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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많은 사람들이 도덕경을 추앙하는가?

왜 많은 사람들이' 도덕경' 에서 도가 사상의 핵심을 추앙하는가?

중국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성취한 사람이' 도덕경' 을 읽지 않는 사람이 없다. 무위는 냉막, 모든 것에 무관심, 인생의 성패에 무관심하다. 사물은 아름답고, 못생기고, 좋고, 나쁘다. 세상에 허황된 변화는 없다.

"도덕경" 읽기에 대한 고찰

시작하기 전에, 나는 사자성어, 즉 자기동래를 언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따르면, 노자 서유 하코구 관우 () 가 관명은관 () 을 보러 갔을 때, 관명은관 () 이 관문을 통과할 때 그에게 맞았다. 만약 그가 청우를 타고 선풍을 가진 노인을 보았다면, 은근히 본 것은 이 노인이 눈 같은 수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성인과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나는 노인을 관외에 두고 서쪽으로 가기 전에 문장 한 편을 만들라고 했다. 노자는 거절할 수 없어, 후세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도덕경》을 썼다.

"도덕경" 은 5,000 여 글자에 불과하며,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8 1 장으로 나누었다. 비록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멋진 한 장으로, 어휘가 세심하다. 기이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치는 자연히' 현하고 현현' 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 를 보고 탄식한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 로젠영진' 이라는 책은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의 변증법 방법, 치국지혜, 인생철학, 인간성수양, 군사철학, 양생을 다루고 있다.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도덕경' 을 위해 서평을 쓰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책을 쓴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은 일찍이 "도덕경을 읽지 않으면 중국 문화와 인생의 참뜻을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일본의 유천양랑은 이 책이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세속세계의 압박에 지친 사람들에게 신기한 힘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도덕경' 이라는 책은 사물을 어떻게 석연하게 바라보고, 만물의 음양 양면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화복의 의지, 복복복의 의지' 라고 말한다. 낙관적인 인생관과 세계관으로 세상 만물을 바라보다.

내가 이 책을 본 첫인상은 바로 한 글자였다.-깊다! 이 책의 모든 말은 우리가 평생을 해석하기에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도덕경" 은 5,000 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도" 라는 글자는 80 여 번 나타났다. 그럼 길이 뭔가요? 노인은 제 1 장에서 도가 도일 수도 있지만, 또 비범하다고 언급했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나는 이 책을 이해하기가 더 어렵다. 그러나 그는 다음 장에서 여러 차례 타오에 주석을 달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 는 내 마음속에서 여전히 모호하다. 결국 노인은 여러 방면에서 도를 해석했다. 우주의 형성, 사람들과의 교제, 군사치국을 포함한다. 아비의 이런 주석들은 나의 도에 대한 이해를 더욱 어렵게 한다. 그것으로 가자, 동서고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깨달을 수 있을까? 도의 의미를 깨닫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님과 대학자이다. 이런 식으로, 나는 책을 쓸 의도를 잃었다. 책에서 여러 차례 물을 언급하는데, 제 8 장 시작은' 선과 물' 이다. 우리는 생활에서도 이 성어를 자주 접한다. 이 성어는 무슨 뜻입니까? 나로서는 물이 가장 음유하고 부드럽지만, 도도도 이렇다. 그것은 싸우지 않고 만물을 이롭게 하며, 보답을 바라지 않고 우리를 양육한다. 그래서 "거선, 마음선, 인선, 언선, 정선, 사선, 사선, 사선, 부오만, 그래서 천특" 이다.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물과 같은 품성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지 않고, 논쟁하고, 하지 않는 것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뭇사람에게 악행을 당하고 만물에 경의되다. 따라서, 가장 먼저 무위도를 깨달은 스님과 선비는 우리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저는 물에서 몇 가지 방법을 배웠습니다.

