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이 모두 내적 연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연계는 바로' 수' 이다. 숫자란 사물이 시간과 공간에서 나타내는 상호 의존성, 투쟁, 전환의 양 사이의 관계다. 태극, 양기, 사상, 팔괘, 구궁, 오행, 삼재 등. , 모두 일정한 수량이며, 서로 다른 수량 관계가 있다. 큰 수, 중간 수, 소수가 있습니다. 숫자는 기계 운동의 법칙일 뿐만 아니라 물질 운동의 변화의 법칙이기도 하다. 서로 다른 숫자는 사물의 서로 다른 운동 상태와 메커니즘을 반영하고, 수의 진화는 우주 만물의 복잡성과 갈등 대립의 통일성을 반영한다. 소위' 술' 이란 도교, 요술, 의술, 모든 과학기술과 기예 등 다양한 학과의 다양한 기술을 가리킨다. 그것은 사람들이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는 능력과 방법을 반영한다. 수점학자들은 그 숫자와 그 "기술" 또는 "방법"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수학 과학은 천지의 조화와 통일에 대한 전체관을 가지고 있다. 일월운행, 천지운행, 천체운행, 날씨운행, 대기운행이 인류운동, 심지어 만물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완벽한 사고체계를 창설했다. 사물 운동 중 음양 대립과 오행 사이의 자제관계를 통해' 기계' 와' 운' 의 수를 계산하여 자연계 사물 운동의 변화의 법칙을 파악하다. 동시에, 인류는 일련의' 기술' 을 이용하여 인체의 내외 환경을 조절하고 개선하여 양생, 보건, 순응, 자연의 생명에너지 (예: 한의학, 기공, 무술 등) 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수학 기술의 가장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수학은 인류가 완벽을 추구하고, 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불로장생하는 생명과학과 실용과학이며, 인류가' 필연왕국' 에서' 자유왕국' 으로 들어가는 오래되고 상청한' 도' 이다.
고대 중국 수학은 매우 크고 복잡한 학문으로, 대부분 체계적이지 않고, 흩어져 있고,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다. 고대의 명리에는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쉬운 수" 와 "코끼리 수" 에 지나지 않았다. 이술' 은 태극, 음양, 사상, 오행, 가십, 구궁 등을 포함한다. 그것은' 이일' 을 중심으로 천지의 발생, 발전, 운동 변화를 탐구하는 철학 체계이다. 태극, 음양, 오행, 가십 등. 모두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숫자의 진화에 따라 진화한다. 사유는 숫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쉬운 수" 또는 "합리적인 수" 라고 불립니다.
"코끼리 수" 는 사물의 운동의 유리수와 표상을 반영하는 운동 전환 메커니즘이거나, 만물의 운동은 모두 "수" 에서 표현되며, 수의 전환은 일정한 법칙을 따를 수 있다. 우리의 현재 수학이 물질의 움직임을 더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것처럼, 자연의 모든 사물도 필연적인 귀착점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말하는' 수' 는 단순한 수치 계산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이 숫자에 포함된 모든 사물의 운동 표상과 법칙이다. 따라서 자연계의 다양한 변화 현상을 통해 사물의 운동 변화 법칙을 결정하고 계산하는 숫자는 코끼리 수의 내용이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상수는' 이성' 의 실제 응용 시스템이다.
