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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경전은 무엇입니까?

도경의 내용은 도교의 교리, 계율, 실천, 의식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철학, 문학, 의학, 양생, 화학, 음악, 지리 등의 학과에 대한 귀중한 자료도 담고 있다. 도경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이다.

주요 고전' 도덕경' 과? 남화진경? 석문진경, 서충진경, 선홍진경, 두인묘정, 음부경, 경경, Xi 성경, 심음경, 황정표경, 황정내경, 옥황경, 어술, 화서, 중양교육 15 론

아침 제단 고전을 자주 암송한다. 예를 들면 경서 전운, 팔괘 저주, 태상노군은 내가 영원히 조용하다고, 태상동 능헌보묘경 수명, 태상영보천존묘경 재해해소, 황우묘경 인심, 각종 보서신찰, 중당 짱, 추조 고백 등이다. , 그리고 작은 짱 과 매듭.

현문은 매일 저녁 제단 숙제를 암송한다. 전경운, 태상동 능헌보천존묘법, 원시천존묘법 생천경, 태상도군 묘법 해불의 죄경, 중당 짱 감사, 작은 짱 결경 등이 있다.

도교/도교 고전

도교장서는 주진 이하의 도교자서와 육조 이래 도교전적을 포함한 도교책의 총칭을 가리킨다. 그것은 도교 전적의 집합이며, 일정한 편찬 의도, 수집 범위 및 조직 구조에 따라 많은 전적을 정리하는 대형 도교 총서이다.

서로 다른 버전

북제 도장

도교 서적의 대규모 편찬은 북주에서 시작되었다. 주무제 때 도사 왕언 (즉 당묘의 전신) 이 베이징에 소환되어 8 명의 도사, 엄정 * * * 홍선지 () 를 선택했다. 북금요일 년 (570), 도인이 출판한' 제자백가론' 증편, 볼륨 ***6363 권, 육소득보다 크게 증가했다. 건덕년 동안 주무제는 도사 왕언 () 을 명하여 "삼공경을 교정하여 전 속에 봉하였다" 고 명령했다. 7 권' 진주낭' 으로 확장, 8 천 3 권 클래식 모두 채널 보기에서 스토리지 재생.

개원도장

황제가 도교창시자 이이를 조상으로 삼았기 때문에 도경의 편찬을 매우 중시하였다. 당고종 시대에는 모든 도경이 세계에 출판되었다. 개원년 (713-741) 에 당현종이 사자를 보내 도경을 찾았다. 개원 년 동안 당현종은 조경을 내렸다. 이 기간 동안 현종은 7300 권으로' 존강 목우' 를 집필했다. 나중에 당현종은 직접 편찬과 개정' 옥금기' 를 주관하여 총 9 천여 권을 수정하였다. 천보 7 년 (748 년), 칙령이 성문으로 전해져 널리 퍼졌다. 개원도장이라고 합니다. 당현종이 지지하는 두 편의 도교 장서가 역대 도교 서적을 정리하는 절정에 이르렀다.

보웬동려

당나라 안사의 혼란 속에서 두 수도에 소장되어 있던 많은 도교 서적들이 불타 버렸고, 나중에 황제들은 또 다른 사람들을 보내 찾아 정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달력 연도에는 7000 권이 있다. 만당 5 대의 난란 이후 도교전적은 두광정, 기, 양문동 등에 의해 수집되고 보존되어 육조 도교전적이 십중삼이 되었다. 송나라 건국 후 도교 서적이 수집되고 소장되었다. 송태종은 도경 7 천여 권을 얻었고, 서현 (), 지사 왕옥성 () 을 명하여 3,737 권을 삭제하였다. 북송 왕조 초년, 신종 명도사 교정, 명주부장 왕진로 () 는 서 () 왕 교정 () 을 기초로 보충해 볼륨 ***4359 를 보충했다. 서현 등이 개정한' 도장' 에 비해 622 권이 늘었고 책 제목이 진전되어' 보문로동'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송천궁의 보물

보문로동' 의 개요가 조안강과 위욱의 개요와 다르기 때문에 왕칭약과 지륜은 장준방을 추천하여 수정을 담당하고 있다. 삼공강록 4 부에 따르면, 상품은 과각에 상세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며, 뒤이어 모두 4565 권이다. 편지는' 천자문' 으로 시작하고, 마지막에는' 궁' 자로 끝나며, 제목이' 송천궁의 보물' 인 466 통을 받았다. 천희는 3 년 봄 (10 19) 을 칠보로 썼다.

정치와 만수도장

북송 숭녕년 동안 혜종성은 전 세계적으로 도사 유서를 찾고 도사에게 서예국의 기초 위에서 수정하라고 명령했다. 숭녕 대관년 동안 5387 권으로 늘어났다. 정화는 중국에서 장경집 한 편을 출판했고, 두 통의 편지가 군현에 가서 문 유서를 찾았다. 그들이 얻은 것은 경국, 도사 원묘종, 왕도감 () 을 거쳐 상세히 수정한 후, 용투각 () 의 곧은 학사 중 한 명인 푸저우 () 군장 황상 () 의 판에 박혔다. 끝나면 도쿄 (오늘 하남 개봉) 경판 540 통, 548 1 볼륨, 정화만수도창이라고 합니다. 도교 서적의 조각은 5 대에 시작되었고, 전체 인쇄판의 수집품은 여기에서 시작되었다.