물은 가장 부드러운 물건이다. 천군만마는 교묘한 입을 대적하기 어렵고, 날카로운 칼날은 부드러운 물로 쪼개기 어렵다. 우리는 물이 부드럽고 극도로 부드럽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검, 총, 포탄으로 건축물, 철벽과 같은 단단한 물건들을 파괴할 수 있다. 하지만 칼로 물을 나눌 수 있습니까? 조개껍데기로 물에 구멍을 하나 터뜨릴 수 있습니까? 우리는 할 수 없다! 이 강인한 물질들은 물에서만 볼 수 없기 때문에 "세상이 가장 부드럽고 세상이 가장 강하다" 고 한다. 물과 길은 무형이다. 너는 종잡을 수 없고 촉수가 닿을 수 있다. 도로가 "없음" 이기 때문에 도로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는 우주가 무한한 공간이라는 것을 압니다! 이 무한한 공간은 무수한 행성을 낳고, 우리 지구는 보잘것없는 입자 중 하나일 뿐, 그 안에 생명이 있기 때문에 독특하다. 우리는 이것 때문에 가장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주에는 무수한 더 높은 생명 형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기술은 아마도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타오는 현장과 같고, 소위 현장은 여성 생식기이고, 우리는 영원히 그녀의 아이가 될 것이다. 절대 그녀를 추월하지 마라! 우리는 길과 물의 부드러움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길이 더 평평해지고 우리의 삶이 더 원활해질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예" 만이 우리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어떤 것도' 존재' 와 독립할 수 없다. 존재' 의 가치는 일정한 형식을 통해서만 드러날 수 있다. 이런 무형의 형태는' 없음' 이고,' 없음' 은' 없음' 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 우주의 모든 행성은 무에서 유진화로 진화했다. "없음" 은 실제로 공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사는 집은 비어 있고 사람이 살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기 때문에 집의 기능이 있습니다. 집이 실체라면, 그것은 가치가 없다. 또 사탕박스도 있는데, 비어 있기 때문에 사탕을 담아' 가치' 를 실현할 수 있다. "있음" 과 "없음" 의 개념은 물질과 공간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심리학에도 적용됩니다. 우리는 종종 부모님께 우리에게 약간의 공간을 준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공간에 너무 많이 개입한다면, 우리는 매우 좁고, 숨을 쉴 수 없고, 지루함을 느낄 것이다. 우주가 우주인 이유는 모든 것을 넣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람이 이렇게 큰 공간이 있다면 우리는 자유로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여기서 말하는 자유는 절대적인 자유다. 그러나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무형의' 도' 와 같은 등급일 수도 없고, 그 위에 있을 수도 없다. 그래서 우리의 마음은 항상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알려준다. 왜냐하면 우리의 내면의 공간은 제한되어 있고, 우주는 큰 개념이며, 무한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없고, 끊임없이 추구할 수밖에 없다! "없음" 을 추구하고 현실과 가상의 "있음" 과 "없음" 이 함께 작용하는 경지를 추구하다. 그래야 상대적 자유에 도달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무형의 길, 가장 부드러운 물은 선행자가 우리에게 배운 것으로,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노자의 변증관은 현묘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음양이다. 윤화는 긍정과 부정, 옳고 그름과 같은 많은 상대적 개념으로 인용되었다. 태극도의 음양은 왜 나선형입니까? 왜 선을 사용하여 나누지 않습니까? 왜 검은색에는 흰색이 있고, 흰색에는 검은색이 있는가? 나는 이런 디자인이' 길흉이 서로 의지하고',' 사물이 극도로 반대해야 한다' 는 가장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흰색에는 약간의 검은색이 있고, 검은색에는 약간의 흰색이 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그것의 뒷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가 가장 좋은 예이다. 검은색이 흰색을 능가하고, 흰색이 검은색을 추월할 때, 그 대립색으로 변해 반복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물질이 제멋대로 파괴되면 혼탁해질 수 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만물의 순환은 그들의 길의 근본이다. 하지만 인간이 개입했습니다. 숲을 파괴하고 숲을 죽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인 질서를 어지럽힐 뿐, 결국 인류는 이 혼탁한 기류에 침몰할 것이다. 그런 다음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옛사람들은 택을 다 써서 고기를 잡을 수 없고, 벌목 사냥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로 번역하는 것은 생태 균형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방해받지 않고 이익을 정확하게 잡아야 한다. 동시에 길흉의 상호 전환을 깨달아야 한다. 일시적인 성공으로 인해 유쾌하게 원래의 이미지를 잊어서는 안 된다. 어쩌면 재난이 내일에 잠복해 있을지도 모르니, 우리는 일시적인 실패로 낙담해서는 안 된다. 어쩌면 행운이 당신 뒤에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는 도덕경을 읽고 36 자를 총결하였다. 무위, 무위, 우유부단, 강인함, 물을 배우고, 사람과 선하고, 음양, 사리를 밝히고, 이것에는 유익하고, 무생, 덕이 있다.

