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열 살 아이에 관한 시

열 살 아이에 관한 시

1. 고시는 10 세 어린이 1 을 격려한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시경 왕봉 이미") 2. 무의불사한 사람은 무엇입니까? ("시경 바람 쥐")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5.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구속") 6. 만약 네가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너는 여전히 그들을 위반할 수 있다. 자기가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샹) 7, 전체 손실, 겸손 혜택.

(대서대제) 8. 선함에서 악까지. (표준어) 9,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0, 거안사위험, 사상준비, 준비 없음. (좌전) 1 1.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화복의 기댈 곳, 복의 복사이. (노자) 15, 포옹한 나무, 태어나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19,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논어") 20, 추워졌으니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다. ("논어 자한")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22.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한") 23. 누가 틀렸어?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 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영업") 2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루즈") 2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해서 그 곳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논어) 28. 큰길 여행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예기 이운") 29.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30.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기 학습) 3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의식 학습 노트") 32.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숨어 사오) 33.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추 연설 보충 문장) 3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가 아들에게 말했다) 36. 더 많은 도움을 받을수록,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맹자 공손추) 37.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전용) 38. 가난하면 그 몸을 독선하고, 달면 세상을 구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헌신) 39.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4 1, 끈기 있게 석두 조각할 수 있다.

(견자 설득) 42. 내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양생의 대가) 43.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44. 박학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중용" 45.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가 순림이라고 함) 46.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국책 가시진 왕) 47.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사기 이열전") 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사기 진섭가") 49. 장막을 짜는 과정에서 승자는 천리 밖에 있다.

("사기 고조열전")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병에 이롭다. (석후) 5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보임") 52.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장기적인 생각이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한 메이 쳉 전기) 54. 만약 네가 모른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한다. (한매성이 왕에게 편지를 쓰다) 5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56. 바람은 잔디를 알고, 추위 속에서 보면 반드시 시들어 버린다. ("후한서 왕패전") 57.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후한서 풍이전") 58. 당신이 진실한 경우에, 석두 열릴 것 이다. (한서광릉 왕사천천) 59. 가난한 지식은 잊어서는 안 되고, 찌꺼기의 아내는 내려서는 안 된다.

(한서송홍천) 60. 어진 지사는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후한 선비는 음식을 앓지 않는다. (한) 6 1, 노인 침호장용, 천리에 뜻을 두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 조조 규는 장수했지만) 62.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 조조 짧은 노래) 63. 배우지 않으면 배우지 못한다.

(삼국 제갈량 순자서) 64. 담박하지 않으면 뜻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다. (삼국 제갈량 순자서) 65.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삼국유비) 66.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 삼국) 67. 장년이 아니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도금' 원명 잡시') 68. 가난도 부자도 걱정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씨와 오류선생전") 69.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70.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북제전" 권안) 7 1,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신당서 원흥 숭전) 72, 풍지초, 판탕은 충신을 안다. (당 태종이 소유를 일으키다) 7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파 임촉천) 7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헤론 호스텔 당 왕지환) 75.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돈 왕창령 군 입대) 76.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당 이백론 시) 77. 붕새는 하루 순풍에 일어나 만리를 날고 있다.

(돈 이영) 78.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그리움을 높이 들고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고 싶다. (돈 이백현주 사추가 교촉을 송별하다) 79. 하늘을 향해 웃으며 외출하다. 우리는 쑥 사람인가요?

(당 이백과 남릉의 자제가 베이징에 입경하다) 80.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리백강김구) 8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심해를 횡단할 것이다.

(당나라 이백 "가기 어렵다") 82. 흥한 () 이 붓을 내려 오악 () 을 뒤흔들었고, 시는 웃음꽃이 되었다.

2. 어떤 10 살짜리 시가 있습니까? 우리는 열 살입니다. 우리는 열 살입니다. 첫 번째 외침이 이렇게 크게 울려 퍼지자 우리는 세상에 또 다른 생명의 탄생을 선포했다.

