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여서금림양생회소

여서금림양생회소

상위 10 위 배열이어야 합니다. 중국 고대 공방 진법은 중국 고대 소설가가 각색한 것이다. 이것은 당대의 《설연의》에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긴 뱀 모양의 배열,

두 마리의 용출수 행렬,

천지 삼재진,

4 도어 배열,

오호양진,

육자진,

칠성과 북두칠성,

8 개의 금박 배열,

9 문자열 행 배열,

사방이 매복하다

사실 중국 고대의 포메이션은 그리 복잡하지 않아 공격과 수비로 간단히 나눌 수 있다. 전국병법' 은 고대 병법의 집대성자로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고, 체계적으로' 진법' 을 10 가지 진법, 즉' 방진, 원형, 숙진, 다진, 송곳진, 거위진, 갈고리, 현진, 수진' 으로 나누었다. 또 사격용' 운진', 적을 포위하는' 승위진', 기습용' 관항진', 제갈량의 개선된' 팔진도',' 매화진' 등 20 여종이 있다.

배열 변경

10 대 진변 소개:

뱀진의 머리나 꼬리를 공격하고, 다른 쪽 끝은 돌아서서 두 개의 용수진을 형성한다.

중간에 전진하여 천지 삼재진을 형성하다.

양끝을 후퇴하여 4 문진을 형성하고, 서로 침투해 오호군 진영이 되었다.

그런 다음 6 개의 배열, 즉 6 개의 배열에 따라 배열됩니다.

그런 다음 반은 하나의 선 (마음대로 바꿀 수 있음) 으로 그려지고, 나머지 절반은 사문진, 즉 북두칠성 진영과 같다.

한 바퀴 돌고, 팔괘진에 따라 8 개의 출구를 남기고, 정사각형, 즉 8 개의 금자물쇠로 변한다.

구궁에 배열돼, 각 병사들은 점차 하나가 되고, 서로 교차하며, 즉 9 자 연쇄진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결국 사면매복이 되었다.

10 진의 변화는 무궁무진하고, 건강과 장수는 저항하기 어렵고, 사람들이 꿈꾸는 목표이다. 자연계의 일월천상은 사람들이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자연으로 돌아가 생명을 영원히 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주역? 영상상 전설: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스와 웬? "고대 천진론" 은 "고대에는 실물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하늘과 땅을 들고, 음양을 잡고, 숨을 쉬고, 정신을 가다듬고, 독립적으로 신을 지키고, 근육이 일치하여, 하늘과 땅을 오래 덮을 수 있다고 한다" 고 말했다. 이 기대는 이루기 어렵지만 고대부터 장수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말 [[장중경]] 은 [[열병론]] 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상하게도, 오늘날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의학을 중시하지 않고 방자를 연구하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의 병을 낫게 하기 위해서, 아래는 빈궁을 구제하고 비천한 것을 구제하는 것이고, 중은 보신으로 생명을 부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약으로 양생한다는 관점을 분명히 제시했다. 화투가 제자에게 가르쳐 준' 오금극' 은 조기 헬스 양생을 지도하는 기록이고, 화투가 제자에게 가르쳐 준' 엽기청점산' 은 조기 연년 익수측의 기록으로 화투가 양생 연구에 상당한 조예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조용하고 허무함을 주도하는 정신 양생이나 심리 요양은 노장학에서 기원한 후 주로 불도에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수련에 대한 두 학파의 제창과 조용주의에 대한 주장은 분리될 수 없다. 이것도 [[기공]] 수련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유교 기공은 사심이 없고 두려움이 없는 기절, 즉 맹자가 말하는' 나는 나의 기절을 잘 키운다' 는 것을 주장하는데, 이런 기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래서 기공도 불도를 주도하고, 위버양의' 주역 참동계약' 은 기공의 고전이다. 진 () 시대에 광물약 양생 () 이 절정에 이르렀고, 우석산 () 을 복용하는 것은 당시 문인 계층의 패션이 되었다. 파급면이 넓고, 재난이 사납고, 사상자 수가 많다는 것은 수나라' 병원론' 의 관련 기록에서 알 수 있다. 당나라 이후 쇠퇴는 끝나지 않았고, 황제와 호문의 도주는 모두 기록되어 있다. 진한 () 이전의 성교예술은 더욱 개방된 것 같은데, 1973 ~ 1974 에서 출토된 마왕두 한묘고서 기록과 잔여보서에서 볼 수 있다. 송대 이후 주성리학의 발전과 영향으로 봉건적 성관념과 성생활관념, 억압과 배척의 관점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것 같다. 방에서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수록되지 않았거나 책으로 봉인되어 후손에게 전해지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창립 이래, 밸리 양생술은 이미 천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따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명상 등의 수법을 보완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은 시행하고 받아들이기가 어렵다. 그래서 큰 발전은 없었고, 불도 소수의 문파에서만 전해졌다. 반대로, 식이 조절 보건의 원칙은 각 업종, 특히 상류사회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때문에 날로 발전하여 대대로 심화되고 있다. 사계절 양생과 환경 양생은 자연과 사람의 뜻에 순응하여 나날이 누적되고, 연구도 점차 깊어지고 있다.