"도덕경" 은 확실히 우리 중화문명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 중에서도 네가 직접 가서 읽어야 한다. 사람마다 독서할 때 서로 다른 것을 배울 수 있다.

《도덕경》을 읽으니 감회가 있다

사실 내가 도덕경을 읽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선생님이 내준 숙제 때문에 나는 도서관에 가서' 도덕경' 을 빌릴 수 없다. 도서관에서 돌아오는 길에 나는 도덕경을 들고 있다. 갑자기 이 책을 일찍 다 읽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표지의 큰 글자를 보고 나는 갑자기 편안함을 느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아직도 이해하지 못한다.

"도덕경" 은 상하 두 부분, 상도와 하덕으로 나누어야 한다. (창사 마왕더미에서 상덕하 칼 한 판이 출토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상덕하 칼로 여겨진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분류에 따르면, 우리는 따로 본다.

도, 즉 하늘은 자연의 법이다.

여러 방면에서 표현하다. 하나는 "쉽게", 즉 변화의 의미입니다. "도덕경" 의 첫 번째 문장은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고 말하는데, 말할 수 있는 것은 "자주" 가 아니다.

두 번째 측면은 "쉬운" 법칙입니다. 소위 "쉬운" 방법은 "큰, 큰, 죽은, 멀리, 반대" 입니다. 이 말은 만물이 점차 성장하고 있지만' 강인한 사람' 이 점차 줄어들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는 뜻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노인이 이 도덕고전을 쓴 목적은 도덕법칙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었고, 하반부의 도덕고전은 주로 인간의 길, 즉 천도를 인사에 적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알기 어렵지 않다. 사실 노인이 도덕고전을 쓰는 중점은 저급한 도덕고전에 떨어지는 것이다.

"도덕경" 을 읽은 후, 가장 큰 감촉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감동을 받은 그 현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영원히. 천지가 이렇게 긴 것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래서 사적으로 할 수 있다. " 천지가 영존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자연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영존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성인은 자신을 뒤에 두었지만, 자신은 존중받고, 자신을 밖에 두었지만, 자신은 오히려 자신을 구했다. 성인들이 이기적이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것이 바로 그가 그 자신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만 봐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배신할 수 있을까? 극소수에 불과하고 경제가 급속히 팽창하는 시대는 탐욕 앞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잃게 한다. (존 F. 케네디, 경제명언) 나는 이것이 사회적 비극이라고 말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보고 싶지 않다.

"도덕경" 은 5 천 글자밖에 없지만, 당신이 열심히 읽고 마음으로 이해한다면, 당신은 내가 5 천 자로 그 이치를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노인은 사람의 무위를 중시한다. 이것은 일종의 심경, 일종의 수양, 일종의 변증법이다. 사회에 무위를 선전하는 것은 국가의 안정에 도움이 되지만, 역사 발전의 높이에 서 있다면 일방적인 무위는 인류의 진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현대 젊은이들이 고대의 무위 이론을 이해하려면 변증적으로 대해야 한다. "선한 자는 그것에서, 나쁜 자는 고치지 않는다." " 처사 차원에서 무위는 사람에 대한 관용이다. "하이나백천, 기력이 매우 높고, 담장이 우뚝 솟아 있고, 물욕이 정의롭다." 타인을 너그럽게 봐주다. "하이나백천, 기력이 매우 높고, 담장이 우뚝 솟아 있고, 물욕이 정의롭다."