나는 이 세상에 와서 햇빛의 첫 가닥을 목욕하고, 바람의 첫 가닥을 느끼고, 우리를 놀라게 하는 소리를 들었다! "아기" 와 "아기" 예, 저는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세상에 발표하다: 우리는 태어났다! 걷는 법을 배우고, 넘어지는 것은 우리이고, 다친 것은 당신입니다. 말하는 법을 배우면, 우리는 놀라지 않지만, 너는 놀라고 있다. 나는 스스로 밥을 먹을 수 있고, 내 일을 흐트러뜨릴 수 있지만, 여전히 너의 격려의 웃음이다. 나는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지만, 나는 옷을 거꾸로 입었지만, 나는 너에게 칭찬을 받았다. 너는 다른 방식으로 우리를 바라본다.

너는 다른 사랑으로 우리에게 관심을 가져라. 우리는 성장하고 있다.

나는 그때 네가 나를 때렸던 것을 기억하지만, 우는 것은 너였다. 나는 네가 나에게 맛있는 것을 남겼던 것을 기억하지만, 너는 그것을 깨끗이 치웠다.

나는 네가 화가 났을 때 벌컥 화를 냈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잠이 들었지만, 너는 자애롭게 나에게 이불을 덮어 주었다. 아빠, 엄마, 고마워요! 오늘 우리는 열 살이다! 3650 일의 잔소리.

3650 박 동안의 노력으로 같은 단어, 즉 사랑이 결합되었다. 나는 너에게 가장 아름다운 말을 찾아 주고 싶다. 나는 바다에 물었다: 그것은 나보다 더 넓다. 나는 백운에게 물었다: 나보다 순수하다. 나는 높은 산에 물어봤는데, 높은 산이 나보다 크다고 한다. 찾기를 포기하고 가장 간단한 언어로 하세요. 아빠, 엄마, 10 년 동안 당신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열 살, 열 살, 열 살, 열 살, 나는 여전히 좀 장난이 심해서 항상 실수를 한다.

하지만, 우리가 당신이 우리를 사랑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고 믿으세요. 우리는 열 살입니다. 우리는 하루하루 성장하고, 하루하루 철이 들고, 10 년 후에 네가 우리를 자랑스럽게 할 것이다! 우리는 열 살이다! 우리는 열 살입니다. 우리는 열 살입니다. 한 살 울음, 두 살 웃으면서 울고, 세 살 기어가고, 네 살 고시, 다섯 살 읽기와 쓰기, 일곱 살 초등학교 탐험, 여덟 살 문명보디 빌딩, 아홉 살 근면한 진취를 거쳐 부모님의 고심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우리는 열 살입니다. 우리는 열 살 초등학생이다. 우리는 장난치면 안 된다. 우리는 열 살이 되었으니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더 이상 엄마와 아빠에 의존 합니다. 우리는 모두 열 살이고, 문명, 보디빌딩, 근면은 우리 초등학생의 원칙이다.

우리가 열 살이 되었으니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은 우리 조국의 위대한 정신이다. 우리는 열 살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올라가는 것은 우리 마음속의 보이지 않는 현이다.

잘라, 엄마와 아빠의 노력은 10 년 동안 헛된 것입니다. 네가 자르지 않으면, 내가 너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겠다. 우리는 열 살, 세 명의 좋은 학생, 네 명의 좋은 소년, 우수한 집단의 영광스러운 멤버, 당당한 중국인! 나는 천재는 아니지만, 나는 모두에게 "나는 중국 출신이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이미 열 살이다. 우리는 조국, 부모님, 나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 모든 중국인의 사랑에 보답해야 한다.

감사한 열 살, 꽃처럼 아름답고 금처럼 소중하다. 열 살, 어린 시절의 웃음으로 가득 차 있다. 열 살, 행복한 햇살 가득; 열 살, 성장의 기쁨이 스며든다.

열 살, 성장 과정의 한 사이트입니다. 열 살은 사춘기의 관건이다. 열 살은 정신 성숙의 시작이다. 10 세는 장난꾸러기 어린 시절을 작별하고, 부모를 배려하고, 남을 배려하는 작은 가장이 되어 부모, 가족, 교사, 학우의 사랑을 돌아보고, 실제 행동으로 사랑을 갚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아이의 열 살 성장을 위해 아름다운 말을 쓴다. 1. 나는 항상 오후의 햇빛을 좋아한다. 그것은 이 세상의 모든 것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믿게 한다. 나는 운명이 관대하고 아름답다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는 결국 자라서 원망도 후회도 없는 심정으로 조용히 성장할 것이다. 결국 성장은 일종의 행복이다. -"제 시간에 자라다"

2.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조용히 듣고, 좋아하는 사람은 멀리 바라보고 있다. -"나는 우리가 함께 있다고 생각해."

