통과해야 한다. 이 산은 매우 높아서 하늘을 가린다. 산북에는 해가 없고, 얼음과 눈밭에는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산남의 땡볕은 불 같고, 농작물은 말라 죽고, 백성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이 모든 것을 보고 노인은 국민을 구하고 싶었지만, 그는 원했지만 이렇게 할 수는 없었다. 지금 나는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까지 날아갔는데, 자신이 이미 신선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고, 그 청우는 말을 할 줄 알았기 때문에, 청소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그 산을 다스리게 하고 싶었다. 고향에 도착하자, 나는 산을 한 번 채찍질했고, 산꼭대기는 깎여 산둥 () 로 날아가 태산 () 이 되었다. 또 다른 채찍, 산허리는 하남에 도착하여 평정산이 되었다. 이때 채찍 끝이 부러져 채찍이 끊어져 산서로 날아갔다. 내가 나의 채찍이 단 하나의 막대기만 남아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을 바닥에 꽂았다. 이것이 바로 이런 쇠지팡이의 유래이다. 노인은 또 청우에게 맞아 날아가고, 채찍은 영원히 거기에 남아 있다. 백성들은 노인이 와서 큰 산을 쫓아내는 것에 감사했다. 이때부터 아비의 고향은 비바람이 잘 맞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백성들은 노인이 채찍으로 산을 몰아낼 때 서 있는 흙대를' 센다이 승천' 이라고 부르고, 땅의 쇠기둥을' 채찍 몰기' 라고 부른다. 당고조 이연은 노인을' 왕좌의 노인' 이라고 존칭했고, 이 강단을' 노선생대' 라고 불렀다. 그는 또한 절을 짓고 제물을 바쳤다. -사람들의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가! 노자 고향의 이 전설을 보니 노자는 피와 살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 살고 있는 것 같다. 노자의 문화는 조금씩 축적된 것이고, 중국의 넓고 심오한 문화는 조금씩 파생되어 한 층씩 축적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