도덕경은 어떻게 말합니까? 왜 널리 추앙을 받는지는 주로 도덕 (또는 깨달음) 을 지키는 사람과 도덕 자체의 대략적인 모습, 도덕의 중요성과 도덕을 실천하고 접근하는 방법 (또는 깨달음을 얻는 방법) (도덕이 상세히 설명되지 않음) 에 관한 것이다

"참" 자 중의 "도" 는 바로 "도덕경" 의 "도" 자이다.

주로 원인을 말하다. 이것은 과학입니다. 물리, 이성, 인간성, 법리, 이성은 법이다. 사물 형성 메커니즘의 원리로 원인, 과정, 결과가 있다.

이런 일을 관리하는 것은 수학의 공식과 더 비슷하다. 구체적인 사무는 다를 수 있지만 이치는 합리적이다 (법은 같다).

"도, 덕, 경" 의 의미를 각각 설명하다.

길이 바로 길의 뜻이다. 인간이 몇 년 동안 자연의 사물과 인간의 사물에 대한 경험과 체험을 경험한 법칙이다. 체험한 후 총결된 법칙이 바로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이 말했듯이, "땅에는 길이 없다. 사람이 많으면 길이 된다." 인간이 어떻게 살고, 어떻게 더 잘 살 수 있는지에 대한 "도" 입니다. 이 "도" 로, 지금 사람들은 수학 공식을 얻었고, 공식에 따라 재료를 적용하면 된다. 이 길을 따라 운전하면 위험한 길에서 인간의 시도를 줄이고 도로에서 인간의 흔들림과 흔들림을 줄일 수 있다.

덕은 담당이 있다. 걷는 것은 공중에서 걷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나 물건을 지탱할 무언가가 필요하다. 이것은 "독일" 이며 캐리어의 의미입니다. 그래서' 현덕재일' 이라고 불립니다.

고전은 고전의 의미이자 경로와 과정의 뜻이다.

30 세 이하의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대부분 나이가 좀 많은데 나이가 많고 인생 경력이 많기 때문이다. 이런 책을 다 읽고 자신이 경험한 일을 생각하며, 많은 자신이 먼 길을 걸었고, 많은 시행착오를 걸었고, 이 세상에 대한 이해와 책에 언급된 이치가 * * * 소리를 냈다. 그러나 인생에는 반드시 가야 할 시행착오가 많다. 경험하는 과정은 때로는 아프고 즐겁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사람은 과정을 중시하는 사람과 결과를 중시하는 사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덕경" 은 결과를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더 적합하다.

"도덕경" 이 널리 추앙되고 있습니까? 나는 노자의 제자이지만,' 도덕경' 이 널리 전해지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공자의 자손은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춘추 말기에 황족이 쇠락하는 것을 보고, 노자는 함곡관에 가서 서방에 은거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하코구 관관의 파수윤을 만났는데, 그는 아비의 충실한 제자였기 때문에 아비에게 간청했다. 너는 은거하러 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후손들에게 책을 한 권 써 줄 수 있나요? 그래서 나는 7 일 7 박 동안 두 권의' 도덕경' 을 썼다. "도덕경" 은 인생의 보배이자 가장 신성한 법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자화자찬도 과장도 아니다. "도덕경" 은 정말 우주의 신비를 풀었다. 정말 탈속적인 책이다. 네가 그 속의 신비를 철저히 이해할 수 있든 없든 간에, 너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 정도 에서,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유심이라고 말하지만,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도덕경" 은 일명 "도덕진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 으로,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당시 여러 아들의 추앙을 받았다. 춘추시대 노인이 쓴 철학 저작이다.