상수 이론에는 이경, 육인, 기문, 태을, 점성학, 상면, 풍수 등 시공간과 자연계의 모든 현상을 이용하여 점술을 하고 예측하는 일련의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방법들은 모두 무작위적이며, 다른 사람, 다른 일, 다른 시간 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각 방법에는 자신의 사고와 운영 체계가 있지만, 그들의' 원리' 는 같다.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현상을 일정한 수학 모델에 입력하고, 일정한 미적분 변환을 거쳐 결과를 사물의 현상으로 되돌려 사물의 발전 추세와 최종 결과를 판단한다. 이 상수 전환의 기초는 고대 중국 특유의 철학인' 이수' 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점술이 많았고,' 통지' 라는 책에서 수천 가지를 소개했다.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예측 방법을 배웁니다. 수학의 가장 기초적인 이론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각종 레시피에 얽매여 있다면 결국 방향을 잃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당대 점리학자가 계승하고 발전시킨 중국 점리학은 고대 점리학의 우수한 성과를 총결하여 각종 자연과학과 철학 사상을 융합시켰다. "중국 점리학의 원리" 라는 책에서 그는 세 가지 정교한 점리학 이론, 즉 태극론 도학을 총결하였다. 삼오론-수론 형신론-덕성론, 그리고 9 대 기본 원리, 즉 도론: 좌우 원리, 상호 존존립 원리, 크기 갈등 원리; 수론: 삼생 만물의 원리, 삼삼상포장 원리, 시공간의 통일 원리; 도덕이론: 형신의 생사원리, 형신의 발전원리, 기화의 운명원리 등. 개발은 완전하고 독특한 예측 조작 이론을 창조했다. 예보 업무는 생명과학, 업무과학, 계량과학, 운영학의 네 가지 시스템으로 나뉜다.
"운명" 은 정수, 일 또는 큰 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현대어로 말하면 필연적인 법칙이며, 사물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와 필연적인 귀착점을 대표한다.
"구름학" 은 변수, 중앙값, 소수, 불확실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물의 우연한 기변, 주기적인 변화를 나타낸다. 생명과학과 교통과학은 중간물로 연결되어 있다. 중용은 사물 발전의 중간 고리이며, 양적 변화의 질적 변화이다. 무수한 십진수의 발전은 각종 중위기 운수의 변화를 형성하고, 각종 기운은 사물의 발전과 대운을 결정하고, 결국 종말을 향해 나아간다.
"테스트" 는 컴퓨터 변수의 수에 대한 지식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제때에 기회를 잡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측정' 이란 사람들이 태극, 음양, 오행, 가십 등 특유의 수학 모형을 운용하는 것이다. , 자연계의 체계성, 조화성, 홀로그래피, 자연수의 법칙의 원리, 오행' 생명 억제' 의 원리는 사물 갈등 운동의 변화 확률을 얻는다. 이 확률론은 현대 수학의 확률과 모호한 수학과 같으며, 모호율과 적중률로 측정한다.
"운영 연구" 는 "기계 변화" 와 "기계 운수" 를 예측하고 파악하는 것을 전제로, 수단을 올바르게 운용하여 불행을 피하고 작전에서 전략을 운용하여 작전을 진행하는 것이다. 작전학은 운명, 운, 기회, 변화에 따라 측정하는 중요한 매개 변수에 따라' 길피범',' 고독공허로',' 신복',' 실제를 피하다',' 음양을 뒤바꾸다',' 생사를 바꾸다' 등의 전략술을 채택하여 목적을 달성한다.
물류의 이론은 비록 대수가 필연적인 귀착점이고 고정수임에도 불구하고, 숫자의 조합마다 다른 운동 형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다른 방향에서, 우리도 같은 목적지로 갈 수 있다. 다른 전략은 일의 진행을 가속화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다. 그래서 인간의 운명은 바뀔 수 있고, 일의 발전도 우리의 전략에 따라 완벽한 결말을 맺을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사를 살펴보면,'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는다' 는 과학 거장, 유명한 문인 묵객, 심지어 치국리정의 문신무장까지 모두 디지털 예술에 익숙하다. 유명한 이윤, 강자아, 장량, 제갈량, 류백온 등은 모두 수학 기교 연구에 있어서의 교묘한 지혜로 유명하다. 수학 과학 사상은 중국 국민의 고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과거 사람들이 나라를 다스리고 안주하는 근본법이다.
따라서 수학을 모르면 중국의 오래된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없고, 중국 고대의 과학기술을 연구할 수도 없고, 기공, 한의학, 무술 등의 참뜻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