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조조의' 귀수는 있지만' 에서 나왔다.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탱: 구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번역:
거북이의 수명이 길더라도 생명이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감사:
이것은 철학이 풍부한 시로 시인의 인생 태도를 설명한다. 시 속의 철리는 시인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체험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생동감 있게 썼고,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력을 지녔다. 철학과 시는 모두 시각화를 통해 표현된 것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에서 이성, 지, 애정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시 중' 노마 와호' 네 구절은 천고에 낭송된 명문이다. 그들은 필치가 창창하고 리듬이 무겁며 자강불식한 영웅적 기개를 함축하며 조조의 강건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깊이 표현했다. 시 전체의 운율은 기복이 심하고, 처음 네 구절은 진동하고, 두 구절은' 나는 아직' 기운이 있다. 노희' 의 다음 네 마디가 격앙된 어조로 변해 필봉이 우레와 함께 이' 패기' 의 영웅호걸의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오게 했다. 마지막 몇 마디는 또 깊고 완곡한 정취를 통해 따뜻한 느낌을 준다.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메커니즘이 치밀하며, 철학지혜의 빛을 비추고, 분진적인 느낌을 발산하며, 낙관적인 기조를 흔들고 있다. 예술 풍격은 소박하고 숭고하며 관대하여 시인의 자강불식의 진취정신과 삶을 사랑하는 낙관정신을 표현했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전적으로 하늘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그가 심신 건강을 유지하는 한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이는 시인이 운명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고, 사물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낙관정신은 인위적인 것으로, 시인이 노쇠하지 않고 운명을 믿지 않고 분투하는 의욕을 표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거북은 비록 장수하지만, 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한다. 클릭합니다 장자 추수' 는 "추에는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삼천 살에 죽었다고 한다" 고 말했다. 조조 는 그 길 을 반대 하고, 갑어가 삼천 년 동안 살았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죽음을 면할 수 없었다! 만사가 잘못했다' 는 기록은 "비룡이 구름을 타고, 뱀은 안개를 헤엄치고, 구름은 안개를 멈추고, 용뱀은 함께!" "바이퍼" 는 용처럼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는데, 솜씨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파리 개미처럼 사라진다! 고대에는 진황한무 등 대지용들의 거장들이 장생불로술에 유혹을 받았지만, 유독 조조조는 생명의 자연법칙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미신을 예언하는 시대에는 귀중할 수 없다. 더 귀중한 것은이 제한된 삶을 어떻게 보는가? 조조는 한말 문인들이 인생을 꿈처럼 한탄하며,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비장한 어조를 권하며 아낌없이 노래를 불렀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의 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 조조는 자신을 질주하는 노마에 비유했다.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다음 자리로 강등되었지만 가슴속에는 여전히 호정이 만만치 않다. 그는 한 가지 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에 결코 의기소침해지지 않을 것이며, 웅장한 이상에 대한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인생철리에 대한 감탄으로 시작하고, 이어 강렬하고 격렬한 노래로 시작해 철학사변으로 돌아간다. "수축의 시기는 하늘보다 더 많다. 은혜에 영양을 공급해야 오래갈 수 있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적이다. 우선, 그는 자연의 법칙을 존중한다고 말했고, 사람들은 항상 죽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은 제한된 생명에서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공적을 쌓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자연의 법칙 앞에서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니다. 인간의 수명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완전히 하느님께 넘겨지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보살피고 건강하게 해준다면, 장수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조조가 말하는' 강건한 몸의 즐거움' 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연말이 되면 의기소침해지지 말고,' 용기가 충만해야 한다'-이상에 대한 끝없는 추구와 적극적 진취적인 정신, 영원히 낙관적이고 활기차야 한다 조조는 개인적인 경험으로 사람의 정신적 요인이 건강에 미치는 의미를 밝혀냈으며, 이와 관련하여 훌륭한 양생 이론이기도 하다.
작성자 정보:
조조 (155-03 15, 220) 는 멘델에서 태어났고, 길리, 작은 글자, 아삼, 페국교현 (현재 안후이 보저우) 에서 태어났다.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동한 말년에 천하가 대란이었다. 조조는 한무제의 이름으로 사방을 징벌하여 국내에서 엘연, 여포, 유표, 한수 등 할거세력을 소멸하고, 외국에서 남방 흉노, 우환, 선비를 굴복시켜 중국 북방을 통일했다. 경제생산과 사회질서를 회복하는 일련의 정책을 실시하여 조위의 입국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조조는 생전에 동한 재상이었고, 후는 왕위 () 였고, 사후 () 는 무왕 () 이었다.
조조는 시를 잘 써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토로하고,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며, 기백이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하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는데, 사칭 건안체라고 한다. 동시에 조조는 서예도 잘하는데, 특히 잔디를 조각하는 데 능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그것을 촉단' 기묘한 꽃' 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