"도덕경 여춘추" 의 사상은 파르가 한 단어를 그 정의로 사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바로' 부드러운' 단어다. 세 가지 키워드로' 도덕경' 의 사상 체계를 요약하다. 첫 번째는' 성', 즉 사물의 본모습, 자연의 본성, 선천적인 것이다. 사물이 그대로 자랄 때, 생명의 최적 상태에 도달한다. 두 번째는' 무위' 이고, 던지지 않고, 사물의 자연스러운 본성에 순응하는 것이다. "무위" 는 무위가 아니라 사물의 자연 본성에 순응하는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단어입니다: "도", "도" 는 법칙이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근본 법칙이다.

도는 천지를 각도로 한다. 。 천지의 도를 이야기하다. 。 。 도덕은 인사에 기반을 두고 있다. 。 인륜을 이야기하다. 。 。

인간의 관점에서 인식하거나 감지할 수 있는 우주의 최고 법칙. 。 。

만물을 지배하는 법칙. 。 。 그러나 사람이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법칙. 。 。

최선을 다해 운명에 귀를 기울이다. 。 。 어둠 속에 운명이 있다. 。 。

도항은 무명이다. 。 。 。

사상적 요점

"한서 예문사" 구름: "도자는 역사가로 인해 흐르고, 성패의 운과 고금의 도를 기록하고, 그 본전을 알고, 자립을 위해 비우고, 비약하여 자제한다. 이 신사는 남방에서도 기량이 길다. " 서한 역사학자 사마담은' 육경요론' 에서 "도가 한결같고, 움직이고, 보이지 않고, 만물을 키운다" 고 말했다. 일종의 기술이기도 합니다. 음양대합, 유묵의 선함, 명법의 요지를 총결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사물의 변화에 순응하고, 풍속을 세우고, 일을 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참조 프로토콜은 조작하기 쉽고, 적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 예술은 허무함을 바탕으로 하고, 대중을 이용한다. 없음, 무상함, 그래서 우리는 만물의 감정을 연구할 수 있다. 먼저 물건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중에 물건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너는 만물의 주재자가 될 수 있다. ""

세계관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사물은 섞여 있고, 타고난 것이다. 외로워! 만약 네가 너의 독립성을 바꾸지 않는다면, 너는 세상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그 이름을 모르고, 강한 글자는 도리이고, 강한 이름은 달다. 존함은 죽고, 먼 곳에서 죽고, 먼 곳으로 돌아간다. 도가 크고, 크고, 크고, 크다. 경내 4 대, 유독 왕초일. 사람, 땅, 하늘, 하늘, 도자연. 클릭합니다 \ "아무것도, 도교 자연. 클릭합니다 네, 만물의 어머니입니다.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같지만 이름이 다르고 현학이 같다. "신비는 신비롭고 신비하며 모든 기적의 대문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동생이든 아니든, 서로 보완하기 쉽고, 장단 () 에 비해 높낮이가 기울어지고, 음상이 조화를 이루고, 함께 따라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치감

무위, 도덕

노자의 가치관은' 없음',' 도',' 덕' 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인은 "없음" 이라고 말했고, "세상 만물은 모두 태어나고,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고 맛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우주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을 때는 모든 것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없음' 이라고 불린다. 우주는 천지 초기에 형성되었기 때문에 "예" 라고 불린다. "만물" 은 "너" 에서, "너" 는 "없음" 에서 유래한다. 세상의 만물은 "너" 에서 시작하여 "없음" 에서 끝난다.