위대한 김현도 보물

"정치와 만수도장" 의 버전은 정강의 난란 이후 금까지 불완전하다. 김대정 4 년 (1 164), 세종조 난징 김명창 원년 (1 190), 제독충과 손대사보위, 장경서 인쇄. 나중에 손명도파 황관은 세계를 여행하며 불경을 수집하고, 2 년 안에 비각 65,438+0074 권, 265,438+0000 권, 8,365,438+098 권을 완성했다. 손명도는 제도부부를 주장하며 삼공사보조에 따라 코격과 상파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상세히 열거하고, 한 번 설명하고,' 대금현도의 보물' 을 주제로 6455 권으로 편집했다. 태화 2 년 (1202), 천천천관은 불에 타 버렸고 경판도 타 버렸다.

두선의 보물

원초에 도사 송은 도경 출판을 제창하고 제자 진나라를 평양사에서 보관하게 했다. 마나진 후칭제 3 년 (1244) 전집은 7800 여 권, 일명' 두선보물' 으로 출판되었다. 이 불경은 평양 두선사에 보존되어 있다. 일족이 안정된 후 평양영락진에 새로 지은 춘양만수궁으로 이주했다. 개정에 참여한 사람은 모두 전진도사이기 때문에 티베트에는 대량의 전진도교 저서가 있다. 원헌종과 원세조, 도교는 승도의 노자 호정에 대한 논쟁에서 실패했고, 불교도들은' 도덕경' 외화를 배워야 한다' 고 호소했다. 위안 18 년 (128 1) 상칙,' 도덕경' 을 제외한 모든 도교서적, 인쇄판은 모두 소각되었다. 그중 도교 철학의 정수, 역대 황제 숭도의 기록, 도교와 불교가 논쟁하는 책은 대부분 이번 소각 이후 존재하지 않았다. 진 (), 당 (), 송 () 이후 많은 진귀한 고서 (), 도서 () 는 은둔자 (), 도사 () 가 정성껏 축적하고 보존하여' 경지원 ()' 의 재난을 초래했다. 실종을 초래하다. 남아 있는 것은 대부분 불경이다. 그 고서들의 특색과 소중함을 알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정통 도장' 도장목록' 에 기재된 많은 도서는 모두 원대 연소 후 분실된 것으로 나타났다. 원나라 통치자의 문화 정책은 도교문학과 중국 문화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가져왔다. 그 이후로 역대에서 불도 분쟁을 기록한 고서는 모두 불교의 일방적인 기록일 뿐이다. 후세에 도교를 많이 배우는 이유이기도 하다. 돈황에서 출토된' 해답석난' 이 되어서야 우리는 불도의 변론의 진실한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진원 ()' 남송 () 초 허베이 () 의 신도 고평 ()' 은 "이' 궐경 목록 ()' 은 명정통 출판시 원장파 () 가 부족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궐 * *' 은 총 794 종의 2500 권으로 명나라 정통 도교 장서의 절반에 해당한다. 이후 명대' 리옹더미운' 이 말했듯이, "천하의 명승이 많으니, 한두 개의 기이한 봉우리를 남겨 내 친구와 함께 살아야 한다" 고 말했다. 현상.

정통 도경

명성조 즉위 초 (1403), 제 43 대 석천장옥초가 도경을 정리했다. 영락은 4 ~ 5 년 동안 반복적으로 재촉을 받았다. 영락은 8 년, 장우초에 세상을 떠났고, 제 44 대 석천장우청은 편집 작업을 계속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정통 9 년 (1444) 이 되어서야 출판되었다. Hidemune 는 또한 사제 샤오 주지사 학교 를 주문 하지만, 추가 준비 할 수 없습니다. 이듬해 출판이 완료되어' 정통 도장' 으로 명명되었다.

명대에 이르러 도교는 사회와 정부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잃어가고 세력이 쇠퇴하기 시작했지만 명대는 도교 종교 전적을 정리하고 개정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였다.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완전하고 가장 큰 도적은 바로 이 시기에 완성한 것이다.

역대 도교 경전은 몇 차례 편찬되었지만, 역사적인 이유로 모두 실전되었다. 그래서 15 세기 초에 명나라 영락황제는 도경을 편찬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1406- 1445 에서 수십 년 만에 명대 첫 도장을 완성하는 것은 정통 도장이다. * * * 5305 권, 480 통이 있습니다. 150 여 년 후, 만력황제는 도경 편찬을 다시 명령했고, 전편을 기초로 많은 내용을 추가했다. 바로' 만력속도경' 이다.

