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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앙 저우는 누구입니까? 장자의 예술적 업적은 무엇입니까?

Zhuangzi 의 철학적 사고의 시적 표현

장자' 와' 장자' 는 우화를 바탕으로 한 창작 방법으로 시적인 언어, 기이한 상상력, 허구의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장자는 진나라 시대에 가장 문학적 가치가 있는 추리가이다. 장자' 는 총 33 편으로 내부, 외부, 잡세 부분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내편은 장자가 쓴 것으로 여겨진다. 외편 잡편은 모두 장자 후학에서 나온 것이다. 장자의 생애는 증명할 수 없다. 사기' 의 열전과' 장자' 의 서술에서 대체로 무언가를 알 수 있다.

장자의 이름은 주이고, 전국시대 송나라의 몽골인이다. 나는 한때 화가였다. 생활이 청빈하지만 영광, 부, 권력, 명리를 경멸하며 난세 속에서 독립인격을 유지하고 근심 걱정 없는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장자의 철학 사상은 노자에서 기원하여 노자의 사상을 발전시켰다. "도" 는 또한 그 철학의 기초이자 최고 범주이며, 세계의 본원과 본질의 개념이자 인류 인식의 경지이다. 장자의 일생은 깨달음의 일생이다. "하늘과 땅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클릭합니다 ("만물의 이론") 정신적으로 작은 개체를 뛰쳐나와, 짧은 생명이 우주에 녹아들어' 없는 곳' ('소요여행') 을 날고,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금, 생사가 지각을 초월하지 않는' 좌망각' 경지 ('대사') 로 들어간다. 장자의 도덕생활은 사실 일종의 예술생활로 예술가의 정신 상태와 통하는 점이 있다. 이런 철학 사상의 표현 형식은 뚜렷한 문학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자' 에서 작가는 자신의 창작 방법이' 속담을 만언으로, 반복을 진리로, 우화를 광범으로' 라고 주장한다. 우화는 다른 사람의 물건에 넣은 가상 말이다. 사람들은 "나" 를 비표준 것으로 생각하는 것에 익숙하다. 주관적인 편면을 피하기 위해서 이치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 남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양논문' (우화) 을 빌려야 한다. 반복은 어른, 존자, 유명인의 말에 의지하고, 어른과 존자를 존중한다는 말을 믿고, 자신의 진리를 다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말은 일종의 언어이며, 의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표현에서 유래한다. 이런 발언은 끝이 없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진리를 퍼뜨리면 영원할 수 있다. 장자' 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언' 형식으로 논증한다. 이 세 가지 형식은 때로는 일체적이어서 구별하기 어렵다. "삼언" 에서 "우화 19" (우화) 가 가장 주요한 표현 방식이다. 우화는' 장자' 에 있는 많은 문장 줄기로, 안팎이 모두 있고 잡편도 있다. 황당일, 황당일, 터무니없는 낭떠러지' ('인간') 로 가득 찬 우화로' 장자' 의 구성이 느슨하고 간간이 변하고 변화가 무궁무진하여 종잡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즐거운 여행' 전반부는 우화와 동의어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과장을 반복했다. 붕붕 날개부터 열자 역풍에 이르는 내용은 작품의 취지가 아니다. 단지 남의 한가함을 부각시키고 대조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사람은 내가 있고, 성인은 전능하며, 신은 무명이다' 는 말은 잠자리와 같다. 장자' 에서 구조단서의 모호성과 은밀성은 문장 구조에 내재적 연계가 부족하다는 의미가 아니라 깊은 사상과 강렬한 감정이 글쓰기에 몰입해 유대를 형성하고 간헐적으로 보이는 고립 우화와 단락을 서로 연결해 유기적인 전체로 융합한다는 의미다. 즐거운 여행' 의 주제는 일종의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평온한 경지이다. 문장 (WHO) 는 먼저 주제를 깔고, 그 주제를 설명하고, 결국 사람들이 아무것도 없는 땅에서 수영하는 여음을 끝낸다. 내장의 다른 작품들도 명확한 내면테마의 지도하에 각종 우화로 각기 다른 각도, 다른 차원에서 생동감 있게 전시를 했고, 결국 논리적 추리의 판단을 완전히 피하고 서정적 우화로 끝났다. 장자' 는 철리 서정 산문이다.