노인은 "도" 라고 말했고, "물잡함, 타고난 자연, 외롭고 외롭고,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고, 세상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고 맛을 보았다. 그 이름을 모르고' 도' 라는 글자가 그 이름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도" 가 우주의 본체이며 만물의 근본이라고 생각하여, "도생 하나, 평생 둘, 삼생 삼생" 이라고 말했다. "도" 는 세상 만물보다 먼저 태어났고, 또 만물을 초월하여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시행되어, 천하를 두루 다니며, 영원히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인도 도가 만질 수 없고 묘사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무형, 물없는 샘" 이라고 말했다. "도" 로 표현할 수도 있고, 가까스로 "대" 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도도, 비범도, 이름, 비범한 이름." 없음, 세계의 시작; 네, 만물의 어머니입니다. "도" 는 신비하고 심오하여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고 묘사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도" 를 문자로 묘사할 수 있다면, 그것은 진정한 "도" 가 아니다. 우주의 만물이 형성될 때, 인류는 만물의 이름을 짓지만, 사물의 본명은 아니다. 하늘과 땅의 만물은 모두 길에서 기원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자연의 물건이니 반드시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은 땅을 연습하고, 땅을 연습하고, 하늘을 연습하고, 도를 연습하고, 자연을 연습한다. "'도' 는 만물에 생명을 부여하고 만물에 자신의 생명을 주기 때문에' 도' 는 만물의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덕" 을 말하는데, "덕" 은 "도" 의 구현이고, "덕" 은 "도" 에 속해야 하기 때문에 그는 "공덕의 관용은 단지 도에 대한 순종일 뿐이다" 고 말했다. 도가는 사람이 좋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스스로 수련하고 실수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살코기

노인은 "유유" 라고 말하면서, "천하가 가장 부드러운 자, 천하가 가장 강하다" 고 맛을 보았다. "도" 가 반복될 수 있는 이유는 "도" 가 약자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자는 도를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노자는 "물" 을 비유한다. "세상에 물보다 더 약한 것은 없다. 위너 이길 수 없다." 그는 또 "약자는 강자보다 낫고, 부드러운 자는 강자보다 낫다" 고 말했다. 천하가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 노자는 강유함과 구제를 강조하며,' 강량자는 죽지 않는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겸손하고 겸손하고 겸손을 가르치고 후퇴를 진진진으로 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이 그렇다면 명철이 보신을 할 수 있으니,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키라, 천하를 위하여." 라고 말했다. "천하를 위해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도 갚는다." 사람은 야망을 가질 수 있지만, 제멋대로 남을 이기지 말라는 뜻이다. 그들은 연약하고 겸손해야 하며, 그들의 간단한 본성을 유지해야 한다. 노인은' 유유' 를 강조한다. 왜냐하면 그는 세상 만물이 언젠가는 쇠락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도' 를 제외하고는. 그래서: "바람은 아침까지 그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그치지 않는다." 노인도 세상일이 예측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복의 화는 의거하고, 화는 꾀죄죄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노자는' 유연강강' 을 강조하며 청명하고 자수해야지, 승부욕이 강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꼴찌에 처하다.

노인은 사람이 "남아서 변론하지 않는다" 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저는 삼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착하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하는 것이다. " 남편을 잘 대하고, 용감하고, 검소하고, 마음이 넓어지고, 천하를 위해 먼저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착하고 검소하며 겸손한 사람만이 도덕적인 용기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존중과 지지를 받아 위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노인은 한 번 말했다: "성도들은 죽은 후에 먼저 몸을 가지고 있고, 몸 밖에서 산다. 사심이 없어서 사적인 것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승리를 쟁취하는 마음을 포기할 수만 있다면, 견지하는 것이 자기보다 낫다는 것을 안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이때부터 행복해서 유지할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 자신의 총명함에 의지하지 마라, 예봉이 너무 드러나다. 너는 퇴각을 진진진으로 삼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부독불쟁, 천하가 그와 다투지 않는다' 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욕망이 적다