사실, 헤링본 구조는 서로를지지합니다. 네가 원한다면 누구나 누구에게나 행복을 줄 수 있다! -"나는 우리가 함께 있다고 생각해."

내가 어디를 가든 너는 나와 함께 있을 것을 알고 있다. 나와 함께 울고, 나와 함께 웃고, 나와 함께 기다리며, 나와 함께 꽃을 피운다. -'여학교'

사랑은 설탕과 같고, 나는 삼키고, 현재의 달콤함을 즐긴다. -'설탕 코팅'

6. 가장 아픈 고통은 용서이고, 가장 어두운 어둠은 배신이다. -"설탕 코팅-어둠 속에서"

7. 우리는 모두 외날개 천사다. 그들을 안아야만 우리는 날 수 있다. -'날개가 달린 소녀'

8. 우리는 같은 따뜻한 수역에서 살다가 가끔 수초에 얽히기도 하지만 서로의 따뜻한 숨결로 매듭짓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면, 나는 항상 너를 사랑할 것이다. 네가 나를 믿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다. -'물고기자리'

9. 성장은 이렇다. 아프고 즐겁다. 너는 이 세상이 너에게 주는 모든 상처를 받아들이고 두려움 없이 성장해야 한다. -'물고기자리'

10. 사랑은 전쟁이다. 나는 부상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네가 행복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1 1. 다른 곳을 보지 마라. 그러면 내 애정을 느낄 수 없어? -"아이디와 사랑의 거리"

12. 사랑은 운명적인 조수다. 나는 언제든지 해안에 닿을 때까지 기다리는 작은 배다. 썰물과 썰물이 일고, 파도에 쫓기며, 죽음을 피할 수 없다. -"아이디와 사랑의 거리"

13. 사랑극에는 항상 주인공과 조연이 있다. 피로는 영원히 주인공이고, 부상은 영원히 조연이다. -"선경에서의 사랑의 날"

14. 흐르는 물처럼. 돈, 지위, 미모, 사랑은 결국 흐르는 물처럼 될 것이다. -"선경에서의 사랑의 날"

15. 나는 붐비는 군중 속에서 나와 비슷한 얼굴을 찾으려고 미친 듯이 달렸다. 그녀와 나는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녀에게서 자신의 운명의 본보기를 볼 수 있다, 나는 더 이상 그렇게 경솔하지 않다. -"작은 악마의 황금 성"

4. 10 세 아이가 읽은 시' 수신성 서공점' 이 있습니까?

울타리가 깊고 나무가 우거지지 않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높은 "시골 주택"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산속의 어느 가을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티투 성 남장청호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절문의 남쪽

고목 그늘은 짧은 천막으로, 몽둥이는 내가 교동을 건너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풍락각 유춘 구양수

맹그로브 숲은 청산이 시들어,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관광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봄에 전시관 앞으로 걸어갑니다.

두보, 강변의 유일무이한 탐화인.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방랑하는 나비는 항상 덩실덩실 춤을 추고, 매혹적인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쇼춘맹호연

봄날의 수면병은 어느새 아침을 깨고 재잘거리는 새소리가 나의 수면을 방해했다.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매화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버드나무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수시, 혜숭춘강 만경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소경자사파 임자방 양만리.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싱산 두무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목강 백윤회예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왕안석, 등과주

경구와 과주는 단지 물 사이일 뿐, 중산도 몇 개의 청산밖에 없다.

봄바람이 또 강남 해안에 도착했는데,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주나요?

리우웬과 장

벽옥은 만 개의 녹색 실을 늘어뜨린 나무로 분장했다.

누구에게 잘라야 할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량주 () 사의 왕 () 이 어지럽다.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불지 않는구나!

고초에 백거이를 송별하다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먼 곳의 옛 길 침공, 햇빛과 녹색은 모두 황량한 도시이다.

아, 친구의 왕자님, 또 가시다니, 정말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