1970 년대 이후 국내외에서 양생에 대한 연구가 나날이 활발해지고 있다. 외국은 이론 연구와 실험에 중점을 두고 노화의 원인과 메커니즘을 탐구하는데, 여기에는 생물의 내재적 결정 요인과 생물 생존 과정의 유해 축적이 포함된다. 중국은 전통 이론의 정리와 노화에 대항하는 구체적인 방법의 탐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는 6 자 레시피.

불고, 오, 쉿, 먹고, 외치고, 웃는 것은 장수를 연장하는 6 자 구술이며, 방법은 토하고 취하는 것이다.

1, 총 전술

간이 헐거워지고, 눈이 정련되고, 폐가 햇볕을 쬐고, 손을 들고, 마음이 연결되어 있고, 신장이 무릎을 불고, 비장병이 나고, 입이 반드시 촬영되고, 삼초점 침대가 뜨거워질 때.

2. 신장기를 불어요

똑바로 앉아서 두 손을 들어 올리면 좌우 귀에서 3 도 또는 백핸드를 그리면서 동시에 3 ~ 5 도 돌아서 전후 좌우 차이가 10 도 이상이다. 이 방법은 허리, 신장, 방광 사이에 쌓인 풍악을 제거하고 나머지는 같은 것이다. 조용한 방에서 향을 연습하려면 미지근하고 습기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자정 이후에 화가 나거나 5 시 이상 잠을 자면, 먼저 뱃속의 탁기를 부르거나, 1 ~ 9 시에 멈추거나, 엄지손가락으로 다음 시험눈을 9 번, 좌우로 코를 7 번 누르고, 손을 뜨겁게 닦고, 입을 다물고, 먼저 숨을 쉬고, 얼굴을 비벼야 한다. 몇 번이든, 이것은 진짜 사람의 일상생활 방법이고, 혀끝이 턱에 닿는다 세 번 삼키면 맛있다. 이렇게 하면 3 도 9 인두로 오장의 광택을 깊이 관개할 수 있다.

3. 오, 기분 좋다

똑바로 앉고, 두 손으로 주먹을 쥐고, 힘껏 서로 6 도를 쌓고, 다시 똑바로 앉고, 한 손은 다른 한 손의 손목에 누르고, 다른 한 손은 중석처럼 아래로 뻗고, 두 손바닥으로 합치고, 두 손은 오육도로 서서, 마음속의 풍악병을 없애고, 관문을 닫고, 오랫동안 눈을 감고, 삼인삼이를 삼인후 멈출 수 있다.