명대의 이 두 권의 장서는 모두 5 10 통, 5485 권이다. 정통 도경은 모두 12 부로 나뉘는데, 3 굴과 사보부를 포함해서 각각 1,430 종을 받는다. 동굴은 3 16 종류가 있습니다. 303 개의 동굴과 신비가 있습니다. 동굴 신에는 364 종이 있습니다. 태현 117 종; 태평계 육십육종; 대만 청소년 부서 24 종; 같은 책은 240 종이 있다. 하지만 정통 도경의 구분은 혼란스럽다. 예를 들어,' 도덕경' 과 같은 도교 교리는 도경 제 1 란에 나열되어야 하는데, 지금은 도경 제 1 란에 잘못 열거되어 있다. 상청경' 은 동굴의 실제 부분이며, 지금은 대부분 이미 제 1 부로 잘못 들어섰다. 두의 학자들은 신비한 동굴부에 갇혔지만, 지금은 진정한 동굴부로 잘못 들어섰다. 도가의 해석은 태현부에 들어가야 하는데, 그들도 동진부에 잘못 들어갔다. 이런 사례는 매우 많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부서에서 받은 도서의 수는 더 이상 그 도서의 실제 수치를 반영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받은 책의 수는 대강에 불과하다. 이 책들 중 많은 것들이 단지 하나일 뿐, 실제로는 많은 종류를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진 10 서' 는 남종의 후예들이 받은' 그리고 대집',' 상청집',' 옥룡집',' 우이집' 등 10 여종의 시문을 수록했다. "7 일 구름" 은 한 편의 집서이지, 발췌한 것이 아니면 전문이고, 집서의 수는 더욱 헤아릴 수 없다. 이 때문에 실제로 받은 도서의 수가 이 숫자보다 많다. 장옥초,, 소이 정 등 외에도 편찬에 참여한 도사는 영락년 동안 바르는 것, 도통년 동안 유도순, 돈 등 시험을 볼 수 있다. 베이징 도서관은 현재 정통 도교 장서 3 부 반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남양 도서관에 있습니다. 상하이 도서관은 절반밖에 안 된다. 청도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만력간행물' 도장' 도 있습니다.

만력은 계속해서 도경을 수집한다

정통도장을 편찬할 때 검색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누락이 있었다. 만리 35 년 (1607), 제 50 대 국상명교지' 속도집' 도' 천자문' 을 편지로 두에서 여까지. 매 32 통, 180 권마다' 만력속도집' 이라고 합니다.

한분 빌딩 사본

정도와 서도의 불경판이 청나라에 전해져 매일 흠집이 있다. 광서 26 년 (1900),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하여 전군이 전멸했다. 명청 시대에는 여러 절에 많은 도관 소장품이 수여되었지만 반복되는 군사훈련을 통해 보존된 것은 매우 적었다. 1923 년 6 월부터 1926 년 4 월까지 상무인서관은 한펜루라는 이름으로 베이징 백운관의 도장 원작과 속본을 복사해 6 페이지짜리 석판화로 줄였다. 범천당 두 페이지씩 1 120 권. 그러나 백운관의 소장품은 왕정필도광 25 년 (1845) 을 거쳐 복구되었지만 여전히 불완전하다. 전체 목록은' 도장경 총목록' 4 권을 참조하십시오. 이 관은 전서에서 170 종을 정선하여 398 권 도장을 인쇄했다. 명대' 도장목록' 에는 각각 4 권씩, 각각 백걸과 이걸이 편집장이 두 가지 상주가 있다. 모두 약간의 해결책이 있다. 하얀 "상세한 노트" 수입 "사쿠전서".

도장

청나라 강희년 동안 펑정강은 200 여종의 도교 서적을 모아' 도교 서적집' 을 편성해 28 개 점포에 따라 28 회, 200 여 권으로 나누었다. 중요한 도교 고전, 선인 저작, 실물 진사, 과학기기 계율, 비지열전 등을 기재한 것은 모두 명대도경 이외의 만출서를 포함한 도경의 요약본이다. 가경년 동안 강은 1 권' 도장목록' 을 편찬했다. 광서 32 년 (1906), 원판이 희귀하기 때문에 청두 이선암도원이 재판하고, 하룡상이 편집한' 도장집해' 5 권을 증편해 세계와 동시에' 도장집해보충' 과' 여단집' 을 조각했다. 한편 민일덕 편집장의' 도장 1 집' 과 샤오쇼 공주가 편찬한' 도장 에센스' 는 모두' 도장' 을 보완한다. 도장 에센스' 에는 고서, 고본, 노트 800 여 종, 주석서 1000 여 종이 수록됐다. 그 장서의 광서, 내용의 정교함, 판본의 귀함, 선간지의 정교함은 4 절절이라 할 수 있다. 장서 두루마리가 호방하여 찾기가 매우 불편하다. 1953 년 7 월, 옹두감은' 정통 도장',' 만력속도장',' 도장목록',' 도장집해' 의 내용에 따라' 도장부제' 라는 책을 한 권 편성해 분류했다 1949 년, 첸은' 도교장서원류고시' (1963 년 업데이트 재판) 를 집필하여 삼굴사보조경의 원류, 교육, 역대 도교서, 도교장서 편찬 등에 대해 대량의 고증을 하였다.