노인은 사람이 "욕망이 적다" 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죄는 욕망보다 크고, 화는 불만보다 크며, 죄책감은 욕망보다 크다" 고 말했다. 따라서 내용은 항상 충분합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이' 원한다' 와' 만족하지 않는다' 는 마음이 있다면 탐욕은 자족하는 것이다. 만족만이 주는 만족만이 진정한 만족이다. 노자는 "오색은 맹인을 만들고, 오음은 귀머거리를 만들고, 오미는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고 지적했다. 관능적인 견마에 탐닉하면 식욕이 사람을 현혹시키고 신체의 감각과 영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노인은 사람들에게 "무욕", "제욕" 을 요구하기 때문에 "성인은 극단으로 가고, 사치태이다" 고 말했다. 또 말했다: "선한 사람은 재판관이고, 무술은 아니다. 좋은 전사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적을 잘 물리치는 자는 다투지 않는다. 사람을 잘 쓰는 사람이 그것을 한다. " 일상생활과 처사에서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사리사욕이 적다' 는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정치적 관점

아무것도 하지 않다

\ "현명하게 하지 마라, 그래서 사람들은 다투지 않는다; 비싸고 희귀 한 상품으로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하십시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지 않으면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법칙: 마음을 비우고, 위를 강화하고, 의지를 약화시키고, 뼈를 강화시킨다. 늘 무지하고 욕심이 없고, 그것을 알고 감히 행하지 못한다면, 치료할 약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무위" 는 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할 수 없다. "Huainanzi 원래 도로 훈련": "그 길을 활동하지 않고, 그리고 도로." 도가의' 무위' 는 조용하고 자제한다는 뜻으로 도가' 화도' 가 수련성의 이상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런 이상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다음 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다.

\ "사이 좋은 사람, 시 는 무술을 사용하지 않고, 시 는 화를 내지 않고, 적은 다투지 않고, 인자한 자는 위에 있다. 다투지 않는 미덕이며, 고용인의 실력을 기초로 한 것이다. 고대의 배합이다. " "용병에" 감히 돌격할 수 없고, 전투에 임하여 움츠러들지 못한다 "는 말이 있다. "즉, 선도 없고, 병종도 없고, 무적도 없고, 병사도 없다는 뜻이다. 재난.

인식론

\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만족하는 사람은 부유하고, 핍박하는 사람은 야망이 있다. 오랫동안 자리를 잃지 않은 자는 장수한다. " "성인은 무심코, 선한 자의 마음은 민심이다. 그는 좋지 않아, 난 괜찮아, 난 괜찮아. 나는 믿으면 믿고, 믿지 않으면 복종한다. 성인은 세상에 있다. 천하를 위하여 그 마음을 혼내 주다. 사람은 눈과 귀를 중시하고, 성인은 아들이다. 클릭합니다 \ "알아, 올라가; 나도 몰라, 난 아파. 성인이 아프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이 아프기 때문에, 그들은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1. 제목 설명:

"도덕경" 은 춘추시대의 노자 () 의 철학 저작으로, 도덕진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당시 제자의 추앙을 받아 도가 철학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었다.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2, 내용 소개:

도덕경' 은' 덕' 의 철학적 의미를 지도 원칙으로 슬림화, 치국, 용병, 양생의 도리를 논술하지만, 대부분 정치를 목적으로 한다. 이른바' 내성외왕' 이라는 학설로 의미가 깊고 포용이 넓어 만경의 왕으로 불린다.

3, 업적, 즉 존중받는 이유.

"도덕경"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저서 중 하나로 전통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도덕경' 은' 성경' 을 제외한 외국어로 번역되어 가장 많이 발행되는 문화대작이다.

이 책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고대 철학 저작이다.

주로' 도법 자연' 을 말하는데, 우주 만물은 모두 자신의 법칙, 즉' 자연' 을 가지고 있다. 인류는 그것에 순응해야지, 그것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변증적 사고를 이용하여 사물을 분석하다.

중국 문화의 주류는 도가, 유교, 불교로, 도가 () 는 유가와 선종 () 에 모두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