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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학설의 응용

오행학설은 한족 전통문화의 핵심이다. 우주 만물은 나무, 불, 토양, 물, 금 5 가지 기본 원소의 운동과 순환 변화로 이루어져 있으며, 종종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철학으로 여겨진다. 인체의 경우, 오행은 오장을 대표하며, 각각 그 자리에 속한다. A- 담즙, B- 간, C- 소장, D- 심장, E- 위, F- 비장, G- 대장, 신-폐, 임-방광경, 데실-신장, 이 10 가지 기초는 꼭 그러나 음양은 서로의 표리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 예를 들어 갑목이 재앙을 당하면 담력이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간에도 성취될 수 있다. 음양이 서로 표상이기 때문이다. 갑목은 다치고, 나무는 약하며, 나무는 매우 약해서 담력과 간에서 성취될 수 있다. C 도 마찬가지다. 소장에서 성취될 수도 있지만, 너는 그의 심장 기능이 확실히 좋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 의 불은 매우 약해서 불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즉, 물은 불을 억제할 수 있고, 불은 약하며, 반드시 내세가 없을 것이다. C 의 불이 약하면 정화도 약해진다. 이 10 일 간, 우리 인체에서, 다른 부위를 대표한다. 비장이 좋지 않다고 하셨는데, 아마 모르시겠지만, 보통 당뇨병일 수도 있고, 보통 인슐린 분비가 이상해서 당뇨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G- 대장환자 그램, 치질에 가장 취약합니다. 기관지의 모든 것은 폐에 속한다. 이것은 기본이지만 인간의 건강은 그 이상입니다. 명리학에서는 음양오행상생상격의 원리를 이용하여 한 사람의 운명을 추론하는 행위를 점술이라고도 한다.

오행학설은 원래 중국 고대 한족 인민이 창조한 것으로, 그 빛나는 철학 사상은 중국 과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오행학설의 정수는 세계가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기본 물질적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계의 각종 사물과 현상의 발전 변화는 모두 이 다섯 가지 서로 다른 조건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천문학을 바라보며 지리를 내려다보며 사물로 가까워졌다. 태양과 달이 12 월 한서 사이의 주기적인 왕복운동에 대한 상호 작용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농업 생산 발전에 적합한 건지년, 년, 월력 세트를 개발하여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

나무는 생발, 매끄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동양에 속한다. 불, 불 같은 상부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남방에 속한다. 토양은 장기 경작과 화학교육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정부에 속한다. 금은 정적이고 살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방에 속한다. 물, 추위, 하강, 북쪽.

오행학설은 코끼리류 비교 방법을 채택하여, 단순히 세상 만물을 다섯 종류로 나누었다. 그것은 다섯 줄의 속성을 기초로 생크 관계를 이용하여 사물 간의 상호 관계와 변화를 설명하고 설명한다. 오행 사이에는 음양처럼 서로 저항하는 법칙이 있다. 상호 번영과 상호 제약은 어떤 사물도 분할할 수 없는 두 가지 측면이다. 상호 발전이 없다면, 어떠한 사물의 발전도 없고, 상호 제약도 없으면, 사물 발전의 조화와 균형이 없다. 상호 발전은 사물 발전의 동력과 가능성을 보장하고, 상호 제약은 사물 발전의 통제와 조화를 보장한다. 그램, 그램, 상호 보완, 상호 서비스의이 관계는 사물의 지속적인 성장, 변화 및 발전을 촉진하고 유지합니다. 논어' 는 "자연을 만들 수 있는 기회는 없어서는 안 되고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생명이 없으면 발전할 이유가 없고, 통제가 없으면 해롭다. 끝없는 생활, 하늘과 땅의 길은 끝이 없다. 클릭합니다

오행의 특성을 이용하여 나무, 불, 흙, 물을 중점적으로 자연계의 각종 현상, 특징, 형태, 기능, 표현 형식은 모두 오행 중 한 선의 특징과 유사하므로 5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고, 오행 속성을 기초로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각종 복잡한 현상에 대해 오행을 빗어 낼 수 있다

한의학의 오행

오행은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메커니즘을 가리킨다. 그것은 사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의미는 매우 광범위하며, 단지 다섯 가지 구체적인 물질 그 자체만이 아니다. 오행학설은 다섯 가지 메커니즘의 기능적 속성으로 사물이나 현상의 속성을 요약하고, 사물이나 현상 사이의 상호 수태, 상호 제약으로 사물이나 현상 사이의 상호 관계와 운동 변화의 법칙을 탐구하고 추론한다.

오장센터는 불, 폐금속, 간은 나무, 비장은 흙, 신장은 물에 속한다.

성장, 상승, 매끄러운 기능이나 성질을 가진 사람은 모두 나무에 속한다.

온도, 상승 또는 성적 메커니즘은 불입니다.

출산, 생화학, 수용 메커니즘은 토양에 속한다.

청, 하강, 수렴 메커니즘 금속;

추위, 촉촉함, 하강의 기제가 있어 모두 물에 속한다.

오행학설은 오행의 생크 관계로 사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고, 아무것도 고립되고 정지된 것이 아니라 생크의 끊임없는 운동에서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이론은 중의학에서 주로 오행의 특징에 근거하여 인체의 오부, 경락, 생리 기능의 오행을 분석하고 연구하며, 병리 상태에서의 상호 작용을 설명한다.

따라서 오행학설은 한의학에서 이론으로 해석될 뿐만 아니라 임상 실천을 지도하는 데도 실질적인 의의가 있다.

예로부터 중국 선현은 오행학설을 의학 분야에 교묘하게 적용해 오행생크의 변증관계를 이용하여 생리현상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내면의 자연법칙에 순응하여 양생하려고 노력하며, 인체의 운행 메커니즘을 파악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비길 데 없는 경험과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