4, Shugan 리 가스

똑바로 앉고, 두 손을 다시 누르고, 천천히 몸을 좌우로 3 ~ 5 도 이동하고, 다시 똑바로 앉고, 양손 해석기를 가슴 앞으로 3 ~ 5 도 뒤집으면 위에 쌓인 풍악의 기운을 없앨 수 있다.

5. 폐가스를 먹어요

똑바로 앉고, 양손으로 땅을 받치고, 웅크리고, 척추를 세 번 들어 올리면 바람과 폐에 쌓인 피로를 없앨 수 있다. 손등으로 척추를 좌우로 가볍게 두드리고, 눈을 감고, 이를 세 번 두드려야 멈출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가슴 속의 풍독을 없앨 수 있다.

6. 너의 성질을 빨아라

앉을 때 한쪽 발을 쭉 뻗고, 두 손을 서너 도 돌려주거나,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땅에 대고, 눈을 4, 3, 5 도를 바라보면 비장과 바람을 없애고 식욕을 높일 수 있다.

7, 시 삼교

평평하게 앉거나, 고개를 들고, 손바닥을 위로 올리고, 두 손으로 발목을 받치고, 3 ~ 5 도 흔들거나, 앉거나, 두 발을 좌우로 벌리고, 두 손을 잡고, 등을 3 ~ 5 도 들어 올리면 신장에서 바람, 독, 사악한 기운을 없앨 수 있다.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헬스 방법이다.

[이 단락 편집] 고대 음식 건강 고전

음식을 편식하지 마라

\ "모든 좋은, 당신은 편심해서는 안됩니다. 지나치면, 몸을 다치게 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는 그것을 완전히 포기해서는 안 된다. 포기하면 더럽고 불공평합니다. 클릭합니다

음식은 담백해야 한다.

"맛이 싱겁고 마음이 편안하다"; 음식은 "무 지방산과 짠 것" 이어야합니다. "얇은 맛 양혈익기".

다이어트는 때때로

"배고프지 않으면 비장이 지치고, 목마르지 않으면 복부가 부풀어 오른다." "장수하려면 시간에 따라 세 끼를 먹어라." \ "음식과 맛 조화, 모든 질병은 태어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적당한 온도에서 식사를 하다

"음식은 따뜻해야지 식혀서는 안 된다." "배불리 먹고 마시고, 데지 말고, 감기에 걸리지 마라. 클릭합니다

식품 수요 한계

"만약 네가 적당한 음식을 먹는다면, 너는 너의 건강과 생활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음식을 절제하지 않으면 피로하고 생활이 손상될 수 있다. " "목이 마르면 많이 마시지 않고, 큰 배고픔은 많이 먹지 않는다."

천천히 씹다.

"천천히 씹는 것은 사람에게 좋다. 셋: 간을 기르다. 비장과 위가 잘 소화되어 기침을 삼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밥에 전념하다

"밥을 먹을 때는 할 말이 없고, 잠을 자면 할 말이 없다." 소화에 이롭다.

화가 난 후에 음식을 먹지 마라.

"사람은 밥을 먹을 때 걱정해야 한다." 화가 난 후에는 먹지 말고, 먹고 나면 화를 내지 마라. 좋은 정신 상태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음식을 꼼꼼히 고르다.

"악취가 나는 고기를 먹지 마라. 돼지를 염색한 죽은 사람은 먹어서는 안 되고, 고기를 만지는 사람은 먹어서는 안 되고, 삶은 고기는 변색되지 않는 사람은 먹어서는 안 된다."

식후 보건

"식사 후 몇 번 양치질을 할 수 있고, 치아불패향을 만들고, 세 가지 과학점을 두드릴 수 있다. 의학적으로는 인체가 침술을 할 수 있는 부위를 말하며, 대부분 신경 말단이 밀집되거나 비교적 굵은 신경섬유가 통과하는 곳이다. 일명 경혈, 경혈.