장자' 의 문학적 가치는 우화의 대량출현에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책을 우화집처럼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이 우화들이 비범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기이한 이미지 세계를 구성한다는 데 있다. (유희재' 문예학개론') 장자의 철학사상은 넓고, 현묘하며, 깊고 예측할 수 없는 신비로운 색채를 지니고 있다. 상상과 허구의 이미지 세계를 통해 암시를 상징하는 대신, 개념과 논리 추리로 직접 표현하는 것이 낫다. 동시에,' 도' 의 입장에서 볼 때, 만물은 일체이며 사물은 서로 전환될 수 있다. 그리고 장자는 시간, 공간, 우주의 무한성을 깨달았다. 그는 개인의 입장에서 세상 만물을 바라볼 뿐만 아니라 우주의 높이에서 세상 만물을 바라본다. 따라서 장자의 허구는 종종 시공간의 제한과 사물의 차이를 초월하여 복잡하고 황당무계하며 변화무쌍하다. 북쪽 황 물고기, 펭, 분노와 비행 으로, 그 날개 가 하늘 구름 에 매달려 있다면, 물 삼천 마일, 9 만 마일 을 날았다. ("즐거운 여행") 임공자가 낚시를 하고, 50 마리의 소를 미끼로, 회계산에 쪼그리고 앉아 동해에서 한 타를 주조했다. 1 년 동안 그는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았는데, 흰 파도는 산과 같고, 바닷물은 기복이 있어 천리를 흔들었다. 절강 동부와 창우 북부의 사람들은 모두 이런 물고기를 먹고 있다. ("외물") 기세가 웅장하고, 짜릿하며, 신비롭다. 물 한 잔은 겨자선, 목이버섯 비행 ('소요유'), 달팽이의 뿔이 감동적이다 ('제양'). 노래가 작을수록 좋다. 한편, 도가 ('행복'), 두 가지 문제 ('만물의 이론'), 주몽나비 ('양생대사'), 인물 사이, 사물 사이, 꿈과 현실 사이에 모든 것이 똑같다 \ "늦은 저우 철학자 의 작품, 먼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노신 "중국 문학사 대강" 제 3 편 "노장")

장자의 황당무계한 상상은 그의 철학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장자' 의 주요 특징은 본명의 진리와 현학의 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 남해와 북해의 황제가 중앙정부 황제의 혼란스러운 환대에 보답하기 위해 갑자기 그들의 하루를 위해 구멍을 뚫고 7 일째 혼란 속에서 죽는 것이 얼마나 이상하고 대담한가! 이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게' 출세' 의 해를 설명했다. 배꼽에 숨어, 어깨는 정상보다 높고, 하늘, 머리 5 관, 두 비장은 위협한다' ('인간세') 의 기형적인 이미지만 이상하게, 불가사의하다. 그것은 망각피해, 쓸모없는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장자' 의 황당무계한 상상은 그의 깊은 철학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현실 사회에 대한 그의 인식을 반영하고 비판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달팽이 코너, 시체 수만, 10 일 5 회 (제양) 에 누워 있다. 상상의 과장은 믿을 수 없다. 그리고 이것은 전국 시대에 일어난 일입니다: "사람들을 죽이기 위해 싸우십시오; 성을 다투고 성을 죽이다' ('맹자 리루') 는 이 사회 현실을 반영한다. 진 () 나라의 사신 조상 () 은 백기 () 를 얻어 득의양양하여 부귀를 도모하는 소인의 몰골을 묘사했다. 치질을 핥는 것은 이런 소인들에게 가장 신랄한 풍자이다. 예를 들어,' 유가 시례로 묘를 선물하다' (외물), 유가 시례에 대한 조롱, 성현지법을 비판하는 것은 도둑방지 () 이다. "장원 아야코 () 는 허튼소리를 하는 것 같지만, 뼈에는 점수가 있다." (예술과 문학 개론) 장자의 기이하고 복잡한 예술 이미지는 철학 사상의 반영이자 깊은 감정의 우여곡절이다. 장자' 작가는 사심과 망성을 숭상하지만 강한 개성과 정서도 있다. 추 대 여의 광가에는 난세에서 태어난 절망과 서늘함 ('인간') 을 표현했다. 장인의 운은 울창해 혜자가 죽은 후 더 이상 누리지 못하는 외로움과 외로움 (서무귀분) 을 드러낸다.