[이 단락 편집] 개요

슈'' (제 4 성) 는 경혈의 위치 특성, 주치 및 기초이론을 연구하는 학과로 침술의 기초수업으로 본 전공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현대 연구는 혈의 형태 구조와 침침 효과를 결합하여 혈과학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혈은 인체의 특수한 부위로, 기혈이 오장부 경락을 주입하고 흘러나오는 곳이다. "지는 것" 은 "지는 것" 을 의미하거나 아예 "지는 것" 을 의미한다. "동굴" 은 격차를 의미합니다. 황제내경' 은' 절',' 회',' 공기주머니',' 가스부' 라고도 불린다. 침술 A-B 경에서는' 혈' 이라고 불린다. "태평성휘방" 은 "점혈" 이라고 불린다. 통인혈의 침술 도식은 일반적으로' 혈혈' 이라고 불린다. "신 뜸경륜" 은 "혈혈" 이라고 불린다. Su Wen 의 "가스 기호 이론" 은 경혈이 "맥박으로 인한 것" 이라고 설명합니다. \ "링 삼촌. 9 침 12 인연' 에서는 "공중에서 드나드는 퍼레이드는 혈육이 아니다" 고 말했다. 혈은 체표 고립 지점이 아니라 심층 조직 기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특수 부위라고 설명한다. "교류" 는 양방향이다. 안팎으로 고통을 반영하다. 밖에서 안쪽으로 자극을 받아 질병을 예방한다. 이런 의미에서 혈은 질병의 반응점이자 치료의 자극점이다.

[편집본] 도대체 혈이란 무엇입니까?

1882 년, 브릭스는 인체 표면에 온점과 냉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체감 생리학의 창시자로 칭송받았다. 사실, 2000 여 년 전, 우리 조상들은 인간의 피부에 특별한 감각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기원전 5 세기부터 기원전 1 세기까지 책으로 쓰여진 유명한 의학 고전' 황제내경' 은 이미' 기혈에 다른 이름이 있다' 고 지적하여 160 개의 혈명을 기재했다. 진나라 황보동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침술 저작' 침침갑경' 을 편찬하여 인체의 340 개 혈의 이름, 별칭, 위치, 주치의를 논술하였다. 송대 왕은 경혈을 재정의하고 잘못을 바로잡으며' 동인경혈 침지도' 를 집필하며 침술 동인 두 부를 창의적으로 연구하여 침술 교육과 시험에 사용하였다. 그들의 생동감 있는 모양과 정확한 조각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오래전부터 중국 고대 의학자들은 경혈에 따라 병을 치료하는 법을 알고 있었고, 오랜 실천에서 완전한 경혈 이론 체계를 형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경 사해의 사람" 에는 "지고, 뚱뚱하고, 모두 통한다" 고 실려 있다 그래서 경혈은 실혈, 유혈이라고도 하며, 혈, 혈, 경경이라고도 합니다. 한의학의 기초 이론에 따르면, 인체의 혈은 주로 경락의 가스가 체표에 주입되는 곳이자 질병이 체표에 반영되는 곳이며 침술, 마사지, 기공 등의 요법을 하는 곳이다. 혈은' 빨리 눌러라' 와' 빨리 악을 쫓는다' 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그러나 경혈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정말 인체의 특수한 구조인가요? 오랫동안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모두 추측을 하고,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다.

한의사가 중시하는 혈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혈의 전기적 특성에 대해 논의한 결과, 피부의 어떤 곳에서는 전도율이 특히 높은' 전도점' 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위치는 혈의 위치와 일치한다. 그러나 전신혈의 총면적은 체표의 만분의 4 에 불과하지만 저항부위는 훨씬 많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나중에 사람들은 가장 약한 전류로 근육을 자극하는데, 근육이 가장 큰 수축 효과를 낼 수 있는 곳을 운동점이라고 한다. 비교를 통해 운동점과 혈의 분포가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점 이동 메커니즘이 무엇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혈과 신경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 거의 모든 혈이 신경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혈과 어떤 기관의 신경은 왕왕 같은 척수 세그먼트에 속한다. 배아 발육 과정에서 피부와 신경은 동원되며, 신경 중추 내에는 각종 피부 영역과 장기의 투영점이 있다. 반면, 비혈 구역에도 신경 분포가 있어 조직학에서는 차이가 없다는 견해가 있다. 또한 혈은 혈관, 림프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혈의 피부온도가 다른 곳보다 높다는 사실도 밝혀졌는데, 아마도 이 복잡한 관계 때문에 혈의 신비가 형성되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혈의 전기적 특성으로부터 혈의 본질을 탐구하고 있다. 1950 년 일본 중곡용 12 볼트 DC 가 사람의 피부를 통해 피부에 전도성이 특히 높은' 좋은 전도점' 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 위치는 혈의 위치와 일치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프랑스의 유명한 침술사인 네버야트는 조수의 도움을 받아 피부 저항을 측정하여 이 현상을 증명하고 혈저항이 주변 피부 저항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시체에 대한 측정도 같은 결과를 얻었다. 1950 년대 말, 우리 나라 학자들이 혈전생리에 대한 연구도 혈이 저저항과 고전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본적으로 확인했다. 그러나 전신혈의 총면적은 체표의 만분의 4 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체표 저항의 부위는 많아 혈에 국한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식사, 수면, 운동 등 생리 활동, 타이밍, 계절, 온도 등 외부 환경의 변화, 미세한 정신 상태는 피부 저항값에 영향을 미친다. 상해 고혈압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이런 방법으로 혈을 확정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고 감탄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프랑스의 델라 포예는 이런 방법으로 혈을 측정하는 데 5 년이 걸렸는데, 그 결과 중국의 혈과는 거리가 멀어 어쩔 수 없이 뚝 그쳤다.

고대의 혈 이론과 현대의학 이론을 비교 분석해 새로운 이론과 개념으로 설명하려 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전류가 피부를 자극할 때 자극받은 근육이 수축한다. 체표가 가장 약한 전류에 자극을 받아 가장 큰 근육 수축을 일으키는 부위를 운동점이라고 합니다. 미국 학자 임대진은 운동혈의 분포가 전통 혈과 거의 같다고 제안했다. 일본의 병두정의와 미국의 프로스트 등은 혈과 방아쇠점을 비교했다. 트리거 포인트는 신체 근육 조직의 부분적인 교차점으로 간주되며 깊은 조직 민감성, 결절 및 방사선 통증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메커니즘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통증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근육 경련, 내분비 장애, 근육 긴장 등으로 여겨진다. 혈을 찌를 때, 조직간의 상호 마찰과 금속 바늘과 조직 유전체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국부 조직의 근육섬유와 신경섬유를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두 가지의 분포도 비슷하다. 따라서 그들은 혈의 어떤 특징이 방아쇠 점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것들이 단지 동의어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혈은 차혈, 피부 활동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보도도 있다. 이런 다각적인 연구는 옆면에서 경혈의 특징을 반영하며, 경혈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어느 정도 참고가치가 있다.

또 혈의 형태 구조에 초점을 맞춰 혈의 신비를 단번에 밝히기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있다. 상하이 제 1 의과대학의 전문가들은 시신의 324 개 혈을 해부해 관찰한 결과 경혈의 99.6% 가 신경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들은 경락혈과 관련 기관의 신경 분포가 종종 같은 척수 세그먼트에 속하고, 표락혈도 같은 척수 세그먼트에 속한다는 것을 더 발견하였다. 일본 학자 삼수타로는 온몸에 약 100 개의 혈이 있어 신경다발로 깊숙이 들어갔다는 것을 증명했다. 혈은 또한 감각 신경절 세포의 외주돌기 끝에 있는 수용기 (예: 근육, 신경 힘줄, 촉각 소체, 고리 소체 등) 와도 관련이 있다. 유전학의 관점에서 볼 때 표피와 신경 조직은 동원적이다. 신경 중추 내에는 피부 영역과 내장기관의 투영점이 있다. 따라서 혈과 배아 형태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신경섬유가 혈과 비혈조직 모두에 분포되어 조직학에서 뚜렷한 차이가 없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혈과 비혈 아래의 신경 조직의 차이점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혈이 혈관, 림프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보도도 있다. 적외선 열 이미징을 통해 카즈오네스 히조는 가슴과 복부혈의 피부온도가 주변 피부보다 0.5 ~1℃높은 것을 관찰했다. 이는 혈하혈관의 존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해부 자료에 따르면, 많은 혈은 확실히 피하 정맥이나 심층혈관을 덮고 있다.