장자' 는 풍부한 우화와 황당무계한 상상으로 아름답고 신비로운 예술 경지를 형성하며 산문시의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장자는 결국 철학 산문으로, 다른 학파와 마찬가지로 의논문에 속한다. 다만 그것의 추리는 논리적 추리를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논증 스타일을 보여준다. 장자' 에서는 철학적 관점 대신 우화를, 논리적 추리 대신 비유와 상징을 자주 사용한다.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이상하고 황당무계하며 생동감 있는 우화에서 철학을 감상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논증 과정에서, 왕왕 작가의 정밀한 사변능력을 드러낸다. 상대주의의 입장에서 보면 장자가 제기한 시비, 등수, 약 등 일련의 명제. , 형식 논리에서 궤변에 가깝다. 장자' 중 비교적 순수한 의논문은 논리적 추리를 중시하고 연역법 귀납법 등 논리 방법을 자주 활용해 다양한 수준의 추론을 한다. 그러나 추리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면 논리적으로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예를 들어 말굽, 엄지손가락, 기와와 같은 것은 모두 하나의 가설 전제를 기초로 토론을 시작했지만, 이러한 가설 전제는 파생된 결론과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장자의 변론은 논리적 추리에 의해 정복되는 것이 아니라, 환상적인 예술 경지와 풍부한 감정에 감염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소요여행' 의 마지막 두 단락에서 장자와 혜자 논쟁이 소용이 있는지 여부는 모두 우화이다. 혜자는 먼저 대현이' 쓸모없다' 고 말했지만 장자는 그가 대불선하다고 생각한 뒤 우화에 우화를 만들어' 거북손을 묻히지 않는 약' 으로' 이용의 차이' 를 설명했다. 무용은 유용하다. 혜자는 대존을 예로 들어 장자의 말을' 크고 쓸모가 없다' 고 설명했다. 장자는 너구리를 예로 들어 유용한 해를 추구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서정적인 의미가 강한 결론을 내렸다.

오늘은 큰 나무가 있어서 소용이 없다. 왜 아무것도 없는 땅에 심지 않고, 아무것도 없는 무지막지한 땅에 심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그 밑에서 자고, 도끼를 죽이지 않고, 무해하고, 쓸데 없고, 득실을 앓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혜자의' 무용론' 논점에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문장 전체가 추구하는 정신적 자유와 정신경지를 생동감 있고 감성적으로 묘사해 왔기 때문에 정말 까먹었다. 이런 논쟁은 이미 형식 논리의 규칙을 뛰어넘어' 소리 없는 경지' 에 들어갔다. 이 때문에 Zhuangzi 의 철학은 시로 가득합니다.

장자' 의 언어는 행운수, 왕양이 제멋대로, 기복이 심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조가 조화를 이루고, 시적인 언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청 시인 측은 "태백시는 장자와 비슷하고, 뜻은 연관이 없고, 사상은 근거가 없다. 예를 들면 흰 구름이 하늘에서 굴러다니며 고정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위전 연" 권 12) 장자의 문장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옆말, 이상한 단어로 일부러 신기함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 "물론 \" 은 게일 을 썼다:

남편은 말투가 커서 바람이라고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분노가 가득하지만 냄새를 맡을 수 없는 거 아닌가요? 산림의 두려움, 나무 주위의 구멍, 예를 들면 코, 입, 귀, 처마, 원, 절구, 움푹 패인 곳, 때가 있다. 도발하고, 뺨을 때리고, 욕하고, 욕하고, 물고, 전자가 부르고, 후자가 부르고 있다. 바람은 작고 화목하며, 바람과 경공, 독조와 어색함.

부의 유포와 시의 율동이 모두 있다. 그리고' 즐거운 여행' 의 마지막 단락은 그야말로 서정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