혈 연구자들은 인체 혈이 신경계, 혈관, 림프관, 근육 등 조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복잡하고 포괄적인 구조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혈의 구체적인 구조나 그 본질은 무엇입니까? 과학자들은 여전히 각자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고, 의견이 분분하지만, 명확한 답은 없다.

[이 단락 편집] 경혈 배열의 규칙 성

인체의' 혈혈' 은 무엇입니까? 그것의 배열에는 어떤' 법칙' 이 있습니까? 추측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기능" 은 이런 것이고, "에너지" 는 다른 모양의 "경로" 를 통해 "생성"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혈혈' 과 같은' 기능성' 은 어떻게 생겨날까요? 그렇다면 우리 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운동 에너지' 는 무엇일까? 그것은 "피", "진액", "신경" 인데, "혈혈" 은 "혈관", "진액", "신경" 의 위치 때문인가요? 그럼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혈은 뼈의 간격이나 움푹 들어간 곳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뼈 간격의 양끝과 중간에 있습니다. 만약 그것들이 뼈의 빈틈이나 움푹 들어간 곳에 있지 않다면, 그들의 혈은 왜 그럴까요? "혈액" 이나 "체액" 은 순환할 때 쉽게 "위치" 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물론 더 많은 "면역 림프구" 와 "신경세포" 가 "상황" 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혈' 이라는 특수한 현상이 형성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혈이 뼈/도랑 사이에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 완전한 자연 문명 x 파일에서.

[이 단락 편집] 인간 경혈 상식

경혈의 학명은 경혈이며, 별명은 에어백, 기관, 매듭, 회, 뼈 결핍, 맥박, 경혈이다.

단혈은 약 52 개, 쌍혈은 309 개, 기혈은 48 개, 총 409 개 혈이다.

인체에는 12 개의 오장육부의 경락 (실제로는 24 개의 대칭적인 경락) 이 있다. 또한 인체 앞 중앙에는' 임맥' 이 있고, 등 중앙에는' 관맥' 이 있으며, 각각 특별한 경락이 온몸을 관통한다. 이 14 개의 경락은 인체의 혈을 배열하여' 정혈' 이라고 부르며 총 365 개의 혈이 있다.

총 108 개의 혈이 있는데, 그 중 72 개의 혈은 일반적으로 점, 누르기, 반죽 등의 마사지 수법으로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고 나머지 36 개의 혈은 치명적인 혈로, 흔히' 사혈' 이라고 불린다. 이 36 점은 치명적이며 일반 마사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이 없다고 엄숙히 선언했다. 소위 치명적인 것은 반드시 의외의 중력, 비정상적인 힘 또는 위험물로 인한 것이다.

사혈은 부드러운 마, 현기증, 경중 4 점으로 나뉘어 모두 9 점이 있다. 합치면 36 개의 치명적인 점이다. 생사격투에서' 살인자' 로 쓰인다.

이 노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백혜 는 땅에 떨어졌다,

집에 가지 않으면

장문이 맞았고,

열 명과 아홉 명이 죽었습니다.

태양과 벙어리문,

나는 죽을 운명이다.

척추 골절은 있지만 골절은 없습니다.

나는 매우 급하게 죽었다. ""

16, 그래서 진 입, 음식은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좋은 백병 이 없습니다. 배불리 먹고 누워 있으면 음식이 쌓이지 않고 오히려 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